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대
지방의대vs인설치대vs연전화기vs서울교대
#치대 #교대 #의대 #연고대 #공대
  • 44Epi-orbisersicon정보검색
  • 작성일 15-12-28 02:24
  • IMIN 494504
  • MS 2014
  • 조회수 4,384
http://orbi.kr/0007296521

http://orbi.kr/0007296521

이글을 내twitter로 보냅니다 이글을 facebook으로 보냅니다

걍 의대훌리라 하셔도 할 말은 없지만..ㅜ 그래도 너무 고민됩니다... 근거만 있으면 받아들일테니 의견개진 부탁드립니다.


1.지방의대


1.공부+수련이 헬이다.

2.지방라이프라..좀 우울할듯.

3.한 50초반까지 일하면 공대랑 버는돈 비슷하고 그 뒤까지 일하면 돈을 제일 많이 벎.(의대페이는 떨어질거같은데 공대페이는 좀 안떨어질거같아요. 왜냐면 정책이 의사쪽에 불리하도록 입안되지만 공대는 그렇지만은 않은거같거든요. 또한 공대시장은 이미 포화고 의대시장은 점점 포화되는거로 느껴진달까요..공학도는 수가 일정한데 의사는 점점 증가하잖아요? 미숙한 제 머리에서 나온 예상입니다) (내가 늙어서도 자리가 있..겠죠?)그 뒤까지 일할 수 있다는게 장점(늙어서 일안하면 마누라한테 혼날듯..결국 단점ㅋㅋ)

4.딱봐도 내 적성이랑 안맞음..참을성은 있지만 잠도많고 쌩암기도 쥐약임. 하란대로 하는 성격도 아님. 우리 사촌형이 의대갔다가 중퇴함..10년전보다 지금이 더 어려운데 버틸 수 있을까? 솔직히 불안하다.

5.진로가 넓다

6.다들 의사좋다그러는데 왜 난 안좋아보이지..


2.인설치대


1.공부가 의대에 비해선 널럴

2.인서울라이프가능

3.치대 나와서는 의대보다 안좋음. 잘은 모르겠지만 개원가로 밀리는 상황인거같은데 내가 치대졸업할때쯤 되면 지방도 치과병원으로 약간 포화될거같음. 개원할때 드는 비용도 비쌈.

4.적성..손재주는 있음. 근데 사업가마인드는 좀 부족. 보통 개업을 하게 되는 치대에서 이건 좀 치명적일거같네요.

5.진로가 좁다


3.연대전화기

1.대학원까지 공부널럴해보임. 암만 공대공부많다해도 의치대엔 못비빌듯. (아닌가?) 다만 회사가서도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계속 공부해야겠죠.

2.인서울라이프가능. 대학넴벨좋음.

3.그 래도 괜찮은 기업정도는 들어달거같음. 50초반쯤에 나온다 치면 그때까지 의사랑 버는 돈이 비슷하거나 좀 더 많을거같음. 그 뒤가 좀 막막해보임.대박치는 회사하나 창업하면 모르겠는데 그거말곤 그냥 월급쟁이 할듯.

4.그래도 수학물리화학좋아했는데..공부적성은 쪼끔 맞을거같음. 근데 회사생활이랑 안맞을 성격(갠적으로 이게 좀 크리).

5.점수가 좀 아까움


4.서울교대

1.제일 널럴. 임고가 좀 헬일듯한데 정 안되면 지방가지뭐.

2.인서울라이프, 여학생많음(제가 남잔라서 장점이 더 커보임)

3.임고패스하고 교사되면 제일 낮은 월급. But 안정적. 여초사회에서 고생좀 할지도..ㅜ근데 회사생활에 안맞는 내성격엔 그나마 나은 선택일거같음.

4.적성은 선생님임. 근데 고삼때 적성운운하는게 제일 웃긴짓이라는 소리도 있고..나도 날 모르겠음.어린애들보는건 좋은데..계속 보면 싫으려나?

5.점수가 많이 아까움.


글을 읽으시면 아시겠지만 막상 의대넣으려니 우울해진 정시러입니다ㅜㅜ

안좋은거밖에 안보임ㅋㅋ 특히 의대가 이런 상황인데 이래도 설연공 버리고 의대가시는 분들의 생각을 듣고싶습니다.

인생선배님들, 혹은 잘 아시는 분들(특히 공대쪽으로)의 '근거있는' 조언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울교대

2015/12/28 IMIN: 600048 IP: 211.♡.236.65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5/12/28 IMIN: 494504 IP: 175.♡.210.57 MS: 2014

근거라면 교대생활 널널하고 남자라면 더 재밋어요. 취업걱정도 없고. 저는 의대지망이라서 의대쓰지만 그렇지 않고 딱히 꿈이 없었다면 서울교대 썼을거에요.

2015/12/28 IMIN: 600048 IP: 211.♡.236.65 MS: 2015

의대에 대한 꿈이 있으신가보네요. 어떤 건지 알려주실수 있으세요?ㅎㅎ

2015/12/28 IMIN: 494504 IP: 175.♡.210.57 MS: 2014

마음이 시키는거죠ㅎㅎ사람을 살리는 직업인데 그게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기회는 아니잖아요? 그리고 저는 뭔가에 미쳐서 밤새고 이런거 좋아해서 의대수련도 크게 꺼려지지도 않구요

2015/12/28 IMIN: 600048 IP: 211.♡.236.65 MS: 2015

와..의사에 대한 사명감이 대단하시네요 ㄷㄷ
사명감보다는 돈이나 삶의 질이 먼저 생각되는 저랑은 다르시군요ㅜㅜ 존경합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2015/12/28 IMIN: 494504 IP: 175.♡.210.57 MS: 2014

직업적 보람은 익숙하면 무뎌지는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한번더 생각하게 되네요. 다시한번 답변 감사드려용^^

2015/12/28 IMIN: 494504 IP: 175.♡.210.57 MS: 2014

경희치랑 고민하시네 보네요.. 저도 비슷한 고민중이에여.. 교대나 연대는 점수가 좀 아까운듯 하란대로 하는 성격이 아니신데 연공 가셔도 특이한 루트로 빠지는 거 아니면 그런 면에서 널널하지는 않을거 같네요

2015/12/28 IMIN: 636468 IP: 49.♡.220.80 MS: 0000

네 ㅎㅎ 경희치랑 고민중입니다.
연공도 마찬가지인가요..생각해보니 그렇군요..답변 감사드립니다ㅎㅎ

2015/12/28 IMIN: 494504 IP: 175.♡.210.57 MS: 2014

37Epi-orbisersicontaytay
2

저도 설공 버리고 의대 가는데 공감가네요

2015/12/28 IMIN: 565175 IP: 175.♡.44.53 MS: 2015

그래도 의대를 택하셨나보군요. 이유는 그래도 안정적인 라이센스와 돈인가요?

2015/12/28 IMIN: 494504 IP: 175.♡.210.57 MS: 2014

37Epi-orbisersicontaytay
1

네... 공대는 진짜 케바케인거 같아서 좀 위험성이 있져..

2015/12/28 IMIN: 565175 IP: 175.♡.44.53 MS: 2015

48짝뚜
5

전 교뽕 맞은 상태지만 의대 치대랑은 비교가 안된다고 생각해여..ㅠ 면허가 나오는 전문직과 공무원을 비교하기가.. 저도 사기업에서 일못할 성격이라 저라면 3번도 제끼고 1,2 중 하나 고를듯

2015/12/28 IMIN: 616858 IP: 220.♡.26.155 MS: 0000

교사도 전문직아닌가요..?ㅋ 근데 여기서 님이 말씀하시는건 좀 다른의미인거같네요. 구체적으로 어떤 생각인지 궁금합니다ㅎㅎ

2015/12/28 IMIN: 494504 IP: 175.♡.210.57 MS: 2014

48짝뚜
1

보통 전문직은 면허+높은 급여 둘다 충족하는 직종을 말하는 거 아닌가요? 저는 그렇게 알고 있어서요. 아 그리고 저기 위에 댓글 다신 것 중에 돈이랑 삶의 질이라 하신 거 보고 생각난건데 페닥하면 둘다 만족되지 않을까요

2015/12/28 IMIN: 616858 IP: 220.♡.26.155 MS: 0000

저는 배타적인 면허를 가진 직종으로 알고 있어서요..아님 말구요 ㅋ
여튼 '높은 급여'라는 부분에서 4번을 재낀다는 말씀이시죠?
하...그쵸 ㅋㅋ 돈을 버릴수가 없지 ㅋㅋ
교사정도면 세전으로 (퇴직금제외) 평생 20억 벌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정도면 아주 나쁜 급여는 아니지 않나요? 물론 돈 걱정 안하고 살 수는 없겠지만요 ㅋㅋ
페이닥터하면 둘 다 챙길수있죠. 그걸 제 선택에 따라 할 수 있다는게 의사의 장점인 넓은 진로입니다. 그러나 그 선택권을 가지기 위해 투자하는 시간,돈,노력이 좀 많은게 단점이죠. 제가 전문의가 되는 15년정도 뒤의 페이닥터가 과연 지금과 같은 대접을 받고 살지도 의문이구요.
전문의따기까지의 과정보다 더 멀리 생각하면 님의 말씀은 맞죠 ㅎㅎ

2015/12/28 IMIN: 494504 IP: 175.♡.210.57 MS: 2014

일단 의대를 안 가실 경우를 가정해서 말씀 드리자면,
교대 적성이시면 교대 가서도 잘 하시겠네요.
(근데 당연히 교대 테크에서는 화려한 걸 기대하시면 안되는 건 아시죠?ㅋ)

또는 공대 적성이 맞으시다면, 전화기 -> 변리사(또는 로스쿨) 테크 타시는 길도 있어요.
사촌 한명이 이 테크를 탔는데 시험 공부 2년째에 변리사 합격해서 외제차 굴리면서 잘 살고 있습니다.
변호사는 변리사 등록만 하면 자동으로 변리사 자격을 얻게 됩니다.
근데 보통 문과 춣신 변호사들은 라이센스가 있어도 기술특허문제를 다루는 변리사 업무를 못 다룹니다.
그래서 변리사업무는 이공계 출신이 독점하다시피 하죠.
요즘은 기업 경영도 이공계 출신이 유리한데 이공계 나와 로스쿨 졸업하고 변호사 되면 변리사 일만 해도 문과 출신 변호사보다 훨씬 낫습니다.

2015/12/28 IMIN: 171612 IP: 121.♡.95.125 MS: 2007

아..변리사가 될 수 있으면 저한텐 의사보다도 더 좋을까요?

그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2015/12/28 IMIN: 494504 IP: 175.♡.210.57 MS: 2014

고시공부는 웬만한 의지로 하기 힘들어요.. 하고싶은 거 있으시면, 그 쪽으로 하시는게 후회도 안남고 고시하면서 자괴감도 안듦

2015/12/28 IMIN: 389855 IP: 210.♡.74.205 MS: 0000

연대 전화기라고 괜찮은 기업 취직할 수 있다 생각하는 건 아니라고 봄. 주위에 연대 전화기 꽤 있는데 취업하기 힘들어요. 선배들 말로는 들어간들 버티는 것도 힘들다고 하네요.

2015/12/28 IMIN: 389855 IP: 210.♡.74.205 MS: 0000

?? 연대 전화기가 취업하기 힘들어요???

2015/12/28 IMIN: 632499 IP: 211.♡.37.69 MS: 0000

요즘 취업 다 힘듦

2015/12/28 IMIN: 389855 IP: 210.♡.74.205 MS: 0000

들어간들 버티는 게 힘든건 맞지만, 취업은 잘 하지 않나요? 재학 4년 내내 놀지 않았다면 취업 자체는 잘 할텐데..

2015/12/28 IMIN: 622479 IP: 118.♡.17.29 MS: 2015

4년 내내 공부만 하시면 다를 수 있겠네요~

2015/12/28 IMIN: 389855 IP: 210.♡.74.205 MS: 0000

대학생이세요?

2015/12/28 IMIN: 632499 IP: 211.♡.37.69 MS: 0000

2015/12/28 IMIN: 389855 IP: 210.♡.74.205 MS: 0000

의대 자퇴한 사촌 말 참고하심이..

2015/12/28 IMIN: 9274 IP: 175.♡.51.171 MS: 2003

유급 당했을 때의 가족의 반응때문에 마음이..너무 힘들었따고 합니다. 몸이 힘든건 크게 중요치 않았대요.

다행히 저희 부모님은 제가 유급당한다 해도 괜찮으시겠지만,

마음이 힘들 일이야 얼마든지 더 있을 수 있죠.

2015/12/28 IMIN: 494504 IP: 175.♡.210.57 MS: 2014

25dlgil3
0

저랑 완전 같은 고민중이시네요ㅠㅠ 저는 경희대치vs 화학과가서 약대vs 화공가서 취업vs 지방의대 였는데 저도 잠 정말 많고 그렇게 죽어라 공부할 자신도없고요(체력적으로.. 여자라 아무래도ㅠㅠ) 그리고 대기업은 나중에 결혼해서 일할것까지 생각하면 전문직이랑은 비교가 안될것같아서 일단 맨뒤에 둘은 제꼈고 경희대 치대랑 약대중에 고민중이에요ㅠㅠ 근데 점점 치대쪽으로 마음이 기우네요ㅠㅠ

2015/12/28 IMIN: 526499 IP: 182.♡.238.142 MS: 0000

약대가려면 한번 더 시험쳐야되니까 또 부담이겠죠..
하..같은 고민중이시네요..ㅜㅜ

2015/12/28 IMIN: 494504 IP: 175.♡.210.57 MS: 2014

경희치랑 약대를 고민한다구요? ...

2015/12/29 IMIN: 635262 IP: 39.♡.147.72 MS: 2015

45NYPD
0

약대나와서 의치전가는사람도있는데...

2015/12/29 IMIN: 347582 IP: 124.♡.234.201 MS: 2010

제 친한 친구가 경희치인데 등록금이 전국 대학교에서 고대의대 다음으로 2번째로 비싸다 하더라구요. 그친구는 엄마가 지방에서 꽤 잘 되는 치과해서 치대 선택했는데.. 사실 치과가 특히 개원상황이 안 좋고 부모님이 치과하는 거 아니면 현실적으로 좀 힘들지 않을까요. 학교 다니는 것부터 돈이 겁나게 깨집니다. 이게 시니컬하게 들릴지 몰라도 현실이 그렇게 핑크빛은 아니더라고요. 의사자격증만 있으면 다른 쪽으로라도 충분히 쓰임 받을 수 있으니... 현실적으로는 의대가 훨씬 좋아보이네요. 일본만 봐도 치대가 망했잖아요. 물론 먹고 살만 하겠지만 치과의사 힘든 직업인거 저희 어머니 보면서 자주 느낍니다. 의대를 가실 수 있고 치대에 대해서 별다른 꿈이 없으시면 의대 가시는게 무난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손 재주가 좀 좋다고 해서 치과공부가 잘 맞거나 그런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의대가 공부량도 많고 질문자님이 걱정하는 부분이 무엇인지는 대충 알겠는데 그 자격증이라는거. 생각보다 정말 무섭습니다. 대학다니면서 좀 힘들더라도 나중에 그 고생에 대한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순간이 올 거에요. 선택은 님이 하시는 거지만 제 의견은 의대 치대 중에서는 의대가 더 좋을 듯 싶어요.

2015/12/28 IMIN: 593175 IP: 175.♡.26.89 MS: 0000

저도 사실 의대냐 치대냐만 놓고 보면 의대입니다. 다만 인서울메리트를 버리기가 쉽지 않군요

2015/12/28 IMIN: 494504 IP: 175.♡.210.57 MS: 2014

45NYPD
1

치대 개원가 이제 본4되는 저도 전혀 모르지만 최소한 의대보다 훨씬 안좋진 않습니다. 의대 내에 치과보다 개원 힘들거나 개원가 상황 안좋은 과는 꽤 많지만요
일본치과처럼은 안될겁니다. 거긴 인구수 대비 치과의사수부터 달라요.
손재주 있으면 치대 공부(실습 과목들)는 훨씬 수월해집니다.
작성자분 사업자 마인드는 없다고 했는데 이제 수능 끝난 수험생이 누가 사업자 마인드가 있겠어요 ㅋㅋ 걱정마세요 그건

2015/12/29 IMIN: 347582 IP: 124.♡.234.201 MS: 2010

사업자마인드가.. 집안 대대로..ㅜ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
개원말고 다른 루트는 없나요?
교수나 페이닥이나..의대에 비해서 많이 약한가요?

2015/12/29 IMIN: 494504 IP: 175.♡.210.57 MS: 2014

45NYPD
0

페이시장은 작을 수 밖에없어요. 교수는 의대에 비해 약하지 않아요. 하고 싶으면 할 수 있음

2015/12/29 IMIN: 347582 IP: 124.♡.234.201 MS: 2010

개인적으로 이건 인설치대인 것 같네요... 그 다음이 지방의대요. 속물적으로 말해서 님이 의사가 되시면 생애소득 및 배우자 수준이 달라져요.

2015/12/28 IMIN: 298840 IP: 182.♡.45.83 MS: 2009

인서울메리트때문에 치대가 정말 끌리지만 치대와 의대는 또 다른 상황이니까요..
사실 얼마나 다른지는 잘 모르겠네요. 사실 개업하면 되지만 전 개업이 부담스럽습니다.

2015/12/28 IMIN: 494504 IP: 175.♡.210.57 MS: 2014

삼룡의면 닥1이고 삼룡의 아래면 2요

2015/12/29 IMIN: 634782 IP: 61.♡.137.14 MS: 0000

음..삼룡의애매한데 ㅋㅋ 답변 감사 ㅎ

2015/12/29 IMIN: 494504 IP: 175.♡.210.57 MS: 2014

개인적으로 의치한거르고 약대 교대 갈까..하는 고민 하시는분 이해가안가네요. 의외로 이런분들 꽤 자주보는듯

2015/12/29 IMIN: 635262 IP: 39.♡.147.72 MS: 2015

왜 이해가 안되는데요?

2015/12/29 IMIN: 494504 IP: 175.♡.210.57 MS: 2014

사회적 위신이나 부로는 의치>약교겠지만 일의 강도는 의치가 쎄보이거든요..편한거 좋아하는 성격이라면 고민할만하다 생각해요

2015/12/29 IMIN: 494504 IP: 175.♡.210.57 MS: 2014

25dlgil3
1

저두 편한거좋아하는성격이라서 의대공부량도 부담스럽고 치대도 개원문제도 걱정스럽고 그래서 약대랑 고민되는건데 다들 닥의치대 이러신분들이 대부분인듯..

2015/12/30 IMIN: 526499 IP: 182.♡.238.142 MS: 0000

그니까요..게다가 의치대가 지방에 있으면 인서울라이프도 포기해야되는건데 이거도 우리한테 크게 느껴지죠..
거기다가 의치대가도 지금처럼 돈번다는 보장이 없음. 애초부터 닥의치대라고 말하는 사람은 의치대가서 성공한 케이스만 보고, 혹은 옛날의 화려했던 의사들만 보고 지금 의치대가면 무조건 그렇게 돈 많이 벌고 안정적인 생활을 하는줄 아는거죠.
결국 지방의대를 택했지만 아직도 마음에 미련이 남는군요..

2015/12/30 IMIN: 494504 IP: 175.♡.210.57 MS: 2014

25dlgil3
1

ㅠㅠ저도 정말 공감해요.. 저랑 완전같은생각을 하고계신것같아요ㅜㅜㅜ 저는 경희대치대랑 약대생각해서 연대화학과이렇게썻네요.. 아직도 두개다붙으면 어디로가야할지ㅜㅜ 충분히 고민 많이하시고 한 선택일테니 잘한선택일거에요!! 의대가셔서 20대는 좀 힘들더래도 30대이후는 충분한소득이 보장되니깐요 ㅋㅋ 그리고 의사라는 타이틀 하나만으로 사람들에게 존경받는 직업이기도하구요ㅎㅎ 의대가서 열공하셔서 좋은 의사선생님되세요~!!

2015/12/30 IMIN: 526499 IP: 182.♡.238.142 MS: 0000

#치대
 공지 77Operatorsicon운영자 2011/07/11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3/29 17:28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3/28 10:03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3/24 16:47
 공지
#자유게시판 #이주심사 #공지   제111차 에피/센츄리온 심사 결과 (17년 02월) 13605 10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3/09 14:13
 공지 59Operatorsicon비둘기관리자 02/24 19:19
2613249 35Managersicon디바는디를보지 03/30 00:03
2612996 17루키루키 03/29 20:29
2612987 25Phantom 03/29 20:20
2612684 35 03/29 02:26
2612641 19PiVyCs1StKBuwh 03/29 01:00
2612441 11gggghhhh 03/28 23:23
2611413 1QUAYtled7xpk8v 03/27 15:42
2611410 28큰지 03/27 15:19
2611232
#치대  수학 머하죠? 312 4
42의대생3 03/27 01:22
2610668 3 03/26 18:50
2610357 31Sheepp 03/26 13:17
2610287 20스페셜원 03/26 11:55
2609941 57Akaodkd 03/26 00:29
2609212 12전남대의예과18학번 03/25 12:17
2608893 9수학은 기본 소양 03/25 00:23
2608782 57Akaodkd 03/24 23:44
2608733 16코쁜코쁜 03/24 23:29
2608367
#치대  3월 대성 정답률 716 3
10에레스 03/24 19:42
2607288 57Akaodkd 03/23 14:25
2607285 57Akaodkd 03/23 14:20
2607242 26ㄹㄷㅎㅌ 03/23 12:35
2606635 57Akaodkd 03/22 17:52
2606604 14Stan 03/22 16:55
2606601 18필구 03/22 16:53
2606527 42의대생3 03/22 13:38
2606493 17Xix 03/22 11:08
2606151 37마기아나 03/21 23:36
2606017 42의대생3 03/21 22:24
2605801 17Xix 03/21 17:07
2605786 57Akaodkd 03/21 16:33
2605781 13성균관대저격수 03/21 16:18
2605436 7Ottau 03/21 00:04
2605220 21호놀룰루 03/20 22:15
2604485 43S2yh♡♡♡ 03/20 00:14
2604292 26cnu medical 03/19 22:45
2603675 35커피엔도넛 03/19 11:50
2603672
#치대  이띵학 커리.. 587 4
9수학은 기본 소양 03/19 11:47
2603008 31정보수정00 03/18 21:16
2602914 21Epi-orbisersicon치즈 아깽이 03/18 19:14
2602865 57고마워요 03/18 18:24
2602619 20영재선배 03/18 12:24
2602356
#치대  문과 원광치가 579 10
36의미 03/18 00:12
2601983 33g.o.a.t 03/17 17:26
2601704 36다크암흑천재짱 03/17 00:35
2599232 22염재호 03/13 22:49
2598217 25자유지기 03/12 19:24
2597199 10에레스 03/11 19:21
2596996 23사자찡 03/11 14:28
2596184 8일일오 03/10 19:46
2595849
#치대  의치한 논술 370 1
17고고씽고고씽고고씽 03/10 12:07
2595704 8일일오 03/10 10:39
2595266 40코박스 03/09 22:37
2594656 28이거 왜 이러십니까? 03/09 13:52
2594620 8일일오 03/09 12:29
2593938 10두고봐아ㅏ아아라 03/08 17:33
2593860 59Managersicon쩝쩝접 03/08 14:07
2593850 26크롬 03/08 13:40
2593716 15 03/08 02:28
2593084 26수학생물 03/07 15:57
2592818 31개념정립!생수태크닉 03/07 00:49
2592014 37Epi-orbisersicon너에게나를보낸다 03/06 03:58
2591395 12양주시 03/05 19:41
2591330
#치대  단대 치대 과탐 398 1
15Asd약약 03/05 18:39
2591129
#치대  정시 치대 1282 13
14경치18 03/05 14:51
2591102 17호랑이 03/05 14:18
2591084 61고속성장 03/05 13:56
2590987 15푸른사다리 03/05 12:02
2590926 6Vafm2wQq6sHJ9S 03/05 06:54
2590397 58이과꿀꿀이☆ 03/04 22:00
2590015 16fvuHR8SGioc5k7 03/04 14:58
2589971 28AydtLV7Pi6Dkg5 03/04 13:45
2589950
#치대  의대 전망 1790 21
28좋은기억 03/04 13:19
2589707 13잉여의정석 03/04 01:29
2589141 14Lucid 03/03 17:47
2588735 19PiVyCs1StKBuwh 03/03 00:03
오르비 게시판 및 회원 관리법(Horus Code)<
4월 학평 후, 고3에게 꼭! 필요한 전략 &lt;4월 학평 풀서비스&gt;내 점수로 지원 가능한 대학이 궁금하다면?목표 대학 설정이 어렵다면?N수생과 경쟁하는 수능을 체감하고 싶다면?<p styl
4월 2일까지만!&nbsp;#메가스터디 신규 가입하면&nbsp;&hearts; 던킨도너츠 &amp; 플래너 &amp; 교재 &amp; <spa
<br class="Apple-interch
본 제111차 심사는 2017년 2월에 접수된 신청에 대한 결과입니다.심사 신청은&nbsp;1) Epi : http://orbi.kr/core/market?v=epioptimus2) Centurion : http://orbi.kr/core/market?v=centurion에서 해주시면 됩니다.3월 31일까지 신청하시면 (3월 전체 신청 건에 대해) 보통 4월 10~15일 정도에 처리됩니다.E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알림 화면으로 들어갑니다.&nbsp;iOS 10 부터는 홈 화면에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를 하면 왼쪽에 있는 알림 영역이 나오죵맨 밑에 있는 &quot;편집&quot; 을 누르면&quot;오르비&quot; 위젯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최신버전 앱르비가 깔려있어야 하겠죵
혹시 수시거르고 정시 올인하시는 분 계세여?
나이는96년생이고 지방사립의치대 홈페이지 드가서 수시모집요강 보고 있는데 교과전형에 비교내신 적용 년도가 안적혀있더라고요 그런경우는 비교내신 적용 안하는 건가요?교과전형에서 비교내신은 없는건가요? 보통 삼수까지는 자기내신쓸수 있던데 사수는 쓸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제가 어디서 한의대 본과 3학년때인가?과를 나눈다고 얼핏 들었는데 맞나요??
알러뷰 성공해소 나눈다 쉬파
서울대 연대가 교수되기가 조금더 쉽다고 들었는데 설연출신의사가 교수되기가 구체적으로 얼마나 어렵나요?
영어 절대평가가 되면, 의치한처럼 최상위권 학생들은 대부분 90점을 넘을텐데,,그럼 상대적으로 합격점수도 높아지겠죠..이번 17학년도 수능을 예로든다면,380점이 합격점이었다면 18학년도가 전과목 비슷한 난이도라고 할시에 합격점수대가 어느정도까지 상승할까요??385점까지는 상승할까요?
안녕하세요 지금 천안에 있는 한기대 재학중인 학생입니다.저 제 자신한테 떳떳할 정도로 17수능을 열심히 준비했고 정말 치열하게 공부했는데 성적은 그것을 증명해주지 않네요...지금 다니고 있는 학교에 만족을 하지 못해서 많이 고민입니다수험생때 한석원 선생님의 말씀
하러왔어요 ㅋ
과외하면서 기출 진짜 많이 풀었습니다.다시 기출킬러 풀까요?&nbsp;아니면 마약같은 킬러문제집을 풀까요?
안녕하세요~우선 제소개부터할께요~저는 건양대의대 휴학중이고,서울권의대 갈려고 올해공부중입니다.나이는 30대이고요~저는 경성큰마을아파트에 과외방을 운영하고 있어서, 거기서 방하나 독서실처럼 꾸며 공부중입니다.혼자하는것보다 같이공부하는것이 나을거라생각되서
치대 본1입니다진짜 조........오...........ㄴ.........나 힘들어요의대는 우리보다 더힘들대요보통 의대가 치대보다 힘든대신 더 나은 대우를 받는다고 하잖아요?그래도 전 치대할래요 지금하는거도 너무지쳐요&nbsp;ㅠㅠ의대건 치대건 진짜 잘생각하세요 진짜힘들어요
안녕하세요 올해 수능을 망쳐서 원하는 대학을 가지못한 98년생입니다. 군대에서 공부를 하고 전역 후 1년 정도 더해서 24살에 의대 또는 치대 입학하면 늦는 편이겠죠? 불이익도 물론 있겠죠? &nbsp;이런 경우가 종종 있나요?
어떤 카페에서자기가 찢어지게 가난한 건 아닌데저소득층이라 ( 가족 4인 월 총 수입 350)정시합격해도 갈 수 없냐는데국립이라 장학금 혜택도 많고 못가는건 말이 안되지않나요?&nbsp;정말 피죽먹고 사는 게 아니라면..? 인터넷에 글 쓸 정도면 ..&nbsp;
1.일반의 졸업후 공보의&nbsp;장점 공보의라 출퇴근자유와 주5일제근무단점 어느지역으로 배치받을지모르고(울릉도배치경우도 있다고 함) 전역하면 3년후배들과 수업2.전문의 따고 군의관장점 일반적인 테크트리로 공보의보다 1개월 빠른전역단점 군대에서 37개월을..3.
고2 치대 희망하는 학생인데요&nbsp;현재 미적2 수학과외로 진도나가면서 시발점으로 복습하고있고 뉴런은 여름방학때 복습용으로 들을까했는데 과외수업하고서 뉴런으로 복습하는건 어떨까해서요 옯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한 문장으로 말해준다면요? 자기의 느낌
1.7~1.8대 교과전형 치대갈수있는 대학어디인가요??학교에서 치대교과넣으라해서...
전국 1위..님들에게 서울대 의대란 ?
1 전국 최고 극소수들끼리&nbsp;경쟁2 과탐 2과목을 하나 선택해야한다는 어려움3 또 뭐가 있는건가요 ??&nbsp;
졸업하신 선배님들 중 1/3 이상이 교수로 활동 중이심. 개원 88 교원 103 봉직의 86이니 펠로우 제외하고도 1/3은 충분히 넘을 것 같네요.
경제적으로는 후자가 더 안전하겠죠?
안녕하세요 전 문과 서성한중 한곳에 재학하다 1학년 마치고 현재 입대때문에 휴학한 학생입니다. 입대는 올해 8월~10월 예정입니다.(공군)군대에서 복무하면서 공부하여 2020수능에서 의치대를 목표로 공부를 시작하고 있긴한데..수학공부법에 대해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의사가 되는 대학 (이하 &#39;의대&#39;)에는의대라는 큰 범위가 있고, 치대, 한의대 등이 있는 것으로 압니다.예전부터 궁금했었는데,치대는 의대 안에 두지 않고, 따로 치과대학이라는 대학이 붙는건가요?여러가지 생각이 듭니다.치대가 있다면, 더 큰 범위인 내과,외과대학도 있어야 되는거 아닌가요?치과대학은 왜 별도 설치되었는지 궁금합니다.
올해는 국수탐 어느정도 받아야 경북대나 전북대 치대 합격할까여???
저는 문과로 인문계 학교를 나왔습니다.나이로는 3수의 나이고요.수능은 당연히 이과로 치루어서 이과최저를 맞추면의대 이과 교과로 쓸 수 있는건가요? 아니면 과학이나 수학 이수단위가 부족해서 안되는 건가요??(공통과학 1학년 1,2학기에 1등급이고 2학년 생물 한학기, 지구과학 한학기 씩 해서 1등급입니다.3학년은 과학이수가 없네요...)
ㅈㄱㄴ
다시궁금하려고 하는데 지방치대는 어떠나여??
그저 그런 인문계 일반고 문과 나왔고요. 국수영사탐 순서로 현역 16수능은 13222 나왔습니다.17수능은 문과로 31111 나와서 현재 괜찮은 대학교 다니고 있고요.&nbsp;그런데 의대를 가고 싶다는 마음이 계속 들어요.문제는 이과수학을 한번도 본 적이 없고 삼각함수 파
석사말고 학부생으로요.
첫손님받을때 기분이어때요?? 많이떨리셨나요?예전부터 항상궁금하던건데...ㅋㅋㅋ
문과로 독학재수를 했고 나름 만족할만한 대학에 재학중입니다. 입시가 끝났다는 기쁨, 새내기로서의 들뜸이 서서히 가라앉을 만한 3월 말이 되니까 이런저런 생각이 많이드네요. 무엇보다도 문과로서 생각했던 저의 미래가 생각처럼 그려지지 않는다는 점이 많이 힘드네요.
ㅋㅋ 없겠져?
받아들이는걸 잘해야됨.난 삼수까지나 했는데 그 이유가 좋은 선생님들의 문제풀이법을 받아들이지 않고 나 혼자 내 방법을 믿고 거만떨어서 그럼.난 중학교때 kmo상도 받고 물2까지 공부함. 내신이 갮이라서 과고는 떨어졌는데 아무튼ㅇㅇ이 정도 되니깐 수학물리같은건 공부
의대간거 ㄹㅇ 개이득?
노트북 정품윈도우 말고 다른걸로 까는 방법 있나요
부끄럽지만 치대 목표로 공부하는 고2 학생인데요이명학 선생님 강의를 들으려하는데 뭘해야될지 모르겠어서ㅠ 이번 3월 모의고사 고3영어 98인데 이번시험이 좀 쉬웠던것같기도해서 이걸 판단기준으로 쓰기가 애매한것랕네요나름 지역에서 잘가르치는 학원에서 초3부터 영어를해서 너무 기초수업은 안들어도될것같은데 신택스 알고리즘 리앤로중에 뭐가 좋은 선택일까요?&nbsp;
미필95이고 제가 옛날에 외국에서 살아가지고생일은 빠른인데요/.치대 한의대 중 한 곳 다니는중인데무휴학으로 반수 한번
전과 반수 사실상 가능성 없나요?상경계 문과인데 요즘 진로에 너무 회의감이 드네요...의치한으로 갈아타려면 휴학하고 최소 몇년 투자해야 할까요 ㅠ
치대는 학과 특성상 무조건 발치 경험이 있어야 졸업장이 나옴. 따라서 치대생들은 가족이나 친척들을 비롯한 주변 지인들의 이를 뽑아야 하는 상황인데문제는 치대를 졸업하지 않고 전문의 과정을 밟지도 않은 대학생에게 어떤 정신나간 사람이 본인의 발치를 흔쾌히 맡기겠
한의대생입니다반수고민을 몇달째 하고있습니다.지금 학교생활 자체는 너무즐겁게 하고있는데과연 이게 제 진로가 맞을지 모르겠습니다.의대욕심은 없습니다만 인서울라이프랑 치대욕심은 조금 있네요 ㅜㅜ이미 재수해서 한의대를 왔습니다.&nbsp;그래서 만족하고 다니고
라인이 대략 설경제~경영 정도인가요?붙고도 설대빠지는것때문에 추합으로 가죠?
오르비 분들도 ....수학가형 실모풀때.... 문제 않좋거나 ..포인트가 안맞으면 교육과정 내용이라도 거르시나요??? .어떤 문제를 거르시는 지 궁금합니다...ㅠㅠㅠㅠ
질문받는다던데 왜 질문이 없느냐는 질문도 받습니다.
혹시 의대중에 과학 안보고 수학만 논술보는학교 어디어디있나요 알려주세요정상적인 글은 오랜만이네요
미2랑 기백 우진샘 씨발점 인강 들으면서 교과서 보고, 쎈 b스텝까지 풀기 이렇게 하는데 꼬박 한달 걸렸네요 ㅠㅠ이제 뉴런 들으려 하는데, 복습도 해야되잖아여?복습은 미2랑 기백 쎈 1회독 한번 더 하고, 바이블 1회독씩 돌리고 돌리는 중에 틀렸던 문제는 3번씩 풀어보고 다 끝나면 기출문제로 들어가려 하는데 괜찮을까요?
궁금합니다.
정확히 무엇때문에저렇게된지 모르겠네요,,,
의치한 학교중에 서울 주요 대학에서 하는 것 처럼 내신 덜 감점 하는 곳 없나요?? 한 5-6 정도 나올 것같은데 .. 삼수생이라 비교 내신 적용되는 곳도 일부 있을 것같긴하고요.&nbsp;어떤분이 내신 5등급 논술 준비한다고 하셨는데 다른분께서 만점 맞아야 된다고 하신거보고 되게 쫄리네요 ㅜ
보통 수능점수가나오면입결따라가거나 자기진로따라가던데이게맞다고보시나요?의치한도마찬가지고요
이과 평백 97이면 전국에서 몇등정도 하는 건가요?사촌동생이 이과 평백 97 정도 나왔다던데이정도면 대충 전국에서 몇등인가요? (이과 수학 응시자 중에서 몇등?)지금 대학은 의치대 중 한곳 가긴 갔던데요.대충 몇등 정도라는 건 알거 같긴한데정확하게는 모르겠으니 도움 요청함.
뇌영상 임상연구로&nbsp;&#39;침&#39;&nbsp;<span style="font-size: 14pt; mso-fareast-f
왜그런지궁금하네요Qol상으론 한의사가좋다던데,,
치대 입결이랑 입결 순위로 봤을때 제일 낮은 학교 좀 알려주세요
지역인재 50퍼이상이면수도권 사람에게는 역차별 수준도 뛰어넘는그냥 폭탄인데서울촌놈이나 경기도사람인게 뭔 죄라고무슨 강자라는 딱지를 붙이고입시불이익을 주는건지 모르겠음...교육격차라면 수도권 내에서도사회적 약자들이 충분히 넘치는데...(아니 수도권/지방 격차 해소도 좀 상식적인 범위에서 해야지...)지역인재 50퍼이상 정책같은거 내세우고<p
어떻게 생각하나요저는 교육부 왜 저러는지 이해가 안가는데
쌩사수생은 아니지만 나이로는 사수생입니다ㅎㅎ....이대 사범대 다니다가 1학년 마치고 휴학하고 &nbsp;많은걸 경험해보고 싶어서 배낭여행다니고 일하고 그랬습니다.&nbsp;근데 다시 공부를 시작해보고 싶어서 자퇴해버리고 다시 준비하는데 다시 공부하려니까 너
고3 초에 3~5등급이었다가 수능날 대박나서 서울대가신분도 있으시겠죠??
밸런스 ㅆㅅㅌㅊ
그냥 잠이 안와서 쓰는 글입니다.&nbsp;딱히 어느편의 저격하는 글이 아님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그냥 누워 있는데 갑자기 의문이 드네요. 왜 한의대를 나와야만 한의사 시험을 볼 자격이 주어지고, 의대를 나와야만 의사 시험을 볼 자격이 주어지는 것일까요?...비슷하
의&gt;&gt;치&gt;&gt;서울공&gt;카=포&gt;연공전화기=고공전화기=한의&gt;&gt;한양공&gt;수의&gt;헤이공&gt;성공 1,5,10년뒤는 어떻게 바뀔가요?
1과목 반영이에요 2과목 반영이에요??
정시로 연대치대 경희대치대 단국대치대 가려면 몇퍼 정도 떠야할까요..? 96퍼 면 추합으로도갈수있나요??ㅠㅠ 찾아봤는데 잘 모르겠어서요ㅠㅠ
치대나 의대 학생부 종합에서는 교과의 비율이 어느정도 되나요? 내신이 거의 올1인 학생이 치대를 지원했는데 희망 진로도 선생님으로 되어있다 했을 때 대부분의 활동이 교대에 맞춰져있고 치대에 대한 활동이 거의 없으면 이 학생은 치대 최저를 맞추더라도 합격가능성이 별로 없나요???
언제나 그렇듯이 노란색칸에 원점수 입력하면 뭔가 바뀜p.s) 금년 수능이 작년과 동일한 양상으로 출제되었을 경우를 가정p.s) 영어 절대평가와 함께 각 학교별 1711때 반영비율 변경사항 등을 반영하였으므로, 1611 대학별 누백과 1711 대학별 누백은 수험생별로 유불리가 있음(ex. 탐구영역 비중을 높인 학교의 경우 탐구점수가 좋지 않다면 1711누백이 영어 절평과 별도로 불리한 요인)
&nbsp;예비고1인데요 제가 의치한수를 정말 가고싶거든요..근데 아직 1학년때부터 저런곳을 바라볼만큼 잘하질않아서 질문드립니다..애초에 수시에서 진로나 희망학과를 전기전자쪽으로맞추고 만약 3년후에 정시를 잘 보게 된다면 저곳을 노려볼려고 하는데요..그냥 1학년때부터 저길 수시로 노리고 스펙을 쌓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물리쪽으로 스펙쌓다가 정시로 가는게 좋을까요..+요즘 의치한수 정시수시 비율좀 알려주세요ㅠ
23 여자인데요2017 수능 81 92 97 41 47 생1 지1의치대 너무 가고싶었는데 못갔구 교대 들어갔는데요..우선 아이들 그다지 좋아하지 않기도 하구 의치대 꿈이 너무 간절하네요..나이가 제일 걱정됩니다교대 학고 휴학하고 수능공부 하는거 어떤가요ㅠㅠ?무휴학반수는 뭣도 안될거같은데 나이때문에 고민이네요정말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평범한 고딩같은데.. 부모님이 롤렉스 사주셨다네요... (시계관련그룹인지라 주작은 절대 아닐듯)금수저래도... 흐으으음다른분들은 우찌생각하심
수술 위주라 괜찮겠죠?검진쪽은 타격 받는건가요?그러면 치과의사 수요도 꽤 감소하겠네요?
목표로 하던 학교에 가도 애교심이 안 생김 ㄹㅇ인서울가도 전체 과 애들이랑 오티하고 응원하다보면 별 생각도 안 들고 학교 캠퍼스도 뭐...그냥저냥...
http://m.blog.naver.com/ipudo/220718960158읽어 보니까 무섭네요.. 정말 우리 세대안에 이렇게까지 의사가 몰락할까요?
다음주에 학교행사때문에 교수님들이랑 선배들 앞에서 장기자랑 해야되는데 교수님들 취향을 모르겠네요;;저희조는 트로트하기로 했는데 꿀팁 전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쩔 수 없이 맺어지게 되어있어!!
sky의대 예과때 학점 4.0넘을려면 공부 어느정도로 해줘야하나요? 넘기 어려운 편인가요?sky의대라고 붙인이유는 다른 지방의대와달리 sky는 의대와 타과간의 실력차가 별로안나서 학점따기가 어려울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입니다.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