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희 [495790]

2018-06-14 14:02:13
조회수 538

사회탐구 독학서 프로젝트 참여하실 분을 모집합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7458965

https://orbi.kr/00017432902 글을 보고 정말 과분하게도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 제 능력에 맞추어 지리과목과 사회문화를 검토진과 공동 저자 몇명으로 해서 출판을 목표로 할 계획이었는데, 그 밖의 경제 윤리 법정과목에서도 도움을 주시겠다는 분들이 많이 문의가 오셨습니다.


특히나 수능 경제를 택하시고 서울대학교 경제학부에 재학중이신 일규홀릭님을 필두로 수능에서 사탐 만점을 받으신 능력자분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대학생 저자 분들이 문의를 주셨습니다.


거기다 정말 감사하게도 현재 강남구청 인강과, 각종 현강, 그리고 공무원 학원에서 사탐을 가르치시는 LUKAS 윤리

장진민 선생님께서 도움을 주시겠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대학생 저자들이 만들면 오류도 있을 수도 있고 교재 집필이 쉽지는 않은 과정이니 정말 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장진민 선생님은 생윤, 윤사, 사문, 그리고 법정을 가르치십니다. 


다들 사탐에서의 독학서와 다양한 교재들의 부재에 안타까워 하는 마음에 뭉치고 있습니다. 고퀄리티의 독학서를 

학생들이 꾸준히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실 분들을 구합니다.


팀이 꾸려지면, 대학생 저자 특성상 시험기간과 행사가 많은 주간에는 불가능 한 것을 알기 때문에 2학기 개강 이후  

시험기간이 아닌 주간을 간간히 사용하고 겨울 방학 때 현장 미팅과 점검, 피드백을 꾸준히 해서 출판을 할 예정입니다. 저도 반수생 신분이지만, 간간히 집필을 해온 원고를 수정하고 12월부터는 본격적인 집필을 할 예정입니다.


말로만 하다가 흐지부지 되는 상황을 원하지 않습니다. 사탐을 선택한 수험생들이 고민을 안고가는 것이 안타깝다는 생각 하나로 뭉쳐서 과목별 독학서를 무조건 완료시킬 겁니다. 저는 작년에 분석서를 올릴 것이라는 글 하나를 지키기 위해 노력했고 올해 분석서를 배포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도 꼭 성공시키고 싶습니다.


다양한 과목들의 집단지성으로 사회탐구 독학서를 만들 것입니다. 오르비북스에는 이미 수많은 과탐 N제들과 독학서들이 있는데 사탐은 하나 없습니다. 아무리 과탐이랑 비교가 안되게 쉬운 사탐이라고 하더라도 결국 수험생이 겪는 고민은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마음을 같이할 분을 모집합니다.

모집 과목: 사회문화, 생활과 윤리, 윤리와 사상, 법과 정치, 한국지리, 세계지리, 경제.


모집 대상: 각 과목 관련학과 재학중인 현직 대학/대학원생, 또는 수학검정능력시험에서 50점을 맞았고, 본인이 정말 그 과목에 대한 애정이 있고 능력이 있다고 판단 되는 이. 



             


0 XDK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덕 코인을 선물하세요.

2019 수능 D-148

  • 1심찬우

    2랍비

    3이상인

  • 4이경보

    5황민구

    6미천한 수학자

  • 7이원준

    8박주혁

    9전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