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수능 수리영역 30번 문제 자세한 해설
#학습 #캐스트 #인기글
  • 작성자 MediVa
  • 작성일 12-01-06 02:51
  • IMIN 334763
  • MS 2010
  • 조회수 17,422
http://orbi.kr/0002544889

http://orbi.kr/0002544889

이글을 내twitter로 보냅니다 이글을 facebook으로 보냅니다

2012년 수능 끝나고 그 다음날인가 만든 자료입니다.
책 만드는 것과 관련해서 만들어 둔 것입니다.
문제를 풀 때 필요한 사고도 중요하지만,
문제에서 건질 것이 무엇이고 무엇을 중점적으로 봤어야 했는지 적어 봤습니다.


* 수정


아벨님의 지적을 반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MediVa. 서울대 의학과 12학번.
문의는 ***@*****.*** 으로 해주세요 ^^
Orbisers 명예점수 35,000MediVa
0

혹시 오류 있으면 지적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쓰고 있는 책에 어느 정도 활용될 내용이라서요. ㅇㅅㅇ

2012/01/06 IMIN: 334763 IP: 121.♡.20.248 MS: 2010

디자인이 참 좋네요... ㅜㅜ

2012/01/06 IMIN: 391386 IP: 61.♡.212.158 MS: 2011

제가 시험현장에서 직접 한거랑 같네요 ㅋㅋ역시 메디바님 잘보고갑니다!

아 마지막에 36구하는건 저랑다르게구하심.. ㅋㅋ

2012/01/06 IMIN: 347173 IP: 58.♡.247.6 MS: 2010

BRANDY
2

나랑 같구마잉 ㅎㅎㅎ 근데 막판에 틀린줄알고 개똥줄타다가 불안에 떨면서 답지를 냈죠 ㅎㅎ.. 이렇ㄱ 깔끔한풀이 오오미

2012/01/06 IMIN: 346439 IP: 220.♡.157.34 MS: 2010

이런글에 좋아요와 댓글이 많아야 하는건데........

2012/01/06 IMIN: 381381 IP: 119.♡.37.132 MS: 2011

매우 좋아여

2012/01/06 IMIN: 342942 IP: 112.♡.249.132 MS: 2010

ManagersiconAkoo
0

책 사고 싶어지네요

2012/01/06 IMIN: 348956 IP: 211.♡.57.218 MS: 2010

우와.. 완전 깔끔해요

2012/01/06 IMIN: 328305 IP: 175.♡.233.242 MS: 2010

ㅠㅠㅠ 시험끝나기 5분전에 문제 이해하고 이렇게 풀었는데 개수 잘못세서 틀렸어요......아........

2012/01/06 IMIN: 317138 IP: 222.♡.153.57 MS: 2009

아벨
6

맨 마지막에 풀이가 조금 틀렸네요. 물론 답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a<b 라고 해서 최솟값이 0인 것은 아닙니다.
a^2 < b 이면 t>=1 에서 b^t > a^t+1 이므로 만나지 않고, 이 경우 최솟값이 b-a^2 이 됩니다.
다행히 a, b가 2에서 10까지의 자연수이므로 a^2 < b 이라 하더라도 최솟값 b-a^2은 10보다 작아서 답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이것을 빼먹었는데, 평가원에서는 이런것까지 따지면 문제가 너무 피곤해진다고 생각했는지 이 경우를 빼먹어도 정답이 나오도록 문제를 내었습니다.

2012/01/06 IMIN: 275402 IP: 110.♡.133.214 MS: 2009

저도 시험장에서 여기까지는  생각 못햇는듯하네요 기억이잘안나지만..

역시.. 수학전공하면 다르긴 다르네요.... .. 아벨쌤 존경합니다..

2012/01/07 IMIN: 347173 IP: 58.♡.247.6 MS: 2010

Orbisers 명예점수 35,000MediVa
0

앗 그 부분은 간과했네요. 감사합니다.

2012/01/07 IMIN: 334763 IP: 121.♡.20.248 MS: 2010

이분 리플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수학진짜못하는사람인지라 ㅠㅠ) 수정해주실건가요 ㅠㅠ?

2012/01/19 IMIN: 348395 IP: 221.♡.230.101 MS: 2010

Orbisers 명예점수 35,000MediVa
0

이제 확인했네요. 수정한 것 올렸습니다.

2012/01/26 IMIN: 334763 IP: 121.♡.20.248 MS: 2010

리데
0

오ㅋㅋㅋㅋ 제가 평소에 수학문제 풀 때 접근하는 방법이랑 완전 접근법이 같아요!
구조정리법ㅠㅠ 구하라 조건 뭐냐 정리!

2012/01/06 IMIN: 398482 IP: 14.♡.12.78 MS: 2011

책은 언제나오나요? 구입하고 싶네요 제목같은건 정해졌나요? 모든 기출평가원문제 저렇게 해설나오는건가요?

2012/01/07 IMIN: 270842 IP: 111.♡.30.184 MS: 2008

Orbisers 명예점수 35,000MediVa
0

지금 원고 작성 중입니다. 1월 중에는 거의 완성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2월에 검토를 마치고 출판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기출 평가원 문제 중에서 이런 식으로 분석할 필요가 있는 문항에 대해서는 학생이 문제를 푸는 입장에서의 해설을 최대한 제공하려고 합니다.
제목은 아직 미정입니다. 감사합니다.

2012/01/07 IMIN: 334763 IP: 121.♡.20.248 MS: 2010

아 나도 저렇게 경우 나눴었는데 t가 자연수인줄알고.....
아나 평가원 문제 맞음?어케풀어하고 수없이 많은 나열을해보다가....ㅋㅋㅋㅋ
대충 규칙찾고 41개나왔는데 으악 ㅠㅠ볼수록 현기증나네 내 30분 ㅠㅠ

2012/01/07 IMIN: 389869 IP: 175.♡.192.34 MS: 2011

sdfsdg
0

? 이건뭐 그냥 9월평가원 문제 연계아닌가요?
풀어나가는 과정이 워낙에 비슷해서, 문제 보고나서 푸는법생각하고
푸는데까지 2분정도 걸렸던것 같은데.. 나중에 이게 정답률 제일 낮은거
보고 깜짝 놀랐던 기억이;; 수리 잘하던 친구도 헤맸다 하는것도 좀 놀라웠고''

2012/01/07 IMIN: 391390 IP: 61.♡.68.66 MS: 2011

지금이순간까지  30번문제이해못하고있었는데  어떤=모든 으로풀어서그런거여ㅑㅆ군요 ㅡㅡ;;    이럴수가
 

어떤=모든 으로이해한순간부터 풀수가없었네요;; 문제잘못낸건줄알았음 ㅡㅡ;

2012/01/10 IMIN: 366753 IP: 222.♡.112.134 MS: 2011

*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2/01/16 IMIN: 360418 IP: 116.♡.15.69 MS: 2010

으...오랜만에 다시 풀어도 세어나가는 난 답이 없나 ㅠ

2012/01/16 IMIN: 355190 IP: 119.♡.140.36 MS: 2010

롱메
0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2/01/18 IMIN: 400178 IP: 183.♡.113.62 MS: 2012

Orbisers 명예점수 500VeGeta
0

고등학교 선배님 위엄..

2012/01/18 IMIN: 305971 IP: 147.♡.248.88 MS: 2009

저기 위에 너의 대학교선배 아벨쌤이 더  위엄인듯 ㅋㅋ

2012/01/21 IMIN: 347173 IP: 58.♡.247.6 MS: 2010

훗  잘못셌다..

2012/02/15 IMIN: 283899 IP: 222.♡.154.21 MS: 2009

 공지 Operatorsicon운영자 2011/07/11
 공지 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7/28 15:10
 공지 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7/28 14:20
 공지 Operatorsicon운영자 07/20 20:21
 공지 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7/20 10:32
 공지
#비둘기 #공지 #EBS  ...  EBS 수완 6월 비둘기 이벤트 참여자 분들께 3682 28
Operatorsicon비둘기관리자 07/03 17:38
2014503 내가 어케알아 07/28 17:29
2014502 이세상에사는진리찾는이길을 07/28 17:28
2014501
#96년생 #재수생 #수학   와 문레기 수학 수완은 진짜 답없다 94 4
포시즌 07/28 17:22
2014500
#97년생 #공부질문 #독학생  ...  국어 수완 실전편 문학만풀어도될까요? 18 2
히큐큐킥 07/28 17:22
2014499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100일 관련 반박할 수 없는 사실 하나 92 7
스탠포드출신수포자 07/28 17:22
2014498 skyeogks 07/28 17:13
2014497
#수학 #97년생  수완 수학 a형 22
기리니디 07/28 17:10
2014496 진리는수미잡 07/28 17:07
2014495 XENAKIS 07/28 17:06
2014494 합정역 07/28 17:04
2014493
#96년생 #재수생 #독학생   마닳 2틀째 81 2
하늬학 07/28 17:01
2014492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물리하시는 분들 궁금한게 이떠요. 62 5
15한대 07/28 17:00
2014491 설통가고싶다!! 07/28 16:53
2014490 0에서시작 07/28 16:50
2014489 와드좀사라 07/28 16:48
2014488
#국어 #98년생  고2 국어공부 47 6
시계는똑딱똑딱 07/28 16:45
2014487
#자유게시판 #인강질문 #영어   독해 공부 누구를 선택하지? 21
기압경도력 07/28 16:43
2014486
#97년생 #선배 #서성한중  ...  성대생 선배님들 휴학관련 질문드려요 ㅠㅠ 27 1
휴양 07/28 16:43
2014485 Epi-orbisersicon김삿갓삿갓 07/28 16:42
2014483
#학습  고2 국어공부 11
시계는똑딱똑딱 07/28 16:40
2014482
#국어 #수학 #영어  ...  고2인데 한과목씩 정복하는거 별루? 65 2
허민석 07/28 16:37
2014481 그믐달[국어] 07/28 16:33
2014480 사소취대 07/28 16:29
2014479
#수학 #공부질문 #생활상담실   고3 이과생인데 목동쪽 학원 추천해주세요ㅠㅠ 44 5
보재기 07/28 16:28
2014478 쌍승 07/28 16:24
2014477 플라코 07/28 16:24
2014476 거네 07/28 16:19
2014475
#사진관  고래의 위엄.gif 139
플라코 07/28 16:19
2014474
#국어 #반수생  인페르노모의 52
Epi-orbisersicon삼반수생! 07/28 16:19
2014473 0981 07/28 16:17
2014471
#인강질문 #학습  한석원쌤 생질 어떤가요?? 125 4
안된다고누가그래 07/28 16:13
2014469 거만한 07/28 16:06
2014468
#논술 #반수생  문과 반수생 논술 준비 29
dd.0 07/28 16:06
2014467
#서성한중  한양대 성대 수시 109 6
hing 07/28 16:00
2014466 데이브그롤 07/28 15:50
2014464 와드좀사라 07/28 15:43
2014462 大울산바위 07/28 15:37
2014461
#자유게시판 #독학생 #94년생   아 저 어떡하죠?? 그냥 석호쌤이 너무 좋아요 154 5
antifragile 07/28 15:37
2014460 Liverpool 빅버드 07/28 15:36
2014459 Operatorsicon오르비타임즈배달부 07/28 15:26
2014458 빨간독수리 07/28 15:25
2014457 오후11:13 07/28 15:17
2014456 서성한공대반수러 07/28 15:16
2014453
#재수생 #공부질문 #독학생   부산에 재수학원 남는자리가 없어요 ㅜ ㅜ 111 1
정숙아사랑해 07/28 14:56
2014452
#생활상담실  취업 걱정... 48
박수체조 07/28 14:56
2014451
#재수생 #공부질문 #학습  ...  영어 인수1, 수화 관련 지문인데요, 48 3
흐규흐고 07/28 14:52
2014449
#96년생 #재수생  수능끝나고 오르비해야지 156 4
삐약뺙 07/28 14:44
2014448 연단러 07/28 14:40
2014447
#인강질문 #독학생  메가에 김성은 선생님 어떤가요? 69 1
프리선언 07/28 14:39
2014446 파생 07/28 14:36
2014445
#독학생 #재수생 #주요대  ...  이번에 6월 모평 반영되는 대학어디죠 448 7
신설f 07/28 14:35
2014444 Starsicon물량공급 07/28 14:31
2014443
#수학 #영어  고1 진로고민 42 1
장지욱 07/28 14:31
2014438
#96년생 #문제집질문 #재수생  ...  썹모 vs JS모 (A형기준) 249 16
15한대 07/28 14:16
2014437
#독학생 #재수생  밖에서 2시간 걷고 온 후 인증 328 4
BisherM 07/28 14:12
2014436
#과탐 #98년생 #인강질문   정원재 물리1 개념완성 현강 스튜디오 차이 99 2
17설공기 07/28 14:10
2014435
#수학 #공부질문 #98년생   정석 꼭 풀어야되요?ㅠ 126 3
더해라샛기야 07/28 14:08
2014433
#수학 #공부질문  한완수 이항정리 44
타고난재능 07/28 13:56
2014432 skyeogks 07/28 13:50
2014431 盡人事而待天命 07/28 13:48
2014429 mark5000 07/28 13:46
2014428
#96년생 #독학생 #재수생  ...  성대인문 서울교대 반수 304 8
jpmg 07/28 13:44
2014427
#수학  아확률 26
skyeogks 07/28 13:43
2014426
#문제집질문 #재수생 #공부질문  ...  A형 21번 질문 179 4
15한대 07/28 13:37
2014424
#재수생 #독학생  오랜만에 밖에 나왔다. 206 12
BisherM 07/28 13:21
2014423
#97년생 #주요대 #서성한중    서울지역 일반고 내신 2점대후반 156 1
샌디에고 07/28 13:20
2014422 삼발이 07/28 13:17
2014421
#96년생 #재수생  동굴 잘 아시는 분?? 99 4
억지력 07/28 13:16
2014420
#재수생 #공부질문 #입시뉴스   스카이코코아재 잘 지내는교..? 334 7
맛좋아 07/28 13:08
2014419
#98년생 #서울대  나는 2015년 수능만점자이다 801 18
파급효과 07/28 13:06
2014418
#재수생 #독학생 #생활상담실   궤양성 대장염이 많이 심한병인가요?? 52
... ... ... 07/28 13:06
2014417
#영어 #독학생 #재수생  ...  햇님쌤 성형하셨나요?? 1196 5
BEAN1ST 07/28 13:05
2014416
#국어 #학습 #생활상담실   국어 공부 매너리즘 174 2
리얼공감영어 07/28 12:54
2014415
#나의일기장 #사진관  You are more beautiful than I could have imagined 242 5
Epi-orbisersicon지금만나 07/28 12:44
2014414
#공부질문  수학 실모 223 6
김갑곤 07/28 12:34
오르비 게시판 및 회원 관리법(Horus Code)<
&nbsp;8월 10일까지마지막 구매시기를 놓치지 말자<span style="font-size: 14pt; font-weight
여왕이 돌아왔다!<font color="
오르비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오르비 회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1년 이상 오르비에 로그인하지 않은 계정은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휴면 계정으로 전환되거나 삭제될 예정입니다.이 조치는 2015년 8월 18일부터 시행됩니다.오르비에
<img src="http://orbi.kr/data/cheditor4/1507/Dorg2uaybgySNObYh8ZKruMsYgV9
지난 6월에 EBS 수능완성 게이득 이벤트가 있었고&nbsp;많은 분들이 비둘기를 믿고 참여해 주셨습니다이거였고 지금은 7월 버전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죵.그런데 6월 이벤트에서&nbsp;24,000원 이상 구매한 분들께 증정하는 강의가 있었고..49,000원 이상 구매한 분
제가 모르는게 2문제인데&nbsp;수학못해서 도와주세요 ㅠㅠ 혼사선 안풀리네요 ㅠ
으아아악 반수생으로서, 인생 독특하게 살긴 했지만 내신이 좋지는&nbsp;않아서&nbsp;수시보다 정시에 거의 100% 투자해야 하고 그러면 정시 후에 과 선택해도 된다는 거 아는데 ㅠㅠㅠ 왜 자꾸만 과가 신경쓰이는 건가요오오오오오오오 미치겠네에에에에에에에애지
유형편 일주일에 걸쳐 풀었는데 양만 더럽게 많고 뭘 새롭게 깨닫거나 도움이 된 문제는 단 한문제도 없음 이걸로 무슨 연계를 하겠다는건지 모르겠네요 시간만 버린 느낌
지금2회까지는 시간재면서풀고있ㅣ긴한데 그냥 문학만봐도괜찮을까요? 그리고 국어기출을 제가영역별(화작문 문학 비문학)로 풀어서 한세트씩은 아직안풀어봤는데 풀어봐야할까요? 아니면지금처럼 계속 영역별로푸는게나을까요?
100일 안에 서울대 가기. 뭐 성적이 충분히 만점에 수렴할 수 있단 얘기죠. 불가능하다고요? 제 친구 문과 7등급 개노답새키가 100일동안 해서 외대갔습니다. 지금 반수중이지만... (지금 12111) 그동안 우리가 만점을 맞을 노력을 했나요?
신승범 실전 모의고사 어디서 구입하나요??그리고난이도는 대략어느정도...?
실전모의 1회에 21번이요f(x)=(x-2)(x+2)^2이 안되는 이유가 뭔가요??
사실 정승제꺼 이미 샀는데 안좋은거같으면 환불하게요개념제대로안되어있고 3등급나옴닥전?닥후?이유도 좀 말씀해주세요
&gt;대학 원서를 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 한장만 넣어서 자유전공학부 수시 일반전형 최초합.<br style="font-fam
초딩 때 많이 들었는데 대학생 되서 들으니까 묘하네요. 초딩 때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대세였는데.. 추억의 가수들..
100점이길래 기쁨 는 작년 9평 이었군 쨋든 비문학 1:1대응 풀이를 고쳐나가고 글의 구조를 볼려고 노력하는 제 자신이 사랑스러워지네요ㅎ
뿅망치로 사람을 때릴때요. 회전관성에.의해 회전하면서 가하는 데미지가 클까요?? 아니면 위에서 내려찍을때 중력에 의한 데미지가 더 클까요??. (때릴때 사람이 주는 힘은 동일하다 가정할때) 친구놈을 뿅망치로 때릴일이 생겻는데 어떻게 때리는게 데미지가
용매와 용액의 증기압력곡선을 같이 나타낸 그래프에서 만약 외부압력과 관계없이 끓는점 오름 상수가 똑같다면 x축에 평행한 직선을 그었을 때 용매 증기압력곡선이랑 용액 증기압력곡선이랑 만나는 점의 차이가 계속 일정해야되잖아요?? (항상 용액의 끓는 점 = 용매의 끓는
1.자꾸 눈이 마주친다. 이성에 눈뜨면 공부가 우르르 무너질것같아 자꾸 쳐다봐도 못본척 마니함 이런지 한달댐 (근데 나자신이 걔를 조아하게 댐 이젠.) 2.다른 애들은 쳐다보지도 않는다함. 같은반애한테 물어봄. 3. 선생님이 대충 아시는데 끝나고 연애하라하심 또
제가 작년에 김봉소 선생님 현강을 들었었는데 진짜 이분이 저에게는 국어 영역의 새 지평을 열어주신 너무나도 감사한 존재거든요.그래서 평소에도 마르고 닳도록 친구들이랑 후배들에게 김봉소 선생님 적극 추천하고 다닐 정도에요.그런데 어제였나 그제였나 오
기출분석을 하려고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아직 정하지못하여 질문합니다. http://m.kg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514 이렇게 하면 괜찮을까요?
메가패스와 스카이에듀프리패스가 있는데 독해 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어떤 곳의 어떤 강사의 어떤 강의가 좋을지 추천 좀 해주세요~!
광역계열로 입학한 경우 전공배정때문에 1학년때는 한학기만 휴학할 수 없고 반드시 1년 휴학해야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전공예약으로 입학한 경우에도 그런가요??
저번에 공부선배 단체 스팸문자 사건 기억하시죠? 한번 왔으면 더이상 안오겠거니....했는데 또보내네요;;; 오르비에 올린 제 정보가 스팸의 근원이 될줄은 상상도 못했는데.... 오르비 측에서 법적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고 했는데, 현재 어떤 단계에 있는건가요? 대
기출분석을 하고싶은데 아직 정확한 방향을 잡지못하여 질문합니다 http://m.kg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0514 여기에 나와있는 방법대로 하면 괜찮을까요?
매일 전과목씨하는거랑 1~2달간 한과목씩 정복해서 나중에 다시 전과목하는거랑 어떤게좋아보이나여?
독서지문분석법 무료특강으로 열었어요~<a href="http://class.orbi.kr/class/513
제 친구 이야기 인데요. 예전에 친한 애였는데 물어보기가 좀 그래서요문과고요. 4수생이였고요.&nbsp;수시아니고요. 정시 발표 나서처음에 홍대 로고를 페이스북에 올려놓고서 붙었다는 듯이 친구들한테 댓글을 썼어요그러고 나서 성균관대에 붙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과외하다가 선생님 너무 별로셔서 바꾸려구요ㅠㅠ 죄송하지만 추천해주세요! (지금 모고 2등급 초중반이에요ㅠㅠ)
[예판 중] 맛보기 有<img src="http://orbi.kr/data/cheditor4/1507/8hzMBfoCyBezZp6c
이란 : 미확인 비행물체, 당신은 지금 이란 영공에 있다. 신원을 밝혀라. 전투기&nbsp;: 나는 미국 전투기다. 그리고 나는 이란이 아니라 이라크 영공을 비행하고 있다. 이란 :&nbsp; 아니다. 당신은 지금 이란 영공에 있다. 지금 즉시 이란 영공에서 빠져 나가
흐어.. http://police.ac.kr/admission/entrance.jsp?SEQ=41542&amp;BoardMode=view&amp;req_pg=1&amp;key=&amp;strGubun=&amp;word
화작 제외하곤 작년수능b형보단 평이하지 않나요...
영어가 진짜 초딩수준이라 5형식 구분도 못하고 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도 못찾고 be동사 가주어 같은거 하나도 모르는데 문법책으로 하는게 효율적일까요 인강을 듣는게 효율적일까요? 책이좋다면 기초영문법책 추천좀...ㅠㅠㅠㅠㅠ 지식인을 봐도 죄다 알바라 뭐가 좋은지
알텍이랑 다른게 어떤게있나요??
아이고...ㅠㅠ 지못미 장수풍뎅이....
15입시때 수시 논술전형 1승 1패로 여차저차 대학입학은 했지만,아쉬움이 너무 많이 남고 과도 제가 생각했던 것과 많이 달라서 올해 다시 해보려고 합니다.지금부터 시작해도 8월,9월,수능 후 1~2주 정도의 기간밖에 할 수 없어 걱정...정시공부만 해도 시간이 모자라는 터라
왜 한양대랑 성대는 수능최저가 없을까요?? 두 대학의 종합전형에서 서류100 으로 쇼부를보는데 이 전형들은 뭘보고 뽑는걸까요? 사실상 특목자사고를 뽑겠다는 뜻인가요?? 현역이 궁금해서 질문합니다.
6평 9평 접수할때 제출했던거 재활용해도 상관없죠? 여권용 사진 이요... 근데 수능 접수 아직 한달 남지 않았어요? 9평 끝나고도 접수할 시간 넉넉할텐데 벌써부터 원서 사진 찍고왔다는 글들이 보이네요
요즘 오르비 둘러보다가 계속 특정 선생님 비방하는것 + 온데 다 가서 동네방네 어그로 시전 + 눈에 보이는 모든 사람들에게 시비 걸기하는 사람이 보여서 눈여겨 보다가이 사람이 세컨닉을 갖고 있는걸 발견했습니다.이거 제제 사유가 되나요??계속 버릇없이 굴면서 분탕질
제 아들이 고1 한 학기 마치고 지난 해에 검정고시 패스하고..올해 수능을 봅니다.이거 어디에서 상담해야 가장 명쾌하게 답을 얻을까요?과연 자소서 써서 내보기라도 할 만한 건지?조금이라도 아시는 분 조언 부탁드립ㄴ다.
올려주신 하드코어 커리도 좋고 절대영어도..진짜 수능 끝나면 찾아가고 싶슴다. 그 루이 무슨 학원 가면 되나...?ㅎㅎ;어떤 사람의 사고 방식 자체를 닮고 싶다는 생각은 태어나서&nbsp; 처음이네요;;
오르비에 궁금하신분들 엄청 많으실텐데 질문해주세요. 아는거 내에서는 다 답해드릴수있어요.
2015 년 7 월 28 일 &nbsp;|&nbsp;
뭐가낫죠?
고쟁이 말고 수업시간에 푸는 문제들 정답좀 알려주실 착하신 분 없을까요...? 미리 채점하고 틀린 건 다시 푼 다음에 인강을 들으려는데 인강 말고는 확인할 방법이 없어서... 50번 정도까지면 더할나위 없이 감사하지만 약간이라도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ㅜ
그리워서 너무 그리워서 꿈속에서만 있는가봐~
어쩌죠 ㅜ ㅜ 대기 받아둬도 반 달 동안 연락이 안오네요 ㅜ ㅜ ㅜ ㅜ 딴 지역으로 가야할까요
취업을 위해 뭐 해두시나요&nbsp;왠만한 취업포탈에 이력서 등록 다해뒀는데요 인재 정보 등록해두고 취업됫다는 분들이 많아서&nbsp;http://www.saramin.co.kr/zf_user/talent/search-resume/total여기 등록해뒀는데 실제 성공하신 분들 많나요? 열심히 포커스로
답은 뻔해서 고르긴 하겠는데, 왜 꼬맹이들이 자기자신(me)을 말할려할때 너(you)라고 말을하죠? ( 귀가 들리든 안들리든) 실제로도 저런가요? 아동심리학 전공하시는 오르비언님들 애기들의 심리를 알려주세요
게시물에 댓글도 달고 눈팅도 많이했는데 글은 처음 써봐요 아침 9시에 독서실와서 밤 12시에 집에 가는데 집에 가는 길에 항상 자괴감이 들어요 밥먹는 시간을 넉넉히 잡아도 12시간은 공부해야 할텐데 평균이 8~9시간...벌써 수능이 100일 하고 일주일 정도 남았는데 난 여
2017년 달력을 보니 수요일이 삼일절이고 다음날이 목요일인데 목요일도 개강 하나요?
안녕하세요~ 미통기개념 돌릴려고하는 a형 4등급뜨는 수험생입니다~미적분쪽 메가 김성은 쌤의 불꽃수학 들어보신분 어떤지 정보좀 알 수 있을까요?ㅠㅠ오티랑 맛보기 봤을때는 설명 괜찮은데 좀 너무 단순하게 개념을 짚고 넘어간다해야하나.. 그런느낌이들어서요~
무심코 열어본 이메일함.. 그이름 거룩한 세 글자. '병 무 청'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ㅏ아아아아아아ㅏㅏ아아아ㅏ아아아아아아아ㅏ아아아ㅏ아앙 알고는있었다만 입영통지서 날라오니 당황스럽네요 ㅜㅜ 3수생은 웁니다 ㅜㅜㅜㅜㅜ
카이스트, 디지스트 같은 경우는 작년에 반영된걸로아는데 이번도 반영되나요?지스트도 이번에 반영되나요?
고려대 : 인문수리논술은 기본적인 산수능력을 측정하겠다 ???
안녕하세요 항상 오르비를 봐오던 고1입니다. 제가 이번에 자사고를 다니면서 내신을 평 4.7을 받았습니다. 이미 선생님들도 논술 정시 준비하시라고 하고요. 그리고 모의고사는 1 1 2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지금 수학이 84커트로 맞은 1이라 걱정이됩니다. 다음주 문 이과를
어떤게 더 좋은가요?
미용실 간 기념으로 은행가서 비번찾고 돈찾고 원서사진찍으러 갔는데 점심시간이라 못찍고 서점에서 기출문제집하나 사고 30분을 걸어 다이소에서 면봉과 반창고와 코팩을 사고 30분을 걸어 집에 도착.. 다이소 왜갔니?ㅋㅋㅋ
현장강의 버전이랑 스튜디오 강의 버전이랑 2개 나와있던데 차이가 뭔가요?그리고 2개중 뭘 듣는 것이 나을까요?
고2 인데요..지금 미적2 기본정석풀고있는데 오ㅓ 연습문제.푸는데 왜이렇게 오래 걸리죠?어렵기두하구..이거 꼭 안풀어도되죠
교과서에는 이항정리 nCr a(n-r제곱)b(r제곱) 이렇게 되어있는데한완수엔 n-r제곱이 b에 있는데 뭐 거꾸로 되도 상관없는데 원래 했던 방식이랑 좀 햇갈리네요..거꾸로 해놓은 이유라도 있나요?
정승제 개때잡이랑 취약유형듣고 이번6월 30번틀려서 1등급턱걸인데요이제 신승범으로갈아탈까하는데무슨인강 들어야할까요?약한부분은 확률이랑 극한쪽이좀약한듯
제곧내 오르비에서 뭐하나만이라도 걸려보고싶었는데 . . ... !!!!!
고대문과수리논술 어떻게 준비하나요ㅠㅠ준비하는 방법 인강, 독학, 학원등 좀 추천해주세요6월 92점인데 어려울까요?
현재 100일 남은 시간동안가능할까요? 국어과외준비로기출몇개푼거외에 한학기동안수능공부일절도안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이시기에받아주는학원있나요? 9모 칠수잇고 수능 시험신청해주고 하는 학원이요. 이번 육모는 쳐보지않았고 작년수능은 11211이었는데 작년에 취약과목
문과&nbsp;확률진짜 ㅈ같다 다맞는데 확률에서만나가 ㅠㅠㅠㅠㅠㅠㅠ머리가 빠간가 ㅠㅠ확률잘하는법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평가원 기출과 올해6평을 봐도 대다수의 21번이 미분문제이잖아요. 근데 왜 유독 실모에서는 미분에서도 절대값함수를 많이 내는거죠??? 평가원에서 절대값함수를 안낸건 아니지만 실모에서 너무 두드러지게 많이 나와서요ㅡ
잠자리가 쌍으로 날아다닌다 ...
학종라인 어디까지일까요 서울지역 일반고 다니구요 참고로 작년에 서울대는 7명정도 합격했습니다 독서활동에 한 70 권정도있고 1,2학년때 심화반한거하구 진로활동 관련된 동아리 부장했고 과학 경시는 1.2학년때 다 받았는데..
대부분의&nbsp;주체는 자신의 목표와 이상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존재라고 생각합니다.따라서 n수를 하건, 현역으로 입학해서 원치 않았던 현실을 맞아 그 안에서 노력을 하건둘다 개인의 발전을 목표로 하고 노력하기에 주체의 존재 이유를 충분히 행하는 것이므로누
예전부터 장엄한 자연사진 보면 감탄하고 그래왔는데 해외에 있는 거대한 동굴 사진들 보면서 동굴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됐습니다 그래서 뭐 동호회나 인터넷 카페를 찾아봐도 동굴 관련한 정보는 거의 없더라고요 동굴에 대해 잘 아시는 분 있으신가요..? 아니면 유명
오늘같이 우중충한 날이면 아재 생각이 나요 표점 만점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의기양양해 하던 아재를 보고 싶은 까닭은 현실에 너무 쪼들려 우연히 거울을 본 위축된 내 모습 때문일까요 가끔은 아재처럼 나를 크게 보고 싶은데 저는 그게 참 잘 안되네요 아재
수능날 수능만점을 받고 서울대 경제학과에 입학한 뒤 1년뒤에 sat/act 만점을 받아서 하버드 경제학과에 입학할것이다 하버드를 3년만에 조기졸업하고 27살에 하버드 박사과정을 마치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서 우리나라를 위해 열심히 일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친구가 이걸로 병원에서 입원치료 끝내고 약먹고 군면제 5급 받을 예정이라는데 도대체 어떤병이길래 이런건가요?? 혹시 아시는분 계시나요??
후퇴하는 성형도 있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강의 찍느라 고생 너무 많이 하시는 듯 ㅠㅠㅠ&nbsp;쌤 힘내주세요.....
하소연처럼 들릴지도모르겠습니다.. 비문학 기출 답이랑 근거랑 거의 외워지다시피됐는데 그와중에 몇번씩봐도 이해 안되는건 또 드럽게 안되고 예를 들어 그 수분퍼텐셜 그 지문있잖아요 그거랑 무슨 그리스 음악 예술지문 그것들을 필두로 몇몇지문이 이해가 안가서 어
<embed src="http://www.youtube.com/v/gqnCEgi_URs?version=3&amp;autoplay=1&amp;rel=0" &nbsp;allowfullscreen="true" width="420" height="315"
님들 수학실모풀고 모르거나틀렷던거 오답따로정리하시나요? 아님그자리에서 피드백해서이해하고 쌓아두시나요 포모랑 해모 조졌는데 해모 열라어렵네요ㅋㅋ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