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 [679911] · MS 2016

2017-12-07 19:01:34
조회수 1527

작년 수능 국어 70점대에서 유현주쌤과 올해 6,9,수능 1등급.(독학재수)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4339483

 유현주 선생님 수강후기+국어 성적 향상 후기에 앞서서

저는 작년에 6,9잘보다가 수능때만 망한 그런 학생이 아닙니다. 근본적인 실력의 부족으로 6,9,수능 다 잘보지못한 그냥 공부를 못하는 학생이였고, 수능 패망으로 재수를 하게되었습니다.

 흔히 재수를 해도 성적은 비슷하다는 말이 많습니다. 그러나 재수가 끝난뒤 저는 100점,98점이 넘치는 오르비 회원들에 비하면 부족한 점수이지만 작년 수능과는 비교가 안되는 성적인 94점을 맞았습니다.(수능 뽀록은 아닌게 6,9월 점수도 비슷합니다.) 저의 이러한 국어 성적향상은 저의 노력이 가장 크겠지만, 유현주선생님의 도움을 빼놓고 말할수는 없을꺼같아요.

 저는 4~5월부터 독학재수생들의 모든 고민인 컨텐츠 부족+실전감 부족에 관한 고민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부모님께 국어 현강을 하나라도 제발 꼭 다니고 싶다는 부탁을 하고, 여러 국어 선생님들을 알아보다가 유현주 선생님의 시즌2 개강소식을 오르비에서 보고 유현주선생님 수업을 수강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 선택은 위에서 언급한 두가지 고민을 모두 해소해주었습니다.

 유현주 선생님은 일단 검증된 강사이셔서 내용적인 부분은 믿고 들을 수 있습니다. 거기다 유현주선생님은 그 유명한 이감자료+양이 어마어마한 현주쌤 자체자료덕에 저는 현주쌤 수강하면서 단한번도 컨텐츠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못받았습니다. 그리고 이감자료+현주쌤 자체자료로 ebs비문학 제재,문학작품은 진짜 완벽하게 대비가 돼서 이번 수능에서 시간이 부족하거나 그런 일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유현주쌤의 수업에서 다 도움이 많이 됐지만, 가장 도움이 많이 된 것은 현주쌤이 봉소모의고사 해설해주시면서 말해주는 실전 팁들이였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수능국어는 내용적인 영역도 매우 중요하지만 주어진80분동안에 행동적인 영역(오르비에서 피지컬이라고 통하는 말)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생각합니다. 유현주쌤은 어찌들으면 그냥 당연하지만 상기시키고있지 못한 실전에서의 행동강령을 봉소모의고사 해설을 해주시면서 단순히 해설만이 아닌 시험장에서의 실전 강령을 잡아주셨습니다. 그리고 이 실전 강령들 덕에 저는 수능 당일에 80분이라는 시간과,시험장에서의 저의 뇌를 최상으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업내용적이 아닌 관리적인 측면에서는 일단 애매할 때 예전 강의를 인강으로 복습하거나, 카톡이나 유현주쌤 사이트로 질문을 남기면 답변이 잘 와서 만-족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이 현장에서 질문을 잘 받아주셔서 피드백이 빠르게 진행되는게 좋았습니다.


가독성 떨어지는글 읽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독학 재수, 문과 국어, 수학, 탐구 성적 향상 관련해서 질문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ㅎㅎ 댓글로 물어보시면 가능한 최대한 답변 드릴께요

0 XDK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덕 코인을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