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성대오빠 [43701] · MS 2004 · 쪽지

2012-01-03 20:15:21
조회수 2,339

[프로야구] 선수협 비리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525030


















-오늘 회의 안건은. 

▲회계에 대한 보고가 이뤄지고 이번 총회에 이슈가 됐던 사무총장 재투표가 이뤄졌다. 



-사무총장 투표 결과는. 

▲선수협에 내분이 일어났다 했는데 오늘 선수들이 하나로 단합됐다. 좋은 결과가 나왔다. 재투표가 이뤄졌는데 이종열, 이도형, 양준혁, 박충식이 후보로 나왔고 유효표 326표 중 박충식이 183표, 이도형 139표, 이종열 4표, 양준혁 0표를 얻었다. 이번에는 각팀에서 후보를 받아 했다. 



-회의시간(3시간30분정도)이 꽤 길었는데 어떤 이야기가 오고 갔나. 

▲회계실사가 1시간 정도, 총장 선임건이 절반 이상, 나머지는 간단하게 끝났다.



-초상권료가 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2009년부터 2011도까지 초상권료로 받은 돈이 61억원 정도 되는데, 선수들에게 초상권으로 지불된 것은 30억원 정도다. 그리고 여러가지 수수료를 빼고 선수협회 남은 돈이 20억원 이상이 되어야하는데 그 돈이 빈다. 정확한 액수는 집계를 낼 것이지만 INP라는 자회사에 자문료 등으로 빠졌다. 이 부분들은 검찰에 진정서를 오늘 내고 왔다. 추가로 문제가 발생하면 고발 조치가 들어가든지 법적 문제가 있으면 고소를 할 생각이다. 초상권에 대한 문제가 많다. 법적인 문제로 다가서야하니까 법률 자문 위원들과 상의해서 법률적으로 풀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 



-삼성, LG, 두산, KIA 등 4개팀 선수들이 사무총장 선임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었는데. 

▲루머라든지 오해나 편견이 많이 있었다. 선수협이 잘되기 위한 해프닝으로 생각한다. 다행히 마지막에 선수들이 좋은 분위기로 끝맺음을 했다. 



-박충식 총장에 대한 가부결정이 아닌 재투표를 실시했는데. 

▲일부 선수들이 과정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고 공정하게 하기 위해서였다. 나는 이사들의 결정에 따르겠다고 했고 이사들이 논의해서 나온 결과가 재투표였다. 이후 후보를 추천받았고 투표를 진행했다. 



-회계 감사에 대한 부분은 어떻게 해결할건가. 

▲회계감사를 하면서 잘못된 부분들 검찰에 진정서를 넣었다. 추가적인게 발견되고 의혹이 있으면 바로 조치해서 고발로 들어가겠다. 선수협에서 잃어버린 돈을 회수해야하기 때문에 꼭 다시 찾아오겠다. 



-회계를 한 달에 한 번씩 감사받겠다고 했다는데. 

▲회계부분도 달에 한 번씩 하겠다고 했는데 관계자가 힘들다고 하더라. 6개월에 한번 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6개월에 한 번씩은 회계 감사를 받아야하지 않을까 싶다. 전집행부 비리 추가 공개는 할 수도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선수협 정상화가 얼마나 빨리 정상화되는 지가 먼저다. 전집행부 문제를 밝히는 것은 나중 문제다. 정관도 수정해야할 부분도 있다. 



-반대편에 섰던 선수들은 박 회장과 강병규가 연관이 있다고 주장하는데. 

▲강병규 선배는 3년만에 처음 봤고 그 분은 선수협, 나와 아무 연관이 없다. 그 사람이 대동한 변호사를 우리 고문 변호사로 선임하려고 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아무 관계가 없다. 오히려 선수협 사무실에서 언성높이고 싸우기도 했었다. 오늘 이곳에 온 것은 개인 의사대로 온 것이다. 



-초상권 분배문제는 어떻게 의견을 모았나. 

▲이사들에게 각 팀의 의견을 모아오라고 했는데, 선수들 연차대로 지급하자는 의견이 많았다. 각 이사들의 의견에 따르기로 했다. 



-검찰에 진정서 낸 부분은 무엇인가 

▲INP 자회사를 비롯, 권시형 등 몇몇 분들이 선수협에 피해를 입혔으니까 의혹을 풀어달라는 내용들이다. 



-앞으로 계획은. 

선수협이 기본 취지를 잃어버린 것 같다. 시간이 흐르면서 본질이 변질됐다. 앞으로 선수들의 권익 등 선수협의 취지를 선수들에게 일깨워주고 비리로 얼룩진 부분을 투명하게 운영하는게 목표다. 이 부분이 안정이 되면 선수들의 권리나 그런 부분들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 임기가 2년인데 후배들에게 물려줄때 '저 형이 회장이 돼서 체계를 잘 만들어줘서 나갔다' 그 정도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면 좋겠다. 



박은별 (star8420@edaily.co.kr) 



현재 선수협은 전 선수협회장 손민한과 전사무총장 권시형 두 사람이 공금 30억원 횡령 (리베이트 미포함)

한 것으로 인해 시끄러운 상태입니다

현재 권시형은 재판이 진행중이고 손민한은 법정에서 거짓말을 하는 등 위증에 횡령방조로 배임죄..까지는 확정

최악의 경우 횡령 공범 (..)

여러 정황상 권시형의 공범이 아니더라도 꼭두각시로써 일에 연루되어 있는 건 확실하고

그 밖에 여러 선수들도 같이 묶여있나봅니다

이번에 선임된 박재홍 선수협회장의 반대파인 이혜천 등이 뒤가 구릴 것이라고 예상되는 선수들 (..)

반대파가 상당히 조직적이고 규모있는 거 같더군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