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고대
아........고민개고민
#연고대 #고대문과
  • 37안정환
  • 작성일 11-01-30 21:39
  • IMIN 299244
  • MS 0000
  • 조회수 1,580
http://orbi.kr/000734732

http://orbi.kr/000734732

이글을 내twitter로 보냅니다 이글을 facebook으로 보냅니다
미치겠네요
고려대 경영이랑 경찰대랑 고민하고있는 일인입니다.

사실 이런걸로만 판단하기에는 너무 힘든부분이 있어 글을 올립니다.
정말 그동안 경찰대 고경 두곳의 장점단점 여러군데 조사해보고 생각해봤지만요,
그냥 객관적인 장점단점만으로는 두곳을 도저히 판단할수 없는것이,.......

그냥 쉽게말하자면 경찰대의 이런장점이 있다면 고려대경영의 단점이랑 경찰대의 저런장점이없는거고, ......... 또 반대로 고경의 이런장점이있다면 경찰대의 단점은 고경의 그런장점이 없는거고.. 뭐 말장난같이들리실진 모르겠지만 그만큼 두곳 모두 너무 좋은곳이고, 단순히 장점단점만으로는 뭐 동전던지기로하는게 나을것같네요.

둘중에 어디가요? 이렇게 단순하게 묻는다면 여기 오르비언들은 그냥 '내가 하고싶은거 하세요, 이건적성문제아닌가'
이런식으로 말하시던데요.

결국 제가 님들말처럼요, 적성을 따르고, 제가 하고싶은대로 가려면 전 닥치고 고경입니다. 전 수리쪽을 원래 좋아했고 주력과목이었고, 늘 경영학을 하고싶었구요, 경제경영에 관심도 많구요. 고등학교시절에 ap거시미시도 따고 뭐 경제경시도나가고 경제신문도 많이 읽고 했거든요. (물론 수시준비하는 차원에서 한거기도하지만.._)
또 늘 제 꿈은 펀드매니저였습니다. 진짜 인재되가지고 월스트리트같은데 다니면서 죽이는차타고 양복입고 돈많이벌고 이러는게 좀 어린애같지만 제 꿈이었습니다. (뭐 솔직히 저런꿈가지는 제가 이상한건가요? .. 자본주의사회에서 저런거 쫓는거는 어쩌면 어느정도는 당연하지않나요_)

그런데 부모님께서 제 이런꿈 가치없다고 하십니다. 현실성도 없다네요. 주변에 금융권다니는 사람들 얘기 막 들려주면서 그사람들 스트레스받고 행복하지 못하는 얘기 이런거 계속 하시면서.

그리고 전 어느정도는 일반대학의 재밌는 생활도 하고싶거든요. 여태껏 학생으로서 못해본 생활들 누리고싶은건 당연하잖습니까. 비록 한때라고 해서 그런생활해볼때가 이때뿐이 없다면 평생 그런거 못하고 경찰조직에 묻혀살고싶진않거든요. 하지만 부모님께서는 이런류의 근거는 아예 개무시해버리거든요. 50살 사회물다먹은 분들 입장에서는 아무것도 아닌것처럼 보일수 있지만 7년동안 학창시절보내고 이제좀 풀어질만한 입장인 저로서는 맘껏 누비지 못하고 다시 경대에 메인다는게 좋지많은 않습니다.

아 어떻게해야하나요 ㅠㅠ

고경쓴 저로서는 한자리라도 빠져주기를 바라고 있지만.......ㅠㅠㅠ

저희들이 간섭할 문제는 아닌거 같네요

2011/01/30 IMIN: 363700 IP: 59.♡.91.212 MS: 0000

고경쓴 저로서는 한자리라도 빠져주기를 바라고 있지만.......ㅠㅠㅠ

저희들이 간섭할 문제는 아닌거 같네요

2011/01/30 IMIN: 363700 IP: 59.♡.91.212 MS: 0000

* 비밀글 입니다.

2011/01/30 IMIN: 302853 IP: 121.♡.51.240 MS: 

30aioue
1

고경이 직업선택의 폭은 다양하지만 결국엔 마찬가지로 한가지를 택해야한다는것을 고려해보세여 그게 님이생각하는 경찰대의가치보다 낫다고판단되면 고경가시는거죠

당장보다 미래를 바라보고 선택하는것도 중요합니다.

2011/01/30 IMIN: 366424 IP: 124.♡.109.165 MS: 0000

44얼방
1

부모님이 원하는 것보단 자신이 원하는 것을 택해야 나중에 후회를 안 하지 않을까요

2011/01/30 IMIN: 314199 IP: 121.♡.225.41 MS: 0000

경찰대!

2011/01/30 IMIN: 358645 IP: 218.♡.248.35 MS: 0000

그러면 고경 오세요

2011/01/30 IMIN: 330856 IP: 220.♡.161.52 MS: 0000

26fragit
1

고민되겟지만 저라면 경찰대갈듯....
경찰대는 일단 보장된 삶이니까 고생은 하더라도...ㅎㅎ
그리고 경찰대가도 진로 넓다고 하더라구요...
좋은선택하시길^^

2011/01/30 IMIN: 355897 IP: 59.♡.218.141 MS: 0000

제친구도 고경 설사과 붙었는데
경찰대 갔거든요

거기서 일반대학 학생들 못지않게
나름 즐겁게 생활하는거 같아요
방학도 기니까 방학땐 쭉 놀고...

단점은
머리짧은거 ㅋㅋㅋㅋ

2011/01/30 IMIN: 272708 IP: 211.♡.32.120 MS: 2008

고경!!!

2011/01/30 IMIN: 329960 IP: 175.♡.215.234 MS: 0000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1/01/30 IMIN: 254327 IP: 183.♡.18.19 MS: 2008

하고싶으신게 경영쪽인데 뭘 망설이세요 적성이 없다면 경찰대 추천하지만

저렇게 적성이 고경쪽이신데 그냥 고경가셔야 후회가 없으시죠

일 힘든것도 하기싫은 일하는사람들이 그러는 거지 님같은경우는 힘들어도 행복할듯해요

2011/01/30 IMIN: 326890 IP: 175.♡.24.25 MS: 0000

만약 님 말대로 님이 경영쪽 적성이면 고경아닌가요?
제가 보기엔 님 적성은 100% 경영은 아닌거 같네요..
정말 님께서 본인적성을 100%경영이라고 확신하신다면 망설이실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망설이시는 모습을 보니 경영쪽으로 갔을때 미래에 대한 불확신이 있으신듯한데....(본인스스로가) 그렇다면 경찰대가 괜찮을 듯 합니다.

2011/01/30 IMIN: 306472 IP: 218.♡.58.35 MS: 0000

49LogicQ
1

전 경찰대가 더끌리는데

님이 경영학하고싶으시고 막 ap도따시고했고 관심이그쪽이있으시면
당연히 고경가야죠..

2011/01/30 IMIN: 355054 IP: 183.♡.92.226 MS: 0000

적성이 경영이라면 당연히 고경 가야죠 제친구는 서강경붙고 경찰대 붙었는데 서강경 갔어요..

2011/01/30 IMIN: 358407 IP: 121.♡.163.90 MS: 0000

52Managersicon시테
0

본인이 경영 좋아하신다고 하셨으니 답 나온듯요?

2011/01/30 IMIN: 357494 IP: 112.♡.110.238 MS: 2010

부모님이 유난히 안정적인거 중시하시는것 같은데요
정말 하고싶은거 하세요~
좋아하는 일 하면 안되도 후회는 없습니다ㅎ

2011/01/30 IMIN: 352911 IP: 211.♡.181.234 MS: 0000

경찰대는 힘들긴 해도 직업에서 안정성은 보장받지 않나요?
중년쯤 되면 월스트리트나 외제차는 아녀도 우리나라에서 국산고급차에 양복입고 다니는것도 가능할테구요ㅋㅋ

2011/01/31 IMIN: 363592 IP: 125.♡.69.35 MS: 0000

경찰대가 직업의 안정성은 있습니다만
님이 적성이 경영이신데
무엇을 망설이시는지요
님의 상황이면 저는 고경갑니다

2011/01/31 IMIN: 366396 IP: 222.♡.204.164 MS: 

서울대 어디 쓰셧나요?

2011/01/31 IMIN: 358775 IP: 118.♡.9.126 MS: 0000

축구나 하세요

2011/01/31 IMIN: 334051 IP: 121.♡.218.17 MS: 0000

ㅈㅅ 드립이었음 ㅋㅋㅋㅋ........글을 보아하니 당연히 고경 가는게 맞을듯..

2011/01/31 IMIN: 334051 IP: 121.♡.218.17 MS: 0000

오히려 경찰대야 말로 적성이 맞아야 가는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중립이시라면 당연히 고경이겠죠

2011/01/31 IMIN: 337530 IP: 118.♡.129.40 MS: 0000

경찰하시기 싫으면 닥고경!

2011/01/31 IMIN: 324087 IP: 1.♡.44.29 MS: 0000

님아 제 친구도 님처럼 고민하다가 고경 선택 햇는데요

정말 적성이 경찰대면 경찰대 가시구요 아니면 닥 고경입니다

요즘 경찰대 폐지 론도 솔찬케 들리구요 경찰대 승진 제한 애기도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글고 경찰대 분 말씀왈 자기 애 세명 낳고 일하는데 돈 없어서 힘들 다고 합니다,.

정말 신념 없으면 오지 말라네요

글고 정말 고경 가셔서 경찰 하고 싶으시면 경찰 간부 시험 보셔도 됩니다.

경찰대 가시면 군대하나는 편하게 갔다오실수 있겟네요

벗 일반적인 대학 생활은 힘들 듯 싶습니다
어른들 시절에야 경찰 군대 등이 힘이 있었지만 지금은... 글쎄요

2011/01/31 IMIN: 358079 IP: 221.♡.134.164 MS: 0000

저라면 고경으로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한 번 사는건데 하고 싶은거 하면서 살아야죠. 거기다가 관련 준비도 많이 하셔서 아마 학교 가시면 공부하기도 수월할거고 학교 생활도 즐거울 듯 싶네요.

2011/01/31 IMIN: 333547 IP: 61.♡.94.65 MS: 0000

그리고 님의 꿈은 가치가 큰 꿈입니다. 저는 공무원 같은 사람들을 개인적으로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너무 안정만 찾는다고 할까 싶은데 자본주의 사회에서 금융권을 노리는 것은 매우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011/01/31 IMIN: 333547 IP: 61.♡.94.65 MS: 0000

* 비밀글 입니다.

2011/01/31 IMIN: 363925 IP: 110.♡.250.185 MS: 0000

#연고대
 공지 77Operatorsicon운영자 2011/07/11
 공지
#공지 #자유게시판 #추천   오르비의 하루 매출이 1억원을 돌파했습니다 3615
77Operatorsicon운영자 12/03 10:52
 공지
#생활상담실 #캐스트 #화장품  ...  처음이라 서툴러도, 이거면 ☆남.심.저.격☆ 완료! 2282 40
51Staffsicon화장품언니 12/02 18:44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12/02 10:19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12/02 09:38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11/29 14:26
2417194 11슈슈슈슛리 12/03 18:09
2417193 11슈슈슈슛리 12/03 18:07
2417189 11슈슈슈슛리 12/03 18:06
2417180 11슈슈슈슛리 12/03 17:59
2417056 46fdgedds 12/03 16:09
2416989 39티모띠 12/03 15:16
2416963 145e4twDkN6g7TIW 12/03 14:59
2416960 16금성무 12/03 14:58
2416858 23오울로 12/03 13:02
2416827 88rJU3yflDKtb56 12/03 12:27
2416789 20세계수석하자 12/03 11:42
2416770 37mcphysics 12/03 11:18
2416757 61리스토 12/03 11:06
2416724 25흐갸갹 12/03 10:14
2416723
#연고대  융인 면접 보고옴 250 9
30행운도리 12/03 10:10
2416683 8음메소 12/03 08:25
2416677 25아이린 12/03 07:35
2416657 59고속성장 12/03 04:35
2416599 45Walter 12/03 02:31
2416525 40시쓰는수험생 12/03 01:18
2416521 37한 여울 12/03 01:16
2416457 8안녕미대 12/03 00:24
2416388 32구멍을뚫는사나이 12/02 23:41
2416365 30너를 위한 의사 12/02 23:21
2416227 8fbrWPBymCwKXGE 12/02 21:57
2416201 33유채꽃튀김 12/02 21:36
2416175 54Saint. 12/02 21:15
2416168 72페로즈(이유섭) 12/02 21:05
2416108 32MasillersiconAthena. 12/02 20:19
2416079 13후라이드양념반반 12/02 19:58
2416018 3모노로그 12/02 19:12
2416017 15고민ing 12/02 19:12
2415983 29오궁 12/02 18:39
2415968 28청년희망당 12/02 18:28
2415927
#연고대  고대경영가능? 568 4
5수능만점서울대 12/02 18:00
2415879 3klouis 12/02 17:24
2415870 39불기소처분 12/02 17:19
2415858 53Managersicon피램 12/02 17:09
2415851 32MasillersiconAthena. 12/02 16:59
2415839 50ManagersiconSK와이번스 12/02 16:46
2415808 47Managersicon치킨세조각 12/02 16:06
2415797 25흐갸갹 12/02 15:49
2415756 8연대행정 12/02 15:02
2415711 8Ygn15cPIxObuAv 12/02 14:22
2415545 45Walter 12/02 11:19
2415541
#연고대  연고 어디? 841 14
22니노뇨뇨농 12/02 11:16
2415527 16이미잉 12/02 10:57
2415400
#연고대  대학 학과 추천좀요 909 13
30THERMITE 12/02 03:22
2415399
#연고대  연의가고싶다.. 885 2
11현역이과 12/02 03:21
2415326
#연고대  고려대 247
14프로혼밥러 12/02 01:46
2415156 34lolhl 12/01 23:45
2415129
#연고대  질문좀해주세용 159 8
53Managersicon피램 12/01 23:27
2415042 30행운도리 12/01 22:28
2414993 29정시로 12/01 21:54
2414979
#연고대  융인 면접 어떡하 169 5
30행운도리 12/01 21:45
2414963 18로날도NO7 12/01 21:39
2414961
#연고대  연공vs지방대의치대 1116 15
8너구리판다 12/01 21:37
2414922 37엘뤼엔 12/01 21:09
2414912
#연고대  합격예측사이트 400 1
74호선사당행 12/01 21:04
2414806 11pimba25 12/01 19:40
2414736 16데자와마시는치와와 12/01 18:50
2414707
#연고대  내년 고대 정시 15퍼 1235 14
30김덕근빠순이 12/01 18:22
2414661 2cIAMr4UKNa1mLp 12/01 17:32
2414656 16이미잉 12/01 17:28
2414641 16이미잉 12/01 17:13
2414594
#연고대  고대 논술 건사환 335 3
21헤히히하헤힣 12/01 16:29
2414566 45Walter 12/01 15:57
2414536 30홍르비 12/01 15:34
2414500 54Saint. 12/01 14:52
2414419
#연고대  고려대 대나무숲에 767 7
54Saint. 12/01 13:25
2414402 8두둥둥실 12/01 13:02
2414359 59원서리언 12/01 12:19
2414352 3x4DKYjezNCoGZH 12/01 12:12
2414272 33뷰티앤비스트 12/01 10:14
2414262 35허수애미 12/01 09:39
오르비 게시판 및 회원 관리법(Horus Code)<
* 정품 브랜드 의류를 국내 최저가에 총알배송하는 크루비 ( http://crewbi.com )* 국내 최고 수준의 입시 전문가들을 모신 오르비 정시상담17 ( http://ipsi.orbi.kr/consult )* 입시분석 최초로 과학적인 확률론을 도입한 fait17 ( http://ipsi.orbi.kr/fait17 )* 국내 최고
안뇽하세여?진짜 오랜만에 화장품언니왔쪄영!!!&
SKYEDU X LINE FRIENDS<p align="center" class="MsoNormal" style="text-align:
벌써 12월...!2016년이 한 달도 남지 않은 지금!<span style="font-family: Arial,Helve
오늘 밤 11시!잊지 않았죠? &nbsp;문상폭격 광클 이벤트<span s
우선 이 글은 최소 인서울권 대학을 노리는 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글이라는 점을 밝히고 싶습니다. 모바일이라 가독성은 좀 떨어지는데 추후에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안녕하세요. 이번에 서울대 의대 1차를 합격하고, 연고대 의대 과학인재 전형에 최종합격한 학생입니다.1,
우선 이 글은 최소 인서울권 대학을 노리는 상위권 이과 학생들을 위한 글이라는 점을 밝히고 싶습니다. 모바일에서 쓴 글이라 가독성은 좀 떨어지는데, 추후에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안녕하세요. 이번에 서울대 의대 1차를 합격하고, 연고대 의대 과학인재 전형에 최종합격
타카페에 썼던 글인데 복붙해올게요우선 이 글은 최소 인서울권 대학을 노리는 상위권 이과 학생들을 위한 글이라는 점을 밝히고 싶습니다.안녕하세요. 이번에 서울대 의대 1차를 합격하고, 연고대 의대 과학인재 전형에 최종합격한 학생입니다. 이 글을 올리는 이유는 예비
반가워요! 연고대 의대 과학인재로 뚫고, 저번주 토요일에 설의 일반전형 셤보고 왔습니다. 앞으로 자소서 관련 팁 몇 개 올리겠습니다. 정시 남은 분들 홧팅
서울대 성적 산출 방식에 저렇게 써있던데, 지금 탐구를 제2외국어로 대체해서 산출하고있는건가요?? 아니면 제대로 산출된 점수인가요
일단 문과로 수능친 수험생이구요. 정시 카드 1장을 사대에 쓰려고 하거든요.생각중인 과목은 국어 영어 지리 기술 가정5개구요. 개인적인 선호도는 영어 &gt; 지리 &gt; 나머지 에요.임용 경쟁률 보면 기술이 짱짱인거 같은데 잘 배울수 있을지가 걱정되서...사범대생이시거나 잘 아시는 분 들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저 중에서 티오나 임용 관련되서 괜찮은 거 추천좀 해주세요 ㅠ&nbsp;
영어공부 안하고 국어 수학 탐구만 공부하면됨.반면 영어고자는 영어 90점이상 맞으려고 공부해야됨.이건 어쩔수없는듯.
아는후배가 둘다붙어서 여쭤봅니다
연고대 누백계산 해보고 싶은데어디서 해야하나요...
재수를 했는데 이번에 나름 괜찮게 본 것 같아서 의대나 치대를 갈 것같은데요..일단 제가 여자이고 또 솔직히 치대공부가 의대보다는 덜 어렵고 기간도 짧다고 들어서 치대를 희망해왔는데, 또 인서울 의대는 갈 수 있을 것 같은 점수가 나오니 고민이 되네요..ㅎㅎ 딱히 진
안녕하세요.</
여기서의 등수가 실제 원서접수했을때의 등수와 어떤 관련이 있을까요?
벌써 12월이네요 참 시간 빠릅니다..오늘은 작년에 핫했던 연세대 의예과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고자 글을 써 봅니다.&nbsp;아래의 글은 제가 작년에 크리스마스 &nbsp;전후하여 &nbsp;작성한, &nbsp;모종의 &nbsp;리포트를 발췌한 것입니다...(중
설대 거르고 연고대를 사는게 죠을까여 서성한까지 염두에 두고 패키지를 살까여..? Fait에 kaleidoscope붙어있는거 맞죠? ㅜㅜ고민
ㅎ 이제 놀면 되는건가
수, &nbsp;과탐을 망해서 의대는 좀 힘들것 같긴 한데. . . 글구 전화기는 연고대 가능할까요?
ㄷㄷ흙수저라 그 돈 아껴서 차라리 치킨 사먹는게 나을거같..
그 글에 보니 아래 부분이 있는데...&quot;첫째, 대기업 입사가 20퍼센트 뿐이다는 것은, 서울대 상경계에 너만 다녀봤기 때문이 아니라 나도 거기를 졸업했기 때문에 다 겪어보고 하는 말이다. 학과 200명 중 150명 정도만 졸업하고 50명 정도는 마지막 학기에 휴학을
서울대 아니더라도 경제,경영 나오면 진로가 어떻게 되나요??
다른 대학도 별명 지어줍시다!고대 -냐옹대연대 -짹짹대성대 -삼숭대서강대 -하야대한양대 -으르렁대좋은 별명 추천 받아요
일단 일반전형이 최저 4개합 6이내인데요...ㄷㄷㄷ &nbsp;전형 이름부터 논술이 쓰던 거였다는게 심상치 않져? 거기다가 1단계 5배수 뽑고, 현역들만 지원가능한 고교추천전형이랑 겹쳐지원하는게 불가능해서 실질적으로 원래 고대학종 넣을 정도의 현역은 고교추천으로
아시나요ㅠ주변에 고대에도 미대가 있냐는 분들이 넘많아서 슬픔..
두비두빕바 송도 불가능?? 주륵주륵
안녕하세요.. 수능이 349일 남았네요. 예비 고3 연대 의대, 치대도 노리는 인문계 남학생입니다.전 진심으로 하면 된다는 생각이 있습니다.&nbsp;저 스스로가 공부를 잘하는 것도 아니지만 그래도 단 한번도 이 꿈을 포기한 적이 없습니다.목표는 높지만 공부를 안한적도
혹시 대충만이라도 어디 정도 갈수있는지 잡아주시면..국어95수학84영어94화1 40지1 43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amp;wr_id=9309112&amp;sca=&amp;sfl=wr_subjec
백분위는 청솔기준입니다.&nbsp;인문계열은 올해 가채점 기준으로 사탐 평타(2등급 이내)에 언수외 올1컷 + 원점수6점 정도면 모든 과를 입성하실 수 있었습니다.&nbsp;약간의 폭발을 감안하면 +8점정도면 안전할 것이라 보입니다.&nbsp;자연계열
2014 고노문 펑크(4%대)는, 아무도 예측하지 못한 펑크였습니다. 표본분포 상도 그렇고, 경쟁률 상도 그렇고, 아무런 징조가 없었습니다. 고미디 슈퍼펑크는 고영문 슈퍼펑크에 상대적으로 가려져서 안보인 까닭에 일어난 것이지만, 고노문 슈퍼펑크는 정말로 (당시로써는) 아
작년 인문계열 정시모집의 특징을 정리해보자면(1) 한의대, 교대의 약진(2) 교대의 합격선이 위계적으로 배열되기 시작이라고 봅니다.이는 대내외적인 사회경제적 여건의 변화로 인한 현상(세 글자로...?)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가면 갈수록 더 심해지거나 현상유
제곧내...과탐ㅅㅂ.....
경영 경제 말고 바로 밑에 학과 정도...내일 고대 면접 갈지 고민중입니다.
어제는 같은 제목으로, 자괴하고 자기 자신을 괄시하는 고학력자들에게 심심한 위로를 전하는 글을 썼다면 오늘의 글은 조금 역설적일 것 같다.우리 아버지의 얘기이다.학창시절 아버지는 운동선수가 꿈이셨다. 하지만 부모님의 강력한 반대로 꿈을 펼치지 못하셨고, 잡히지도
시험치고 아 여긴붙었다라는생각이확오나요?지금 서강대 붙을것같는데 ㅋㅋㅋ 틀린게 단답형한개밖에없는것같아서..연대는 3-2번부터 못풀고 그앞까지답은다맞췄지만 빈약하게쓴것같아서 아리까리하고
염재호 총장, 그리고 세종캠퍼스 총학생회가 주장한 바에 따르면,세종캠퍼스의 분교 지위 해소뿐만 아니라, 아예 중복학과를 정리한 뒤 이원화 캠퍼스로 만들겠다는 소리였죠.경희대나 외대처럼 명목상만 분교이고 사실상 이미 이원화캠퍼스로 운영해오던 학교라면 몰라도고려
ㅠㅠㅠㅠㅠ고대경영갈수있을까요ㅠㅠㅠ
서울대 가능성이랑연고대 안정으로 어디까지되는지좀 알려주세요
개꿀ㅋㅋㅋㅋㅋ
안암역 3번출구로 나와서 발자국 따라오면 됩니다&nbsp;도시인으로 ㄱㄱㄱㄱㄱ 오르비언 인증하면 제가 고마워해드림
[1] 작년 치대입시에서 단연 화두는 연세대 치대와 경희대 치대였습니다.&nbsp;[2] 또한 나군 의대들의 상황 역시 함께 복합적으로 작용했습니다.--------------------------------------------------------------------[연세대 치대] - 점수조합의 승리 + 선호도의 하락먼저 작년의 상황을 되짚어보면,&nbsp;<strong
고등학교때 저보다 공부 잘하지도않았는데 저희 학교 최상위과 간 애를 마주치거나 생각할 때마다 자꾸 여기 못 있겠다, 난 여길 탈출해서 더 높은 곳을 가야 한다. 자꾸 이런 생각이 들어요. 현실은 놀기 좋아하고 게으른 성격때메 다시 수능 봐도 지금 대학 갈 성적 나오기
작년에는 96 &nbsp;89 &nbsp;100 &nbsp;50 &nbsp;50 &nbsp;연고경 점수였는데 올해는 탐구하나가 3이떠서.. 작년기준 변환점수로 따지면 평백 100이신 분보다 대략 국영수기준 표점 3점정도 낮더라구요고속성장님 분석기로 서강대식 0.53퍼에 연고식 0.69 정도 나옵니다. 서강대 자퇴하고 나왔는데 돌아가게 생겼어요 ㅠ
씹가능~필자의 학우 내신 8.92....&nbsp;연세대 원주캠 최종합격..날마다 원서 홈페이지 가서 경쟁률보고.. 3ㄷ1의 경쟁률을 뚫고 면접을 보러가더니.. &nbsp;최종합격...ㅅ발..연세대니까 연세대 태그담ㅎ
오르비에선 연대행정 안정이라고 뜨는데 불안하네요가군 서울대는 광탈할것 같고다군에는 중앙대밖에 없고ㅠㅠ한양대 정책 학종내서납치당할수도..
국어 생윤 하나씩 틀렸을 가능성도 있습니다+1수는 절대 못할 상황이라서 어느과 안정적으로 들어갈수 있나요?
이거 "이렇기 때문에 외접해야한다." 라고 서술해주셨나요??
연고 써도는 되나요?가군에 안정은 뭐 넣어야?
반곱슬이라 그런가 10일만에 풀림..
1. 서울대 낮은과 공대2. 연고 전화기3. 지방한4. 지방치
가면 꽃길만 걸으려나
고대 환경생태공학과 왜이리 정보가 없죠...대강 학과 위치랑 평가들좀 알려주세요
지리교육과에서 난교파티라는 여성주의 소모임을 만들었다가이름이 워낙 상스러우니까 같은 과 남학생이 클레임 걸었더니그 소모임 회원이었던 지교과 학생회장이남성에 의한 여성 억압이라고 주장하면서 그 남학생 매장하려 들었다가그 남학생한테 성희롱한게 밝혀지고 일이
고대 사범대 가정교육과 다님수능 3번침국어 좀 함ㄱㄱㄱㄱ
아물론 문이과 나뉘기 전에요..글 검색하다가 본건데 4명~9명 이런데는 개헬일거 같네야
아래 서울대 사과인문 대 연,고경 글을 보다가 &nbsp;좀 심하게(?) 고,연경이 밀리는것 같아 올려봅니다.(물론 정원등 대비하면 설대가 많이 앞서는 것은 당연하고 모대학생이 작성한 것으로 보이는데 공식발표가 아니라 100% 정확성이 있다고는 말하기 힘든 면도 감안해주시고 대략적인 숫자만 보세요)
냐고오오오사정상 학원을 못갔는데 이번주에 면접이고.....지금까지 기출문제 읽어보고학과특성 좀 알아보고자소서한번 보고이렇게만 해보고 갑니다ㅠㅠㅠㅠ수능다음날 서울대연대 다떨어지고 걍 성적표 나오기 전까지 놀려고 했는데 갑자기 면접이 생김하나 붙어서 열심히 준비할 줄 알았는데 몸이 공부를 거부해여....그래도 재수생 1차라도 붙여줘서 고맙네여아 그래도 면접 팁같은거 있나여
고려대랑 관련없는 일반인인데 조려대생들 못배운티가남 ㅉㅉ누구눈 열심히 공부해서 고려대가고 지들이 공부개줫도안하고 조려대가놓고 왜 우리는 차별받나 ㅉㅉ 누가 강제로시켜서갔나?입시운빨도 어느정도 갭이 좁아야하는소리지 ㅋㅋ 천지차인데노력했는데도 공부머리가 안되면 그거알고 공부말고 딴일하던가 ㅋㅋㅋㅋ 공부머리가없으면 공부하면안되지남잘되는 꼴못보는 헬조센엔 공산주의가 맞는듯 ^오^
군대가기는 싫은데 서울에는 있고 싶어요 너무 딜레마네...삼수여서 공대가면 애들이랑 나이차이도 뭔가 신경쓰이고..
기사를 보니까 세종캠 부총장이 본교하고 협의없이 일방적으로 총학생회한테 밝힌 거라고 하네요..논란과 안암캠 학생들의 반발 때문에 취소되더라도 고려대 본교는 문제될 거 없이 세종캠 부총장이 책임지겠네요
상위권 예측은 어디가 좋은가요? 지금 대성은 있고 성적발표 후에 두 개 정도 더 살건데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복수전공을 한다면 무슨 과를 많이 하나요? (예를 들어 국어교육과 + 상경계열)
재수는 사회의 악이다.라고 했다네요ㄷㄷ이로 인한 사회적 비용의 낭비가 너무 크다고 하면서...그래서 더 현역위주의 입시를 펼치는거라고 합니다
N수생은 논술도 못보고 정시만 가능ㄷㄷ
산공 생각중인데 불안할까요
당신의선택은?
자기가 상경계열에 관심이 있다 했을 때 어느 곳을 선택하실건가요??
수학 5번 답 틀리고 px뭔지까지만 씀 아2번 양수로 한거같기도ㅜㅠ나머지는 답맞은듯과학 3개 맞는거같고 6번 답 못구하고 상염 열성인 이유 &nbsp;하디바인베르크 법칙 설명 조금??나머지 2개 아예 틀린경우 합격 힘든가요??ㅠㅠ
이과 같은 경우의치한, 서울대,카이스트,포항공대, 연고대, 서성한을 보통상위권 학교라고 하잖아요.연고공은 누적 백분위로 어느 정도 되나요??ex 의치한 서울대까지 전체의 1% &nbsp; 이렇게요.
연대 ㅈ0ㅅ 697.5정도 오르비 699정돈데 컴과가 높더라고요..중간과정도쓰면 붙겠죠?
1. 한국사 제한의 무효화&nbsp;연고대 머리층에는 크게 영향이 없습니다. 어차피 서울대를 쓰려거든 나군 연고대는 반드시 거쳐가야 합니다.그러나 연고대 추합을 꽤 늘릴 것 같습니다. 연고 서성 조합이 사라지고 연고 설 조합이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이 요인에 따르면
그 작년에 상담했던 분이 있음. 그분이 서강대 고대붙고 고대를 가셨는데작년에 오르비에 진짜 자기얼굴을 프사로 걸어놨었음가끔씩 저도 페북 고대숲 글 올라오는게 보이는데 그분이 있더라고요 그 프사 그대로괜히 반갑고 아는척하고싶었음
지금 나오는 모의지원에서는 수시 합격할 사람들도 많이 지원할텐데 수시 합격 발표 다 끝나고났을때 연고서성한 라인에서 표본의 유의미한 변화가 생기는지 궁금하네요
1. 일단 문과인원이 10% 줄었습니다. 이건 굉장히 유의미한 수치로, 예를 들어 기존 1%가 3000등 이었다면 이번1%는 2700등이겠죠. 이번 1%가 저번1%보다 훨씬 유리한 위치에 있게 되는겁니다. 문과인원이 준 만큼 대학 정시인원이 줄지 않았기 때문에, 그만큼 정시는 쉬워집
가군에 한양대 미자공 쓰고 나군에 고대 기공 쓰려는데 거의 붙겠죠?다군에 쓸 의대 혹시 있을 까요?
다들 그렇게 보심??
단지 세종측의 작은 빼애액 아닌가요?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