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새우깡깡 [644351] · MS 2018 · 쪽지

2018-11-21 09:16:46
조회수 995

[수능 후 수시 인성면접(생기부, 자소서 기반 면접) 대비 과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9318915

[수능 후 수시 인성면접(생기부, 자소서 기반 면접) 대비 과외]

  

학생의 생기부, 자소서에 맞는 1:1 맞춤형 면접 대비!! 면접 최강자가 되어보자!!

  

-멘토 약력 및 기본 사항

  

*고려대학교 18학번 재학생 (보건정책관리학부)

*2018학년도 고려대학교 고교추천2(학생부종합전형)으로 고려대 입학 (최초합)

*2018학년도 중앙대, 한국외대(서울) 합격

*현재 대입 면접대비 학원 (강남 부근)에서 근무 중 

  

 안녕하세요! 현재 고려대학교 18학번 재학생입니다. 수능이 끝나고 많은 학생들이 학생부 종합 면접을 준비하고 있을 텐데요, 

 

본 수업은 학생부 종합 전형을 면접을 준비하는 과외로, *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한 인성면접*을 대비하기 위한 수업입니다!

  

 저는 2018학년도 고려대학교 고교추천2 (학생부 종합전형)을 통해 고려대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저는 지방 일반고 내신 1.8이었는데요, 고려대학교에 합격하기에는 부족한 내신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제가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는, 면접 전형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작년에 면접을 준비하면서, 그리고 현재 대입면접학원에서 근무하며 쌓은 면접 노하우들을 더 많은 학생과 더 자세하게 공유하고 싶어 과외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겉핥기 식, 형식적인 수업이 아닌 ‘함께’ 면접을 대비한다는 생각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싶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면접을 준비하기 위해 학원을 다니는데요, 인성면접만 집중적으로, 그리고 학생과 직접 1:1 맞춤형으로 진행하는 학원은 찾기 힘듭니다. 저도 작년에 학원을 다니며 제시문 면접은 대비를 할 수 있었지만, 인성면접은 학원으로는 충분하지 않아 따로 준비했었습니다. 인성면접 또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꼼꼼하고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또한, 학생마다 모두 해온 활동이 다르고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예상 질문과 답변 준비가 중요합니다.

  

 면접에서 중요한 것은 1.꼼꼼한 자기분석, 2.철저한 예상질문 대비 3.자신감 있는 태도(가장 중요)입니다. 저와 함께 수업을 진행해 나가면서, 면접에 강한 사람으로 거듭나보아요! 

  

[대상]

학생부ㆍ자기소개서 기반 인성면접을 준비하는 고3 학생 (일반대, 전문대 모두 가능)

  

[수업 기본 사항]

1. 학생부, 자기소개서 기반 면접을 대비하는 수업입니다. 

2. 수업은 A 프로그램(3회)와 B프로그램 (2회) 중 선택이며, 수업시간은 A,B동일하게 6시간입니다.

3. 서울에 있는 스터디룸을 잡아서 진행할 예정이며, 시간과 장소는 학생과 상담하여 정합니다.

4. 수업의 질과 학생에 집중하기 위해 받는 학생 수는 한정할 예정입니다.

  

[수업 진행 방식] 


A. 3회 진행


<1회차> (2시간)  

1) 인성면접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인성면접은 어떻게 준비해야하는 것인지, 무엇이 중요한지 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입니다.

2) 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분석을 통한 예상 질문 함께 만들기

-대비하는 학교의 질문 특성에 맞게, 그리고 학생의 생기부에 맞게 ‘맞춤형 예상질문’을 학생과 함께 뽑아냅니다. 

3) 각 사항 (봉사, 수상, 세특, 독서 등)에 대한 답변 준비 방향 안내

-생기부와 자소서의 각 사항들마다 답변의 준비방향이 다릅니다. 이것에 대해 안내하며 수업을 진행합니다.

  

<2회차> (2시간)

  

1)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 함께 다듬기

- 1회차가 끝난 후 1회차 때 만든 예상질문에 대해 학생이 답변을 적어오는 과제를 내줄 것입니다. 2회차에는 그 답변들을 다듬고, 수정하고, 못쓴 답변을함께 쓸 것입니다.

  

2) 면접 자세, 태도, 발음, 목소리 톤 및 크기 등에 대한 지도

(시간이 남을 경우 모의면접 진행)

  

<3회차> (2시간)

  

모의면접 반복진행, 답변과 면접자세 코치

  

  

B. 2회 진행

<1회차> (3시간)

  

1) 인성면접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인성면접은 어떻게 준비해야하는 것인지, 무엇이 중요한지 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입니다.

2) 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분석을 통한 예상 질문 함께 만들기

-대비하는 학교의 질문 특성에 맞게, 그리고 학생의 생기부에 맞게 ‘맞춤형 예상질문’을 학생과 함께 뽑아냅니다. 

3) 각 사항 (봉사, 수상, 세특, 독서 등)에 대한 답변 준비 방향 안내

-생기부와 자소서의 각 사항들마다 답변의 준비방향이 다릅니다. 이것에 대해 안내하며 수업을 진행합니다.

4) 예상질문에 대한 답변 함께 작성

  

<2회차> (3시간)

  

1) 예상 질문에 대한 답변 함께 다듬기

- 1회차가 끝난 후 1회차 때 다 하지 못한 답변을 모두 적어오는 과제를 내드립니다. 2회차에는 그 답변들을 다듬고, 수정하고, 못쓴 답변을함께 쓸 것입니다. (짧게)

  

2) 면접 자세, 태도, 발음, 목소리 톤 및 크기 등에 대한 지도

  

3) 모의면접 진행

  

[가격]

A, B 모두 25만원입니다. 

(수업료+ 스터디룸 대여료)

  

[문의 및 과외 신청]

댓글/ 쪽지 주시면 오픈카톡 링크 보내드립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