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de [663228] · MS 2016 · 쪽지

2016-07-25 00:29:14
조회수 3,668

[칼럼] 오르비 키배를 위한 손자병법 (이론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8819273

우리는 살면서 키배를 뜰 날이 언제든 찾아온다.


오르비 키배에서 승리하려면 자비 따위는 버려두고 온갖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여 상대를 무찔러야한다.


무릇 키배에서 논리에서 승리하고 상대에게 큰 정신적타격을 입히는 것이 상책이요, 논리에서 이기고 정신적타겹을 입는 것은 중책, 논리에서 발리고 정신적타격까지 입는 것은 최하책이라 할 수 있다.


물론 싸우지 않고도 이기는 것이야말로 최상책이나, 이를 위해선 높은 학벌, 흠잡을 수 없는 언행, 적절한 방문 빈도(너무 많아도, 적어도 아니된다.) 등 일반적인 오르비언이 하기엔 불가능에 가깝다. (과거에는 그냥 학벌만 높아도 대충 잔공격들이 사라지는 효과가 있었지만, 최근 연의도 털리는걸로 보아 그 영향이 줄어든 듯 하다.)


필자는 고3때 매일 오르비를 봐왔고 대학생 때도 간간히 찾아온 경험을 통해 다양한 키배 승리 방법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오르비 키보드 배틀에서 논리따위는 중요하지 않다. 무조건 상대에게 큰 정신적 타격을 입혀야만 승리할 수 있다. 어차피 모든 오르비언의 사고방식에는 내말은 옳고 너의 말은 틀리다가 전제되어 있기에 논리로 그들을 이기려고 하는 것은 어리석은 행위이다.


정신적 타격을 주기 위해서 쓰이는 방법들을 알아보자.


1. 그래서 님 대학이?

가장 고전적이면서도 오르비의 정신에 알맞은, 좋은 공격방법이다. 주로 논리가 딸릴 때 사용하는데, 공격이 성공하면 시간을 버는 것과 동시에 상대의 멘탈에 큰 타격을 입힐 수 있다. 물론 관중들의 비난이 있을 수 있겠지만 불리한 상황에서는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한다.


2.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키배를 뜬다면 항상 상대에 대해 알아두고 오라. 얼마전 서울대 재료공 16인 삼수생이라고 했던 어그로꾼이 과거에 설수리14라고 주장했던 댓글이 들키게 되자, 샤대라는 청룡언월도를 휘두르며 전장을 지배하는 관우같던 작성자가 순식간에 글삭튀를 해버렸다. 상대에 대한 정보는 매우 중요하다.


3. 수험생이면 공부나 해라. (대 수험생용)

수험생 커뮤니티인 만큼 자주 사용할 수 있는 대 수험생용 비겁한 팩트공격이다. 문맥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고 '그님대'처럼 불리한 상황에서 자주 사용된다. 관중들 또한 논리에서 쳐발린 공격자의 발악이라는 생각보다는 '어 이새# 수험생 주제에 키배를 뜨네?'라는 생각으로 좋아요을 눌러준다. 수험생을 상대로 쓰는 공격인데 수험생이 수험생한테 공격을 하는 상황도 있긴하다.


4. 오르비나 하는 아싸 찐따 주제에 (대 대학생용)

3번이 수험생의 멘탈을 흔들기 위한 것이라면 4번은 대학생을 공격하는 것이다. 대학교에 가서 청춘을 즐기지 않고 히키코모리처럼 오르비에서 키배나 뜨느냐?라는 공격은 꽤 비겁한 팩트 공격이자 대학생이 이에 대해 반박하려고 나 인싸다! 하는 것도 꽤나 우스운 상황이기에 공격 성공률이 매우 높다. 또한, 이딴 똥글이나 쓰는 필자에게 시비를 걸 때 사용하기도 좋다.


5. 아이피 추적

옯창 인생 3년이면 특정 어그로꾼의 말에 '어 저 X 어디서 많이 본듯하다' 싶은 감이 온다. 그리고 몇몇 닉이 떠오르면서 혹시?하는 생각이 들것이다. 이때는 그 닉들의 아이피와 어그로꾼의 아이피를 비교하여 동일 인물이란 증거를 잡아야한다. 궁극의 스킬로 많은 노력과 3년 정도의 수련 기간이 필요하지만 상대를 거의 확실하게 잡을 수 있다.


6. 키배용 복수계정

키배용 복수계정을 따로 키운다면 상대에게 정보를 최소한으로 주면서 2번 스킬에 대한 면역력이 높아진다. 그리고 요즘 신규 계정을 만들면 자동으로 생성되는 닉은 잃을 것 없는 놈이라는 위압감마저 느끼게 하여 더욱 좋다. 다만 걸리면 ip밴이다.


7. 높은 학벌

논리에서 발랐더라도 학벌이 좋지 못하면 그님대?에 공격을 당할 수 있는 곳이 오르비다. 깔끔한 뒷처리를 위해선 높은 학벌을 가지는 것 또한 괜찮다. 학벌은 그 자체로 공격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방어력, 공격력, 신뢰도, 지지도 등에서 20%의 보너스 포인트를 주는 아이템 같은 것이다. 물론 아이템빨이 있어도 실력이 없으면 발릴 수 있으니 너무 의존하는 것은 지양해야 할 것이다.


모두 복습하여 승리를 쟁취하자.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