지눌(知訥) [790812] · MS 2017 · 쪽지

2018-12-12 18:53:26
조회수 1,099

얘들아 서강대 논술 2번 이상한가 읽어봐줘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9905947


<2>

(바)에서는 세계화 이후 보편적 도덕규범이 여전히 존재함을 보여준다. 왜냐하면 N사의 아동 노동이라는 비윤리적 행위를 국민과 네티즌 모두가 비난하고 있기 때문이다. 즉, (다)의 말과 같이 보편적 윤리 의식이 실존하는 것이다. 또한 (바)에서는 세계화 이후에 기업이 그 문화의 고유한 가치를 존중해야 할 필요성을 제시한다. 이는 (마)에서 B기업이 멕시코의 고유한 문화를 반영하여 큰 이익을 얻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서 만약 N사가 파키스탄 문화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사업을 진행 했다면, 파키스탄 국민들은 N사가 실제로는 아동법을 충실히 지켜 왔음을 이해하여 그들의 설명을 이해하여 N사의 회사 가치가 떨어지지 않았을 것이다.

 (사)에서는 세계화 이후 그 문화의 특수성을 이해해야만 함을 보여준다. 왜냐하면 (나)에서 말한 것처럼 그 국가의 문화는 복합적인 요소에 의해서 형성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미국이 기성복 생산 공장을 일방적으로 철수하게 한 행위가, 말레이시아 산업에 큰 타격을 주어 그 나라의 아동들이 성매매와 같은 위험에 처한 것이다. 그리기 (사)에서는 기업이 게임의 규칙을 지킨다면 자유롭게 경쟁을 해야 한다고 본다. 이는 기업이 자유롭게 경쟁하는 행위가 그 산업이 실시되는 국가에 피해를 주는 것이 아니라, 그 문화적 특수성을 경시한 정치인들에 의해 해를 입기 때문이다.

 이러한 세계화와 기업의 관계를 통해 다국적 기업은 다음과 같은 행동일 해야 한다. 우선, 그 나라의 문화적 고유성을 고려하는 것이다. 이는 (마)에서 B기업이 문화적 특수성을 고려하여 큰 이윤을 남겼다는 사례를 통해서 알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기업은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는 하에서 자유 경쟁을 추구하는 것을 꺼려서는 안 된다. 위의 말레이시아의 사례와 같이 기업이 경쟁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그 기업이 활동하는 국가에 영향을 미쳐 그 국가 산업의 기둥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업은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는 것을 필두로 추가 이윤을 얻기 위해서 문화적 특수성을 고려하여 기업 행위를 해야 한다.



저 이거 못 쓴거 같아서 넘나 무서워양 (마) 분석을 따로 안 하고 녹여서 했는데, 이렇게 쓰니까 (마)가 분석이 안 된거 같아 보이는데 안 그럼?


왜 이래 썼냐면.. (바), (사)= ㅄ 사례, (마)+ ㅅㅌㅊ 사례라 생각하고 써서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