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수능 수리영역 30번 문제 자세한 해설
글이 속한 태그 : #학습 #캐스트 #인기글
  • 작성자 MediVa
  • 작성일 12-01-06 02:51
  • IMIN 334763
  • MS 2010
  • 조회수 14,474
http://orbi.kr/0002544889
이글을 내twitter로 보냅니다 이글을 facebook으로 보냅니다 이글을 미투데이로 보냅니다 싸이월드 공감

2012년 수능 끝나고 그 다음날인가 만든 자료입니다.
책 만드는 것과 관련해서 만들어 둔 것입니다.
문제를 풀 때 필요한 사고도 중요하지만,
문제에서 건질 것이 무엇이고 무엇을 중점적으로 봤어야 했는지 적어 봤습니다.


* 수정


아벨님의 지적을 반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MediVa. 서울대 의학과 12학번.
문의는 zealot648@naver.com 으로 해주세요 ^^
Orbisers 명예점수 35,000MediVa
0
혹시 오류 있으면 지적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쓰고 있는 책에 어느 정도 활용될 내용이라서요. ㅇㅅㅇ

2012/01/06 IMIN: 334763 IP: 121.♡.20.248 MS: 2010

디자인이 참 좋네요... ㅜㅜ

2012/01/06 IMIN: 391386 IP: 61.♡.212.158 MS: 2011

제가 시험현장에서 직접 한거랑 같네요 ㅋㅋ역시 메디바님 잘보고갑니다!

아 마지막에 36구하는건 저랑다르게구하심.. ㅋㅋ

2012/01/06 IMIN: 347173 IP: 58.♡.247.6 MS: 2010

BRANDY
2
나랑 같구마잉 ㅎㅎㅎ 근데 막판에 틀린줄알고 개똥줄타다가 불안에 떨면서 답지를 냈죠 ㅎㅎ.. 이렇ㄱ 깔끔한풀이 오오미

2012/01/06 IMIN: 346439 IP: 220.♡.157.34 MS: 2010

이런글에 좋아요와 댓글이 많아야 하는건데........

2012/01/06 IMIN: 381381 IP: 119.♡.37.132 MS: 2011

매우 좋아여

2012/01/06 IMIN: 342942 IP: 112.♡.249.132 MS: 2010

ManagersiconAkoo
0
책 사고 싶어지네요

2012/01/06 IMIN: 348956 IP: 211.♡.57.218 MS: 2010

우와.. 완전 깔끔해요

2012/01/06 IMIN: 328305 IP: 175.♡.233.242 MS: 2010

ㅠㅠㅠ 시험끝나기 5분전에 문제 이해하고 이렇게 풀었는데 개수 잘못세서 틀렸어요......아........

2012/01/06 IMIN: 317138 IP: 222.♡.153.57 MS: 2009

아벨
6
맨 마지막에 풀이가 조금 틀렸네요. 물론 답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a<b 라고 해서 최솟값이 0인 것은 아닙니다.
a^2 < b 이면 t>=1 에서 b^t > a^t+1 이므로 만나지 않고, 이 경우 최솟값이 b-a^2 이 됩니다.
다행히 a, b가 2에서 10까지의 자연수이므로 a^2 < b 이라 하더라도 최솟값 b-a^2은 10보다 작아서 답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이것을 빼먹었는데, 평가원에서는 이런것까지 따지면 문제가 너무 피곤해진다고 생각했는지 이 경우를 빼먹어도 정답이 나오도록 문제를 내었습니다.

2012/01/06 IMIN: 275402 IP: 110.♡.133.214 MS: 2009

저도 시험장에서 여기까지는  생각 못햇는듯하네요 기억이잘안나지만..

역시.. 수학전공하면 다르긴 다르네요.... .. 아벨쌤 존경합니다..

2012/01/07 IMIN: 347173 IP: 58.♡.247.6 MS: 2010

Orbisers 명예점수 35,000MediVa
0
앗 그 부분은 간과했네요. 감사합니다.

2012/01/07 IMIN: 334763 IP: 121.♡.20.248 MS: 2010

이분 리플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수학진짜못하는사람인지라 ㅠㅠ) 수정해주실건가요 ㅠㅠ?

2012/01/19 IMIN: 348395 IP: 221.♡.230.101 MS: 2010

Orbisers 명예점수 35,000MediVa
0
이제 확인했네요. 수정한 것 올렸습니다.

2012/01/26 IMIN: 334763 IP: 121.♡.20.248 MS: 2010

리데
0
오ㅋㅋㅋㅋ 제가 평소에 수학문제 풀 때 접근하는 방법이랑 완전 접근법이 같아요!
구조정리법ㅠㅠ 구하라 조건 뭐냐 정리!

2012/01/06 IMIN: 398482 IP: 14.♡.12.78 MS: 2011

책은 언제나오나요? 구입하고 싶네요 제목같은건 정해졌나요? 모든 기출평가원문제 저렇게 해설나오는건가요?

2012/01/07 IMIN: 270842 IP: 111.♡.30.184 MS: 2008

Orbisers 명예점수 35,000MediVa
0
지금 원고 작성 중입니다. 1월 중에는 거의 완성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2월에 검토를 마치고 출판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기출 평가원 문제 중에서 이런 식으로 분석할 필요가 있는 문항에 대해서는 학생이 문제를 푸는 입장에서의 해설을 최대한 제공하려고 합니다.
제목은 아직 미정입니다. 감사합니다.

2012/01/07 IMIN: 334763 IP: 121.♡.20.248 MS: 2010

아 나도 저렇게 경우 나눴었는데 t가 자연수인줄알고.....
아나 평가원 문제 맞음?어케풀어하고 수없이 많은 나열을해보다가....ㅋㅋㅋㅋ
대충 규칙찾고 41개나왔는데 으악 ㅠㅠ볼수록 현기증나네 내 30분 ㅠㅠ

2012/01/07 IMIN: 389869 IP: 175.♡.192.34 MS: 2011

sdfsdg
0
? 이건뭐 그냥 9월평가원 문제 연계아닌가요?
풀어나가는 과정이 워낙에 비슷해서, 문제 보고나서 푸는법생각하고
푸는데까지 2분정도 걸렸던것 같은데.. 나중에 이게 정답률 제일 낮은거
보고 깜짝 놀랐던 기억이;; 수리 잘하던 친구도 헤맸다 하는것도 좀 놀라웠고''

2012/01/07 IMIN: 391390 IP: 61.♡.68.66 MS: 2011

지금이순간까지  30번문제이해못하고있었는데  어떤=모든 으로풀어서그런거여ㅑㅆ군요 ㅡㅡ;;    이럴수가
 

어떤=모든 으로이해한순간부터 풀수가없었네요;; 문제잘못낸건줄알았음 ㅡㅡ;

2012/01/10 IMIN: 366753 IP: 222.♡.112.134 MS: 2011

*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2/01/16 IMIN: 360418 IP: 116.♡.15.69 MS: 2010

으...오랜만에 다시 풀어도 세어나가는 난 답이 없나 ㅠ

2012/01/16 IMIN: 355190 IP: 119.♡.140.36 MS: 2010

롱메
0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2/01/18 IMIN: 400178 IP: 183.♡.113.62 MS: 2012

Orbisers 명예점수 500VeGeta
0
고등학교 선배님 위엄..

2012/01/18 IMIN: 305971 IP: 147.♡.248.88 MS: 2009

저기 위에 너의 대학교선배 아벨쌤이 더  위엄인듯 ㅋㅋ

2012/01/21 IMIN: 347173 IP: 58.♡.247.6 MS: 2010

훗  잘못셌다..

2012/02/15 IMIN: 283899 IP: 222.♡.154.21 MS: 2009

 [공지] Operatorsicon운영자 2011/07/11
 [공지] 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7/25 18:28
 [공지] 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7/22 17:56
 [공지] 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7/21 17:39
 [공지]
#기출해설 #공지 #이대로면  ...  #기출해설 대회 이대로면 역대급 경품 당첨 확률 3611 19
Operatorsicon비둘기관리자 07/18 10:20
 [공지]
#공지 #기출해설 #추천   전국 #기출해설 자랑대회 개최 안내 8679 61
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7/01 10:37
1782828 아니!! 07/28 23:21
1782826 정도→ 07/28 23:19
1782825
#수학 #독학생 #재수생   이과생 알텍워크북vs크포 뭐가 좋을까요?? 4
kdy1360 07/28 23:18
1782824 죽댓 07/28 23:16
1782823
#공부질문 #독학생  수학 질문! 9
베라타스럭스 07/28 23:15
1782822
#독학생 #재수생 #95년생   수능 관두고 싶다는 생각은 22 2
이초야 07/28 23:15
1782821
#독학생 #인강질문 #공부질문   마이맥 교재 16
¹연대경영 07/28 23:10
1782820 죽댓 07/28 23:06
1782819 VenJo 07/28 23:05
1782818
#공부질문 #서성한중 #생활상담실   성대공대랑 한양대공대랑 같은 급인가요? 80 3
아니!! 07/28 23:04
1782817 기본개념 07/28 23:04
1782816 군대안가게제 07/28 23:03
1782815
#문제집질문 #공부질문 #과탐   배기범 16
이쪼그로 07/28 22:55
1782814 승천 07/28 22:55
1782813
#공부질문  국어 EBS 연계 14
한여름밤 07/28 22:55
1782812
#재수생 #독학생 #생활상담실  ...  오르비 여러분들은 자사고 폐지 어떻게 생각하세요? 82 2
월화백무 07/28 22:54
1782811
#문제집질문 #공부질문 #과탐   백인덕 19
이쪼그로 07/28 22:54
1782810
#생활상담실 #독학생 #재수생  ...  <오르비취침팀> 7/28 시간이 계속 가네요 16 1
닥똥집 07/28 22:50
1782809 신텍후 07/28 22:44
1782808
#생활상담실  심심하당 77 35
ManagersiconNATURAL 07/28 22:44
1782807 こうこがくし 07/28 22:44
1782806 구리구리동근 07/28 22:35
1782805 안되는게어딨 07/28 22:35
1782804 껌좀먹은언니 07/28 22:34
1782803
#독학생 #연고대 #서성한중  ...  반수해서 성공하신분 있나요? 177 5
배가고픔ㅜ 07/28 22:33
1782802
#독학생 #재수생 #사탐   동아시아사+세계사 유저분들 계신가요? 29 2
설렘ㅎㅎㅎ 07/28 22:32
1782801 15연경 07/28 22:31
1782800 CodeBreaker 07/28 22:30
1782799
#국어 #EBS #문제집질문  ...  국어EBS 교재 퀄리티 의심 269 9
1수생 07/28 22:25
1782798
#인강질문  이과고2남잔데요 38 3
기본정석 07/28 22:25
1782797
#자유게시판  2015년 수능 바뀐 것들 188 3
우마마나 07/28 22:21
1782796 merong150 07/28 22:20
1782795
#재수생 #수학 #독학생  ...  수시 모두 논술 35 1
6475 07/28 22:20
1782794
#재수생 #95년생  대성 등수 50
껌좀먹은언니 07/28 22:19
1782793 홍신화신 07/28 22:16
1782792
#생활상담실  시그노쓰시는분?ㅠㅠ 109 17
긍정소녀 07/28 22:16
1782791
#인강질문 #재수생 #95년생  ...  현역 39
가버렷^^ 07/28 22:11
1782790
#수학 #공부질문  적분 간단한거질문!! 25 2
dkanakqj 07/28 22:09
1782789
#95년생 #나의일기장  노재능 171 7
Epi-orbisersicon수정완료 07/28 21:59
1782787 보르 07/28 21:53
1782786 taboo 07/28 21:52
1782785
#사진관 #생활상담실 #생담반상회   글 수정 합니다.. 103 6
야채죽 07/28 21:50
1782784 음..... 07/28 21:48
1782783
#공부질문 #독학생 #영어   영어 280제요.. 139 3
못하는게없음 07/28 21:47
1782782 피아테 07/28 21:43
1782781 Critic 07/28 21:43
1782780
#나의일기장  20140728(2) 19
연대천문가고 07/28 21:43
1782778
#자유게시판  제트 스트림 0.5 써보신분 94 3
개꿀 07/28 21:36
1782777
#재수생 #공부질문 #영어  ...  영어연계교재 분석 어떤식으로하세요??? 28
블레스 07/28 21:36
1782776 Orbisers 명예점수 1,000Mandible 07/28 21:29
1782775 Epi-orbisersicon수정완료 07/28 21:27
1782774 제르신 07/28 21:26
1782773
#공부질문  국대모의고사 88 3
임성산.1460 07/28 21:23
1782772
#독학생 #재수생 #수학  ...  수학 독학해도 되나 68 1
기이루우 07/28 21:23
1782771 진리는나의빛 07/28 21:19
1782770 히삐 07/28 21:17
1782768
#독학생 #재수생 #공부질문   2012대비 9월 평가원 외국어 난이도 어땠었나요? 93 9
머슬아재 07/28 21:13
1782767
#재수생 #95년생 #독학생  ...  독재학원중에 관리빡세고 분위기좋은곳없나요? 79 2
냐르륭 07/28 21:11
1782766 포카Lee 07/28 21:10
1782765 Myungbak Lee 07/28 21:10
1782764 서울시립대 07/28 20:45
1782763 on-line 07/28 20:43
1782762
#독학생 #재수생 #95년생   페이스북 괜히 봐버렸네요.. 278 2
이초야 07/28 20:43
1782761 가슴속영웅 07/28 20:35
1782759 flowdog 07/28 20:28
1782758 기본개념 07/28 20:25
1782757 공기좋고물맛 07/28 20:24
1782756 가자 하늘로 07/28 20:16
1782755
#생활상담실  책이물에 젖었다... 214 13
욘세이유니버 07/28 20:15
1782754 15연경 07/28 20:12
1782753
#인강질문 #독학생  전형태t 문법 115 5
뭐하냐난 07/28 20:03
1782752 화학요정 07/28 20:01
1782751
#사진관  이중성 쩐다ㄷㄷ 856 7
히키가야 07/28 20:00
1782750
#인강질문 #독학생 #사탐   이지영 이기성 파이널 가격 60
응어리빼기 07/28 19:47
1782749
#재수생 #독학생 #반수생   내가누구게 288 16
류류류 07/28 19:47
오르비게시판및회원관리법 (Horus Code)2011년 7월 11일 11시 40분 제정</
당신은 누군가에게, 누군가는 당신에게<span style="font-family: 'courier new', gulim; font-size: 12p
MODU <b style="mso-bi
현재까지 전국 #기출해설 자랑대회 참가자가 15명에 불과해 경품 수령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15명 중에서 31명을 선정하니 이대로면 당첨 확률이 무려 207%&nbsp;잘 되면 아이패드 못 되도 산소수&nbsp;이제 2주일 남았습니다산소수를 갈망하는 회원 여러분들의 감
성대나오면 100% 삼성가나요?
한파트당 변형문제가 몇문제씩있는지요?...90문제정도가맞나요?
모의고사는&nbsp;1,2등급 나오고 9모전까지 시간상 하나밖에 못할꺼 같은데 둘 중 어느 문제가 더 어렵고 도움 될까요??
그깟 뽀뽀 ㅋㅋㅋ
ㄴ에서 b의 역행렬을 곱해주고 a역행렬을 곱해주면 B=A역B역이 되니깐 틀린명제아닌가요?
수완 영어를 풀면서부터.............OTL.........
올프패 유저인데요풀만한 좋은 교재 있나요??문과에요지금&nbsp;국어는 박광일쌤 현강듣구잇어서 교재 다 잇구요방학에 전형태쌤 단기완성특강, 넘사벽을 넘보다, 고전시가B형 들을거라 샀어요수학은 크포, 빡모, 문해전(2015) 수1, 미통 듣고잇구영어는 리앤로, 신택스,
그깟 다리
4차그래프 그리고 식의 a b 있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시로 보통 어느정도 성적 받아야 갈수있는지 알려주세요
수험시절 그거보면서정말 대단한사람 많다는 생각 했었는데아직도 하나요?11수능 문과 전국1등 임수현편인가 그게 젤 기억에 남네요
일단 전 94년생 남자구 잘생긴것두 아니고 키가 큰것도 아니고 완전 평범한 학생인데요 오늘 노량진 길걸어가다가 낯선 여자 두명이 말을 걸더라구요 .음 둘다 ㅂㄹ엿음 나이는 20대 초중반정도 ... 여:혹시 공부하시는 분이세요? 저: 네 그런데요 여: 저희가 뭐좀 물어
3순환기출꼭할필요없겟나요??지금개념을쫌까먹어서vip듣고바로일당백넘어가도괜찮을까요??
수능이나 고시 준비하는 사람들 보면간혹 고시원이나 독서실 총무하면서생활비 정도는 벌어서 하는 사람이 있던데고시원일이나 독서실 총무하면서 준비하기 힘들다는 말도 있고상관없다는 말도 있던데 실제론 어떤편인가요?
국어영역도 영어영역처럼비문학이나 문학파트에서 EBS 연계 체감이 많이 되나요?
이 글도 문이과 논쟁처럼 되지는 않을까 걱정스럽습니다만은 궁금해서 물어 봅니다.
올인원 섬머특강실전편이랑기출편중에하나고르자면 뭐가더좋을까요?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brTNL고3,N수생</
작년에 국어 b 수리 a 영어b 세지 한지 시험장경험은 이랬음국어b : 지붕이 집웅인게 안떠오르냐;; 수필이나오다니 ;; 시나리오 무조건이라던 재종국어선생님이떠올랐었음. 그래도 딱 생각만큼의 난이도였음.. 1컷 95~96수준수리a: 실생활 로그 일곱번품.. 그리고 안풀려서 끝
시미심해
오늘 논술 듣다가 한양대 입학처에서 6만명 정도 예상한다는데 이건 은근 적은 거 아닌가요?
진짜 다 쉬워버리니까 다시 생각해봐도 노답이네요수능때 이러면 진짜 엄청 화날거 같다는 생각들어요.
그 스공팁하면서 시간잴때 쓰는 시간있고 카운시업/다운 기능 있는거요!! 그리고 개인 연필도 못가져가요?ㅠㅠㅠ
&nbsp;생2입니다&nbsp;
???
현재 고종훈t 듣고있는데요뭐랄까...뭔가 계속 한국사랑 세계사내용을 결부시켜서 설명을 하시는거같아서 ...그리고 뭔가 일본사나 베트남사도 정리를해서 설명을 안해주시고...저랑 안맞는거 같네요..ㅠㅠ그래서 ebs로 갈아탈까 생각중인데...8월까지는 개념을 계속 반복적으
해모 빡모 일격 반전 ebs 등등...다모으면 몇회분정도 나오나요?작년것도 구하고 싶은데 어디서 구하는지도 알려주심 감사요 ㅠ
수시납치나 한국사 미선택 말고 말그대로 2차에서 떨어진거요.없나요?
현역 이과생이구요, 수학 성적 잘 나오는 편입니다.수학 성적 잘 나온다고 자랑하려는게 아니라.(오르비에서 깝쳐봤자 얼마나 된다고..) 본인이 생각하기에도 어떤 과목을 공부하던지 논리관계, 인과관계 등을 꼼꼼히 따져서 공부하는 편이라는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n
수학3~4등급이라 차길영커리타서 마으겔로쉬 수1~적통 하면서 수능적발상끝내는거 괜찮나요? 아니면 정승제 프리패스끊는게나을까요? 제 성적으론 한석원 신승범은 무리겟죠..
참고로 저는 2010년 졸업자 입니다&nbsp;그런데 2015수능을 다시 보려하는데 2010년때랑 워낙 많이 바뀌어서 잘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1) 과탐의 경우 두과목으로 보는것으로 바뀐것 같은데 의대를 지원하는 경우에 두과목 모두 투과목(물2,화2,생2,지2) 말고&nb
이과 3학년이에요 지금까지 국어공부라고는 기출만 풀었어요! 지금까지는 안정적으로 일등급이 나오기는 했는데 엄청 어려운 문제도 풀어봐야할 것 같아서요 비문학 문제집 여렵고 좋은거 있으면 추천좀 해주세요!! 혹은 괜찮은 국어문제집 추천좀 해주세요
현역입니다 이과생이고 아직은 모의2-3등급대로..좀 힘들지만 서울.경기권.인천 대학 가길 원해요 산공.화생공 희망하구요 ㅎ 지방일반고인데 내신이 3.5 입니다.. 하고싶은 일. 가고싶은 학과가 3학년되서야 생기고. 이제야 마음 두근거리고 절실해지고.. 하네요. 1,2
6야 들어오고 평소보다 좀 못치니까 이번 월례 700등쯤 함 하..대성 전체 등수 몇등정도까지 의대가나요?? (그 학교등수 되어있는거요)
수비라는 책을 오르비에서 많이 들어봐서 알고는 있었지만 직접 공부해보려니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책도 엄청 두껍고 내용도 꽤 많은것같네요. 지금 샀는데 이 많은양을 수능 안에 끝낼 수 있을까요...??? 어디서 듣기로는 알파테크닉처럼 한 번만 보는게아니라 몇
내일 문구점갈껀데 2000원에 살만한강점이 있나요? 고1때 시그노만 썼는데 오래되서 기억이 안나욯 그냥 일본거라 비싼건아닌지 파인테크 여러개살지 시그노 몇개살지 고민이예요
방학때 생2 시작했어요 제가 하는 방법이 맞는지 확인하려고 올려봐요 ㅎ 방학때 가벼운 마음으로 큰틀만 잡겠다는 마음으로 인강다듣고 개학하고 인강 한번더 들으면서 복습하면서 문제 풀기!! 이러면 너무 늦어서ㅠ재수커리인가요
이거 범위를 2e,e+1 이랑 e+1,e로 나눠서 풀면 왜 답이않나오는거죠? 답지는 평행이동을 쓰던데
그나마 잘하는게 공부라 공부하지만 진짜 내가 봐도 내가 너~무 한심하다 뭐 잘하는게 없네... 재능이 없으면 뭐 돈이 많든가 외모라도 좋아야되는데 돈이야 남한테 퍼주느라 거덜난지 오래고 외모는...설명이 필요없고 하..노답이다
몇몇 과학자들에게 “2×2는 뭐죠??”라는 질문을 주었다. 공학자가 얼른 자를 꺼내서 이리 저리 재 보고 난 후에 대답하기를, “3.99” 물리학자가 몇 가지 실험을 수행한 끝에 말하기를, “3.999이상 4.001 이하” 수학자가 잠시 생각한 후에 말하기를, “답이 뭔지
하루에 14~18지문 정도 푸는데 시간이 좀 오래걸려요 분석하다보면ㅠ 이정도로 유지할까요 아님 40지문 하는 사람도 있던데 더 늘릴까요?
남자친구가 있대네요..ㅠㅠㅠ
모의고사는 112?정도 나오는데주변에서 워낙 논술준비하란 말이 많아서수학은 기벡까지 한번 했고 수2는 심화까지 했습니다수리논술 어떻게 준비하나요?PS 인강 들을려면 누구것이 좋나요? 오승준?이 유명하던데아니면 ebs요?
오르비언님들 영어 280제 한 회 분석하시는 데 시간 얼마나 걸리세요? 저는 도표랑 안내문 빼고 다 하는데 3시간 정도 걸리네요.
왜 요새는 없죠...블루블랙 있었으면 진짜 갈아탔을 거 같은데..제 메인 필기 색상이 블루블랙ㅋㅋ큐ㅠㅠ
수능 역사상 가장 어려운 영어시험 2개 꼽으면 이 2개일듯한데 뭐가 더 어려울까요? 전 11밀어봄
방금 잠들었다가 아버지가 깨워 아차 싶길래 다시 일어났다아버지는 항상 규칙적으로 사는게 공부보다 우선이 되야한다고 말씀해 주시지만, 내가 공부할때 느끼는 불안함이 항상 무언가 작은 것 하나를 마무리해야한다는 압박을 주기 때문에 잠을 규칙적으로 자지 못하게 되고
저 DONG-A Speedy-ball 0.7만족하면서 쓰고 있는데 ( 똥 나 오 는거떄문에 좀 ...)훨씬 좋나요?부드럽나..얜 똥 안 쌈?
막막하네요ㅠㅠ.. 지문하나가 있으면 주제만 익히는정도로 빠르게 봐도 될까요?? 다들 어떻게 공부하시는지 좀 알려주세여..
★ 현재 97명 참여 ★(100명 채우면 글 삭제하고 설문결과 정리해서 올릴게요)http://me2.do/x2nOLmu7&nbsp;안녕하세요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재학생입니다.위 링크로 접속하시면 네이버 설문 폼으로 연결됩니다. 모바일도 가능해요!!설문 작성해주시면 정말정말정말 감사
적어도 지금보단 행복하겠지 후... 태어나서 죽을때까지 죽어라 경쟁하는 게 왜 당연시되는지 모르겠다 지금 너무 힘든데 더 힘들게 뛰어봤자 더 나아질 게 없다는 것 그리고 속도를 늦추면 나락 속으로 빨려들어갈 것만 같아 두렵다.
제가 고1을 미국고등학교에서,고2 1학기를 일반고(내신2.2?정도)&nbsp;고2 2학기 고3 1학기를 용인외고에서 편입해서 다녔습니다.( 용인외고 내신만 따지면 4점대초)두합 내신 3점대 중나오는데 서울대에서 이렇게 계산 안할거 같아서 따로썼어요.스펙은미국고등학교 다
국대모의고사 풀어보신분ㅜㅜ 2회풀었는데 너무 어렵네요ㅜㅜ저만그런가요??점수도 형편없고..ㅜㅜ
백분위89%고정된지 오래되서걍 독학해볼까하는데 형들 많이 힘드나여
고2이과생이고요 한석원 vs 신승범때문에 고민중입니다ㅠㅠ 신승범 한석원 비교글 본적있는데 댓글보면 이과는 신승범식 풀이로 풀면 망한다, 이과는 한석원이다 이런 댓글이 많더라고요ㅠㅜ 고1때부터 승범쌤 커리탔고 아무런 의심없이 수접끊나면 수해 결제할려고 하는
y= lf(x)l1) f(x) &gt;= 0&nbsp; -&gt;&nbsp; y = f(x)2) f(x) &lt; 0&nbsp;&nbsp; -&gt; y = -f(x)lyl = f(x)1) y &gt;= 0&nbsp; -&gt;&nbsp; y = f(x)2) y &lt; 0&nbsp;&nbsp; -&gt;&
&nbsp;정작 2012 수능은 너무 쉽다고 난리도 아니었지만요.9평 푸는데 해석이 막히는 곳이 굉장히 많네요 -_-...아마 막히는 지문들이 ebs 연계 지문인거 같은데요. 그 당시 n제가 상당히 악명높다고 들었어요.난이도 어땠나요?2011 2014 외국어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
2월부터 쭉 한곳다녔는데 분위기괜찮다가 요새정말ㅋㅋ말이아니네요 재종도아니고 굳이 말섞을 이유가없는데 커플도 쭉쭉 늘어나고..에휴 서울이면 다괜찮아요 혹시 괜찮은곳없나요?ㅠ 아님 이맘때쯤이면 원래 다 이렇게개판인가요.. 분위기 신경많이쓰는편이라 재종안
고2인데 영어 성적이 모의고사 6등급이랍니다.뭘 어떻게 공부시켜야할지 난감하네요. 6등급은 처음이라...해보신 분들 조언 좀 해주세요 ㅠ
팝니다 1만4천원 새거고요 2015버전입니디 010 삼이사구 칠구63
저는 3학년 이과인 학생입니다.제가 내신이 1학년 2.8 2학년 2.3 3학년 1.5 로 상승세를 탔습니다.단위수 적용해서 20:40:40비율로 내신 산출하니 2.05가 나오더군요..제가 눈이 많이 낮았었지만 이번에 영어 지구과학을 제외한 전교과목에서 1등급이 나와 내신이 많이 올랐습
언어 고정1 찍는분들은지문 읽고나서 '확실하게 이해됬다' 는 느낌을 얻은다음에 문제로 넘어가나요?아니면 이런이런내용이 아니오고 어디쯤에 이런내용이 나오고정도 인지하고문제넘어가서 왔다갔다하시나요?정말 궁금합니다글을 이해한다는게 어느정도로 이해해야
페북 안하는데 그냥 어떻게들 사는지 한명한명 보다가전학을 좀 다녔는데 그러다 보니 친구타고 들어가니까 아는애들 많이보여서다 들어가서 어떻게 사나 보고왔네요......ㅠㅠㅠ 다들 어디 대학갔나 보고역시 중딩때 공부 좀 하던 애들은 인하대 경희대 중앙대 등등 가고 경
로류 애들이 더 더러운데사람들이 일베일베하니까 덩달아서 일베만 까는거 쩔음잣대보소 ㅁㅈㅎ달게받으시길
예전에 국어시간에&nbsp; 문학파트에서 성찰은 반성,되돌아봄 2가지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오늘 기출 푸는데 선지에서 반성이라는 단어가&nbsp;문맥적으로 읽어보니까&nbsp;사전적 의미(뭔가 잘못한것을 뉘우침)하고 다르네요.반성도 "되돌아봄".
제 네이버블로그에 수학영역 A,B형에 관한 공부방법이나 유형별 접근법이나 기타등등 좀 정리해서 올리려하는데어케 관리하시는지 궁금합니다.그냥 메뉴만들고 메뉴안에 글쓰고 그럼되나요?
설탕도 없는데 물이 달달한게 존맛!! 가격은 좀 쎈데 한통사서 두고두고 우려먹을수도 있어요
제 모교에서 문과 상위권중 유일한 수포자였었던....당시에는 수학 안해도 대학 갈수 있어!라는 희망갖고 임해욌는데 수능망해서 최저 광탈하고 지금 이렇게 반수하고 있는데 수학 푸는맛이 좋네요 문재풀면서 하나하나 맞춰갈때마다 성적 오를때마다 기분좋지만 한편으론 참
아 완전 아끼는 알텍 세권이 안닫히는 보온병때분에... 멘탈 터지네요... 아아ㅏㅏㅏㅏㅏㅏㅏㅏ하기싫어진다... 이거 방법없나요?? 답답하네요
대충 40회분정도 모이는걸로 들었는데 이정도 나오나요?국어 수학은 작년 것도 구하고 싶은데 어디서 사는지 아시는분..? ㅠ
너무 어렵지않나요?? 3강까지들었는데 너무빠른데ㅠ 다시들어야하나 아님듣다보면 이해되나요?
너무 어려운책쓰면 좀 불리할까요?&nbsp;(그렇게 어려운책도 아닙니다만..서울대 추천도서정도..)
국민배우
이지영쌤하고 이기상쌤이요 9월에 나올 파이널 강좌가 얼마정도씩하나요? 작년기준으로요ㅎ 교재비도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요
나는야 앞으로해도 정수정 거꾸로해도 정수정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