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tal n. [358231] · MS 2010 · 쪽지

2017-07-24 12:39:01
조회수 3,187

2018 이노베이션 모의고사 출간 소식 알려드립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2669936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2018년도 이노베이션 모의고사를 출간하게 되어 이렇게 인사드립니다. 

지난 2년간 이노베이션 모의고사를 제작하면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이노베이션 모의고사는 좀 더 완성도 있는 형태로 수험생 여러분들께 다가갈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지난 2년간 수험생 여러분의 피드백 내용을 하나하나 읽어보고

저희가 직접 카**톡을 이용해 질문도 받으면서 항상 수험생분들께 여쭤보았습니다. 

어떤 점이 좋았고 어떤 점이 부족한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피드백하여 저희 나름대로 모의고사에 대한 기준을 세웠습니다. 

그 기준에 비추어 이번에 가장 중점적으로 보완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제의 오류나 오탈자가 많으면 현장감각을 떨어뜨린다. 오타가 많아서 시간을  정확히 측정할 수 없을 때 모의고사에 대한 불만이 생긴다. 

-> 

기존에 출제되었던 모의고사들의 문제를 기반으로 오류가 있었으나 발상이 좋은 문제 등을 수정하고 난이도 조정을 통해 오류를 최소화하였습니다. 

발견된 오류를 수정하여 반영하였고, 검토진들의 세세한 검토를 기반으로 완성도 있는 세트를 제작하였습니다. 


2. 너무 비현실적인 난이도나 너무 쉬운 모의고사는 실전에 대응시키기 어렵다. 

-> 

실제 검토진분들과 제한시간 내에 풀어본 결과 모든 회차의 1등급 컷이 평균적으로 44~45 정도이며 어려운 회차의 경우 42~43 정도로 예상되었습니다. 

너무 어렵기만 한 모의고사는 수험생 여러분들께서 제한시간을 넘기거나 비현실적인 난이도로 인해 페이스 조절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의견을 적극반영하였습니다. 


3. 문항의 난이도 배열을 실제 평가원과 유사하게 배열하였습니다. 

-> 

적절한 모의고사의 느낌이 날 수 있도록 최근 3개년 평가원 모의고사, 수능의 배열을 참고하여 난이도 배열에도 신경을 썻습니다. 고난도의 주기율, 금속, 산 염기 등의 문항이 앞에 배열되지 않고 

쉬운 문항이 뒤에 배열되지 않도록 여러 검토진들의 의견을 반영(2016, 2017 이노베이션 모의고사 제작 시 보내주신 검토진들의 의견도 분석하였습니다)하여 제작하였습니다. 


추가로 2018 이노베이션 모의고사는 기존에 출제되었던 이노베이션 문항들과 중복되는 문항들이 있으므로 구매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이노베이션 이름으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게 되어 영광입니다. 

모쪼록 좋은 모의고사로 찾아뵈어 수험생 여러분들께서도 만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늘 노력하는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이노베이션 제작자 일동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