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도나해 [633424] · MS 2015 · 쪽지

2016-08-26 00:13:10
조회수 1,030

무단복제 고발하고 싶습니다 (두번째 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9011283

현역 고3 학생이다보니 글을 늦게 쓰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사실 이렇게 많은분들이 제 글을 보시고 많은 호응도 남겨주시고 궁금증 혹은 약간의 비판도 남겨주실줄은.. 잘 몰랐습니다.

걱정도 많이 됐습니다. 혹시 누군가는 이렇게 나서서 글쓰는거를 아니꼬워하고 내가 영웅심리가 있기때문에 그렇다고 생각하지는 않을까. 현역인데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쓸데없는 짓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을까. 이렇게 글 올려놓고 내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으면 어떡하지..

전부터 제가 무단복제에 대한 주제에 대해서 충분히 생각을 해왔고 저에겐 그 주제에 대해 더더욱 충분히 깊은 생각을 할 사건이 있었습니다. 방학 전즘 우연히 반 친구들을 위해서 (저 포함)친구 두세명이서 모의고사 몇회를 만들게되었는데 거기에 들어가는 시간이 엄청나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정말 저희는 재미로 하긴했지만.. 한문제 만드는데 하루종일 끙끙댄적도 있습니다. 예전에 ku모의고사 사건이 있었을때 글 내용을 보면 '문제 몇문제 만들면 방학을 다 써야한다'는 늬앙스의 말이 기억나기도 했고..  그 이후로 '문제'에 대해서 좀 소중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일들이 모여서 저자분들과 문제 창작자 분들의 수고를 생각해서라도 제가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도움을 드리자! 라는 의도가 가장 컸기 때문에(+ 많은 반친구들은 드릴이나 크포등등의 문제를 풀고싶으면 굉장히 고민도 많이해야하고 그것마저 부담되서 그냥 안듣거나 학원을 끊고 인강을 듣는 등의 행동을 하는데,  일부친구들은 학원에서 아무렇지도 않게 받아온다는게.. 학원에 대해서 화가 난것도 한몫했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거창한 의도없이 제가 책 저자분들과 창작자 분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다면 도움을 드리자! 이거 하나입니다. 만약에 정말 만약에 (제 입장에서) 일이 잘 풀린다면 사례금 말고 반친구들에게 줄수있는 교재 등으로 받을 예정입니다.

---------------------------------------------------------------------------------

1. 학원의 정체 그리고 위치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것같습니다.

그러나 제가 이 학원의 이름만 알고 위치는 모른다는점 알려드리구요. 일이 진행되면서 증거가 확실하다 싶을때 학원의 이름을 공개하는게 맞다고 생각해서 아직 학원의 이름은 밝히지 않겠습니다. 오히려 제가 역으로 피해를 줄수있다는 생각때문에.. 그렇게 하는게 맞다고 판단했습니다.

2. 증거유무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제본된거는 그냥 눈돌리기만 하면 찾아집니다. 오늘 본것만 해도 드릴 크포 각종 오르비모의고사+반전+넘버원+강실전입니다. 문제는 "그 학원을 나타낼수 있는 마크따위가있냐" 인데요.. 사실 눈치보여서 제대로 안찾아본 것도 있긴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마크가 슬슬 안보이긴한것같습니다만.. '페이지 배열이 바뀌어있는'모의고사와 인강교재가 섞인 제본정도는 찾을수 있겠네요. 제가 이 부분에 대해서 잘 모르긴 하지만 아마 지금은 '증거불충분'으로 볼수밖에 없을것같긴합니다.. 혹시 이부분에 대해서 빠삭하신 분들은 저한테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향후 계획은.. 일단 계속 자료 찾아볼 것입니다. 여러분들에게 말씀도 들을거구요. 그쪽 다니는 친구한테 제본도 부탁했습니다. 아마 다음에 글을 단다면 9평 이후가 될것같습니다.   

4. 저 그 학원 다니는 친구들이랑 같은 학교 친구들이구요.. 친합니다. 저나 그친구들이나 마녀사냥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 공부에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일처리 하겟습니다!!

그 이외에 제가 꼭 이야기 했으면 하는 부분들이 있으면 이야기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9005501#c_9011321 

(무단복제 고발하고 싶습니다 1번째글)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tags=%EC%A3%BC%EC%9A%94%EB%8C%80%2C%EA%B3%B5%EB%B6%80%EC%A7%88%EB%AC%B8&wr_id=9011298&showAll=false

(무단복제 고발하고 싶습니다 친구글)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