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함수에 대해 전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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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알텍들을때는
잘했던거같은데 요즘 까먹었는지다른걸 배우면서 사고가 혼동됬는지대응 관계를 역추적? 이게 뭔소린지 하...수특을 펴봐도 이런내용은
언급조차없네요..ㅠ왜 화살표가 저렇게 뻗어나가는지 모르겠습니다..이번에 온 차영진쌤이 쓰신 것도 함성함수 파트가 볼륨이 작아서..내용에 없네요이해를 돕도록 하는 사고좀 알려주실분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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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간단하게 말하면, f(x)에 x값대신 f(x)를 그대로 넣은겁니다.
x대신 함숫값 넣은 것이 합성함수입니다.
화살표가 왜 저렇게 뻗어나간지모르겠습니다..
모양을 뒤에도 같게하라는데..
a를 f라는기계에 넣어서 b라는 답을 얻었음
그렇게얻은 b를 g라는 기계에 넣어서 답을 얻은게 c임, 이럴때 gㆍf(a)=c가 되는겨
저렇게 화살표 뻗어가는 그런걸 잘모르겠어요....ㅠ 제가 모르는게 정확히 저도 모르겠네요..
저거 f (6)=t일때 f (t)=7 이 되는걸 만족하는 걸 찾아주는건데
2번조건이 정의역과 치역이 일대일대응이라는 말인것 같음
이때 t는 7이 될 수 없다는거 맞춰서 경우의수를 나눠보세요
6이 7이나 6으로 갈 수 없으니 f6이 8또는 5가 되고, f6이 5일때, f6이 8일때 나눠보면 나올것같음
그렇게하면 f6이 8일때나 f6이 5일때나 답은 같아질듯
합성함수 신승범이 잘 해준걸로기억하는뎁
그거는 그리는법아니에요? 저도 신승범쌤들었었는뎅
(나) 조건이랑 정의역=공역=치역이라는 사실로
일대일대응임을 알 수 있는데,
그러면 f 합성 f를 계속해도 항상 치역이 집합 X가 나오므로 화살표 뻗어나가는 방향이 모두 복사되는거에요! f의 치역이 그다음 f의 정의역이 되는데 f는 일대일 대응이니까요
합성함수 자체가 이해안된다는 건지
이 문제에서 화살표가 이해가 안되시는건지
모르겠어서 일단 써봐요ㅠ
합성함수 차영진쌤 쿠폰으로 들어보세요 ㅠㅠ ㄹㅇ 다른건 몰라도 합성함수랑 역함수는 들어봐야됨
실칼요/
칼개념으로 들으시는거 추천 ! 그 필기노트로 들으셔도 될듯요
저거 무슨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