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규토 · 319206 · 18/06/25 20:04 · MS 2017

    안녕하세요~ㅎㅎ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난이도>

    1. 초반에는 28번급 문제들도 있지만 대부분 21,29,30번급의 문제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2. 개정하면서 난이도 순으로 배열하였습니다.

    3. 단 한문제라도 그냥 보면 답이 나오는 그런 문항(문제수만 체우는 문항)은 수록하지 않았습니다.

    <해설지>

    1. 출제의도 + 해설 + 출제자의 한마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2. 구어체로 작성하였기 때문에 저자에게 과외를 받는 듯한 느낌이 드실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3. v표시해서 부족한 부분을 보충설명 하였고 블로그에 있는 강의를 쉽게 볼 수 있도록 QR코드를 넣었습니다. 단순히 문제만 푸는 것이아니라 복합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4. 해설지라기 보다는 해설강의라고 생각해주세요.

    <공부법>

    문제지에 규토 n제 100% 공부법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문항 구성>

    미적1 28문제 + 미적2 30문제 +확통 13문제 + 기벡 29문제 = 총 100문제

    +블로그에서 제공되는 확통 보충문제 (평가원양식문제지 + 답+ 손풀이해설지 / 1회차에 6문제로 구성 / 1회당 20~30문 타임어택/ 현재 7회차까지 총 42문항 수록/ 수능난이도로 제작/ 비밀번호가 걸려있어 규토n제를 구매하신 분만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1. 규토n제 ~일 컷 가능? 양치기로 가능?

    이건 정말 미친짓이라고 생각해요. 문제만 풀면 정말 아무것도 남지 않습니다. 아 뭔가를 해냈구나라고 다소 기분만 좋을 뿐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어짜피 기억나지도 않습니다. 바가지에 구멍뚫어 놓고 물을 들이 부어보세요. 처음에는 막 넘칠 것처럼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한방울도 남지 않습니다. 복습도 열심히하고 치열하게 고민(자기 스스로 논리력과 사고력을 자극해야 합니다)해야 질적성장이 일어난다고 생각합니다. 규토n제 100%공부법에 적힌대로 하시는 것이 best입니다.

    2. 규토 n제 문항의 성격

    많은 분들이 오해하고 계시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규토 n제도 강의 교재입니다. 다만 다른 강의 교재와는 다르게 제가 책 속에 있을 뿐이죠. 그래서 해설편이 문제편보다 3배나더 두껍습니다.

    모든 문항들은 과외학생들을 위해서 만든 문제들입니다. 만들 당시에도 "현실성을 추구해서 모의고사 스타일로 만들어야지!" 라는 생각은 1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 문제집들은 시중에 많으니까요.

    "어떻게하면 한 문제를 풀면서 그동안 배웠던 스킬들과 교과개념들을 복습할 수 있게 만들지? 그리고 수능이 요구하는 사고력과 논리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를 고민한 끝에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시중문제들과 달리 2~3개의 연결관계가 아닌 4~5개의 연결관계와 복잡한 case분류를 하도록 제작했습니다. (+모래주머니 효과)

    애초에 책 표지 뒤에도 써있지만 출판하고자 만든 문제들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문제만 풀고 즉, 양치기로만 문제집을 대하는 것은 매우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양치기 하려면 다른 문제집을 알아보세요.

    규토 n제는 해설을 완전히 정독하고 자기것으로 만들어야지 규토를 풀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애초에 강의교재로 만든 것이니까요. 일종에 분석서? 같은 개념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직접 만들었기 때문에 출제의도가 무엇이고 그 문제에 사용된 중요한 개념들, 같이 풀어보면 좋을 것같은 기출문제, 코멘트 등이 자세히 수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구어체로 만들었기 때문에 해설을 읽다보면 제가 말하는 소리가 들리도록 만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 하훼 · 627889 · 18/07/04 22:23 · MS 2015

    할것이 엄청 많은데 사실상 시간은 많이 없는 이과 2등급 후반대 학생인데 언제부터 시작하면 좋을까여?

  • 규토 · 319206 · 18/07/05 00:17 · MS 2017

    기출문제를 체화한 후 가능합니다 ㅎ 지금 시작하셔도 됩니다

  • 규토 · 319206 · 18/06/25 20:07 · MS 2017

    <규토 쎈세 질문이 있어요!>

    Q. 오늘 배송을 받았습니다. 풀어봤는데 잘 풀리지 않아요.. 괜찮을까요? 작년수능 2등급입니다.


    A. 잘 안풀리시는게 정상입니다 ㅎㅎ 그만큼 많이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이니 너무 상심하지마세요~ 잘 안풀리시면 먼저 미적1 1번 해설 큐알코드에있는 show me the 3차4차 강의를 수강하시고 보시면 좀더 손쉽게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ㅎ 그리고 최대한 100퍼센트공부법에 적힌대로 해보세요. 보통문제들과는 다르게 한문제씩 풀어보고 해설지에서 배운내용들을 다른문제에 적용시켜보세요.( 한번에 여러문제들을 풀고 한꺼번에 해설을 보시지 마세요. ) 그냥 문제만 풀면 아무것도 남지 않아요. 그 문제를 완벽히 체화시키고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난이도 순서대로배치했기때문에 점진적으로 사고를 확장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너무 겁먹지 마세요 ㅎㅎ 규토 n제에 있는문항들은 보통문제(2~3개의 연결관계)와는 다르게 4~5개의 연결관계와 복잡한 case분류를 하도록 제작했습니다. 운동선수들이 모래주머니를 차고 훈련하는 것과 마찬가지 효과를 얻도록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어려우실 수 있지만 나중에 체화하시고 시중문제들을 보시면 답이 너무 그냥 띡 나온다는 인상을 받을거에요 ㅎㅎ)

    그리고 모든문제들이 손쉽게 풀리면 그게 무슨 도움이 되겠습니까..기분은 좋을 수 있겠죠..그렇지만 틀린것을 정복할 때! 바로 그때 질적성장이 일어난다고 생각해요~ 해설도 자세히 써놨으니까(진짜 옆에 앉혀놓고 과외해준다는 생각으로 작성했습니다 흐흐) 이해하시는데 큰 무리는 없을 거에요 ㅎㅎ 화이팅입니다! 너무 기죽지마세요 그게 정상입니다. 양보단 질로 갑시다. 빨리 문제집을 끝내야지 보다는 (진짜 그건 미친짓이라고 생각해요..한번 보고 넘어가면 누누이 얘기하지만 딱히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약간의 뿌듯함만 있을 뿐이에요.) 질적 성장이 일어날 수 있도록 치열히 고민해보고 복습도하고 (100퍼센트공부법으로 하시는게 베스트입니다. 저도 그렇게 공부했었고 많은 과외학생들의 성장을 눈으로 봤습니다.) 그러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