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anLee [253967] · MS 2008 (수정됨) · 쪽지

2015-10-10 13:50:31
조회수 17,984

[Shean] §선별하고 선별하여 분석한 수능특강 영어 64제 무료배포§ ☆전송완료☆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627141

(423.6K) [2583]

수특_sample.pdf

★ 오르비에 처음으로 올린 글이 이리 호응이 폭발적일지 예상치 못했던터라... 우선 크나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무제한으로 제가 메일을 보내기에는 시간이 참 많이 드네요 ㅎㅎ 그리고 제가 댓글로 달았다시피 제가 가르치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 형평성 문제도 있고 무단복제의 우려도 있기 때문에 '무제한으로' 배포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 밤 10시까지 댓글달아주시는 분까지는 '책임지고' 보내드릴게요. 양해해주시면 감사드리고 인수와 수완은 아마 아톰에 올리게 될 것 같은데 더욱 정성들여 작업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6년 전 수험생일 때를 제외하고 오르비에서는 처음으로 글 써봅니다. 사실 이 자료를 아톰에 며칠동안 판매 형태로 올려놨었는데 저를 아시는 분도 없을 뿐더러 아직 인수와 수완도 포함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수특은 먼저 무료 배포하여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 현 수능 영어에서 ebs가 '절대적'이라는 건 부정할 수 없습니다. '슬프게도' 이미 거의 내신시험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18~27번의 유형은 변형이 되지만, 여전히 변별력 유형인 빈칸, 순서, 삽입이 포함되어있는 28~39번은 ebs지문이 변형이 전혀 되지 않고 나옵니다. 이 유형들을 미리 알고 '10초만에 푸는 것'과 몇 분 동안 끙끙거리는 것은 '천지차이'입니다. 이러한 수능 영어의 트렌드 속에서 수능영어 선생님의 가장 중요한 역할 두 가지는 1. 수많은 ebs 문제 중 수능에 나올만한 문제를 선별하여 공부량을 줄이는 것, 2. 선별된 문제에서도 어떻게 변형될 것인가를 최대한 평가원의 관점에서 생각해내는 것. 이 두 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문제를 변형해놓고 마구 양산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번 9월 평가원 적중: 목적, 도표, 내용 일치를 제외한 13문제 중 12문제 적중 (1문제는 문법문제..^~^). 29(어휘), 31(어휘빈칸), 36(순서), 37(순서)는 '정확하게 문제 변형 일치'. 어휘 빈칸은 6, 9월 둘 다 정확히 적중. 딱히 증명할 길은 없으나 과외 학생들도 오르비를 많이 하므로 사실만 기재해야지요 ㅎㅎ.


★ 현 수능 영어, 쉽습니다. 이는 영어를 잘하는 상위권에게는 불리, 중위권에게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막판 한달, 양질의, 선별된 ebs 지문을 빡세게 공부하고 단어를 외워 준다면, 최대 20점 점수 상승도 가능하다고 '확신' 합니다. 다년 간 과외를 통해 이미 입증한 것입니다. 

★ ebs 지문 분석에, 정말 정말 많은 시간과 정성을 들였습니다. 우선 선별하고 선별하는 작업에 심혈을 기울였고, 어떤 인강 선생님의 ebs 변형 자료와도 뒤쳐지지 않을, 오히려 변형 포인트는 더 논리적이고 정확할 자신 있습니다. 답이 나오는 원리를 직접 확인해보세요. 변형 문제를 만들기보다는, 지문 하나를 슬라이드 하나에 '요약, 변형포인트, 단어'를 한꺼번에 담아 '막판 벼락치기'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요약의 경우, 정말 어려운 지문도 쉽게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쉬운 한국어를 사용하였으며 지문을 3등분 하여 크게 크게 핵심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한국어로도 이해가 되지 않는 해석본 툭 던져 놓은 교재보다는 훨씬 이해 쉽고 기억하기 좋을 겁니다. 특히나 어렵고 좋아서 변별력이 클 문제는 ☆를 표시하였습니다. 영어통번역 전공자가 제작한 변형 포인트의 논리성을 한 번 느껴보세요. 

★ 저자 소개 
1.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통번역학과 4년 장학 입학, 졸업. 
2. 토익 990점 만점. 
3. 고1 시절 영어 모의고사 5등급 -> 11 수능 영어 99% -> 영어통번역 전공. 
즉, 해외파이거나 외고여서 원래 영어를 잘했던 게 아니라 국내파로서 뒤늦게 수능 영어 및 토익, 그리고 통역 번역을 철저한 분석 및 노력으로 해왔다는 점에서 차별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4. 지난 5년 간 지속적으로 수능 영어 과외. 
5. 수능 영어 EBS 및 기출 분석에 누구보다 자신. 

항상 겸손하게 철저하게 연구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 인수와 수능 완성은 작업 중에 있는데, 수특 반응이 좋으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느 질문이든 댓글 환영합니다~~. 샘플을 먼저 올리니 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이메일 주소 댓글 달아주시면 '수특풀버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댓글 많이 달리는 게 기분 좋으니까요 ㅎㅎ). 영어, 지금 쉬운 난이도 및 ebs 연계라는 것 절대 잊지마시고 포기마세요. 현 4등급 이상이면 남은 한달, ebs와 단어를 얼마나 파느냐에 따라 1까지도 가능하다고 확신합니다. 진인사대천명입니다!

P.S. 샘플이 마음에 드신다면, 메일 주소 적기 전에 좋아요 하나만 눌러주세요 ㅎ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