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수능 수리영역 30번 문제 자세한 해설
#학습 #캐스트 #인기글
  • 작성자 44MediVa
  • 작성일 12-01-06 02:51
  • IMIN 334763
  • MS 0000
  • 조회수 19,645
http://orbi.kr/0002544889

http://orbi.kr/0002544889

이글을 내twitter로 보냅니다 이글을 facebook으로 보냅니다

2012년 수능 끝나고 그 다음날인가 만든 자료입니다.
책 만드는 것과 관련해서 만들어 둔 것입니다.
문제를 풀 때 필요한 사고도 중요하지만,
문제에서 건질 것이 무엇이고 무엇을 중점적으로 봤어야 했는지 적어 봤습니다.


* 수정


아벨님의 지적을 반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MediVa. 서울대 의학과 12학번.
문의는 ***@*****.*** 으로 해주세요 ^^
44MediVa
0

혹시 오류 있으면 지적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쓰고 있는 책에 어느 정도 활용될 내용이라서요. ㅇㅅㅇ

2012/01/06 IMIN: 334763 IP: 121.♡.20.248 MS: 0000

디자인이 참 좋네요... ㅜㅜ

2012/01/06 IMIN: 391386 IP: 61.♡.212.158 MS: 2011

제가 시험현장에서 직접 한거랑 같네요 ㅋㅋ역시 메디바님 잘보고갑니다!

아 마지막에 36구하는건 저랑다르게구하심.. ㅋㅋ

2012/01/06 IMIN: 347173 IP: 58.♡.247.6 MS: 2010

28BRANDY
2

나랑 같구마잉 ㅎㅎㅎ 근데 막판에 틀린줄알고 개똥줄타다가 불안에 떨면서 답지를 냈죠 ㅎㅎ.. 이렇ㄱ 깔끔한풀이 오오미

2012/01/06 IMIN: 346439 IP: 220.♡.157.34 MS: 0000

이런글에 좋아요와 댓글이 많아야 하는건데........

2012/01/06 IMIN: 381381 IP: 119.♡.37.132 MS: 2011

매우 좋아여

2012/01/06 IMIN: 342942 IP: 112.♡.249.132 MS: 2010

25ManagersiconAkoo
0

책 사고 싶어지네요

2012/01/06 IMIN: 348956 IP: 211.♡.57.218 MS: 2010

우와.. 완전 깔끔해요

2012/01/06 IMIN: 328305 IP: 175.♡.233.242 MS: 2010

ㅠㅠㅠ 시험끝나기 5분전에 문제 이해하고 이렇게 풀었는데 개수 잘못세서 틀렸어요......아........

2012/01/06 IMIN: 317138 IP: 222.♡.153.57 MS: 0000

36아벨
6

맨 마지막에 풀이가 조금 틀렸네요. 물론 답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a<b 라고 해서 최솟값이 0인 것은 아닙니다.
a^2 < b 이면 t>=1 에서 b^t > a^t+1 이므로 만나지 않고, 이 경우 최솟값이 b-a^2 이 됩니다.
다행히 a, b가 2에서 10까지의 자연수이므로 a^2 < b 이라 하더라도 최솟값 b-a^2은 10보다 작아서 답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이것을 빼먹었는데, 평가원에서는 이런것까지 따지면 문제가 너무 피곤해진다고 생각했는지 이 경우를 빼먹어도 정답이 나오도록 문제를 내었습니다.

2012/01/06 IMIN: 275402 IP: 110.♡.133.214 MS: 2009

저도 시험장에서 여기까지는  생각 못햇는듯하네요 기억이잘안나지만..

역시.. 수학전공하면 다르긴 다르네요.... .. 아벨쌤 존경합니다..

2012/01/07 IMIN: 347173 IP: 58.♡.247.6 MS: 2010

44MediVa
0

앗 그 부분은 간과했네요. 감사합니다.

2012/01/07 IMIN: 334763 IP: 121.♡.20.248 MS: 0000

이분 리플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수학진짜못하는사람인지라 ㅠㅠ) 수정해주실건가요 ㅠㅠ?

2012/01/19 IMIN: 348395 IP: 221.♡.230.101 MS: 0000

44MediVa
0

이제 확인했네요. 수정한 것 올렸습니다.

2012/01/26 IMIN: 334763 IP: 121.♡.20.248 MS: 0000

46리데
0

오ㅋㅋㅋㅋ 제가 평소에 수학문제 풀 때 접근하는 방법이랑 완전 접근법이 같아요!
구조정리법ㅠㅠ 구하라 조건 뭐냐 정리!

2012/01/06 IMIN: 398482 IP: 14.♡.12.78 MS: 0000

책은 언제나오나요? 구입하고 싶네요 제목같은건 정해졌나요? 모든 기출평가원문제 저렇게 해설나오는건가요?

2012/01/07 IMIN: 270842 IP: 111.♡.30.184 MS: 0000

44MediVa
0

지금 원고 작성 중입니다. 1월 중에는 거의 완성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2월에 검토를 마치고 출판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기출 평가원 문제 중에서 이런 식으로 분석할 필요가 있는 문항에 대해서는 학생이 문제를 푸는 입장에서의 해설을 최대한 제공하려고 합니다.
제목은 아직 미정입니다. 감사합니다.

2012/01/07 IMIN: 334763 IP: 121.♡.20.248 MS: 0000

아 나도 저렇게 경우 나눴었는데 t가 자연수인줄알고.....
아나 평가원 문제 맞음?어케풀어하고 수없이 많은 나열을해보다가....ㅋㅋㅋㅋ
대충 규칙찾고 41개나왔는데 으악 ㅠㅠ볼수록 현기증나네 내 30분 ㅠㅠ

2012/01/07 IMIN: 389869 IP: 175.♡.192.34 MS: 2011

30sdfsdg
0

? 이건뭐 그냥 9월평가원 문제 연계아닌가요?
풀어나가는 과정이 워낙에 비슷해서, 문제 보고나서 푸는법생각하고
푸는데까지 2분정도 걸렸던것 같은데.. 나중에 이게 정답률 제일 낮은거
보고 깜짝 놀랐던 기억이;; 수리 잘하던 친구도 헤맸다 하는것도 좀 놀라웠고''

2012/01/07 IMIN: 391390 IP: 61.♡.68.66 MS: 0000

지금이순간까지  30번문제이해못하고있었는데  어떤=모든 으로풀어서그런거여ㅑㅆ군요 ㅡㅡ;;    이럴수가
 

어떤=모든 으로이해한순간부터 풀수가없었네요;; 문제잘못낸건줄알았음 ㅡㅡ;

2012/01/10 IMIN: 366753 IP: 222.♡.112.134 MS: 0000

*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2/01/16 IMIN: 360418 IP: 116.♡.15.69 MS: 0000

으...오랜만에 다시 풀어도 세어나가는 난 답이 없나 ㅠ

2012/01/16 IMIN: 355190 IP: 119.♡.140.36 MS: 0000

23롱메
0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2/01/18 IMIN: 400178 IP: 183.♡.113.62 MS: 0000

45VeGeta
0

고등학교 선배님 위엄..

2012/01/18 IMIN: 305971 IP: 147.♡.248.88 MS: 0000

저기 위에 너의 대학교선배 아벨쌤이 더  위엄인듯 ㅋㅋ

2012/01/21 IMIN: 347173 IP: 58.♡.247.6 MS: 2010

훗  잘못셌다..

2012/02/15 IMIN: 283899 IP: 222.♡.154.21 MS: 2009

 공지 77Operatorsicon운영자 2011/07/11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7/25 17:41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7/25 14:23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7/22 15:59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7/18 19:02
 공지
#화장품 #후기 #크루비  ...  (후기 관련)휴...저 저격글 좀 쓸게요 9148 71
34Staffsicon화르비 07/13 15:36
2290455 5사랑한다내꿈아 07/27 10:02
2290453 2Lukee 07/27 09:59
2290452 20어떤사람 07/27 09:45
2290451
#재수생 #수학  미적분문제 풀어주세요 21
242wEScq179XmF6b 07/27 09:45
2290450
#수학 #독학생  미적분문제 풀어주세요 60 9
242wEScq179XmF6b 07/27 09:44
2290449
#96년생 #97년생 #생활상담실  ...  저처럼 메가ㄹ이 안쓰러운사람은 별로 없겠죠? 80 5
14나눈할수잇당 07/27 09:43
2290448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그런데 진짜 입학한 전형이랑 학점은 39
47파수꾼 나 07/27 09:37
2290447
#독학생 #97년생 #재수생  ...  아침부터 팝콘! 32
2p8McyChE6Oo1BH 07/27 09:36
2290445
#주요대 #서성한중 #생활상담실   오늘은 이거구나,한양대구나 332 14
23옳구나 고선수 07/27 09:14
2290444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메가 국어 김재홍T 문법 41
5.1234 07/27 09:14
2290442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고전시가 질문 38 1
17빡팡일 07/27 09:12
2290441
#독학생 #인강질문 #수학  ...  문과 드릴이랑 수분감 들어보신분들께 질문 43 2
45스타주종랜덤강사 07/27 09:09
2290440
#96년생 #97년생 #98년생   학원 방학때 뭐할까영 41
31승급 07/27 09:07
2290439
#입시 #재수생 #논술   슬슬 입시시즌이 다가오네요 71 1
42츄릅츄릅 07/27 08:58
2290438
#97년생 #재수생 #국어   이원준t 질문 114 5
36Epi-orbisersicon이리나 옐라비치 07/27 08:52
2290437
#공부질문  7모 성적표 가아능?? 243 6
27ABCDEF 07/27 08:49
2290436 20박상아보고싶엉 07/27 08:48
2290434
#수학 #재수생 #97년생   수학 실모 언제쯤ㅜㅜ 77 1
35누누두두 07/27 08:38
2290433
#재수생 #독학생  독재학원(247) vs 토즈 96 1
21Lm3SNcrJGeC4uo 07/27 08:37
2290432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독재학원.. 42
20서울대! 07/27 08:29
2290431 38파오띵 07/27 08:11
2290430 49dlqtlwjdqh 07/27 08:10
2290429
#97년생 #수학 #공부질문  ...  고1 학원+인강vs과외+인강vs인강+독학 38 1
15성대경영꼭간다19학번 07/27 08:09
2290428 56Managersicon쩝쩝접 07/27 08:05
2290427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어차피 심쿵은 한석원 487 5
29미 학 07/27 07:52
2290426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마음이 착한 사람한테만 보이는 이면각은 114 2
47파수꾼 나 07/27 07:48
2290425 36정의남 07/27 07:40
2290424 25손웬디 07/27 07:11
2290423 43Epi-orbisersicon만두의지팡이 07/27 07:02
2290422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수완 국어3회 태양풍>>>>모든 기출 킬러지문 514 16
47파수꾼 나 07/27 06:58
2290421
#독학생 #공부질문 #반수생  ...  재작년과 비교해서 국어 과목에서 달라진게 있을까요? 158 5
9FanTaSy 07/27 06:14
2290420
#독학생 #98년생  D-36 기상인증 129 9
39센츄리온 07/27 06:08
2290419
#독학생 #자유게시판 #학습  ...  ㅠㅠ알텍 듣는분들 저 좀 도와주세요 ㅠㅠㅠ 177 5
16CHANGE.. 07/27 06:01
2290418
#과탐  갓수준 찬양 223 2
19무좀약 07/27 05:44
2290416
#학습 #공부질문 #수학  ...  문과 상위 0.1% vs 이과 상위 2% 722 13
20더블제이 07/27 05:20
2290415 49내가할수있을까 07/27 05:16
2290414
#자유게시판  ㅇㅅㅇ 161 11
58생강 07/27 05:06
2290413
#97년생 #재수생 #나의일기장   [D-114] 그래도 오늘은 성공 169 7
57카오나시 07/27 04:57
2290412
#97년생 #재수생 #나의일기장   [D-115] 첫날부터 실패 149 3
57카오나시 07/27 04:54
2290411
#재수생 #과탐  과학문제집 뭐 푸세요? 123 1
18 07/27 04:48
2290409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새벽반?? 167 19
33죽은지식의사회 07/27 04:29
2290408
#96년생 #97년생 #연고대  ...  수강신청 D-8 개꿈.txt 149 4
36표고와 사현 07/27 03:48
2290407
#독학생  독학 장수생 특징 1018 4
31physics62518 07/27 03:42
2290406
#나의일기장  한심한 내 인생 163 3
65Epi-orbisersiconBlank 07/27 03:42
2290404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제 생각에 트럼프가 되든 힐러리가 되든 234 3
47파수꾼 나 07/27 03:34
2290401
#생활상담실  너무 힘들어 263 2
65Epi-orbisersicon코드킴 07/27 03:27
2290399
#인강평가 #국어  김상훈 문학론 201 4
209NCxKXEsaoeyJQ 07/27 02:49
2290398
#96년생 #사진관 #독학생  ...  (꼭 읽어주셨음해요!) 넥슨사태와 페미니즘 496 72
14eogksalsrnrdmlqkfwjs 07/27 02:42
2290397 55Epi-orbisersicon냥파스 07/27 02:39
2290396
#국어 #재수생  국어 잔실수 174 6
27지르비오박령 07/27 02:36
2290395
#공부질문 #독학생 #사탐   사탐추천해주세요 143 15
8daigaku 07/27 02:31
2290394 44Masillersicon동글대의대수석 07/27 02:28
2290393
#96년생 #97년생 #독학생  ...  레드벨벳 7월 7일 많이 들으세요 232 9
13380에몽 07/27 02:23
2290392
#96년생 #97년생 #공부질문  ...  생윤 사문 공부법 질문 103 3
45Masillersicon수능내가제일잘본다 07/27 02:22
2290390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교육감이 진짜 초중등교육에 있어선 301 7
47파수꾼 나 07/27 02:19
2290389
#독학생 #98년생  스탑와치 공부할때 특징.txt 389 4
25고대로 멈춰라 07/27 02:18
2290388
#재수생 #독학생  비문학 배경지식에 관해서 225 14
13111111굳보이 07/27 02:16
2290387
#사진관  미국의 최후.manhwa 329 2
57Epi-orbisersiconinit 07/27 02:16
2290386 47경희한17 07/27 02:16
2290385 25A0kI3QHxwMOL1d 07/27 02:13
2290384
#97년생 #재수생  메이플 164 4
36Managersicon침대위의 혁명가 07/27 02:10
2290383 23고대자전17 07/27 02:09
2290382 29HEAVENSERAPH 07/27 02:08
2290381
#나의일기장  와이 베이비 뭐가 문제야? 91 3
21Viewfinder 07/27 02:03
2290380
#97년생 #재수생  한양대에 의문 많은사람 특징.txt 639 14
23Epi-orbisersicon프로독재생 07/27 01:59
2290378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넥슨시위현장(피크닉) 438 10
45배고프다아 07/27 01:48
2290376 23고대자전17 07/27 01:46
2290375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새벽퀴즈) 경찰차도 견인할수 있을까요? 158 3
47파수꾼 나 07/27 01:39
2290373
#인강질문 #98년생  한석원,이명학,박광일 프패 146
2아름다운 너의향기 07/27 01:34
2290372 23고대자전17 07/27 01:30
2290371 18노잠노삶 07/27 01:28
2290370
#96년생 #재수생  인강강사 수입 1위는 누구일까요 933 30
51김치킨 07/27 01:24
2290369 12iY1HMkFKopfXhP 07/27 01:22
2290368
#자유게시판  근데 확실히 느끼는 건데 370 5
52퍼그 07/27 01:22
2290367 19히뉴아 07/27 01:20
오르비 게시판 및 회원 관리법(Horus Code)<
<p align="center" class="MsoNormal" style="font-family: &quot;Malgun Gothic&q
평가원 마지막 시험 9월 모평, 완벽하게 준비하라! <p class="MsoNormal" align="center" style="t
지금 바로&nbsp;응모하면<p align="center" style="font-size: med
본&nbsp;제103차&nbsp;심사는&nbsp;2016년 6월
안녕하뗴여 화뜌비입니댱귀엽게쓰면 (욕하려고) 많이들어온다면서-효↗?&gt;_&lt;ㅎ...ㅋ....<span style="font-fa
1~4회까지 풀었는데 신나게 털리네요.... 멘붕오는중... 풀어보신 오르비님들은 난이도 어떻게 보시는지....
패드에 쓸 해드셋을 샀는데, usb형이네요 ㅠ 배송되자마자 상자 찢고 열어버려서 환불도 안될텐데&nbsp; ㅠㅠ Usb형을 그 패드에 꽂는 뾰족한 타입으루 전환시키는 젠더가 있나요? 있다면 파는곳 링크점 걸어주세요&nbsp; ㅠㅠ
와이파이 제대로 기능을 못해서 인강도 제때 못듣는 상황인데 와이파이 공유기 매번 고치기만 하고 하나 더 설치할 생각은 안하시는듯.. 공유기 하나 더 늘리는게 훨씬 효율적일거 같은데 답답;
대충 때려맞혀 풀었는데 맞나요..
대충 때려맞혀 풀었는뎅..
한국사 공부하다보니 광복을 처음엔 온건하게 외교로 시도하다가 아무도 관심을 안가져주니 점점 과격하고 자극적인 방법에 눈을 돌리는것처럼 메가ㄹ도 뭐랄까 조금 겹쳐보여서.. 메가ㄹ이 남자화장실 몰카했다고 하길래 설마.. 이러고 구글링했더니 남자화장실
독립시행이에요...정시러인데 노답 ㅠㅠ...수시 친구들 진짜 잘하는 애들 많더군요 ㅋㅋ
아침부터 한양대 학종 관련 이해할 수 없다는 글 계속올라오는데 그냥 제가 옛날에 드라마에서 들을 대사 하나만 쓸게요 ㅎ '사람들이&nbsp; 그렇게 대기업 욕해도 자기 자식 대기업 들어가면 그렇게 좋아한다'
날덥고 시간없고 예민해지시니 뭐 하나 투척되면 아카데믹한 토론의 장이 펼쳐지네요 분위길 보아하니 오늘의 시작은 한양대일듯... 뭐 얘길해보는건 좋은 거잖아요 감정 상하진 말고 갑시다. 하다 지치면 삼계탕 챙겨 드십시다. 오늘 중복이잖아요
문법 강의 들어보신분 있나요..? 8강짜리라 짧은 감도 있긴한데..항상 어법 풀때 아리까리해서요.. 어떤가요???
전에 고전시가 문제 풀다가 보기 속에, 자연속에 있으나 속세에 미련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고 본 것 같은데, 속세에 미련을 가지고 있는 작품은 어떤 작품이 있는지...? 청산별곡도 포함??
문과이고 작년 69월3 수능2(아마92점) 이번6월 92(무등비랑 30번틀림) 입니다 현재 기출문제집 1번쭉푼상태인데요 19 20 21 27 28 29 이정도 문제 무난하게 맞추는 실력을 기르고 싶습니다 그러니깐 30번거르고 1등급을 맞고싶은데요 인강을 하나 들으려고
분식 고급시계 우주전쟁 단풍잎 정승제...
곧 수시 원서 써야되는구나....
국어를 거의 독학하다가 '수학처럼 풀리는 국어' 라는 문구를 보고 이원준t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수강생분들 저 말이 사실인가요? 답이 명쾌하게 떨어지나요? 제가 문학에서 선지가 애매한게 두개 남을때가 많아서 그렇습니다. 고난도 비문학도 그렇고
성적 올려서 수능때 시립대 급 대학 노가망?
교과로 최저를 무조건 맞춘다고 봤을때에 그대학의 어떤과 의 작년 입학생성적평균점이면 합격 할 확률이 얼마나되나요...? 예를들어 -대학교 전기공학과 작년 입학생들 성적산출 평균이 964 이고 저의-대학교 올해 성적산출점수가 965 .. 이런식으로 교과를 2개넣을건데
6평은 일단 1등급이긴 한데 수학에 자신 없는 재수생입니다ㅜㅜㅜ지금까지 한것이 수특이랑 뉴런복습 밖에 없는데 기출풀고 문풀인강하나만 들으면10월초쯤에야 실모를 풀수 있을것 같은데 그때 쯤 하면 너무 늦나요?...그리고 시중 실모 중에 퀄이 좋은걸 선별해서 풀라고 하
247은 차타고 20분걸리고 토즈는 자전거타고 10분 걸리는데 둘 중에 어디갈까요?? ㅜㅜ 247은 ㅆㄹㄱ 패드가 강제라 그래서 좀 걸리긴 하네요...
헛기침.. 좀.. 그만.. ㅎ..ㅐ....... 킁킁.. 콩밥.. ㅅㅂ.. ㅎㅏ..
일단 책이 너무 예쁩니다.. 광일T 디자인감각은 정말ㅠㅠ 책값은 5000원인데요. 페이지는 총 220페이지에요. 이정도면 혜자중의 혜자네요. 기출을 분석하여 기출에 사용되었던 2음절한자어 ---&gt; 한자어 바꿔쓰기를 대비한듯. 역시 기
작년에 한양대 특목고 출신 합격자가 예년보다 3분의 1로 오히려 확 줄었습니다. 선발 기준은 다방면의 잠재력을 보고 뽑는 걸로 알고 잇어요. 한때 수능 점수가 낮은 적이 있는데 그 땐 수능 전에 이미 합격자를 발표했기 때문에 수능을 포기하거나 시험치다가
고1 내신5등급 모고2등급인데요.. 원래 독학했는데 수1 선행을 좀 개인적 이유로 다 못한 상태에서 시험 끝나고 수학여행 가고 남은 기간이 1달밖에 없더라구요. 그래서 되게 급하게 하다 시험을 망해서 학원을 다니게 됬어요. 근데 제가 학원이랑 잘 안맞는거 같기도 하
(참고로 ㅁㄱ=ㅇㅁㄷ) 1. ㅇㅁㄷ는 "아웃팅"을 주도한 단체 -&gt; 호모포비아를 실천에 옮긴 단체 2. 진보정당의 정신이라면 성소수자 인권 신장이 그 중 하나 3. 진보정당이 ㅇㅁㄷ를 지지한다 -&gt; 그러면 진보정당은 ㅇㅁㄷ의 아웃팅을 지지하는가?
"발음이 잘 안 돼? 예쁘다고" 이른 아침부터 심쿵...
어떤 이면각인가요? ㅎㅎ
럭키짱도 8점대 진입...혼란하다 혼란해
월간 대치동 살 때 프리패스랑 결합 안해도 8월달 쯤 부터는&nbsp;패드 공짜로 줬다던데진짜인가요?작년에 월간 대치동 하셨던 분들 답좀요 ㅠㅠㅠㅠㅠ
29시간이네 29시간 ... 이게 뭐야......
ㅇㄱㄹㅇ...PET나 CD 돌림힘 기판력 슈퍼문 그레고리력 채권 두더지 천 등등 그동안의 그 어떤 킬러 비문학보다도 난해하네요...3회는 개인적으로 수능이라도 1컷 86-88정도 나올듯요...11 언어보다 어렵습니다...ㄷㄷ
재작년에 수능볼때 1년 내내 국어는 1 뜨고 6 9 수능은 98 100 96 떴었는데올해들어와서 국어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네요 (B형입니다)아, 저는 작년 한해 대학다닌다고 입시에서 손을 뗐었구요.. 수능 공부에 관련된 것도탐구랑 영어만 조금 공부 했었네요..국어 풀때도 문학
오늘도 열심히 모두들 ㅎㅇㅌㅎㅇㅌ
알텍 미적분2 (하) 함수의 그래프와 그 응용 수능발전문제 풀다가 밤새버렸는데&nbsp;진짜 속된말
크... 시대인재에서 최수준 생2 현강듣는데요.슨상님 말이 좀 느리시지만(사실 느린 것보다 말과 말 사이의 텀이 김) 실전에 문제풀이 걸맞는 컴팩트한 개념과 시간단축 스킬은 누구와도 견줄 수 없는 거 같네요. 게다가 학력때문인지는 몰라도 아는 만큼 보이는 강의라 일반
현재 이과고 국어랑 영어는 안정적으로 1초반 뜨는데수학을 너무 싫어했고 아직 개념도 잘&nbsp;안잡혀서 3~4등급 전전합니다ㅠㅠ현재 미적2부터 알텍들으며 개념 다시 잡고 있는데수학이 너무 버거워서 그냥 문과로 돌려버릴까 생각도 듭니다..과탐도 생물3 지과1~2 라
단체로 쟁쟁 거리네 ㅡ.ㅡ
ㅇㅅㅇ
우울해 죽겠다 아예 빌미를 제공하지 말자
4시 30분에 일어나서 씻고 5시에 일기 올리는 형식으로 바꾸려했는데 첫날부터 보기 좋게 실패했당 사실 애초에 아빠랑 뉴스 보느라 늦게 잠 ㅎ
지원 생원인데 내년시험 준비하거든요 수특 수완 기출 하면 양이 너무 적지않나요??? 보통 인강선생님 교재 푸시는건가요?
잇나요.. ㅈㄴ 더워서 잠이안옴
방금전 자던 중 개 꿈을 꿨습니다. 꿈이 너무 생생하고 무서워서 오르비에 올립니다. 꿈 속에서의 시간은 수강신청 날이었다. 경영대 생이지만 웬지 모르게 가본 적도 없는 이과캠 컴퓨터실에서 한 이름모를 교수님의 지도하에 수강신청을 기다리고 있었다. 현실과 다
밤 새는걸 좋아함제때 밥을 잘 챙겨먹지 않음.방바닥이 안 보일 정도로 집이 더러울 때가 많다.<span s
또 이렇게 밤 새다가 정오에야 일어나겠지
의회가 제동을 걸어서라도 미국이 일본이랑은 끝까지 같이 갈것 같습니다... &nbsp;태평양함대 사령부가 있는 일본을 포기한다는건 사실상 아시아에서 미국이 영향력을 완전히 포기하고 중국에게 태평양 서쪽을 넘긴다는 뜻이랑 똑같죠... &nbsp;게다가 일본
사실 락페를 가면 안 되는 거였다. 몸은 이미 한계치였고, 정신적으로도 궁지에 몰렸다. 모르겠다 + 친구의 부탁 으로 3일을 캠핑까지 해가며 간 거다. 사실 최근에 받은 뇌파검사의 결과는 영 좋지 않고 몸도 약해지니 약의 부작용으로 자꾸 토를 한다. 몸에
훈련도감 듣는데 강의를 너무 포괄적?으로 하시는것 같아 다른분거 들으려는데&nbsp;문학론 괜찮나요? 장단점 난이도좀 알려주세요
우선 80~90퍼센트의 여자들은 모여서 여성험오에대한이야기를 아예, 일절하지않습니다. 사실 여성들에게는 매우 민감한 문제이기때문입니다.ㅠ_ㅠ 저도 생각으로만 하던것을 이렇게 글로쓰려니 뭘어떻게 말을꺼내야할지도 모르겠네요..! 그리고 미리 말씀드리지만, 90퍼센트의
피카...
반수 시작하고나서 국어 모의고사 4회차 풀었는데, 전부 킬러 문항이 아닌 정답률 80% 이상 문제만 골라 틀렸네요. 더 심각한 건 풀 당시엔 정말 의심의 여지도 없이 빨리 답을 고르고 넘어갔던 문제들이란 겁니다. 45문제를 모두 검토할 수도 없는 노릇인데, 이런 실수들은
사탐공부해본적이없어서다모르는데쉬운사탐추천해주세요!!고2입니다!! 띄어쓰기양해..해주세요
오늘은 중간에 형이랑 목욕갔다 저녁먹었더니 2시반..내일 망했다 헤헤
수능 끝나고ㅋㅋ 이주일 전 쯤 그 노래의 존재를 알고 좋아서 뮤비 하루에 한 번 보고 휴식 시간에 알송으로 일주일 쯤 들었음 계속 우리 다시 만나 부분 조이 목소리가 너무 좋아서 그 부분만 거의 머릿 속에 맴돌았습죠 진짜 계속 생각나길래 대체 내가 누굴 만나;;
현재 이지영쌤 개념완성 강의 1바퀴씩 돌린 상태이고요, 수특 좀 끄적대다 2016기출 풀면서 선지들 정리하고 있는데 4~5개씩 틀리네요. 주로 빈곤율, 도표,보장제도 등등.. 고난도 애들 틀린다고 보시면 됩니당.. 음 막 실험법,설문 조사 이런애들 개념도 막 달달 외우고 있
무소불위의 권력이네요...수만명에 달하는 교육공무원 인사권+수조원의 예산 편성 운용권+국무회의를 거쳐 의결된 대통령 또는 교육부 주도의 교육관련 정부 정책이나 시책이라도 법률에 명시된 금기사항이 아니라면 자신의 관할지역 안에서는 이를 거부할수 있는 권한이 있군
오늘 많이하면 내일 조금함
비문학은 배경지식이 필요없다고 생각하시나요..? 비문학 배경지식 조금이라도 있고 없고 차이가 꽤나는거 같아용 ! 특히 과학...ㅠ 비문학 과학 너무어려옹
Trump
초록이랑 보라 있는데원래 친구 주기로 했는데 그럴 필요가 없어졌네영......택배비 안붙이고 0.8~0.9는 너무 비싼가여? ㅠ혹시 원하시면 쪽지주세요....!
평균값정리로풀면안대나요?? 현우진쌤뉴런에서 평균값정리로풀어주셧는디
요즘 왤케 재밌져...? 강대 방학이라 더 그런가 ㅜㅜ
풀때 진짜 어렵게 느껴지고 아무리 읽어도 이해 1도 안갔는데 오늘 우연히 풀어봤는데 너무 쉬워서 3~4분 안에 읽고 다 맞춤 작년엔 왜 그랬는지...
국어 - 권규호수학 - 장영진 , 현우진영어 - 조은정&nbsp;지구과학 - 오지훈물리1 - 정원재이 강사들 풀커리탄다면 ;&nbsp;제 역량만된다면고득점될까요?빡t는 들엇엇는데 qna가 엄청빠르더라고요 ㅎㄷㄷ
워어어어어어 워어어어어
정작 한양대생 아님 한양대 다녀보면 어느학과든 공감하실텐데 아니 어느학교든 수시로 들어오든 정시로 들어오든 차이 없음
소름
가끔 과학지문 읽을때 내용적인게 너무 이해가 안가요 그런데 학원 국어 선생님한테 물어보기 좀 그런게 대형 강의이고 지문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어보라하기도 좀 그렇거든요 그래서 아빠가 이과이고 해서 아빠한테 물어보려고 하는데 그건 좀 아닌가요?그러면 아빠한테
정답 : Yes 이유 : 이동중인 차량의 교통법규 위반행위 단속은 원칙적으로 도로교통법에 따라 정부기관인 경찰청 소속의 교통경찰이 수행하지만 불법 주정차 차량의 견인 및 과태료 부과는 지방자치 분권원칙에 따라 경찰과 소속 자체가 다른 해당 지역을 관할하는 기초자
20만원에 공유합니다.. 공유맞는데 거의양도힌것처럼 쓰실수있어요 제가잘안들을거같아서요오..사주실래요? 문제시삭제하겠어요
그러니까 조금 세세한 내용이 이해가 안갈때 어떻게 해결해야될지 모르겠어요 지금 듣고 있는 국어 선생님도 대형 강의라 질문하기 좀 그렇고ㅜ물어볼 사람이 없음ㅜㅜㅜ
법정은 내용 자체는 제일 흥미롭고 공부하고싶은 과목인데 지금 시작하기에 양이 많아서 무리라고 하더라고요 근데 법정은 책을 다 사놨어요 사문은 표문제 빼고는 개념만 알면 꿀이라고해서 갑자기 흔들리고있는 중이에요.. 아무래도 수능이 얼마 안남았다보니까ㅠㅠ 근
수학 과목+돈투스 버프로 신승범쌤? 예상해봅니다
12월 31일까지 정승제 가형 개념의신 프리패스 pddalgip
오르비의 분위기는 sns연동 전과 후로 나뉘는 듯한 느낌 과거 연동 없을 때는 타 커뮤니티 떡밥보다는 항상 오르비에서 유행하던 떡밥들이 대세였는데 요즘은 확실히 오르비떡밥보다는 오르비외적인 떡밥이 훨씬 많은 듯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유출됐다고 뜨네..ㅂㄷㅂㄷ인터파크 가입한분들 확인해보세요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