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수능] 원점수-표준점수-백분위-등급 환산표
#배치표
  • 작성자 OperatorsiconFait
  • 작성일 11-11-29 13:40
  • IMIN 366553
  • MS 2010
  • 조회수 74,647
http://orbi.kr/0002178501

http://orbi.kr/0002178501

이글을 내twitter로 보냅니다 이글을 facebook으로 보냅니다





오르비 공식 페이스북 계정 www.facebook.com/orbi.kr

오르비 공식 트위터 계정 www.twitter.com/@orbisoptimus

 공지 Operatorsicon운영자 2011/07/11
 공지 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7/31 14:42
 공지 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7/30 13:23
 공지 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7/28 14:20
 공지 Operatorsicon운영자 07/20 20:21
 공지
#비둘기 #공지 #EBS  ...  EBS 수완 6월 비둘기 이벤트 참여자 분들께 3985 28
Operatorsicon비둘기관리자 07/03 17:38
2017072
#97년생  수a 원리합계 14
그뤠이 08/03 04:47
2017071 서울대 제적ㅠㅠ 08/03 04:28
2017070 미스터피자학과지망생 08/03 04:27
2017069
#97년생 #재수생 #독학생   수학ㅠㅠ 17
RUKIE 08/03 04:22
2017068
#생활상담실  주민신고 33 2
패스트푸드마스터 08/03 04:17
2017067
#독학생  모기장 사야겠어요 40 2
서울대 제적ㅠㅠ 08/03 03:47
2017065 파랑불꽃 08/03 03:12
2017064 드라귤라 08/03 02:50
2017063
#96년생 #97년생 #선배  ...  이정도면 어디가나요? 82 1
tea127 08/03 02:44
2017062
#97년생 #사진관  책읽는 문어 이야기 156 7
페이커여자친구 08/03 02:27
2017061 Race 08/03 02:21
2017060 눈떠라 08/03 02:16
2017059 고대경영17학번 08/03 02:13
2017058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이과 탐구과목,선생님 추천해주실1등급분들~ 52
하고싶은게100개 08/03 02:05
2017057
#독학생 #재수생 #공부질문  ...  이상적인공부시간대는? 145 1
수능으로부신다 08/03 02:01
2017056 레스티 08/03 02:00
2017055
#97년생 #의대 #치대  ...  의치한 논술 92 3
20162016 08/03 01:58
2017054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잠못드는밤 88 3
15한대 08/03 01:55
2017053
#96년생 #97년생 #재수생  ...  윗집 개가 지금 2시간째 짖고 있는데 어쩌죠 177 17
Milta 08/03 01:50
2017052 낙타2426 08/03 01:45
2017051 olsguri 08/03 01:44
2017050
#96년생 #재수생 #생활상담실   올해 초 재수 시작하게 되었던 계기가 전여자친군데 295 20
으아에우자우 08/03 01:42
2017048 法院執達吏 08/03 01:38
2017047 만두그럴만두 08/03 01:36
2017046
#97년생 #논술  홍대 전기전자 66 1
집행부 08/03 01:34
2017044 bin1778 08/03 01:25
2017043
#학습 #공부질문 #인강질문  ...  파렙 듣고있는데요.. 184 15
ddokdori 08/03 01:23
2017042
#국어  대종쌤 65
문광 08/03 01:22
2017040
#97년생 #생활상담실  샴푸 뭐쓰세요? 225 23
ManagersiconEcon. 08/03 01:19
2017039 파랑불꽃 08/03 01:15
2017038 시작 08/03 01:14
2017037
#96년생 #공부질문 #학습   고대미디어갈려면 207 2
서울로가야한다 08/03 01:12
2017036 서울대가고싶노 08/03 01:10
2017035
#의대 #공부질문 #인강질문  ...  과탐..미련인가요 204 10
숲들숲들 08/03 01:09
2017034 경리 08/03 01:09
2017033
#독학생 #생활상담실  언제부터 아줌마 소리 들을까요?? 283 26
너는참아름다워♥ 08/03 01:06
2017033 미타 08/03 01:06
2017032 dcba8595 08/03 01:00
2017031
#서성한중 #생활상담실  무휴학반수하시는분 혹은 하셨던분 128 3
무신론자 08/03 01:00
2017030
#95년생 #자유게시판  현역 너무 부럽다 293 7
벅차올라 08/03 01:00
2017028 minzJ 08/03 00:57
2017027 룰같은건지킬 08/03 00:56
2017026
#97년생 #연고대 #학습  ...  연대 논술 안치는게 맞나요ㅠ 298 10
서울대가고싶노 08/03 00:55
2017025
#97년생 #사관학교  남육이 236 합격가능하나요ㅠㅠ! 71
육사를갑시다 08/03 00:53
2017024 행쇼♡ 08/03 00:53
2017023
#96년생 #재수생 #공부질문  ...  서울대 제2외국어 필수인가여?? 180 8
15한대 08/03 00:50
2017022
#문제집질문 #재수생 #공부질문  ...  정승제t 들으시는분! 123 2
kau16 08/03 00:49
2017021 토깽쓰 08/03 00:49
2017020
#생활상담실  내꿈은 51 4
1nsom1a2 08/03 00:48
2017019
#97년생 #생활상담실  하루에 4시간정도 하던 롤을 끊었는데 388 30
페이커여자친구 08/03 00:43
2017017 아인츠베른 08/03 00:41
2017014 ㅇㅋㄹㅋ 08/03 00:36
2017013 이아아ㅣ 08/03 00:36
2017012 동사서독 08/03 00:36
2017011 교학대려고 08/03 00:35
2017010 괴오쇼셔 08/03 00:34
2017009 Cham Eui 08/03 00:32
2017008 데이브그롤 08/03 00:31
2017007 연수학가자 08/03 00:30
2017006 Epi-orbisersicon멘토^2 08/03 00:29
2017004 ing 08/03 00:28
2017002 페이커여자친구 08/03 00:25
2017000 생물킬러 08/03 00:24
2016999
#재수생 #독학생 #생활상담실   무한도전14번만 더보면 수능이네요 260 11
세르히오 자게로 08/03 00:23
2016998
#96년생 #재수생 #독학생  ...  지1 사막화질문좀 71 9
qp10 08/03 00:22
2016996 easyyoung 08/03 00:20
2016995 하바드오피스텔 08/03 00:17
2016994 암석물리학연구소 08/03 00:15
2016993 가자가자16 08/03 00:15
2016992
#논술 #연고대 #독학생   원서읽는 Sam님 논술 첨삭입니다. 188 4
Managersiconhwan(정도환) 08/03 00:10
2016991
#독학생 #97년생 #직업  ...  대전vs부산 142 14
치열해지고싶다 08/03 00:10
2016990 네이버알약 08/03 00:06
2016989 seahorse 08/03 00:06
2016988 블루악어 08/03 00:06
2016987
#96년생 #97년생 #생활상담실   토론을 잘하시는 분들은 경험이 많은 게 큰가요? 170 11
Kevin Kim 08/03 00:05
오르비 게시판 및 회원 관리법(Horus Code)<
곰과 구미호가 사람이
&nbsp;8월 10일까지마지막 구매찬스를 놓치지 말자&nbsp;- 대성마이맥
드디어 돌아왔다!<font face="굴림" size="3" style="font-size: medium; line-height
오르비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오르비 회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1년 이상 오르비에 로그인하지 않은 계정은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휴면 계정으로 전환되거나 삭제될 예정입니다.이 조치는 2015년 8월 18일부터 시행됩니다.오르비에
지난 6월에 EBS 수능완성 게이득 이벤트가 있었고&nbsp;많은 분들이 비둘기를 믿고 참여해 주셨습니다이거였고 지금은 7월 버전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죵.그런데 6월 이벤트에서&nbsp;24,000원 이상 구매한 분들께 증정하는 강의가 있었고..49,000원 이상 구매한 분
알텍풀다가 무한급수쪽에 원리합계문제있길래 원리합계 수능출제 되나요?
이제 수능이 100일 정도 남았는데 다음주부터 5등급?정도인 이과학생을 과외해야 할 것 같은데 100일 밖에 안 남아서 어떤식으로 과외를 해야할지 감이 안 잡히네요 하하.. 다른학생들은 겨울부터 해와서... 개념서 구매해서 개념서 병행하면서 기출같이 해야할지..
찬열 열애설뜨기전에 합격해야한다<span style="color: rgb(51, 51, 51); font-family: Dotum, 돋움
이해원 모의고사 퀄이 높다는건 알고있었지만 내가 풀어본게 없어서 몰랏다~~다시 느끼는거지만 신승범 실모도 쉬운건 아니였지만 이해원 풀면서 진짜 수학을 못한다는걸 느꼇다ㅠㅠ 저만 이런가요ㅠㅠ
문자로 주민신고 하는법 없나요? 집앞에 편의점이 있는데 두시부터 지금까지 시끄럽게 얘기하고 떠들고하는데 진짜 잠을 못자겠네요 맘같아선 조용히하라고 소리지르고 창문닫고 숨고싶은데 ㅠ 아 진짜 너무 짜증나고 화나는데 한주가 시작하는 월요일인데 주민들한테 피해
아 빡친다 진짜 며칠째 제대로 못 자네요 모기ㅠㅠㅠㅠㅠ위이ㅢ시이 ㅣㅈㄱㅇㄱㅇㄱ긋븝ㅈㄱㅇㅈㄱㅈㅍㄷㄱㅈㄱ짖ㅋㄷㅈㄱㅈ깃ㄷㄱㅈㅂㅅㅂㅅㅂㅅㅂ히딘ㄱㅅㄱㅅㅂㅅ븨ㅢ디지ㅡ니지지ㅡ증닌ㄱㅇㄴ잇ㄱ시ㅢㅡ닛ㄱ잇ㅊㅎㄱㅂㅅㅂㅅㅂㅅ1818181818181828282828828
물리같은거하면 아웃!머금?
생1지1으로 메이저 의대 갈 수 있나요화1생1으로 연의 간 사람은 많다고 들었는데생지로 간 사람은 들은 적이 없는듯..아 과탐 고민 힘드네요ㅠㅠ
문과 11312 +요즘 연고대는 올1나와도 힘드나요?
오메 귀여운거 ㅠㅠㅠ
모바일 : http://youtu.be/_v3F78c5iMw
ㅈㄱㄴ 이긴한데 쓸모가 있는건가여? 학교쌤이 너무 못가르쳐서 차라리 그냥 혼자 인강듣는게 이득일거같아서요
신승범t 들으시는 분들 고쟁이 한 회차 푸는데 보통 몇분 걸리세요??정적분 활용부분 80분 동안 풀어서 3개틀렸는데 평타친가요??&nbsp; 아 참고로 고2 수학적접근 고쟁입니닼
제가 현역일땐 화1,지1 수능봣는데, 화학1과목을 물리1이나 지2로 바꾸려는데 추천좀해주세요..(생물은 극혐이에요) 참고로 고3때 물리1진짜조금 햇엇구 지구과학1은 45점,화학1은 40~47왓다갓다하다가 수능때망쳤습니다. 이번에 재수하면서 사관학교 올인하려고 국,영,
다들 몇시부터시작하셔서 몇시까지하시나요
반수생 같은이라고 쓴건6월말쯤까지 제대로된 공부는 안하고 문제풀면서 감만 유지해서&nbsp;사실상 반수생 베이스로 시작했다고 생각해서 붙인 수식어에요목표는 6월 21211&nbsp;→ 9월 11111&nbsp;→ 수능 인설의성적!!&nbsp;
자사고 다니는 자연계 고삼남학생인데요 의치한 희망하고 있고 이제 수시계획서를 써야하는데 감이 안잡혀요 ㅠㅠ 자사고를 핑계로 내신이 똥입니다(4초) 모의고사는 전체평균 1.5등급 정도 나오는데요 1.수시 쓴다하면 논술만 써야겠지요?? 그리고 6개 다써야 할까요 논
양 한마리 양 두마리 양 세마리 양 네마리 양 다섯마리 양 여섯마리 양 일곱마리 양 여덟마리 양 아홉마리 양 열마리
애새끼가 맨날 집에서 뛰어다니더니 이젠 개까지... 무슨 방법없나요. 윗집 이 또라이들은 진짜 예의라는 걸 모르는데 화장실에서 담배피워서 하수구 타고 냄새 다 들어오고 바닥 방음 매트 깔앗다고 애들 맘대로 뛰어놀게 냅두고 이젠 개가 2시간 짖는데 아무 조치도 안하네
논술 점수에 2배 하는게 사실인가요?그러면 N수생한테는 굉장히 불리할 듯한데...작년에 합격하신 N수생 분 있으신가요
내신은 1.06이고 6평은 98 92 100 50 39받았어요 (물1화1) 정시로 연대 전화기는 불안해보여서 재수 방지용으로 한양대 기계에 교과를 써놓을까 생각중인데요 석박을 Spk에서 딴다고 해도 한양대라는 간판이 큰 불이익이 되나요? 한양대 쓰지말고 위험감수하고 연고대전
제 첫 사랑얘긴데 저는 얘를 정말 좋아했어요. 고3때 9월에 학원에서 만나서 사귀게 되었던 애인데 전 여친은 공부를 잘하는데 그에 비해 저는 공부를 잘 못했어요. 9월때 사귀다니 진짜 미친짓이었죠. 수험생때 연애를 하면 여자는 대학을가고 남자는 망한다는 케이스를 저
작년 여름방학이었다. 유난히 덥던 어느 날, 안 그래도 길던 정문과 교실문 사이의 거리를 온도라는 간접적인 수단으로 체감하며,&nbsp;노릇노릇 익어가는 보도블럭을 지나고 있었다.장진호에서 철수하는 미군의 발걸음마냥 고통스러운 한걸음 한걸음을 떼가던 그때 운동
알텍만풀어도 기출 커버가능 인정?
논술마지노선 생각중인데 여기 어느정도급이에요? 논술쌤말로는 홍대전전요즘쎄져서 중시공대급이라던데
작년 수능 3등급 이번 6평 3등급 학생입니다.반수로 늦게 시작해서 6평때 신텍스만 보고 들어 갔고요 6평 끝나고&nbsp;체화하고 지금은 EBS하고 있습니다. 일단 9평전까지 EBS N회독에 수기유 들을려고 하는데요 이제 9평 끝난후에는 확실히 좀 평가원 코드라던가 좀 문
문과입니다.!삽센세 기출인강 파렙듣고잇는데요파렙 문제수는대충1100문제정도되는데 이거 완강하고 한번더 풀고교재 뒷부분 해설이 너무 후져서 다른기출로 넘어갈까생각중인데.. ㅠㅠ&nbsp;교재 뒷부분 해설은 조교분이 쓰셨다고 하더라구요.. &nbsp;파렙은 9개년
종합국어 문학 서술상특징이랑 전개방식개념 1-1부터 2-4까지 한지문에 전부다들어가있나요??트레이닝푸는데 ..그냥읽고푸는느낌이 강해서요..ㅠ
전 엘라스틴 초록색이 제일 향 좋고 오래가서 좋던데..
제곧내!
미분 가능한 g(x)에 대해lim h-&gt;0&nbsp; g(x) 는 왜 수렴하는건가요?? 아시는분 도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ㅠㅠ
정시로뚫려면 얼마나더올려야할까요?논술준비를하고있긴한데 뭔가 잘안되는거같고 첨삭받을때마다 지적하시고 ㅠㅠ불안하네요 요즘공부도잘안되고..
다른 단어들은 전부 검색이 되는데 z점수라고만 입력하면 서버오류떠요 ㅠㅠ 저만그런가요 모바일이고 'z'나 '점수'라고 입력하는건 되요ㅠㅠ
고2인데요 고1때도 화1 개념강의 완강하고 올해도 다시 개념강의 보고 있는데요지1으로 바꿀까 엄청 고민중입니다..사실 화학이 재밌기도 하고 이과화학부심에다가 지금까지 한 것도 아깝기도 해서공부하는 중인데요 제가 시간관리 이런 것도 잘 못하고 특히 시험 때마다 꼼꼼
한 저녁때 쯤 부터 시작 된 두통이 ㄹㅇ 머리때리고있음.. 아 자야하는데 머리아파서 잠이안옴 핡
ㅠㅠㅠㅠㅠㅠ
....자꾸 상담에서 이것저것 조언해주시고 한의사 생각도없었는데 경희대 한의예.인문 마저 나왔어요...제가 로스쿨은 과가 상관없지 않나요 라고 담쌤께도 말씀드려봤는데요 넌 뭐 진로가 없어---라고 하시고요 -전갠적으로 논술로 연고대가면 좋지만 수능까지 열공열공 해야
제가 지금 학원에서 좀 다른 방식으로 배우고 있어요. 한 1달 쯤 됬는데 (4등급 뜨는 학생입니다.) 1분에서 2분정도 풉니다. 한문제당 그때 풀때 스르르 읽는다고 해야할까요? 쭉 읽어나갑니다. 그리고 ' . ' 이 나오기 전까지 쭉 마치 한글 읽드시 해석합니다.
시간표짜는노하우점. 온라인수업으로 깔아버릴생각인데 학점을마냥버릴수가없어서...
고2까지 공부라곤 집에서 보내주는 학원에가서 억지로 하는 것밖에 없었고... 물론 학원다니는게 복받은거지만ㅠ 수학이 재미있어서 부모님이 공부하라고 할때마다 책상에 앉아서 수학문제 끄적이다 하루 다 가고 학교에서 이 핑계 저 핑계로 야자빼고 보충수업빼고 피
현재 국어 기출 다 끝냈고 ebs연계 문학부분 다 끝내서 매일 국어 모의고사 1회씩을 푸는 실전연습을 하고 싶어요. 매일 1개씩 풀만한 문제 괜찮은 것 있을까요?(기출아닌걸로) 지금 스듀 이근갑쌤 모의고사 푸는데 한달에 3개밖에 안 되어서......
수학 기출 문제집으로 미래로 사려는데 괜찮을 까요?한권으로 되어있고 유형별에 5개년도 딱 좋은데 내용보니까 a형 문제도 섞여있던데..?
이과구요, 부산 일반고 현역입니다 논술 공부 꾸준히 하고 있구요 학원도 다니고 있어요 수시는 서연고에 성까지 쓸겁니다 근데 전 6장 중에서 한장은 연대 논술로 꼭 쓰기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친구들 대부분 안쓰는 것 같고 부모님, 선생님들까지 전부 안 치기를 권장하
합격할 수 있을거 같아서 한국사 준비중인데..좀 불안하네요 솔직히ㅠㅠ 확실히 못보깆 했는데 하.. 경찰대 고려하고 5배수 고려했을때 합가능할까요ㅠㅠ? 국어 88 영어 82 수학 66입니다ㅜㅜ
양 팀 키퍼 선방이 몇번이야ㄷㄷ 그나저나 벵거는 무리뉴에 첫 승ㅎㅎ
ㅈㄱㄴ
정승제t가 개때잡하면서 Ebs 풀으라고 하잖아요 ㅠ 근데 개념듣고 복습 후 문제풀면 안풀리는데 ebs 푼다고 해서 실력이 늘까요?
일상으로 돌아와야겠죠? 남은 100일동안 정말 경주마마냥 달려보면 얼마나 나올지 저도 궁금하네요. 호기심이라는 명분하에 달려보겠습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미래의 우리 귀여운 아들 딸 금수저 물려주고 만다!! 흙수저 대물림은 내 선에서 정리한다!!
오르비하는 시간이 4시간 늘었어요 ㄱㅇㄷ인가용? 오르비 하기전에는 쟤네 뭐야 공부나 하지 공부사이트 들어가면 공부잘하나 ㅋㅋㅋㅋ하면서 완전비웃엇는데 못끊겟어요 ㅠㅠ심각함 힝
안녕하세요 저는 강남에 있는 재종반에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요즘 들어 부쩍 고민이 많아서요 애들이랑 너무 친해져서 고민입니다 ㅠㅠ지금 재종반을 바꾸면 미친짓일까요? 지금 바꾸면 말 한마디도 안섞고 다니려구요아 처음부터 친해지질 말았어야 하는데 ㅠㅠㅠㅠ답글좀.
미군들은 탄피 안줍잖아요 카투사도 안줍나여???
부가티 베이론...옵션 없는 차 가격만 30억 정도...전세계적으로 400대 정도밖에 없는 한정판이고,국내에 3대 정도 있다고 합니다.그 차주 중 한 명이 삼성 이건희 회장이고... ㅎ<img src="http://
일요일 저녁은 원래 쉬기로 해서 오늘 노트북으로 위플래쉬 보는데.... 굉장히 반성하게 만드네요. 아직안보신분들중에 혹시 요즘에 지쳐간다면 한번 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
연대 경영도 가능한가요?
포함해서 아예 문과 자체가 답이 없다던데서성한 정도 나와도 많이 힘든가요?물량공급님 서강대 경영학과라고 들었는데 정말 많이 힘든가요?
&nbsp;딱히 하고싶어하는건 없고&nbsp;원광대 치대, 순천향대 의대, 경희대 한의대랑 서울대 중에 고민한다면&nbsp;보통 부모님들은 어디를 가라고 하실까요?평소에 궁금했음... ㅋㅋ
1년당 20시간씩 3년 60시간 인가요?아니면 3년 통틀어서 20시간만 넘으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멘토의 제곱! 메멘토! 가아닌!ㅎㅎㅎ&nbsp;멘토^2 , 멘토스퀘어 입니다.반응이 많으셔가지고 칼럼으로 쓸까 싶네요ㅎ..&nbsp;<div style="font-family: gulim; font-size: 9pt; lin
6월 모고 국2 수4 영5 사탐1이고 내신 3.5인데 인하대 고른기회 전형+5논술쓸까요?아니면 6논술+정시전사할까요?
아무래도 저는 남자인가 봅니당 세체미 페이커 짱짱맨 ^~^♥♥
아오 진짜 너무싫다 ㅠ
그래서 이제부터 무도 보기로 했습니다 일주일이 순식간 가요제 개꿀잼 지디태양 맙~소~사~~ 같이봐요 ㅎㅎ
지1 3단원에서 빙하의감소는 반사율을 줄이기때문에 계속되는되물림으로인해서 지구온난화가심화된다는내용은이해가가는데 사막화는 지표의반사율을 증가시키고 지표냉각되고 하강기류로인해 강우량이 감소한다고 알고있는데요 .. 사막화는 반사율을 증가시키니까 지구온난화
문제 빨리풀려하면 to가 뭐 꾸며주는지 전체적인 문장 구조 배열이 어떻게돌아가는지 혹은 중요한 부사 동사를 빼먹고 해석하는경우가 많아집니다... 그러니 두리뭉슬하게 해석해틀려버리고마네요.. 빨리풀때도 정확히해석하려면 천천히연습해서 빠르게 속도를올려야하나요
삼반수네요ㅋㅋㅋㅋㅋ 대학가자마자 반수 시작할라그랬는데 막상 대학가니 놀것도 많고 하고싶은 것도 많아서 어영부영 보냈어요 지금 시작하는거 많이 늦겠죠? 그래도 승산있다고 말해줘요ㅠㅠㅠ
어떤 학교 일단 다니기로 마음먹었으면 스스로 학교에 자부심 갖고 지금까지 인식 입결 성적 그런거 싹 지우고 자기계발하고 주변 사람들과 두루두루 친하게 지내야하는것 아닌가 싶습니다. 입시는 입시에서 좀 끝내세여. 의대 병상수가 어쩌네. 그러니 어디가 어디보다 좋
정말 한심하게도학원 다니면서 같은 반 오빠랑 썸 아닌 썸을 탔는데제 자신이 너무 한심해서방학 끝나고 학원 가면지금부터라도 정신 차리고말 거의 안하고 공부만 하려구요ㅠㅜㅠㅜㅠ100일 후에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ㅠㅜㅠ
정도환입니다.원서읽는 Sam님의 2011 연세대학교 죽음 1번 첨삭입니다.근거 서술 부분이 좀 아쉬운 답안이었습니다.같은 문제가 반복되고 있으니, 이 문제만 해결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으것입니다 :)논술 첨삭은 시간이 날때마다 봐드리고 있습니다.필요하신분들은 쪽지를 통
서울 사는데 지방한가려고합니다 대전이랑 부산 중 20대 6년을 보내기에 어디가 더 적합하나요? 문화생활이나... 기타 등등해서요
년도별로 쫙 뽑아서 n번 돌린다는 의미?아니면 자이스토리나 다호라같은 기출문제집을 n번 푼다는 의미?a형인데 수1, 미통기 기출은 다호라 풀고 있습니다.(한라빼고 백두랑 에베레스트만)고정1인데 기출은 다호라만 풀어도 n회독 했다고 할수있나요?
&nbsp; <xml> </xml>★ 2015
선생님풀이 적을때 정리할때따로 공책마련해서 메모해두는편이에요?아니면 본 교재 문제번호 밑 여백에 적으시나요?고민중..교재밑 빈공간에 적는게 편하긴 한데다시 풀때 기계적으로 보고 푸는 경향이 있고 따로 공책마련해 정리하자니 번거로운거같기도..
유시민 대표하고 박형준 MB정부 청와대 정무수석하고 토론하는 걸 본 적이 있는데 내용은 차치하고 두 분 다 논리적으로 근거 들어가며 자기 의견 개진하시는데 진짜 멋있더라구요. 거기다 상호 간의 예의도 지키시는데 그렇게 할 수 있는 비법이 뭘까요?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