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 (이경보) [612906] · MS 2015 · 쪽지

2016-03-17 23:44:04
조회수 2,889

[이경보] (해설탑재!) 남친/여친 안 생기는 법 + 영어문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8152089

  

1. 이미 남친/여친이 있다면?

축하합니다~!

 

당신은 우리 모두가 부러워하는 사람입니다.

다들 죽창 꺼내기 전에 백스페이스 <---

 

아니면 밑으로 가셔서 간단한 영어문제 풀어보세요^^

그래도 쏠로탈출이니 그걸로도 위너죠.

 

적당한 선을 지키면서 공부 열심히 하길 바래요^^

 

    

 

2. 남친/여친이 생기면 안되나?

 

사랑의 힘은 위대해요.

 

모든 불가능한 일을 가능하게 합니다.

모든 가능한 일도 불가능하게 하죠.

사랑은 국경을 넘고, 이념을 넘고, 종교를 초월합니다.

 

로미오와 줄리엣의 경우도 그렇죠.

이 둘 사이는 마치 독립운동가의 손자와 일본 왕실의 공주가

(일본 공주 보신 적 있나요? 굉장히 친근한 모습입니다^^)

서로 사랑에 빠진 거랑 비슷해요.

 

아무도 인정할 수 없죠.

하지만 그 둘은 주변이 보이지 않습니다.

 

재수학원에서 연애를 금지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일단 본인의 입시를 망쳐요ㅠ

게다가 이들은 사회적 압력(재수학원의 규칙)

을 개무시할 소지가

있기 때문에 학원 입장에서는 위험합니다.

 

전 학원에서 남자애 무릎 위에 여자애가

앉아있는 걸 본 적도 있습니다

그 둘은 굉장히 행복해 보였답니다 ㅋㅋㅋㅋ

암튼 되도록 남친/여친을 안 만드는 게 당연히 좋습니다.

 

  
  

 

 

3. 연애하면서도 대학 잘 가는 애들 있지 않냐?

당연히 있죠. 하지만 그런 경우는 소수에요.

모집단을 넓혀 보면 연애가 공부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결론이 나올 겁니다.

그리고 그들이 만일 연애를 하지 않았다면

더 좋은 성적이 나올 겁니다.

 

담배 펴도 장수하시는 분들 있죠.

담배 때문에 더 빨리 죽는 분들이 압도적으로 많을 겁니다.

 

 



 

4. 이제 본론

 

이 시기쯤 되면 싹이 틉니다.

이런 식이죠. 가는 곳마다 특정인이 보입니다.

복도에서도, 매점에서도, 식당에서도 보여요.

    

정면보다는 15도에서 45도 각도에 있어요.

정면은 뭔가 싸우자 ㅅㅂ이런 느낌이고,

  

15도에서 45도가 부담이 덜 주면서

매력을 어필할 수 있다는 걸 그들도 알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그들이 치근덕거리려는 순간이 있어요.

그 타이밍에 준비한 말을 꺼내세요.

 

 

 

 

 

 

 

 

 

 

너 나 좋아하냐? 나한테 고백하면 죽여버린다.”

 

 

이거 음성으로 들려드려야 하는데ㅋㅋㅋ

재수없게 말할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적당한 뉘앙스를 알고 싶다면 010 7711 5697

 

    


 

5. 효과는?

 

만일 그가 정말 여러분에게 마음이 있다면

그는 마음을 접을 껍니다

-> 해결!



 

만일 그가 여러분에게 관심이 없었다면

그는 여러분을 완전 미친놈()이라 생각하고

앞으로 둘이 맺어지게 될 확률은 없게 됩니다

-> 역시 해결!!

 

 

 

 

6. 결론


사실 맘에 드는 사람이 있을 수 있죠.

당연한 겁니다.

말하고 싶고 더 친해지고 싶고

더 진도 나가고 싶은 걸 참아야 하나 말아야 하나.

    

 

결국 본인의 선택입니다.

어느 쪽을 선택하든 후회 없으시길^^

 

    


이제 영어문제입니다.

 

이거 학습글이었어요ㅋㅋ

    

다 맞히는 분 드물 겁니다.

 

1. production of a car

a. 자동차의 생산성

b. 자동차를 생산

 

   

 

2. criticism of the police

a. 경찰의 비판

b. 경찰을 비판



 

 

3. Manpower Inc., the largest supplier of temporary workers

a. Manpower Inc, 임시직원들의 가장 큰 조력자

b. Manpower Inc, 임시직원들을 가장 많이 파견하는 회사

 

   

 

4. student of English

a. 영국 학생

b. 영어를 공부하는 학생

 

 

5. be expressive of joy

a. 급행열차처럼 빠른, 즐거움의 전염성

b. 즐거움을 표현하다

 

 

 

정답은 댓글로~

 

좋아요는 항상 좋습니다^^

 

정답 및 해설은 318() 1130분에 올려요~




----------------정답 및 해설----------------

 

정답 먼저 공개요.

 

b b b b b...........(미안.......)

 

 

목적의 of 에 대한 문제입니다.


  이번 것은 오답율이 높은 걸로 보아 

많은 학생들이 잘 모르고 있던 내용입니다.

 

  

알아두면 너무 좋아요.

 

저도 이거 알고 나서 좋을 때가 많습니다.

 

원리는 간단합니다.

 

[타동사 + 목적어]

 

[타동사의 품사 변형 + of 목적어]

 

 

produce a car 자동차를 생산하다

-> production of a car 자동차를 생산

 

 

 

2. criticize the police 경찰을 비판하다

-> criticism of the police 경찰을 비판

 

 

 

3. supplies temporary workers 임시직원을 제공하다

-> supplier of temporary workers 임시직원들을 제공

 

Manpower Inc., the largest supplier of temporary workers

->(의역) Manpower Inc, 임시직원들을 가장 많이 파견하는 회사

 

 

 

4. study English 영어를 공부하다

-> student of English 영어를 공부하는 학생

 

 

 

 

5. express joy 기쁨을 표현하다

-> expressive of joy 기쁨을 표현하는

-> be expressive of joy 기쁨을 표현하다

 

5번과 같은 사례 추가

desire = be desirous of ~을 원하다

represent = be representative of ~을 대표하다, 나타내다

support = be supportive of ~을 받치다, 지지하다, 부양하다

 

목적의 of를 오역하면 거꾸로 이해하게 됩니다.

 

 

이게 사실 당연한 거예요.

 

의미를 따져보면 타동사란, 목적어를 필요로 하는 동사인데

 

그것이 다른 품사로 바뀐다고 하더라도 의미상 여전히 목적어는 필요한 거죠.

 

 

기억하자구요.

 

[타동사의 품사 변형 + of 목적어]

 

  좋아요는 항상 좋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