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수능 수리영역 30번 문제 자세한 해설
글이 속한 태그 : #학습 #캐스트 #인기글
  • 작성자 MediVa
  • 작성일 12-01-06 02:51
  • IMIN 334763
  • MS 2010
  • 조회수 15,970
http://orbi.kr/0002544889
이글을 내twitter로 보냅니다 이글을 facebook으로 보냅니다 싸이월드 공감

2012년 수능 끝나고 그 다음날인가 만든 자료입니다.
책 만드는 것과 관련해서 만들어 둔 것입니다.
문제를 풀 때 필요한 사고도 중요하지만,
문제에서 건질 것이 무엇이고 무엇을 중점적으로 봤어야 했는지 적어 봤습니다.


* 수정


아벨님의 지적을 반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MediVa. 서울대 의학과 12학번.
문의는 ***@*****.*** 으로 해주세요 ^^
Orbisers 명예점수 35,000MediVa
0
혹시 오류 있으면 지적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쓰고 있는 책에 어느 정도 활용될 내용이라서요. ㅇㅅㅇ

2012/01/06 IMIN: 334763 IP: 121.♡.20.248 MS: 2010

디자인이 참 좋네요... ㅜㅜ

2012/01/06 IMIN: 391386 IP: 61.♡.212.158 MS: 2011

제가 시험현장에서 직접 한거랑 같네요 ㅋㅋ역시 메디바님 잘보고갑니다!

아 마지막에 36구하는건 저랑다르게구하심.. ㅋㅋ

2012/01/06 IMIN: 347173 IP: 58.♡.247.6 MS: 2010

BRANDY
2
나랑 같구마잉 ㅎㅎㅎ 근데 막판에 틀린줄알고 개똥줄타다가 불안에 떨면서 답지를 냈죠 ㅎㅎ.. 이렇ㄱ 깔끔한풀이 오오미

2012/01/06 IMIN: 346439 IP: 220.♡.157.34 MS: 2010

이런글에 좋아요와 댓글이 많아야 하는건데........

2012/01/06 IMIN: 381381 IP: 119.♡.37.132 MS: 2011

매우 좋아여

2012/01/06 IMIN: 342942 IP: 112.♡.249.132 MS: 2010

ManagersiconAkoo
0
책 사고 싶어지네요

2012/01/06 IMIN: 348956 IP: 211.♡.57.218 MS: 2010

우와.. 완전 깔끔해요

2012/01/06 IMIN: 328305 IP: 175.♡.233.242 MS: 2010

ㅠㅠㅠ 시험끝나기 5분전에 문제 이해하고 이렇게 풀었는데 개수 잘못세서 틀렸어요......아........

2012/01/06 IMIN: 317138 IP: 222.♡.153.57 MS: 2009

아벨
6
맨 마지막에 풀이가 조금 틀렸네요. 물론 답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a<b 라고 해서 최솟값이 0인 것은 아닙니다.
a^2 < b 이면 t>=1 에서 b^t > a^t+1 이므로 만나지 않고, 이 경우 최솟값이 b-a^2 이 됩니다.
다행히 a, b가 2에서 10까지의 자연수이므로 a^2 < b 이라 하더라도 최솟값 b-a^2은 10보다 작아서 답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이것을 빼먹었는데, 평가원에서는 이런것까지 따지면 문제가 너무 피곤해진다고 생각했는지 이 경우를 빼먹어도 정답이 나오도록 문제를 내었습니다.

2012/01/06 IMIN: 275402 IP: 110.♡.133.214 MS: 2009

저도 시험장에서 여기까지는  생각 못햇는듯하네요 기억이잘안나지만..

역시.. 수학전공하면 다르긴 다르네요.... .. 아벨쌤 존경합니다..

2012/01/07 IMIN: 347173 IP: 58.♡.247.6 MS: 2010

Orbisers 명예점수 35,000MediVa
0
앗 그 부분은 간과했네요. 감사합니다.

2012/01/07 IMIN: 334763 IP: 121.♡.20.248 MS: 2010

이분 리플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수학진짜못하는사람인지라 ㅠㅠ) 수정해주실건가요 ㅠㅠ?

2012/01/19 IMIN: 348395 IP: 221.♡.230.101 MS: 2010

Orbisers 명예점수 35,000MediVa
0
이제 확인했네요. 수정한 것 올렸습니다.

2012/01/26 IMIN: 334763 IP: 121.♡.20.248 MS: 2010

리데
0
오ㅋㅋㅋㅋ 제가 평소에 수학문제 풀 때 접근하는 방법이랑 완전 접근법이 같아요!
구조정리법ㅠㅠ 구하라 조건 뭐냐 정리!

2012/01/06 IMIN: 398482 IP: 14.♡.12.78 MS: 2011

책은 언제나오나요? 구입하고 싶네요 제목같은건 정해졌나요? 모든 기출평가원문제 저렇게 해설나오는건가요?

2012/01/07 IMIN: 270842 IP: 111.♡.30.184 MS: 2008

Orbisers 명예점수 35,000MediVa
0
지금 원고 작성 중입니다. 1월 중에는 거의 완성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2월에 검토를 마치고 출판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기출 평가원 문제 중에서 이런 식으로 분석할 필요가 있는 문항에 대해서는 학생이 문제를 푸는 입장에서의 해설을 최대한 제공하려고 합니다.
제목은 아직 미정입니다. 감사합니다.

2012/01/07 IMIN: 334763 IP: 121.♡.20.248 MS: 2010

아 나도 저렇게 경우 나눴었는데 t가 자연수인줄알고.....
아나 평가원 문제 맞음?어케풀어하고 수없이 많은 나열을해보다가....ㅋㅋㅋㅋ
대충 규칙찾고 41개나왔는데 으악 ㅠㅠ볼수록 현기증나네 내 30분 ㅠㅠ

2012/01/07 IMIN: 389869 IP: 175.♡.192.34 MS: 2011

sdfsdg
0
? 이건뭐 그냥 9월평가원 문제 연계아닌가요?
풀어나가는 과정이 워낙에 비슷해서, 문제 보고나서 푸는법생각하고
푸는데까지 2분정도 걸렸던것 같은데.. 나중에 이게 정답률 제일 낮은거
보고 깜짝 놀랐던 기억이;; 수리 잘하던 친구도 헤맸다 하는것도 좀 놀라웠고''

2012/01/07 IMIN: 391390 IP: 61.♡.68.66 MS: 2011

지금이순간까지  30번문제이해못하고있었는데  어떤=모든 으로풀어서그런거여ㅑㅆ군요 ㅡㅡ;;    이럴수가
 

어떤=모든 으로이해한순간부터 풀수가없었네요;; 문제잘못낸건줄알았음 ㅡㅡ;

2012/01/10 IMIN: 366753 IP: 222.♡.112.134 MS: 2011

*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2/01/16 IMIN: 360418 IP: 116.♡.15.69 MS: 2010

으...오랜만에 다시 풀어도 세어나가는 난 답이 없나 ㅠ

2012/01/16 IMIN: 355190 IP: 119.♡.140.36 MS: 2010

롱메
0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2/01/18 IMIN: 400178 IP: 183.♡.113.62 MS: 2012

Orbisers 명예점수 500VeGeta
0
고등학교 선배님 위엄..

2012/01/18 IMIN: 305971 IP: 147.♡.248.88 MS: 2009

저기 위에 너의 대학교선배 아벨쌤이 더  위엄인듯 ㅋㅋ

2012/01/21 IMIN: 347173 IP: 58.♡.247.6 MS: 2010

훗  잘못셌다..

2012/02/15 IMIN: 283899 IP: 222.♡.154.21 MS: 2009

 [공지] Operatorsicon운영자 2011/07/11
 [공지] 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12/17 13:11
 [공지] 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12/17 09:51
 [공지] 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12/15 15:45
 [공지]
#배치표 #입시분석 #공지  ...  서울대 변표 발표났는데.. Fait 업데이트 안하나요? 19182 25
OperatorsiconFait 12/10 13:30
 [공지]
#배치표 #입시분석 #추천  ...  [2015 수능] Rainbow Table 57183 546
OperatorsiconFait 12/02 09:37
1860103 새코미달코미 12/20 15:28
1860102 애이아나 12/20 15:27
1860101 알함두릴라 12/20 15:24
1860100
#자유게시판  어문이 힘든 EU? 78 2
맛나는아맛나 12/20 15:22
1860099
#재수생 #독학생 #의대  ...  가톨릭대 의예과는 신입생 단톡 없나요?? 33
아크엔젤 12/20 15:22
1860098 majo 12/20 15:22
1860097
#중앙대 #시립대  시립대 경영 vs 중앙대 통계 19
김택진이 12/20 15:22
1860096
#서성한중  오오 한양가군 53
연대1928 12/20 15:21
1860095
#나의일기장  모든 것들이 19
소아름드리 12/20 15:21
1860094 쇼온 12/20 15:20
1860093 재수생235 12/20 15:20
1860092 고대로오 12/20 15:19
1860091 고속버스 12/20 15:19
1860090
#연고대  연대 전화기 빵구 130 4
초삼형 12/20 15:18
1860089 15고대 12/20 15:17
1860088
#자유게시판 #서울대 #연고대  ...  다군 합격컷이 최종컷도 높은 이유가 정확히 뭔가요????? 135 2
3ililil 12/20 15:16
1860087
#수기 #주요대 #생활상담실   가고 싶은 과가 없으면 어쪄죠.... 53 1
9612 12/20 15:15
1860086 jinri 12/20 15:15
1860085
#서성한중 #서강대 #성균관대  ...  서강대 화공vs성대공학vs한양대신소재 82 3
호잇111 12/20 15:13
1860084 Epi-orbisersicon산타냥이 12/20 15:11
1860083 코리아상위cl 12/20 15:11
1860082
#생활상담실 #힘이되는글 #나의일기장   막막하고 아득한 나의 미래 22 2
Orbisers 명예점수 384DVCO 12/20 15:11
1860081 eloyse 12/20 15:10
1860080
#서성한중  이과 여러분이라면? 36
bisuj 12/20 15:09
1860079
#재수생 #주요대 #95년생   아.. 지낚 261 7
위로위로 12/20 15:09
1860078
#의대  지방 국립대 76
아아아아아암 12/20 15:08
1860077
#주요대 #서성한중  ㅈㅎㅅ...소금투척... 305 7
문덜덜이 12/20 15:08
1860076
#의대 #주요대 #공부질문  ...  원서접수끝ㅠㅠㅠㅠ 263 6
맹고 12/20 15:07
1860075
#재수생 #성균관대  저 성대식 몇퍼인지 봐주실분? 117 5
두비레인 12/20 15:07
1860074 재수생235 12/20 15:05
1860073
#서울대  자전 현상황 298 7
설공가고파요 12/20 15:04
1860071
#재수생 #주요대 #연고대  ...  정시ㅠㅠ도와주세용 167 6
가자대학으로 12/20 15:02
1860070
#독학생 #재수생 #95년생  ...  이과 몇승 가능한가요? 169 2
아르토리아 12/20 15:00
1860069
#연고대 #서성한중  메가 엄청 후한가요? 288 10
꼭지어야해요 12/20 14:57
1860068
#자유게시판 #생활상담실  숙대 가능성좀ㅠㅠ 61
kshhh 12/20 14:57
1860067 Norbis 12/20 14:56
1860065
#재수생  경쟁률 43
kjw92929 12/20 14:55
1860064
#재수생 #95년생 #연고대  ...  fait 결제했는데 90 3
민주짱123 12/20 14:54
1860063
#재수생 #독학생 #한의대   올해 한의대 문과 과열은 맞는듯 311 7
릭오웬즈 12/20 14:54
1860062 KeepCalmAndC 12/20 14:54
1860059
#사시로스쿨 #재수생  연고대 페이트 효용성? 80 1
글로발 발바 12/20 14:53
1860058 재수없는넘 12/20 14:52
1860057 너규리ㅋ 12/20 14:49
1860056 고민댐.. 12/20 14:49
1860055 리플리:( 12/20 14:48
1860054
#서성한중 #독학생  빵꾸가 난다는게 ㅠ 200 3
감지덕지2015 12/20 14:46
1860053
#나의일기장 #내가쓴칼럼  대학교 선배님들 도와주세요ㅠㅠ 38 1
kargo 12/20 14:46
1860052 정시3승 12/20 14:45
1860050
#서성한중  성대 시바 ㅠㅠㅠㅠㅠ 338 4
인생심플 12/20 14:38
1860049
#연고대 #서성한중  원서접수 완료~~~~ 639 19
맛나는아맛나 12/20 14:36
1860048 RealiT 12/20 14:35
1860047
#서성한중  성대 경영 역대 입결 327 4
빨대공장사장 12/20 14:33
1860046 김서네 12/20 14:33
1860045 교대갈게 12/20 14:33
1860044 갑중의갑 12/20 14:31
1860043
#연고대 #서성한중  원서 접수 팁 316 2
조류 12/20 14:31
1860042 김택진이 12/20 14:30
1860041 ㅠㅠㅜㅠ 12/20 14:29
1860039 한번만봐주세 12/20 14:28
1860038 dfnocvf 12/20 14:28
1860037
#자유게시판 #경희대 #공대   이과488 나,다군 1. 경희대/홍대 2 홍대/홍대 66
movelemon 12/20 14:27
1860036 무라딘 12/20 14:26
1860035 Wolfgang Goe 12/20 14:26
1860032 라다이 12/20 14:24
1860031
#재수생 #95년생  송원vs지성 93 4
정진니 12/20 14:21
1860030 Jimmy Butler 12/20 14:21
1860029
#서성한중 #성균관대 #95년생   성대 나군 222 5
hyeok812 12/20 14:20
1860028 기여자 12/20 14:19
1860027 Epi-orbisersicon다시만난세계 12/20 14:18
1860026 한나김 12/20 14:18
1860025
#서성한중  중앙대 vs 서강대 319 3
고대갑니당 12/20 14:18
1860023 Norbis 12/20 14:16
1860022
#자유게시판  다군에 어디 쓸까요 71
쿠우우우 12/20 14:15
1860021
#재수생 #95년생 #자유게시판   강대 정규반 문과 무시험 97 3
Snowflake. 12/20 14:15
1860020 뚝도하라 12/20 14:15
오르비게시판및회원관리법 (Horus Code)2011년 7월 11일 11시 40분 제정</
<
&amp;nbsp;&amp;nbsp;누구나 만점 가능한
PC화면으로 접속한 경우 폭이 좁아서 도표가 잘 안 보이면,http://i.orbi.kr/0005145507 &nbsp;에서 보세요.<div style="text-align: center;
쓰지말라는 계시인건가요..
집에 돈이 없어서 여기도 겨우겨우다니는 건데...찾아보니까 대부분 40만원안팎이더라구요그런데 이 비용이 급식비 미포함이죠?만약 그렇다면 급식포함 얼마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사과대는 쫄려서 인농소 쓸랍니다.. 로스쿨 진학을 목표로 하는데 인농소 간에 유불리가 있을까요? 인문 진학시에는 영어영문쪽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에 토익 시험을 보러갔었음2년전에 450인가? 맞고 나서 올해 1월부터 토목달 750반 듣기 시작하고처음보는 토익이라 만반의 준비를 하고 토익 보러감심지어 토익 보는 날 아침에 모의토익도 1갠가 2개 풀고 갔음.그런데 그날 나랑 같이 토익 보는 형이 있었음.외국에서
직접 찾아야된다고 해서 아무리 찾아봐도 안보이네요...
국어 125 (2)수학 129 (1)영어 130 (1)생윤 61 (2)법정 65 (1)&nbsp;점수가 이렇게 됩니다.가군에 경희대 자율전공, 시립대 경영/경제/행정 추합 가능할까요?나군에 건대 경영이랑 다군에 홍대 역사교육은 안정 지원인가요?
비교질해서 죄송합니다.그치만 너무 고민되네요 ㅠㅠ간단하게 의견들 좀 여쭐게요아 그리고 중앙대 비특성화과는 장학금 혜택 많이 받기 어렵나요?
진학이 물을 살짝 부은듯
제발 좀 죽어라 죽어라 날 등 떠미는 느낌이다. 근데 이젠 죽을 기운도 없다. 그래. 죽지 못해 살고 있다.
ㅈㄱㄴ
강남청솔기숙에 들어갈려 하는데 다녀보신 선배분 이 학원 어떤가요?
독재하고 싶은데..제 의지력으로는 무리일거 같아서 강대 가려고 하는데요..고2 때는 1년더하면 잘 가겠지 생각했는데 고3해보니까 재수 성공 할 자신이 없네요..재수 하면서 힘들었던 점이나 꼭 조심해야 할 거라던가...조언좀 해주세요 ㅠㅠ
제가 내년부터 예비군 훈련 가야하는데 동대장인가 그분한테 -다, -까 해야하나요..? 아까 연락이 와서 그냥 "넹 ~_~&nbsp;,~요" 거렸는데 뭔가 좀 거슬려서요..ㅋㅋㅋㅋ
의대정원늘엇는데 빵구나겟죠??ㅋㅋ
가군 건국대 전자공학 (ㅈㅎㅅ 5칸 추가합격) or 건국대 전기공학 (ㅈㅎㅅ 6칸 최초합) 나군 인하대 기계과 (ㅈㅎㅅ 4칸 불합격) 경희대 전자전파공 (ㅈㅎㅅ 5칸 추가합격) 다군 아주대 기계과 (ㅈㅎㅅ 5칸 추가합격) 가군 건대 전자공은 정원28명에 예
다군이 가나군으로 빠져나가서 추합이 많이도는데&nbsp;대신 배치표에서 높은 이유는 배치표는 최초컷으로 써놔서 그렇다고 알고있는데요.배치표는 최초컷이라 높은건 알겠는데 각 대학에서 알려준 입결이 최종합격자기준이라는데이러면 최종컷도 다군이 높은거잖아요?가
수시넣을땐 진짜 가고 싶은과적었는데 정시로는 성적이안되요 재수는 안되고 반수는 생각중이고요 이과인데 진짜 가고 싶은과가 없을땐 어쪄죠ㅠㅠ 수시올킬 당하고부터 생각했는데 답이 없네요... 어딜가야 그나마 후회안할까요... 어딜가도 후회하겠죠??ㅠㅠ
쓰면 욕먹을 거 같아서 댓만 달고 눈팅만 하고 있었는데 지금 너무 불안하고 초조해서 못참고 씁니다.누백 0.25정도 뜨는데ㅈㅎㅅ 연경 3칸;; 페잇 57.7 메가는 추합권이래요근데 또 고경은 ㅈㅎㅅ는 추합권 페잇은 70.1 메가는 합격권이고..다른 분들 글보면 무슨 0.3안으로
고민 ㅠㅠㅠㅠ
한 525 정도면 되나..
작년에는 잘 못맞췄다고 하니까 제외하고보통 5칸추합 이러면정말 일반적으로는 추합이나 초합되나요??
내년이면 고2가 됩니다.열심히 공부는 하고있지만 제 앞에 펼져질 미래에대한 두려움이 너무 크네요.그냥 생각이 참 많아집니다.그렇게 힘들지도 않은데 엄살부리는 제 자신이 병.신같기도 하고시간은 지금도 지나가고있지만 단호한 결정을 내리지도 못하고..하고싶은걸 찾는
대체적으로 몇칸쯤 나오면 합격하는지 궁금하네요
과탐 가산점덕에 나군에 한양 기공 쓸생각인데ㅈ낚ㅅ 에서&nbsp;6칸최초합뜹니다.청솔 한양대식 백분위 2.2 정도구요근데 조금 불안해서가군에 7칸뜨는 한양 수학을 써야할지4칸뜨는 성대공학을 써야할지 고민되네요.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실것 같나요??6칸정도면 안정
원서때라고 너무 짜네...
경북 전남 부산 외의 지방국립대와 지방 사립대를 비교하면 어디가 더 낫나요 학교마다 다르겠지만 서울에 사는 사람이라 나중에 서울로 올라올 수 있는 정도라거나 국립은 지방애들이 많이 쓰고 그지역 로열이 많아서 치인다하더라고요고민이 되서요
Salty하네요...
소신소신안정 ^ㅠ^ 저는..... 이제부터 마음의안정을위해 오르비를안들어오려고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 접수끝나신분들 많나요
658.43 이구요 성적표도 첨부합니다 페이트 결제를 안해서ㅜㅜ 어림잡아 어느정도다~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ㅜㅜ
안녕하세요 재수를 겨심하게 된 96년생 입니다. 기왕 공부하는거 쉬지 않고 바로 시작하고 싶은 마음에 재수 선행반을 들어갈까 하는데요. 제 내신이 2.4 수능이 34433 입니다. 재수학원 추천 부탁드리고요.제가 강남으로 학원을 다니게 되면 한시간 반정도 걸리는 거리인데
아직 10:1이네요. 더이상 안넣는건가...
나군은 연고대 지를거고 가군은 서강대나 성대 쓰고싶은데... 가군 서강대나 성대 위험한가요? 나군도 연고대를쓰면..
가군 서강 기계 나군 고대 전전 다군 동국 한의예
ㅠㅠ걱정입니다
국어 94 2등급수학 95 1등급영어 84 3등급사문 83 3등급생윤 86 2등급인데 숙대 낮은 과 가능할까요..?이과 통계, 의류, 컴퓨터과학으로 교차지원도 생각중인데ㅠ
저도 경험상 공대에서 전과하면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잘못하면 2년날리고 4년 다시 다녀야되는 이상한 사태가 발생합니다 (보통 2학년마치고 전과신청받고 전입전출합니다)특히 공대는 빡세서 2년헛짓하게 될수도 있거든요 문과는 그나마 좀 덜한데 공대는 전과생각하고 오시
검색하다가 어쩌다보니 간만에 오르비 들어왔네요.이제 슬슬 대학이 경쟁률로 장난치고 훌리들이 판을칠 때인데요.다들 현명하게 건승하시길바랍니다!!&nbsp;
하위과는 퍼센트가 낮게나오는데 오히려 상위과 몇개가 높게나옴.. 대충 느낌이 작년에 빵꾸난 과들이 높게 나오는것같은데.. 이거 다른사람한테도 다 이렇게 나오는거 아님??? 그럼 거기가 오히려 폭발하고...아냐?? 사니까 더 불안해지넹
초반경쟁률... 이 기세가 지속된다면 어디 한의대할것도 없이 과열이겟네요 ㅋㅋ 초반경쟁률보고 컷을 예측할순 없지만 지방한조차ㅂ벌써 타학교 타학과에 비해 압도적이네요 그에비해 이과는 잠잠
이게 40만원을 주고 받을 가치가 있나여..? 프로그램도 그냥 지낚프로그램 돌리는게 다라는데 흠 여기 받으면 호갱되는건가
제목대로 연고대 fait 는 지낙지등과 비교해서 어떤 차별성이 잇나요?연고대만 분석해 주는지요
수외탐 표점 122 127 64 65 백분위 91 92 92 97 입니다. 홍대수교 될까요? ㅠㅠ 부탁 드립니다 진학이형이 환산점수 63이라고&nbsp;합니다. 꼭 좀 부탁드려요
불경기라서 사람들이 종교에 더 의지한다는 걸 강조하면서 동국대 불교학과 연대 신학과 훌리나할까. 사이비 교단 하나 제대로 세우면 명예+현금 수백억 번다는 논리로. 어떤가여? 논리 좀 있어보입니까?
인원수는 50명 조금 안 뽑던데..율장받는건 포기하구...나군으로 빠지는거 감안하구 하면 추합 어떻게 될까요..?ㅠㅠ
판단은 여러분이
빵꾸가 난다는 게예상했던 환산점수보다5~10점 낮은 사람들이 합격한다는 건가요?? ㅠㅠ빵꾸의 정의를 모르겠네요 ㅠ
올해 대학에 수시로합격한학생입니다!! 의료적인목적으로한학기도안다니고휴학을해야될거같은데 일년휴학하고와서 내년1학기부터다니면 되게어정쩡해질거같아서 걱정되네요ㅠㅠ 이미단톡방에초대되서 과동기한테이름이 살짝비춰졋거든요 만약 제가일년쉬고 들어와서 휴학사
작년도는 수능을 안쳤는데 (군복무)오르비 하면서 알게됐습니다.성균은 전체적으로 빵서강은 커뮤 빵 으로 알고있는데서강 커뮤말고 어디 빵 났었나요??? 사과? 경영?그리고 전년도 빵은 피해야 하나요?
91 100 100 이여서 표점 393 백분위 293 ㅠㅠㅠㅠ 국어1점만 높았어도 성대쓰는데 ㅠㅠㅠ
성글경국제물류다군은 안쓸거 같고...이럴거면 ㅈㅎㅅ, 페잇 왜 샀는지 모르겠네요 ( 아까운 내 15만원 .....)고대식 981.xx라 인어문에 비벼보고 상경 스나 때릴 수 있는 점수라 약간 아까운 마음도 있지만..장학금, 취직, 진로 3콤보에 중앙대 썻습니다.고대 -&gt; 중
키배하면서 정시 이외에도 취업시장 관련된 이런저런 좋은 정보가 나돌기 마련인데 그런게 없음. 자기 말이 막힌다 싶으면 그냥 응수 안하고 무시하거나 튀어버리니
댓글 하나씩만 달아주세요ㅠㅠ 성대 경영 역대 입결중에 누백 0.7%이내에서 끊긴적 있나요? 올해 가군이요
안녕하세요 서강대 경제학부입니다.이번 15학번으로 들어오실 분들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지난 1년간 수고하셨습니다!https://www.facebook.com/groups/856868151003068?ref=bookmark↑ 페이스북 클럽 주소니까 가입 많이 부탁드려요~.~
내신 노답이고 반수해서 교대로 갈건데 학생부 반영안하는 수능백퍼전형 늘어날 가능성 있나요
화1생2입니다
경쟁률 보고 마음 바꾸면 큰일납니다. 마지막날 마감전 발표된 경쟁률 보고 제일 낮아보이는데가 마감되고 막상 경쟁률보면 제일 쎄고 터지는게 부지기수입니다. 사람들이 두 학과 정도는 고민하는게 일반적인데 마감전 경쟁률 낮은 곳이 끝까지 낮을줄 알고 비슷한 점수
약간 상향까지 어디까지 가능해요?
가군에 이대 건축이나 컴공 소신으로쓰려구하는데요 붙을수있을까요??ㅠ건축이 컷은 더 낮은데 컴공이 인원이 더많아서 어디가 더확률이높을까요ㅠ지낚사에서는 경희대 간호가 추합으로 나오는데 경희대 간호는ㅇ안돼겠죠??찾아보고있는데 너무 헷갈리네요ㅠㅠ
올 1등급?
저는 제 점수가 인문대도 불가능할거라고 알고잇엇거든요..ㅈㅎㅅ로는 사회대 인문대 농경제 다 불합격에 확률이 각각 30 40 30 인데fait로는 52 62 64로 엄청후하네요..심지어 경영도 58퍼센트로 적정지원뜨고요..어떻게된거죠??
제가 홍대전자를 마지노선잡고 갈라는데1은 ㅈㄴㅅ 2/3칸 &nbsp; 메가 &nbsp; 불/불2는 ㅈㄴㅅ 4/3칸 &nbsp; &nbsp;메가 &nbsp;추/불이렇게뜨거든요가를 안전빵으로 쓴다는 가정 하에서어떤선택을 하는게 좋을지.. 둘다 아슬하긴한데
아직 마음 못 정해서 계속 지켜보고 있는데내신 반영하는 대학 중1등급 후반인데 총점기준 거의 10점 가깝게 까이네요정시는 수능 위주로 뽑아야하는거 아닌가요.갈 대학이 점점 줄어드네요ㅜㅜㅜㅜㅜ
가나는 다 썼는데 다군 쓰려니까 돈아깝네요 ㅜㅜ
자기점수 넣어봐서 됐는지 안됐는지 알아볼수 있나요?&nbsp;
전문가님들아 송원학원 지성학원 둘중 어디가 좋을까요?ㅜㅜ 더 잡아줄수 있는곳을 선호해요ㅜㅜ 아 그리고 주위에 고시원 있나요?ㅜㅜ 고시원에 꼭 살아야해서..
국제물류 짱짱론에 이어 어문 짱짱론까지...
성대 나군 점수 656.91 인데요나군에 인문과학쓰면 최초합될까요? 경영쓰면 어떻게 될까요..사회과학이 그 중간이긴 한데 별로 가고싶은 과가 없어서..
수능에 대해 확실히 안다고 할만한 제대로된 전문가는 별로없고...오르비학생들보면 안타까운게 많네요. 최상위로 안정적인 학생도 있지만.뭔가 최상위라고하기에는 어중간하고 눈높은 학생들도 많이보여요.여기저기 떠돌아다니는 공부법들 보면 다들 피상적인 팁이고,,'
그_여사친들은_다_어디로_갔을까
예비고3인데 이번 겨울방학때 수능개념강의 들으면서 과탐 개념정리해도 충분할까요???그리고 학기중에는 수능특강듣고 그다음 수능완성듣고 이렇게 이비에스만하면 부족할까요?
등급32122의 이과인데요&nbsp;붙을 가능성은 거의 비슷한거 같아요fait로 70초중반정도 되던데 이러면 거의 추합으로 붙을 수 있겠죠/?&nbsp;그리고 중앙대의 특수학과(컴소/에너지/융합)와 서강대 중 어느쪽이 공대로 더 유명/유망한가요?&nbsp;컴퓨터소프트
순천향의대는 디테일한거 물어보셔도 되고 서울대는 뭐 아는 범위내에서 답변해드릴게요
다군에 홍익대 신소재화공 5칸추합, 수학교육 6칸추합이면 보통 붙나요??&nbsp; 의치한 쓰려니 뭔가 원서 버리는거 같고...
컷 어느정도일까요..?작년에는 무시험..어느정도면 붙었죠?유시험 준비해야 하나 고민중이고..선행반은 안갈거라서.. ㅠㅠ 걱정이네요
제곧내..오르비님들이 보기엔 어떤가요?ㅠㅠㅠ추합노리고도 힘들까요?ㅠ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