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희 [495790] · MS 2014

2018-07-25 23:25:19
조회수 1666

[한국지리] 9평대비 모의고사 배포 안내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7863297

안녕하세요 휴르비 중인 도희입니다. 휴르비를 하니 정말 좋습니다. 신경 쓸 일이 없고, 감정의 소모도 적습니다. 수험생들은 탈옯하는게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오르비에 염증이 생겨 떠난 사람이지만 수험생들에게 항상 도움은 되고 싶어서 끊임 없이 연구 중입니다.

수학이 걱정이라 하루종일 수학만 풀다보니 머리에 쥐도 나고 힘들어서 사탐을 가끔 건드리기도 하다보니 모의고사를 한 회분 9평 대비로 내볼까 하는 생각이 났습니다.


저는 제가 모의고사를 낼 능력이 없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그 동안 낼 생각을 하지 않았던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지리는 문제를 만들 때 지형도, 통계, 그래프, 그림등을 모두 일러스트레이터나 포토샵으로 정교하게 수치를 맞춰서 만들어야합니다. 그래서 현업에 계신 강사분들도 대부분 문제 제작에 외주를 맡기십니다. 그래서 제가 다룰 수 있는 능력이 아니라 본래는 작년 수능을 마치고 일러스트레이터를 공부하려고 했으나, 아시다시피 잘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한계점을 갖고도 수험생들에게 묻고 싶은 출제 요소들이 많기 때문에 한 번 내볼까 생각을 합니다.

수요가 많다면 편집 시작을 할 예정입니다.


1.모의고사의 통계는 통계청을 기반/ 그림이나 지형도는 저작권 문제가 없는 평가원/교육청 기출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즉, 그림은 재탕이라는 소리입니다. 그러나 지리 공부를 정말 많이 하지 않으신 이상에는 그림만 보고 '이건 언제 풀었던 몇 년도 기출이야'를 떠올리기 힘들다고 보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2. 모든 선지의 구성과 그림을 쉽게 편집할 수 있는 문제는 100% 제 자작으로 진행 될 겁니다. 문제의 20 문제 구성, 배치는 제가 생각하는 시험장에 가져가야할 출제요소들을 공부 할 수 있게 진행 될 겁니다.


3. 한 회분만 출제 될 겁니다. 시간대비 완성도를 높일 것입니다. 선지 구성부터 '평가원스럽게' 갈겁니다. 제 현강을 들으신 분은 무엇을 말하시는지 알 겁니다.


4.정말 지엽적일 겁니다. 지엽적이지 않으면 푸는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최대한 더럽지는 않지만 정곡을 찌르는 문제를 낼겁니다. 


5.해설은 제공 되지 않을 겁니다. 저는 문제를 풀고 해설을 바로 보는 공부를 하는 것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자발적으로 왜 틀렸는지 개념책을 보고 꼼꼼히 20문제 다 선지 단위로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정답만 제공 될 겁니다.


6.모의고사가 실제로 배포가 된다면 제가 추후에 출판/강의에 쓰일 예정입니다. 


+오르비 모의고사를 풀어보고 오르비 모의에 대한 해설/총평을 남길까 했지만 기출 분석도 제대로 못하고 있는 마당에 풀 시간과 금전적 여유가 없어서 포기를 했습니다. 


수요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3,000 XDK

  1. 2,000

  2.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