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자 [1] · MS 2000

2017-01-13 15:39:14
조회수 5752

오르비 DeepFeed 를 사용해 보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0668841

이제 모바일 오르비 혹은 오르비 앱에서 DeepFeed 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DeepFeed 메뉴는 Deep2 Feed (DeepDeepFeed) 와 DeepFeed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Deep2 Feed는 machine learning framework인 TensorFlow 기술을 이용해 작동하며,

각각의 회원이 지금까지 읽은 글들, 표시한 좋아요, 검색한 검색어 등을 고려하여 가장 관심이 있을만한 글을 3개씩 매번 추천해줍니다.



DeepFeed 는 전체 오르비 회원들의 관심사를 반영하여 오르비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내용을 빨리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이 시각 현재 가장 많은 회원들이 active하게 반응하는 게시물이 먼저 표시됩니다.



DeepFeed 는 모바일 오르비 혹은 오르비 앱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화면 좌측 상단 아래와 같은 햄버거 메뉴

를 누르면 표시되는 메뉴화면에서 




  위 녹색 박스로 표시한 위치에 있는 DeepFeed 버튼을 누르면 접근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초기 개발 단계의 alpha 버전으로 불완전하게 작동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계속 개선하여 장기적으로는 페이스북처럼 각자의 관심사에 맞는 게시물 위주로 글을 보여주는 피드로 발전시켜나갈 예정입니다.


DeepFeed 가 의도했던 대로 완성되면, 대학생 회원의 경우 대학생의 관심사에 맞는 내용 위주로, 수험생 회원의 경우 수험생 관심사에 맞는 내용 위주로 글이 표시될 것입니다. 같은 수험생 회원이어도 재수생, 고3, 고2 회원에게 서로 다른 내용이 표시될 것입니다. 특히 친목 활동 위주로 오르비를 사용하는 회원들 간에는 그러한 친목 활동이 더 우선적으로 표시될 것이며, 그런 활동에 관심이 없는 회원들에게는 더 이상 친목성 게시물이 보이지 않게 될 것입니다. 대학, 학과, 교재, 강사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개별 회원의 관심사를 파악해 평소에 관심이 있던 내용이 오르비에 올라오면 우선적으로 DeepFeed 가 알아내 각각의 회원에게 보여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발전해 나가는 오르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0 XDK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덕 코인을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