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olution QNA 정리
#영어 #학습 #독학생 #캐스트
  • 67Starsicon승동
  • 작성일 16-03-20 00:20
  • IMIN 309234
  • MS 2009
  • 조회수 5,379
http://orbi.kr/0008162360

http://orbi.kr/0008162360

이글을 내twitter로 보냅니다 이글을 facebook으로 보냅니다

이번 글은 제가 3~4년 동안 받은 질문들 중에 빈번한 질문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작년 경우에는 아예 파일로 만들어서 아톰에다가 올렸는데요, 아무래도 찾기 힘드니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시간 나시면 한 번 읽어보시라고 작성했습니다.
QNA, 혹은 그 외 질문은 댓글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E-solution 책은 http://atom.ac/books/2957/ 에 있습니다.




1. 기출만 있나요?

답: 아니요 기출+연습입니다.
이 책의 구성은 '개념설명->기출문제->연습문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개념설명에서 빈칸추론이나 간접쓰기의 귀납적 결과로 만들어진 정답근거를 정리해주고 간단히 연습해보게 하며, 기출문제 파트에서 이를 적용하고, 연습문제 파트에서 다시 이를 적용하게 합니다.

2. 총 몇 페이지, 몇 문제인가요?

답: 313/343 페이지 입니다.(문제편/답지편)

3. 연습문제는 몇 문제인가요?

답:
개정 전판은
빈칸추론 93(18 10 21 12 12 20)
간접쓰기 40(24 16) 
이고

개정판은 교체 1문항, 추가 40문항으로 계산하면  총 연습문제가 174문제입니다.
연습문제는 자작&예년 듄(2~3년전꺼 위주. 거의 없음)&예년 S.D 모의평가 입니다.
간접쓰기 연습문제는 교육청도 있습니다.

4. 리로직이랑 많이 겹치나요?


제일 많이 받았던 질문 중 하나입니다.
제가 리로직을 안 들어봐서 사실 모르는데(강대영어는 수험생때 들어봤습니다)
리로직에서 말하는 재진술 등은 유사한 부분이 분명히 있습니다.
그러나 100% 똑같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리로직과 병행하는 분들중에 연습용으로 쓰시는 분들도 있지만, 이 책의 내용도 정독하여 자신의 문제풀이 기준을 확립한다면 그 가치가 더 커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5. 너무 어렵지 않을까요?

답: 공부과정에서는!
틀리는 것으로 배워야지, 맞는 것으로 자기 위안을 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여기서 틀리게 만드는 것도 학습용도로 틀리게 하기 위함입니다.

이 책에서 틀린다고 수능에서 틀리는 것도 아니며, 오히려 수능에서 정답을 맞출 가능성이 늘어납니다. 가장 어려운 CODE 3의 경우 1등급이 반타작 정도를 합니다!

하지만 모든 유형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으며, 난이도는 골고루 배치되어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정리하자면 하나도 빠짐없이 어려운건 아니라는데에서 안심하실 수 있고 또한 틀리는 것으로 배워야지, 맞추기만 하는 용도의 책이 아니라는 점을 인지한다면 책의 가치가 더 높아질 껍니다.

그러나 4등급 이하로는 푸시는걸 권하지 않습니다. 최소 3등급 중 빈칸이나 간접쓰기'만' 틀리는 분들이 푸시는게 좋습니다. 사실 3등급 분들도 복잡한 구문이 막혀서인 경우도 많은데, 이 경우 구문학습을 병행하면서 이 책을 푼다면 구문을 적용하는 training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6. 2쇄 언제 나오나요?

ㅠㅠ 저도 모릅니다....
다만 작년보다 오타 검수는 더 철저히 했습니다. 못 잡은 오타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아예 0라고 말씀드릴 수 없는 점은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또한 일찍 구매하는 것은 그만큼 장점도 있습니다. 보다 다른 분들보다 먼저 책의 내용을 훈련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체화하는 시간도 그만큼 길고, 그러므로 확실히 자기 실력으로 만들 가능성이 더 높은 점은 있습니다. 

7. 언제 풀까요?

답: 정해진 시기는 없습니다. 본인 커리큘럼에 설계한 대로 푸세요.
이 책이 개념서이긴 하지만, 동시에 N제 시리즈로도 오르비에서는 분류한 책입니다.
따라서 꼭 3월 4월에 푸실 필요는 없고, 6평 전이나 방학시즌(7~8월)에 푸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9월 이후에 정리용으로 푸시는 분들도 계셨는데, 자칫 어려운 문제 때문에 멘탈에 위협이 될 수도 있으니 ^^;; 이 때 저는 취사선택해서 푸셔도 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은 댓글로 해주셔도 됩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마십시오. 그리고 무모한 결정을 내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감사합니다.

2005년 6월 12일, 스탠포드 대학교.

25일까지 기다리기 현기증나요

2016/03/20 IMIN: 529677 IP: 211.♡.152.245 MS: 2014

67Starsicon승동
0

저도 지끈지끈 ㅠㅠ

2016/03/20 IMIN: 309234 IP: 121.♡.146.11 MS: 2009

고정1인데 EBS다하고 보렵니다 ㅋㅋ 7월부터 해도되겠죠?

2016/03/20 IMIN: 654196 IP: 118.♡.136.96 MS: 0000

67Starsicon승동
0

7번 항목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016/03/20 IMIN: 309234 IP: 121.♡.146.11 MS: 2009

오우 죄송! ㅠㅠ 그때 뵈요~ 인강안보는 독학러라서 줄기차게 N회독 해드리겠습니다 ㅎㅎㅎㅎㅎ

2016/03/20 IMIN: 654196 IP: 118.♡.136.96 MS: 0000

아ㅠㅠㅠㅠㅠ오늘 인터파크에서 주문했는데2015년판이 제일 최신판이라서 그거샀는데요ㅜㅜㅜ오르비에서만 최신판구매가능한건가요?ㅠㅠㅠ

2016/03/20 IMIN: 512748 IP: 220.♡.70.57 MS: 2014

67Starsicon승동
0

2016은 예판중이라 지금 오르비에서만 팔고 있습니다~ 나중에 서점에 풀려요

2016/03/20 IMIN: 309234 IP: 121.♡.146.11 MS: 2009

호 지금빨리 주문취소할까해서 인터넷켰는데아무래도 개정판이 더 좋겠죠...?ㅠ그리고 1~2등급 왔다갔다하는데 빈칸은 다 맞긴하지만 생각을 많이하느라 시간을 다쓰고, 정작 틀리는건 문장끼워넣기를 틀립니다... 답지를봐도 어쩔땐 왜 그게 거기에 꼭 들어가야만하는지 이해가안될때도있구요... 마치 답지를보면 억지로끼워맞추는느낌?이 듭니다. 이런부분 이솔루션으로 도움받을수있을까요?

2016/03/20 IMIN: 512748 IP: 220.♡.70.57 MS: 2014

67Starsicon승동
0

네 도움 받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맛보기 한 번 확인해보세요!

2016/03/20 IMIN: 309234 IP: 121.♡.146.11 MS: 2009

뭔가 질문이 두루뭉실한데 승동님 글에 빈칸만 틀리는사람이 보면 좋다고 하시지만, 제가 끼워넣기같은문제를 틀린이유가 논리력이 부족하거나 단서를 못찾거나 그래서그런거같은데, 이 책으로 지문연습하다보면 그런능력을 기를수있냐는 질문이예요...ㅎ

2016/03/20 IMIN: 512748 IP: 220.♡.70.57 MS: 2014

오 댓글다는중에 댓글달렸네요! 확인해보겠습니다

2016/03/20 IMIN: 512748 IP: 220.♡.70.57 MS: 2014

우왕...  일단 책있는거 다풀고 해야겠어욤

2016/03/20 IMIN: 646273 IP: 61.♡.208.251 MS: 2016

빈칸 간접쓰기만 있는건가요??

2016/03/20 IMIN: 528451 IP: 120.♡.32.119 MS: 2014

67Starsicon승동
0

네!

2016/03/20 IMIN: 309234 IP: 210.♡.224.165 MS: 2009

저는 순서랑 문장끼우기에 특히 약한데 이책이 그부분들에도도움ㄴ될까요??

2016/03/20 IMIN: 547673 IP: 175.♡.11.36 MS: 2014

67Starsicon승동
0

네 그 부분도 있습니다~

2016/03/20 IMIN: 309234 IP: 211.♡.144.123 MS: 2009

신택스 이제 막 시작했는데 신택스후에 이책으로 체화하고, ebs독해연습을 하는편이나을까요 혹은 신택스후 독해연습으로 체화후 이책을하면서 리로직을듣는편이좋을까요? 신택스체화용으로 연습하긴 너무어려울까요 영어모고는 1~2진동하는편입니당

2016/03/20 IMIN: 547673 IP: 119.♡.66.169 MS: 2014

67Starsicon승동
0

신택스 체화용으로'만' 쓰기에는 이 책의 학습목표랑은 조금 다르고요 신택스 들으면서 ebs하시고, ebs에서 적용한다음에 이 책 푸시면 더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2016/03/20 IMIN: 309234 IP: 121.♡.146.11 MS: 2009

리로직까지 완강 복습이후에 공부해볼려고 하는데 이솔루션까지 마무리 하고 이비에스 돌리면 영어는 어느정도 정리되겠죠? 물론 단어나 그런것은 꾸준히 반복할거구요 작년 영어에 데여서 빡세게 공부하고 시험장에서 쉽게 풀고 싶은데 리로직과 이솔루션까지 다 정독하면 어느정도 그만큼의 경지에 오를수있는지 궁금합니다(작년 승동 모의고사 도움 많이받았습니다 올해는 작년에 어려웠던 회 정도의 난이도가 좀더 있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2016/03/20 IMIN: 569704 IP: 61.♡.95.234 MS: 2015

예약 구매해서 애타게 기다리고 있습니당 ㅎㅎ 번호 매겨서 질문 드릴게용 1. 연습문제 말고, 기출문제는 총 몇문제인지 2. 수록된 기출문제는 몇학년도 대비 몇월 평가원 기출부터인지 3. 수록된 학년도 기간동안의 평가원 기출문제 전체에서 총 몇문제가 빠져있는 것인지(빈칸, 간접쓰기 유형들 중에서만) 4. 2012년에 시행된 예비평가 기출도 포함된 것인지 5. 예비평가 문제도 일반 평가원 시험과 똑같이 중요한 문제인지 궁금합니당~

2016/03/20 IMIN: 408011 IP: 61.♡.249.100 MS: 2012

67Starsicon승동
0

1+2. 세보지는 않았는데 10수능~16수능까지입니다.3. 빈칸 2문항 정도 빠져있습니다.4. 예비평가는 없습니다.5. 학습가치는 있지만 난이도 자체는 낮습니다.

2016/03/20 IMIN: 309234 IP: 210.♡.224.165 MS: 2009

간접쓰기 빈칸 부분 거의 다있는건가요?

2016/03/20 IMIN: 560799 IP: 222.♡.166.57 MS: 2015

67Starsicon승동
0

무엇이 다 있다는건지 여쭤봐도되나요?

2016/03/20 IMIN: 309234 IP: 121.♡.146.11 MS: 2009

6평보고... 여름방학때풀어야겠네요!!

2016/03/20 IMIN: 645071 IP: 223.♡.181.120 MS: 2016

실수로 작년도 책 샀는데 그냥 풀어도 괜찮겠죠...?

2016/03/20 IMIN: 598065 IP: 223.♡.162.14 MS: 2015

67Starsicon승동
0

작년 책과의 차이점을 비교한 다음 결정하셔도 될 듯 합니다

2016/03/22 IMIN: 309234 IP: 121.♡.146.11 MS: 2009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6/03/20 IMIN: 646179 IP: 58.♡.134.62 MS: 2016

서점에는 언제쯤 풀예정이신가요?

2016/03/20 IMIN: 617320 IP: 223.♡.178.13 MS: 2015

67Starsicon승동
0

제 소관이 아니지만 아마 4월쯤에 나오지 않을까요? 오르비 고객센터에 한 번 물어보세요!

2016/03/22 IMIN: 309234 IP: 121.♡.146.11 MS: 2009

작년이솔 풀다만거있ㅅ어서 지금 푸는중인데 다풀고 또 사는게 좋을까요?

2016/03/21 IMIN: 526027 IP: 222.♡.103.245 MS: 2014

67Starsicon승동
0

복습용으로 하시면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몇몇 문제는 기존문제여도 선지가 교체되었어요

2016/03/22 IMIN: 309234 IP: 121.♡.146.11 MS: 2009

기출이 어느정도있는건가요? 기출따로 사려했는데 이거하나로도 충분할까요?

2016/04/02 IMIN: 524313 IP: 112.♡.48.25 MS: 2014

67Starsicon승동
0

한 두 문제 빠져있는데 중요한 문항은 다 있다 보시면 됩니다

2016/05/06 IMIN: 309234 IP: 118.♡.59.247 MS: 2009

수능3뜨고 이번 대성2나왓는데 풀어도 되나여?사실 해석조금 막히는 부분 있는데 구문공부 병행하면 괜찮겟죠?작년에 모의고사 잘풀었습니다^^ 수능망하긴햇지만 ㅠ

2016/04/03 IMIN: 565021 IP: 1.♡.183.229 MS: 2015

67Starsicon승동
0

대성 커트라인을 제가 몰라서요 구문공부를 병행하고, 이 책에서도 모르는 구문이 나올텐데 그것 역시 훈련소재로 쓴다면 더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답변이 많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2016/05/06 IMIN: 309234 IP: 118.♡.59.247 MS: 2009

 공지 77Operatorsicon운영자 2011/07/11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4/19 17:08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4/17 14:24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4/14 17:25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4/06 17:58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3/31 17:15
2636841
#생활상담실  아 잠안와 2
62Masillersicon시베리안 냥 04/25 03:52
2636840
#독학생 #수학 #학습  ...  뉴런듣고멘탈털렸습니다 27
12거지같은잡것 04/25 03:38
2636839 59Managersicon쩝쩝접 04/25 03:34
2636838
#99년생 #00년생 #생활상담실    14
3갈이천정 04/25 03:31
2636837
#주요대  중간망했다 45 2
38MasillersiconChrominum 04/25 03:08
2636835
#96년생  살려줘 57 6
45Epi-orbisersicon에피머 04/25 03:01
2636834 27Managersicon❣쌔디후앙빙빙❣ 04/25 02:55
2636833
#재수생 #주요대  노대 설특 마감인가요?? 26
14t1Hhbjq2zIi7dZ 04/25 02:43
2636832
#자유게시판  아 고등학교때가 좋았어 55 2
30/* elice */ 04/25 02:43
2636831 39데헤헤ㅔ헤ㅔㅔ헷 04/25 02:31
2636830
#01년생  3일뒤에 시험인데 44 3
15정문폭파 04/25 02:28
2636829
#98년생  이제 자러가요 46 7
30서울숲 04/25 02:27
2636828 31여자는 정시다 04/25 02:25
2636827
#97년생 #98년생 #99년생   왜 요즘에 인증이 뜸한거얏!!ㅠㅠ 72 7
29김로이 04/25 02:24
2636826 30서울숲 04/25 02:24
2636825 7깨부시기 04/25 02:23
2636824 44윤아 04/25 02:19
2636823 39데헤헤ㅔ헤ㅔㅔ헷 04/25 02:18
2636822 45♔두마베♔ 04/25 02:17
2636820 44윤아 04/25 02:15
2636819
#재수생 #독학생 #98년생  ...  선인장의 가시.. 49 2
39이상인T 04/25 02:13
2636818
#96년생 #97년생 #98년생   EGO 34 1
50ManagersiconE.G.O 04/25 02:13
2636817
#96년생 #97년생 #98년생   미래의 여자친구에 대해.araboza 79 3
50ManagersiconE.G.O 04/25 02:10
2636816 42MAVERICK 04/25 02:09
2636815 20Managersicon설수리지망고3 04/25 02:07
2636813 45♔두마베♔ 04/25 02:04
2636812 39데헤헤ㅔ헤ㅔㅔ헷 04/25 02:03
2636811
#96년생 #97년생 #98년생   순응만점 이 쉬운걸 웨 않헤? 68 4
50ManagersiconE.G.O 04/25 02:02
2636809
#자유게시판 #사탐  경제 2 꿀과목 외 않함??? 81 4
62Masillersicon시베리안 냥 04/25 02:00
2636807
#99년생  하 오르비.. 53 5
20Managersicon설수리지망고3 04/25 01:58
2636806 30Managersicon불타는 메로나 04/25 01:56
2636805
#나의일기장  하 시발 59 2
42이지금 04/25 01:56
2636803 45♔두마베♔ 04/25 01:54
2636802 39데헤헤ㅔ헤ㅔㅔ헷 04/25 01:54
2636800
#96년생 #97년생 #98년생   현역때부터 공스타 구경 많이 했는데 92 2
39잘자요 04/25 01:54
2636799 13수리타짜장면 04/25 01:53
2636798
#재수생 #독학생 #98년생  ...  아랍어 사탐 대체 39 9
20nL8WmEoxFDNI45 04/25 01:53
2636797
#재수생 #독학생 #생활상담실  ...  교감신경 때문에 잠안와ㅠㅠ 53 3
38g.o.a.t 04/25 01:51
2636795 19언제부턴가예상했다 04/25 01:50
2636793
#96년생 #97년생 #98년생  ...  제가 여행가고싶은곳은... 60 19
37주토피아 04/25 01:48
2636792
#96년생 #생활상담실  고백할 때 ... 160 19
39코드킴 04/25 01:48
2636791
#재수생 #독학생 #생활상담실  ...  운동어플깔았담 68 16
51Masillersicon이탬 04/25 01:46
2636789
#97년생 #재수생 #98년생  ...  벌써 4월 말이네요 81 1
25스리움 04/25 01:44
2636788
#97년생 #01년생 #00년생  ...  sns는 안하는게 답인것같음 116 8
30서울숲 04/25 01:43
2636786 26최유정 귀요미 04/25 01:40
2636784
#96년생 #97년생 #00년생  ...  죽기전에 동유럽에서 가보고 싶은곳 57 16
29크리스타 렌즈 04/25 01:38
2636783
#97년생 #재수생 #독학생  ...  삼반수생 고민좀 들어주세요ㅠㅠ 52 1
3fvlV12raTcSgm5 04/25 01:37
2636781 36살바도르 04/25 01:37
2636780
#99년생  의성어의 위험성. 49 5
42MAVERICK 04/25 01:36
2636779
#재수생  탕수육 성애자 44 3
27나도 두성이다 04/25 01:36
2636778
#독학생 #생활상담실  이거 우울증인가요...도와주세요 52 4
20하고싶음하면된다 04/25 01:35
2636775
#재수생 #독학생 #생활상담실  ...  지금부터 이불킥 할 기억 만들러갑니당~~ 100 6
38g.o.a.t 04/25 01:26
2636774 39데헤헤ㅔ헤ㅔㅔ헷 04/25 01:24
2636772 24빼빼묶은머리 04/25 01:24
2636771 39데헤헤ㅔ헤ㅔㅔ헷 04/25 01:17
2636770
#생활상담실  얼굴붓기무시하고 야식 60 10
24Adelaide 04/25 01:14
2636769 34중서연고서성한경외시 04/25 01:11
2636768
#재수생  띠루띠루 45 22
39데헤헤ㅔ헤ㅔㅔ헷 04/25 01:11
2636766
#00년생 #과탐  시험 7시간남앗는데 77 3
26최유정 귀요미 04/25 01:10
2636765 36살바도르 04/25 01:10
2636763
#재수생   57 6
27나도 두성이다 04/25 01:09
2636762
#공부질문 #01년생 #00년생  ...  시험공부 끗발.... 42 2
27R.M.T 04/25 01:09
2636759 42이지금 04/25 01:08
2636758
#97년생 #공부질문 #학습  ...  삼반수vs그냥다닌다 109 7
24삼반수땡긴다 04/25 01:07
2636757
#인강질문 #재수생 #독학생   메가패스있는데 47
1dldldd 04/25 01:06
2636756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독재생 체력운동추천해주세여!!!!! 98 9
19경희해커나무 04/25 01:04
2636754
#96년생 #97년생  부산외대 갈걸그랬나....? 164 26
47참자 04/25 01:04
2636753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일베 걸리시고도 탈퇴안하시네 172 14
437e404d53261d3b301d05 04/25 01:03
2636752
#재수생  가끔씩 상상을 해 73 5
35Optatum* 04/25 01:02
2636750 25약속은정시 04/25 00:59
2636749
#97년생  옯-바 86 5
37승급 04/25 00:58
2636748
#96년생 #97년생  사문vs세계사 66 27
33아이린남편 04/25 00:57
2636747
#99년생 #00년생 #98년생  ...  오르비 레벨 질문이요. 67 8
10Soeios 04/25 00:56
2636746
#재수생 #독학생 #98년생   오늘 아빠가 사이다 한건함 454 15
29독재??6야??골라줘 04/25 00:55
2636745 30고대갈래양 04/25 00:54
오르비 게시판 및 회원 관리법(Horus Code)<
<span st
<p style='text-align: center; color: rgb(0, 0, 0); text-transform: none; line-height: 1.2; text-indent: 0px; letter-spacing: normal; font-family: "Malgun Gothic"; font-size: medium; font-style: normal; font-weight: normal; margin-top: 0pt; margin-b
&nbsp;지금 메가스터디 회원가입하고&nbsp;카카오노트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받아 가세요<sp
(오르비학원 강남점 자습실)&quot;오르비학원&quot;이 수능 과학 모의고사 저자를 모집합니다.<p st
독학재수학원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들은학원 시설과 면학환경입니다.&nbsp;그렇다면, 여기는 꼭 한 번 와보셔야 합니다.4월 3일 오픈하는 오르비학원 강남점입니다.<img clas
아까 너무 일찍 잠들어서 그런가벌써 깨버렸네정신이 너무 말똥말똥한데 어떠카지,,,
뉴런 미2 강의 듣고 멘탈 터졌습니다개때잡 완강한 상태인데취약유형 2회독 하고 뉴런갈까요?아니면 뉴런 죽어라 파볼까요
예에전에 2002년 민주당에서당시 노무현 후보와당 주류 의원들간의 갈등이현재 유승민 후보가 겪었던 것 처럼 있었는데그 당시에도노무현 후보의 지지율이 안 나온다는 이유로(당시 당내 계파 의원이 제로였으니)민주당 의원들이 후단협을 결성해서자당의 후보를 뒤흔들고정몽준과의 단일화를 촉구하는 운동을 벌인 적이 있었음(쉽게 말하면 "넌 낮으니 꺼져. 딴놈 좀 모시자.")물론 그때는 노무현 후보로 지지자 결집이 일어나면서극적으로 노무현 후보가 단일후보로 선출되었다만
잠 줄이는 방법 뭐가있을까요??
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했다중간망
시험 ㅈ살
거미집 모형은 즉 발산적 변동을 보여주는 이론이라고 볼 수 있는데 발산적 변동이라함은 공급의 가격탄력성이 수요의 가격탄력성보다  훨씬 크면 생기는 현상을 말하는거 잖아요...근데 수요에 비해 공급이 지체된다고 서두에 제시되어있는데 이는 수요가격탄력성이 공급탄력성 보다 크다고 볼 수 있는거아닌가요?? ㅠ 잘모르겠음
ㅠㅠ
어려지고싶다
이것도 듄아일체라고 봐야되나....
영어 지문 외워야되는데 너무 졸려워서 지굼누웠어요... 인생망한것같은데 어떡하죠 고등학교 첫시험인데
내일의 나야, 공부안해서 미안해재수강하자  ㅜㅜ
아직 대학교에 못가서 그래요!서연고 가야지 진화 할 수 있단 말이에요!!푸크린ㅠㅠ
힝힝 존예 존잘이라고 창찬할 준비 되어있는뎁ㅠㅠ요즘 시험기간이라 그런가 인증이 적은느낌..무슨일 있었나요??
두 분의 교수님께서 수업을 진행하심한 분은 꽃이 주 분야, 피피티 자료 섬세하게 설명해주시고한 분은 무x핑크가 경x기를 탄 왕자님 그릴 때 들었던 수업이 이 수업이라고 1차 PR을 하시고, 레알팜 PR을 2차로 하심. 수업 매우 유쾌하게 진행하심강의 초기에 상추, 배추, 바
그렇다면 나는 내일의 나를 믿는다!
자, 준비하시고,https://www.youtube.com/watch?v=4lgdYH1tFZw
킹봉소 제외하고,영어 플래그십이랑, 국어 바탕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커피는&nbsp;아메리카노!!나는 우유 설탕 들어간 커피는 별로인것 같다오늘은 아메리카노에 얼음을 넣어서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만들어지금 마시고 있다이 커피를 마시면 6시까지 공부할수 있겠지////????????????????근데 요즘 커피 너무 많이 마셔서 피부가 안좋아진것 같다. 빨리 시험 끝나길.!!!
극도로 혐오스러울 수 있으니 심약자는 누르지 않는 것을 추천.Prefrontal Lobotomy, 현대 의학의 가장 큰 오점 중 하나로 불리며, 정신질환의 획기적 치료법으로 널리 알려졌던 시술...수업때문에 비슷한거 봤는데...멘탈...링크:https://www.youtube.com/watch?v=SN8k6CKNLM4<iframe width="640" height="360" src=
사막에 사는 식물, 선인장처럼자신의 환경에서 완벽하게 적응한 식물도 드물 것입니다.사막이란 곳은 매우 덥고, 한 달 이상씩 비가 내리지 않아서좀처럼 물을 구하기 힘든 곳입니다.그런 선인장의 가시는 본래 잎이었다고 합니다.그런데 사막의 뜨거운 햇볕은 많은 수분을 증
내 단 한달 간의 산고에겐 목적이나의식은 애초에 없었지 혼란과 혼돈 그자체로만 시작돼서 난 그곳을 떠나야 했고꽤 걸었지 괜한 발걸음이었어지금의 난 못 바뀌겠더라 뒤돌아보니 왜 겨우몇 십 걸음 밖에 못 온 걸까 다시 내겐 자궁인 혼란과혼돈의 본첼 향해 걷고 있지 그
그만 araboza팍씨
친구랑 얘기하는데 제가 '힝 나도 수학 잘해서 저런거 풀고 싶다' 이런식으로 말하니까친구가 저런 놈은 이미 다 풀어서 풀거없는거야 라고 했는데 맞는말인거같음. 난 기출부터 제대로해야지!
없음
뜻 ; 여러 친구들 구해요~~~웃기지 않나요?????????/&nbsp;ㅋㅋㅋㅋㅋ&nbsp;ㅋㅋㅋㅋㅋ&nbsp;ㅋㅋㅋㅋㅋ&nbsp;ㅋㅋㅋㅋㅋ&nbsp;ㅋㅋㅋㅋㅋ&nbsp;ㅋㅋㅋㅋㅋ&nbsp;ㅋㅋㅋㅋㅋ&nbsp;ㅋㅋㅋㅋㅋ&nbsp;
옯밍당하면 어떨까 궁금하당끽해봐야 뉴비로 아는데 지금... 깔깔깔깔
웨긴 웨야모타는 거지 머않하는 개 아니라
도데채 웨?????
올때마다 팩폭에 우러욧....
현역 고3은 웁니다.. 광광
학생일 때공부 쫌 열심히 할 걸하하 시발
1시 반까지 공부하다가 너무 졸려서라면 반개 끓여먹었다.. ㅠㅠ살다살다 내가 야식으로 라면 먹은적은 처음인듯 하다 ㅠㅠㅠ빨리 살을 뺴겠당...!!! 시험 끝나면 꼭!!!이제 열공할게요!!&nbsp;ㅎㅅㅎ
내 생각이라 하면 왜 다들 ㅈㄹ이지
전 심보가 못되 쳐먹었는지 자극 받으려고 보는 게 아니라 저렇게 공부해서 대학 어디 갈까가 궁금해서 본 거 같아요 ㅋㅋㅋㅋ 막 플래너 꽉꽉 채운 거 11시간 12시간 이런 스톱워치봐도 자극은 안 되더라구요 이상하게..,, 6,9 곹이던 분들이 수능때 털린 거 보고 안타깜기도 하면서 에 그렇게 열심히 했는데 왜 나보다 못 봤지? 이런 생각도 하고 걍 제가 약간 꼬인것 같군여 ㅋㅋㅋㅋ
더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라.       지식인에서 베댓받은건데 주소좀 알 수 없을까요..제목 어그로인건 ㅈㅅ요 ㅋㅋㅋ.. 
원래 사탐 선택은 동사 세사였는데요세사는 지금 개념인강 1번 다들은 후 복습 중이고요동사는 개념 인강 5분의 1정도 들은 상태인데아랍어 할까말까 고민했었는데 이투스 무한패스 30일권이 생겨서 이참에 하지숙쌤 풀커리 타면서 아랍어 공부를 할까하는데요동사+세사+아랍
노르에피네프린ㅜㅜ
고3입니다... 학교에서는 멀쩡합니다 친구들하고 드립도 많이치고 수험생활 힘든데 얘기하다보면 위안도 되고 좋은데요... 근데 학교 끝나고 독서실을 가는데요 독서실에만 가면 입실할때부터 불안해지고 이 공간이 짜증나고 혐오스럽다는 느낌이들고.. 휴게실에 물마시러 갈
러시아 바이칼호수일대와 시베리아!!!!그린란드 최남단 도시있었는디 이름기억안남노르웨이 산타마을과 그근처 북극권을넘나들며 오로라감상...뭔가 북극으로가고픔ㅜㅜ 특이한취향인듯
카톡이나 문자로 하지마세요.만나서 하세요.영 안 된다면 전화로라도 하세요.느껴지는 게 다름.해본 적은 없어도받아봐서 앎.
리얼루다가 돼지탈출할꺼임ㅡㅡ아무튼그럼!퓨ㅅ퓨 나 왜 돼지야...우울하당
  오랜만에 인강사이트 들어가봤다가 메인 구석에 떠 있는 D-205 글자에 제 가슴이 먼저 더 서늘해지네요. 저도 그랬었거든요. 300일 남았대서 알 수 없는 긴장감에 어쩐지 올해 수능을 내가 잘 볼 것처럼 설레던 게 엊그제 같은데 갑자기 200일이라니.  고3 학생들은 코앞에
요즘 캠라를 즐기긴 개뿔 시험보느라 피폐해짐.도서관서 공부 빡시게하다가 집와서 공부를 하려는데패북 허갤? 그거 좀 보다가 시간 다 갔음...시간만 버린거면 뭐라고 안하는데 허갤에 카라짤이올라옴. 그 게시글에 콜로세움 떴는데 작성자는쇼미더 머니? 그거 나간다고 댓글
나보고 공부만 한다고 오늘 여자친구가 헤어지자고 했는데  ㅜ... 대학가면 생길까요?
러시아 모스크바불가리아 소피아보스니아 사라예보
재수해서 지금 인서울 중하위권 공대에 다니고 있는데요 과가적성에 안 맞고 원래 가고 싶었던 수의대에 가고싶어 삼반수를 고민만 하다가 결국 인강프패를 샀는데요 공부를 하려니까 현실적인 고민이 드네요... 이제 벌써 5월인데 아직 수능 공부도 하나도 안한 상태인데 지금부터 한다고 과연 성적이 오를지 너무 고민됩니다.. 돈과 시간만 버리는거 아닌지 내가 올바른 선택을 한건지 모르겠어요. 작년 수능 13313나왔는데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하면 올릴수 있을까요?
ㄹㅇ루다가 오르비밖에 안해서 모르겠네요 ㅇㅇ;
학교에서 선생님이 노를 젓는 상황을 묘사할때 노가 찌걱찌걱...뭐 이런 의성어를 썻다가갑자기 한놈이 빵터져서 선생님이 그놈 앞에 불러서 너 부모님이 그러는거 아시니?하고 혼냄
으어어어 존맛 탕수육 묵고싶다ㅠㅠ
공부하면서 걱정도 많구 부정적인 생각 들로 집중이 힘들고 어두워지거나 하면 우울 하거나 공허하고...공부하면서 잘 안되면 어쩌지 하는생각따위나 하고 ㅠㅜ 소심해서 그런건지 포기하는건 더 싫은데 공부습관이 안되서 그런걸까요 아무 생각없이 열심히 공부하고 싶네요 될지 안될지 생각 그만하고 ㅜㅜ
나중엔 추억이겄지!!!
이름은 외국어 대학교 이지만, 학교 자체가 달라요.그럴게 치면, 수원과학기술대, 안양과학기술대 등 과학기술 대학교들도 서울과기대랑 같은 취급 받아야 해요...그냥 이름만 비슷하지만 레벨이 다른 학교임알 아셨으면 해요
걍 쪽지남기지말래도 계속 남긴다는거만 말해서그런가 ㅎㅎ 잠깐나가서 얘기하자고했던거도 말할걸 그랬네요 ㅠㅠ 근데 뭐 자세한사항은 필요없다고 걱정하지말고 공부하래서 오늘 공부했는데 집간다고 반에서 가방챙기는데 쿵쾅쿵쾅챙기고 크게 하 씨 하면서 한숨쉬면서 나가고 계단내려가다가 걔가 제 옆에 지나가면서 저들으란듯이 하ㅅ발 이러면서 지나갔네요 ^^ 붙잡고 저도 욕할려다가 안쓰러워서 참음 ㅠㅠ 키도나만해서 ㅠㅠ
그 안철수 쨜?이었나를 오유에서 퍼오는데, 그 사진에 오유에서만 사용가능하다 나왔던 분...탈르비 하셬ㅅ나여
오리훈제 vs 라면
다시 누웠는데 잠이 안오네망했다....
이거 누가 했더랔ㅋㅋㅋㅋㅋ 개싫어 하셨는데
물리 노베이스 벼락치기중 ㅎㅎ.. 50은가능한가
ㅇㄱㄹㅇ 
제목 그대로 제가 내신공부할때 끗발이 너무 약해요.... 한 2~3주 남았을때 공부할량이 많다보니 주말에는 10시간 이상씩하는데 시험 4~5일전 주말은 3시간 공부할까말까입니다ㅡ... 평일날에도 시험 4~5일전부터 끗발이 떨어져서 야자시간에 자고 석식먹고 자고... 모든 피로가 갑자기 몰려오고 의욕이 떨어집니다. 공부가ㅜ손에 안잡히고 졸음만 옵니다.. 당장이 내일이 시험이고 시험공부가 끝나지 않은 상황인데도 오능도 놀았습니다.. 해결책없나요..
가족끼리 잘 맞으면하하호호 베스트지만 안 맞으면 헬게이트 오픈애가 20살 넘으면머리가 굵어져서부모 의견에 순응하기도 점차 힘들어짐<p style="text-align: center;"
인하대 전화기 vs 꿈이있고 내가 하고싶은 과로 삼반수찬반ㄱㄱㄱ합시다
작년 수능이 5등급 나왔어요 공부안해서..그래서 재도전하고있는데 비문학에서 성적이 너무 안나와서 고민입니다ㅠㅠㅠ메가 김재홍T추천받아서 들어보려했더니 종합강의로 비문학은 6강밖에 없더라구요 솔직히 지금은 비문학만 많이 틀려서 이쪽만 제대로 잡고싶은데 유대종T로 풀커리탈까요 아님 김재홍T듣다가 유대종도 나중에 같이 들을까요..
슬라임입니다. 근육이라곤 찾아볼수가없네요원래 체력이 약했고 운동도 싫어해요ㅠㅠㅠㅠ현역때도 힘들어했지만 지금은 더 힘드네요.. 체력관리 하고싶어서요 체력기를수있는 운동좀 추천해주세요!! 평일에 매일해야하나요? 아니면 주말에 학원 6-7시쯤나와서 수영할까생각중
수도권대학왔는데 통학하다보니 집에서 부모하고 트러블 많은데...차라리 부산외대 가는게 낫지 않아요?외대 부산캠인거죠?
뭐 자기 맘이지만 닉변하면 모를줄 아나
내일 아침 눈떠보면 그 때로 돌아가있지 않을까 하는
n수생분들 물론 현역에 비해 공부량이나 스킬 경험등에서 우위인건 맞는데 개인적으로 n수생들도 똑같은 사람이기에 그중에서 갓갓들이 있는만큼 평범 혹은 못하는사람도 많을거라는게 제 생각인데 ... 어떤가요? 시험보고나면 확실히 차이큰가요 ? 사실 개무서워여 n수생분들..
슬리피우드
오르비언들의 선택은? 
오르비 레벨이 오르려면 뭐 경험치 같은 걸 쌓아야 되나요? 쌓아야 되면 확인하는 방법은 없나요?
엄마: 순공부시간얼마 나오냐저: 10시간?? 안되면9시간정도 엄마: 순공부시간 12시간은 적어도 뽑아야지;;저: 학원수업시간이 12시간인데(자습시간) 어떻게 풀집중이 가능하냐?엄마: 그러니깐 집에와서 적어도 책이라도 피면서 공부해 저: 그게 진짜 말도안되는 소리인거 알지? 갔다와서 또하라고?엄마: 왜 안돼 난 학교 갔다와서 10시에 했는데?저: 나도 학교다닐땐 그랬음 ㅋ아빠: 진짜 말도 안되는 소리좀 하지말아라 그게 가능하냐?(아빠도 재수함)
뭐가 나을까요??마더텅빨간거로 기출은 풀건뎀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