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수능 수리영역 30번 문제 자세한 해설
#학습 #캐스트 #인기글
  • 작성자 44MediVa
  • 작성일 12-01-06 02:51
  • IMIN 334763
  • MS 0000
  • 조회수 19,887
http://orbi.kr/0002544889

http://orbi.kr/0002544889

이글을 내twitter로 보냅니다 이글을 facebook으로 보냅니다

2012년 수능 끝나고 그 다음날인가 만든 자료입니다.
책 만드는 것과 관련해서 만들어 둔 것입니다.
문제를 풀 때 필요한 사고도 중요하지만,
문제에서 건질 것이 무엇이고 무엇을 중점적으로 봤어야 했는지 적어 봤습니다.


* 수정


아벨님의 지적을 반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MediVa. 서울대 의학과 12학번.
문의는 ***@*****.*** 으로 해주세요 ^^
44MediVa
0

혹시 오류 있으면 지적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쓰고 있는 책에 어느 정도 활용될 내용이라서요. ㅇㅅㅇ

2012/01/06 IMIN: 334763 IP: 121.♡.20.248 MS: 0000

디자인이 참 좋네요... ㅜㅜ

2012/01/06 IMIN: 391386 IP: 61.♡.212.158 MS: 2011

제가 시험현장에서 직접 한거랑 같네요 ㅋㅋ역시 메디바님 잘보고갑니다!

아 마지막에 36구하는건 저랑다르게구하심.. ㅋㅋ

2012/01/06 IMIN: 347173 IP: 58.♡.247.6 MS: 2010

28BRANDY
2

나랑 같구마잉 ㅎㅎㅎ 근데 막판에 틀린줄알고 개똥줄타다가 불안에 떨면서 답지를 냈죠 ㅎㅎ.. 이렇ㄱ 깔끔한풀이 오오미

2012/01/06 IMIN: 346439 IP: 220.♡.157.34 MS: 0000

이런글에 좋아요와 댓글이 많아야 하는건데........

2012/01/06 IMIN: 381381 IP: 119.♡.37.132 MS: 0000

매우 좋아여

2012/01/06 IMIN: 342942 IP: 112.♡.249.132 MS: 2010

25ManagersiconAkoo
0

책 사고 싶어지네요

2012/01/06 IMIN: 348956 IP: 211.♡.57.218 MS: 2010

우와.. 완전 깔끔해요

2012/01/06 IMIN: 328305 IP: 175.♡.233.242 MS: 2010

ㅠㅠㅠ 시험끝나기 5분전에 문제 이해하고 이렇게 풀었는데 개수 잘못세서 틀렸어요......아........

2012/01/06 IMIN: 317138 IP: 222.♡.153.57 MS: 0000

36아벨
6

맨 마지막에 풀이가 조금 틀렸네요. 물론 답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a<b 라고 해서 최솟값이 0인 것은 아닙니다.
a^2 < b 이면 t>=1 에서 b^t > a^t+1 이므로 만나지 않고, 이 경우 최솟값이 b-a^2 이 됩니다.
다행히 a, b가 2에서 10까지의 자연수이므로 a^2 < b 이라 하더라도 최솟값 b-a^2은 10보다 작아서 답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이것을 빼먹었는데, 평가원에서는 이런것까지 따지면 문제가 너무 피곤해진다고 생각했는지 이 경우를 빼먹어도 정답이 나오도록 문제를 내었습니다.

2012/01/06 IMIN: 275402 IP: 110.♡.133.214 MS: 2009

저도 시험장에서 여기까지는  생각 못햇는듯하네요 기억이잘안나지만..

역시.. 수학전공하면 다르긴 다르네요.... .. 아벨쌤 존경합니다..

2012/01/07 IMIN: 347173 IP: 58.♡.247.6 MS: 2010

44MediVa
0

앗 그 부분은 간과했네요. 감사합니다.

2012/01/07 IMIN: 334763 IP: 121.♡.20.248 MS: 0000

이분 리플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수학진짜못하는사람인지라 ㅠㅠ) 수정해주실건가요 ㅠㅠ?

2012/01/19 IMIN: 348395 IP: 221.♡.230.101 MS: 0000

44MediVa
0

이제 확인했네요. 수정한 것 올렸습니다.

2012/01/26 IMIN: 334763 IP: 121.♡.20.248 MS: 0000

46리데
0

오ㅋㅋㅋㅋ 제가 평소에 수학문제 풀 때 접근하는 방법이랑 완전 접근법이 같아요!
구조정리법ㅠㅠ 구하라 조건 뭐냐 정리!

2012/01/06 IMIN: 398482 IP: 14.♡.12.78 MS: 0000

책은 언제나오나요? 구입하고 싶네요 제목같은건 정해졌나요? 모든 기출평가원문제 저렇게 해설나오는건가요?

2012/01/07 IMIN: 270842 IP: 111.♡.30.184 MS: 0000

44MediVa
0

지금 원고 작성 중입니다. 1월 중에는 거의 완성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2월에 검토를 마치고 출판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기출 평가원 문제 중에서 이런 식으로 분석할 필요가 있는 문항에 대해서는 학생이 문제를 푸는 입장에서의 해설을 최대한 제공하려고 합니다.
제목은 아직 미정입니다. 감사합니다.

2012/01/07 IMIN: 334763 IP: 121.♡.20.248 MS: 0000

아 나도 저렇게 경우 나눴었는데 t가 자연수인줄알고.....
아나 평가원 문제 맞음?어케풀어하고 수없이 많은 나열을해보다가....ㅋㅋㅋㅋ
대충 규칙찾고 41개나왔는데 으악 ㅠㅠ볼수록 현기증나네 내 30분 ㅠㅠ

2012/01/07 IMIN: 389869 IP: 175.♡.192.34 MS: 2011

30sdfsdg
0

? 이건뭐 그냥 9월평가원 문제 연계아닌가요?
풀어나가는 과정이 워낙에 비슷해서, 문제 보고나서 푸는법생각하고
푸는데까지 2분정도 걸렸던것 같은데.. 나중에 이게 정답률 제일 낮은거
보고 깜짝 놀랐던 기억이;; 수리 잘하던 친구도 헤맸다 하는것도 좀 놀라웠고''

2012/01/07 IMIN: 391390 IP: 61.♡.68.66 MS: 0000

지금이순간까지  30번문제이해못하고있었는데  어떤=모든 으로풀어서그런거여ㅑㅆ군요 ㅡㅡ;;    이럴수가
 

어떤=모든 으로이해한순간부터 풀수가없었네요;; 문제잘못낸건줄알았음 ㅡㅡ;

2012/01/10 IMIN: 366753 IP: 222.♡.112.134 MS: 0000

*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2/01/16 IMIN: 360418 IP: 116.♡.15.69 MS: 0000

으...오랜만에 다시 풀어도 세어나가는 난 답이 없나 ㅠ

2012/01/16 IMIN: 355190 IP: 119.♡.140.36 MS: 0000

23롱메
0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2/01/18 IMIN: 400178 IP: 183.♡.113.62 MS: 0000

45VeGeta
0

고등학교 선배님 위엄..

2012/01/18 IMIN: 305971 IP: 147.♡.248.88 MS: 0000

저기 위에 너의 대학교선배 아벨쌤이 더  위엄인듯 ㅋㅋ

2012/01/21 IMIN: 347173 IP: 58.♡.247.6 MS: 2010

훗  잘못셌다..

2012/02/15 IMIN: 283899 IP: 222.♡.154.21 MS: 2009

 공지 77Operatorsicon운영자 2011/07/11
 공지
#서울대 #공지 #비둘기   오르비 뱃지 신청받습니다 1003 33
59Operatorsicon비둘기관리자 08/26 18:17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8/26 15:48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8/25 15:42
 공지
#자유게시판 #인증 #크루비  ...  감격..♥ 20대 남성분들 ㅠㅠ♥ 2492 31
50Staffsicon화장품언니 08/22 17:19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8/22 17:07
2310256
#공부질문 #학습  영어 질문좀 5
12Diversity 08/26 22:49
2310255
#문제집질문 #인강질문 #수학  ...  알텍 크포 뉴런 드릴 9 1
13아9몬 08/26 22:49
2310254
#생활상담실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 13 1
30할수있다할수있다할수있다 08/26 22:49
2310253
#재수생 #공부질문 #독학생  ...  영어 어법 찍는 분들 ? 25 1
47수능보기를롤같이하라 08/26 22:48
2310252
#사진관 #98년생  SinB 25 3
45정시파이터 유주 08/26 22:47
2310251
#97년생 #98년생  수시충으로 전향한다 57 6
52Epi-orbisersiconIudex 08/26 22:47
2310250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상상모의고사 오프라인 16
39지나가는사람붙잡고 08/26 22:46
2310249
#나의일기장  미러링 왜하는건가요?? 36 4
30ㄴㄴ나난나나ㅏ나ㅏ난나나ㅏ 08/26 22:46
2310248 14자발적인싸 08/26 22:45
2310247
#재수생 #독학생  뻘글)허언증 갤러리 여신 121 8
32Dawn 08/26 22:44
2310246 58BigJohn 08/26 22:43
2310245 30긍정맨과함께 08/26 22:42
2310244
#국어 #재수생 #독학생   국어 수능 연계 현황 아시는분;; 44 1
31칰칰퐄퐄 08/26 22:41
2310243 31한국외대아랍어공학과 08/26 22:40
2310242 14자발적인싸 08/26 22:40
2310241 38인강안듣습니다 08/26 22:40
2310240
#97년생 #독학생 #과탐   박상현 한테 참교육당함 60
46삼반수할바에군대 08/26 22:40
2310239
#생활상담실  날씨 너무 좋네요 21 1
31마니또 08/26 22:38
2310238
#독학생 #재수생 #반수생  ...  월간 조은정 63 3
43노래추천✨ 08/26 22:37
2310237 10FG87tdxK9AzrBv 08/26 22:36
2310236 32Managersicon두둠둠두두둠두둠두둔 08/26 22:36
2310235
#독학생 #공부질문 #논술  ...  문과 논술 독학 가능하긴 한가요? 14
28나누규계 08/26 22:34
2310234
#독학생  오늘 하루는... 22
23YelRose 08/26 22:33
2310233 38매드포갈릭 08/26 22:33
2310232 54Masillersicon왕자 08/26 22:32
2310231
#생담반상회   6 5
40Epi-orbisersicon화반(花判) 08/26 22:31
2310230 34아름다움 08/26 22:31
2310229
#98년생 #자유게시판 #생활상담실   최근에 나온 특전 피규어 크기... 54 2
46Hibike Euphonium 08/26 22:31
2310228
#국어 #공부질문 #독학생   수완3회 ㄷㄷ하네영 147 10
12j2W9설경경한ㄱㄱ 08/26 22:30
2310227 30ㄴㄴ나난나나ㅏ나ㅏ난나나ㅏ 08/26 22:29
2310226
#문제집질문 #98년생 #과탐   비바체 모의고사 처음 풀었는데 72 5
29Epi-orbisersicon카나린 08/26 22:29
2310225
#96년생 #97년생 #98년생   공백닉 다시 먹음 69 9
52Masillersicon 08/26 22:28
2310224
#나의일기장 #98년생  신승범 당신은 나에게 모욕감을 줬어 144 11
27Male 08/26 22:26
2310223
#수학 #재수생 #공부질문  ...  오르비에 풀린 9평대비 가형 모의 뭐뭐있어요? 56 4
1317학년도 수능만점자 08/26 22:25
2310222 47Epi-orbisersiconOptatum 08/26 22:24
2310221 19I3Tk6vGK8wbYm2 08/26 22:23
2310220
#재수생 #97년생  자작 삽입 문제 42 2
56재수생동화 08/26 22:22
2310219 31긍정맨과의 이면각θ 08/26 22:21
2310218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세상에 빙하기가 오나 110 7
50ManagersiconPlanet Pluto 08/26 22:19
2310217
#97년생 #재수생 #학습  ...  와 라인모의고사 ㄷㄷ 178 7
16이응시읏 08/26 22:19
2310215
#97년생 #재수생 #생활상담실   수능 원서접수?? 49 2
3317샤기꾼 08/26 22:18
2310214 35공교육척결 08/26 22:18
2310213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ㄱㅁㅊ쌤 파이널 갓혜자 220 11
48Managersicon휴양 08/26 22:17
2310212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동사 세계사러분들 40 3
14인생망한삼슨생 08/26 22:16
2310211 14블랙펜서 08/26 22:12
2310210
#공부질문 #독학생 #생활상담실  ...  경제와 지리 36 3
48미친거지 08/26 22:10
2310209
#수학 #공부질문 #학습   벡터 질문 57 8
25knum18 08/26 22:09
2310208
#문제집질문 #국어 #공부질문  ...  국어 영어 고수분들 143 8
21온두라스 08/26 22:08
2310207
#98년생  상상모 팔면 162 3
33Managersicon수학하는이과충 08/26 22:08
2310205 31한국외대아랍어공학과 08/26 22:05
2310204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올해 사관 이과가형 난이도 어땠어요? 72 6
16야이언스 08/26 22:05
2310202
#재수생 #생활상담실  옛날에 학교에서 대판 싸웠네요 후... 638 21
23수능대통령오르비 08/26 21:54
2310201
#97년생 #재수생 #독학생  ...  시중에 영어 변형 문제집중에서 젤 좋은게 먼가요 50 1
35PxiVWUdTjpy1Oe 08/26 21:52
2310200 15인상파 08/26 21:48
2310199 50삼세판 08/26 21:44
2310198
#재수생 #독학생 #영어   [공감주의] 영어 공부하다가 81 1
31긍정맨과의 이면각θ 08/26 21:43
2310196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님들아 들어와주세요ㅜㅜ 84 7
25아영이가조아영 08/26 21:40
2310195
#수학 #생활상담실  이과 수힉 96 vs 문과 100 352 10
52미역 08/26 21:39
2310194
#재수생 #독학생 #과탐   유전무죄 2번 ㄱ 선지 의미가 좀... 119 5
31초승딸 08/26 21:35
2310193 60Bin(홍현빈) 08/26 21:34
2310192 48khukms 08/26 21:31
2310190 31순두부마시쪙 08/26 21:27
2310189
#생활상담실 #98년생 #97년생  ...  3학년 1학기가 후회됩니다 도와주세요 151 10
31hGQR1mo62KnrBy 08/26 21:24
2310188
#97년생 #재수생 #독학생  ...  실모 국어들이 유난히 잘 안 나오는데 258 9
33구아농 08/26 21:24
2310187
#98년생  화분 댓글 이야기. 371 32
42Epi-orbisersiconKUDO 08/26 21:22
2310186
#문제집질문 #독학생 #재수생  ...  영어 ebs 정리집 49
23보니한의 08/26 21:20
2310185
#나의일기장  Marry me 82 4
31Managersicon100 08/26 21:19
2310184
#독학생 #재수생 #96년생  ...  [논술] 성대, 연대 기출 해설 338 8
65원아이드잭 08/26 21:19
2310183
#재수생 #독학생  머리가 무거울땐 어떡할까요 151 22
17elosoil 08/26 21:16
2310181 40승급 08/26 21:15
2310180 34누구나 08/26 21:15
2310178 12hjelite 08/26 21:13
2310177 35세일러문치비우사 08/26 21:13
2310176 31따라따빠짜 08/26 21:12
2310175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9평 국어 206 7
32평가원장의노예 08/26 21:10
오르비 게시판 및 회원 관리법(Horus Code)<
오르비에 로그인한 다음 Play 주사위를 사정없이 난타합니당플레이 메뉴 아랫쪽에 "내 프로필" 사정없이 난타<div
이번 주&nbsp;&lt;김찬휘 뉴스룸&gt;은원서 접수의 꿀팁을 대공개합니다<p align="c
&nbsp;<
요즘 크루비에서 갑자기 미스트가 잘나가더라구요.네이뻐에 '개기름'을 쳐보았습니다.</di
2학기도 더욱 업그레이드 된&nbsp;메가스터디 노트완전학습<span styl
영어에서 평가원 코드가 무엇인가요? 지문속에서 답에대한 근거가 명확히 나타나있는게 평가원코드 인가요?
오르비 보면 현역들도 알텍,드릴 이런 인강듣던데 꼭 필요한가요?? 기본개념만으로는 수능잡기 부족한가싶기도 하고 그래서 한완수도 하나 사서 대충 보긴했는뎅... 전 고3은&nbsp; 기출 ebs 실모 무한반복인줄 알았는데 이런 심화강의 꼭 필요한가요??&nbsp; 참고
시험점수를 올리는 것 절대적 실력을 올려서 시험점수를 올리는 것 둘은 분명 다르다 어느 하나에 매몰되지 않으면 길이 보인다 내가 달라짐을 느낀다 성적도 그에 응하고 결국 내가 원하던 궤도에 진입하게 된다
영어 어법 한 문제잖어요 ? 찍는 분들 많나요??
GOAT
정시여 잘 가게나
마감안된곳중 시험만보고나오는곳있나요? 평촌주변에있길래전화해봤더니마감..ㅠ
ㅇㅁㄷ란 사이트가 ㅇㅂ 미러링 한거라고 들었는데ㅇㅂ도 좋은 사이트가 아니잖아용 왜 미러링 하는건가요???
술은 없는거 같은데(정확한 정보 X) 어떤가요?
ㄹ적ㄹ은 과학인가요?
https://drive.google.com/open?id=0B2U62Y3TzY11Q05uZzFNWENHY28듣기파일 용량때문에 여기에는 올라가지 않네요 --;<div style="font-family: gulim; font-size: 9pt; line-height: 17px;
이정도로 수능에나오면그냥 생2함..
최근 3개년동안 국어 연계 문학에서만 도움됐나요? 화작 같은건 지문 연계 안되나요?
접속이안된다구요500에러난다구요
알고보니 동명이인 아나운서ㅋㅋ
확실히 제주관인데 20대까지는 외모가전부인듯,외모 + 학벌 이면그냥 ㅆㅅㅌㅊ
작년 50점 6평 백분위 99인데 시즌1 1회 39점나와서 참교육당했네요 이제까지 제가 못푸는 화1문제는&nbsp; 문제가 이상하거나 학생이 풀 게 아닌것만 있는줄 알았는데 처참하게 털렸네요 ㅋㅋㅋ 갑자기 9평이 두려워짐
시원시원~
후기같은 게 거의 없네요.풀어보신 분들 난이도 및 퀄리티 평 좀 부탁드립니다.
누가 봐도 미필 5수해서 지방한 들어가고 연고대 문과 무시하고 다니던 Royce랑 동일인인데 끝까지 아니라고 하네요. 한의대 무시 당하는건 싫으면서 정작 본인이 문과 무시하고 다녔던건 잊었나봐요.
모 진학 사이트 기준입니다
학교에서 외부 강사 초청해서 논술 수업 들은 지 거의 1년 정도 됐는데요진짜 계속 회의감 느끼고 쌤이랑 약간 트러블도 있었고(마음에 남을 정돈 아니라 뒤끝은 없었음)수업 완성도도 낮고 쌤이 별로 책임감 느끼시지도 않고(이건 ㄹㅇ팩트.) 파이널 계획 같은 것도 말 없고,
화분 이야기로 마무리 되는 것 같네요. 생각해보니 화분은 정말 아닌 것 같아요..
8학군에있는 일반고인데 애들이 아무도안써서 학추티켓이 저한테 써볼생각없냐고 담임이물어보네요 생기부는15장정도되는데 쓸가치있나요? 어차피 떨어질거같아서...
으어...ㅠㅠㅠ불쌍하다 ㅠㅠㅠㅋㅋㅋㅋ흐어
정의는 강자의 이익이다 - 어느 소피스트 정의란 무엇인가? 모든 이성적 존재는 정의를 어떤식으로든 정의하고 있으리라. 하지만, 그 모든 정의의 정의들을 아우르는 보편적 정의는 존재하는가? 이 보편적 정의의 존재 여부, 또한 존재한다면 그것은 무엇인가를
갑철성의 카바네리 무메이 등신대 피규어250만엔, 한화로 약 2800만원이며, 크기는 높이 169cm, 무게는 47kg사고싶다....하아
비문학 올해 모고에서 틀린적 손에꼽는데 3회 태양풍 1개맞고 조선법에서 3점짜리 하나 틀렸네요 ㄷㄷ 비문학만 43분걸림요. .
제 생일은 기숙학원 휴가랑 딱 맞아서 만나서 데이트했는뎅오빠 생일이랑 이번 달 휴가랑은 너무 안맞네여ㅠㅠㅠㅠ9평이 코앞이라고 외출나와도 안만날거래요삼수는 절대 안해야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게 정말 1컷 40점이 맞나요???
재탈환
해모 빡모 제모 평균 96점 ㅅㅂ모 1회 84 2회 89 3회 88 의욕이 사라진다 정말 ㅅㅂ스럽다
빈님 모의고사랑 몇개 또 본적 있는것 같은데 알려주세요!!
이명학 모의 답체크당한거까지는 사실인데 그 이후는 아랫분 말대로 망상인듯 인터넷에 동정을 호소하는 글을 올릴 때 보통 본인에게 유리한쪽으로 각색해서 쓰는 경향이 있잖아요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이라면 상대방이 잘못했어도 화분으로 머리 치고 밟아놓고 동
안녕하세욥 서울대 국교 일반전형으로 지원하려는 고3입니다 !! 카드가 하나 남아서 지르는 건데요 진짜 1차라도 좋으니 제발 붙었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말인데 1단계 서류평가의 가장 중요한 요소가 무엇일까요?? + 제가 선천성 질환을 앓고 있어서 질병결석이 1학년 때
38. 글의 흐름으로 보아, 주어진 문장이 들어가기에 가장 적절한곳은?[But that does not mean that they can go to forever.]Like life in traditional society, but unlike other team sports, baseball is not governed by the clock.( 1 )A football game is comprised of
정말 어그로성 거짓말이라면.. 광역 어그로 성공하셨네요..ㅠ 축하드립니다..하하
하지만 날씨는 넘나 좋다
진짜 감동받고갑니다 역대급인듯 ㄷㄷ 사실 부록이 작년 라인모의엿으면...! 하고바랫지만 이것도 나쁘지않네여 일단 퀄에한번 부록에한번더 감탄하고갑니다 배송상태가...ㅂㄷㅂㄷ....거지같은거만 빼면...
일부러 학교 쌤들이랑 안마주치려고 그냥 다른 지역으로 위장전입?해서 그 지역 교육청에서 신청하거나 강남 쪽이 수험장 분위기 좋다고 일부러 그쪽으로 주소지 옮기고 시험보는 사람들도 있다는데 진짜인가요?
30중반은 되보이는데 하 진ㅉ 내가 왜 불편한&nbsp; 귀마개를 껴야 하는지 귀에 너무거슬림 어떻게 2시간연속 다리떨면서 컴퓨터질을함? 근데 방에 2명뿐이라 고자질 하면 약간 눈치보이고 자리옮기기엔 내 짐이 너무 많은데
상봉모의고사에 심지어 수업시간 순수보장 이렇게 올리면 알바같나요?
작년동사 46점이고 지금 최경석 개념 32강중 20강째이고 이다지 32강중 10강째인데 현실적으로탐구에많이투자하면 두개다1등급가능할까요? 조언좀부탁드려요 그리고 수특 수완은꼭푸는게괜찮을까요?
붙잡고 뭐라고 말씀하실까봐 매우 걱정.. 게다가 별로 사이 안좋았던 쌤들도 많았는데허허
인간의 합리적인 존재라는 점과 수학적 사고력이 매우 중시되는 학문이 경제학인 것 같습니다 지리학은 좀더 다양한 분야가 있고 정치경제문화를 아우르는 학문같습니다 제 단편적인 추측이건데, 그렇다면 경제학이 아닌 지리학을 공부함으로써 얻는 메리트(?)가 무엇
한변길이가 1인 정육각형에서요 AB+BC는 AC 잖아요 근데 크기에 있어서는 왜 성립이&nbsp; 안되나요?
선지에서 답 고르다가 이거다 싶으면 뒤에 것은 읽지 않나요?
불법이에여? 잉 ㅇㅅㅇ
접속 안되는데 이거 11시안에 고쳐짐?자꾸 이러시면 붐읍읍읍으로 갑니다?
작년에 50점대맞았는데 올해는 88점 맞음 ㅎ 약간뿌듯 ㅇ번난이도 객관적으로 작년 수능,사관에 비교하면 어떤가요?
남자중학교였는데, 2학년때 옆에 앉은애가 제 소중한 네모나지우개 빌려가고 잊어버려서, 똑같은걸로 사오거나 700원 달라고 했더니 그놈이 무시하더군요. 그래서 미술실에서 송곳훔쳐다가 그놈얼굴 벌집으로 만들어놓고 지금 감옥에서 킁갑이형이랑 콩밥먹으면서 글쓰고있습
젤 좋은 ebs변형이 뭔가요
CODE3 164 쪽 9번 문제 저처럼 이해 안가는 분 없으신가요 ㅠ토끼는 order와 complexity를 같이 만든다는데 정답은 왜 drink oderliness 만인지...ㅠ
이제 통수전문 갓가원 연계로 역통수 치나요?
Russian이나 Renaissance 이런 단어보면 루시우 생각나고 루시안 생각나고 머릿속에서 갑자기 게임장면들 떠오르면서 집중 확풀리고 다시 지문 보면 내용 다까먹음 ㅇㅈ?
나가주세요ㅋㅋㅋㅋㅋ컄ㅋㅋㅋ컄ㅋ
뭐가 더 어려움?
생강님은 반성유전 상염색체 유전 두개를 비교했을 때 성별 발현비율이 다르다 한 것 같은데 해석하기 나름으로는 성염색체는 성별로 발현비율이 다르지만 상염색체는 남,여 유전병 성별 발현비율같으니 틀렷다고 해석 할 수 있지 않나요? 글로쓸라니까 더럽게 설명 못하것다
안녕하세요 Bin입니다.&nbsp;다음주가 9평입니다!<p
해석이 한참동안 안되고있었네요 계속 바세린이 여기서 왜나오지???? 이러고있고 어휴....ㅠ
본인이 느끼시기에 어려운 순서대로 나열 좀 부탁드립니다~이제야 연계교재 보게 되서 ;;&nbsp;어려운 것부터 먼저 해두고 싶어서요
1월달에 정시하겠다고 덤볐습니다.일반고 다니는 현역 고3인데...1월 28일쯤에 제 스스로 지쳐버렸네요..그때는 불안하고 초조했습니다.열등감도 많았구요..생각이 너무 많았고..1달도 못채우고 망한 이후 지금까지 쭉 망했습니다.고3 1학기는 거의 사춘기였습니다.정말 1,2학
ㅂㄷㅂㄷ 권규호 모의고사가 특히 그러네요 그리 안 좋다는 평은 없어서 내가 병신인건가 하고 ㅠㅠ 맴찢 유머벨모의고사가 제일 점수 잘 나오고 그 다음이 이원준 모의고사 그 다음이 권규호모의고사인데 으아아아악
국어 한 회 풀고 왔더니 제 발언이 뜨거운감자로 되어 있어서 써봅니다. 지금 감자 먹고 있는데 일단 화분을 맞아도 싸다고 쓴 내용에 대해서는 제가 너무 지나친 발언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이 점에서 저에게 실망하신 분들께 죄송하다고 먼저 올리고 싶습니다. 한편으론
전지문 다있는거 있나요? 종이책이든 전자책이든
Somewhere closer i can hear the wedding bell Its a fine day i am wearing a blue shirts like the sky I am standing in the line while holding confetti I see the girl of my dream is shining like the sun Beside him... Wont you marry me? I
안녕하십니까.&nbsp;원아이드잭입니다.성균관대 및 연세대 최근 기출에 대한 풀이를 원하는 학생분들이 많아서 한 분씩 나눠드리다가 이 곳에 올리면 좀 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지 않을까해서 자료를 업로드합니다.참고로&nbsp;성균관대 2016 1교시, 2교시, 3교시,
집중도 전혀 안되고, 억지로 인강 듣다가 도저히 머릿속에 들어오질 않아서 포기.. 커피 엄청 줄였는데 왜이럴까여..ㅜㅜ 이마쪽에 뇌가 다 쏠려있는듯이 무거운데 동시에 두개골 안이 텅 비어있는 것 같은? 그런 상반된 묘한 느낌인데 이거뭐죠.. 뒷목도 저릿거리고
내 안에..... 창렬의 기운이..... 흐른다....
진짜 한반에 10명 정도밖에 안되나요? 그리고 분위기 좋나요??
작년 문과수능3 2 3 2 5정시로&nbsp;인하대 철학이랑 지방국립사범대 붙어서지방국립사범대왔습니다.교대가 너무 가고싶은데요즘은 지방교대도 되게높네요... 올2등급도 지방교대 어려울정도....더군다나 올해 문과교육과정 보니깐수학도 시험범위 많아지고...한국사도
<img src="http://orbi.kr/da
아리스토텔레서 선지에서&nbsp;ㄴ. 타고난 품성적인 덕의 보존을 위해 중용을 습관하 해야한다.→ 타고난이 틀린거 맞나요?? (대성 모의7월껀데 해설지가 없어서요ㅠㅠ)테일러 선지에서&nbsp;의식이 있는 생명체만이 자기 생존을 목적으로 추구하는가?&nbsp;모
시나리오 아닐까요? 박경리 토지 예상. 근갑이가 희곡나온다해서 저격.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