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새내기!!!!
#서울대 #특기자 #지역균형 #기회균형
  • 31아직고딩
  • 작성일 11-12-11 01:33
  • IMIN 352945
  • MS 0000
  • 조회수 1,839
http://orbi.kr/0002303101

http://orbi.kr/0002303101

이글을 내twitter로 보냅니다 이글을 facebook으로 보냅니다

새내기!!!!!!!!!!!!!!

헌내기ㅠㅠ

2011/12/11 IMIN: 346715 IP: 61.♡.197.188 MS: 2010

부럽당

2011/12/11 IMIN: 383993 IP: 175.♡.224.196 MS: 0000

저는 새내기가 아닌....

2011/12/11 IMIN: 352945 IP: 221.♡.72.63 MS: 0000

2학년 헌내기 3학년 찌끄레기 4학년 쓰레기

2011/12/11 IMIN: 373296 IP: 112.♡.241.15 MS: 0000

으아닠ㅋㅋㅋㅋ

2011/12/12 IMIN: 293402 IP: 124.♡.3.95 MS: 0000

#서울대
 공지 77Operatorsicon운영자 2011/07/11
 공지
#자유게시판 #공지  앱르비에 곹글 버튼 생김 249 26
59Operatorsicon비둘기관리자 02/22 17:26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2/21 11:32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2/17 16:42
 공지 77Operatorsicon운영자 02/17 16:18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1/31 11:38
2577532 31두산중공업 02/22 17:10
2577520 31두산중공업 02/22 16:52
2577378
#서울대  재미있는 vs놀이! 218 17
24딸기가좋아? 02/22 13:11
2577368
#서울대  새터후기 605 8
25오리꼬꼬댁 02/22 12:56
2577365 41울트라반수생 02/22 12:54
2577335 10진실성실겸손 02/22 12:08
2577311
#서울대  2018수능 과탐선택 520 4
8shootingstar 02/22 11:12
2577215 7생크림묻은딸기 02/22 03:40
2577033 35커피엔도넛 02/22 01:24
2576977 32너를 위한 의사 02/22 00:52
2576860 24재수연의18학번 02/22 00:02
2576819 52열린마음 02/21 23:42
2576812 52열린마음 02/21 23:38
2576759 3111월의 기적 02/21 23:15
2576563 27이거 왜 이러십니까? 02/21 21:29
2576485 8shootingstar 02/21 20:17
2576355
#서울대  SKY 입시 312
10YFyGudxOA5Vk6i 02/21 18:39
2576350 13수고수 02/21 18:30
2576282 61고속성장 02/21 14:58
2576062 7잘보고싶다ㅏ다다 02/21 10:03
2576029
#서울대  수강신청 쉽네 645 7
39Epi-orbisersiconJohn Stockton 02/21 09:10
2576026 31Epi-orbisersicon8th Atomos 02/21 09:05
2575999 39Epi-orbisersicon코코타 02/21 06:33
2575956
#서울대  시간표 ㅁㅌㅊ? 621 11
31Epi-orbisersicon8th Atomos 02/21 03:24
2575863 3111월의 기적 02/21 01:58
2575860
#서울대  반수사탐인강 77
1018설경18 02/21 01:57
2575836 28큐리오시티 02/21 01:40
2575718 32너를 위한 의사 02/21 00:41
2575665 12전국수석이목표 02/21 00:15
2575636 13수고수 02/21 00:02
2575487 5킹갓엠페러 02/20 23:01
2575485 34뉴뉸누 02/20 23:01
2575453 6타는 목마름으로 02/20 22:41
2575442 36MasillersiconChrominum 02/20 22:28
2575311
#서울대  작년 서울대 정시 464 2
34Managersicon17SOGANG 02/20 20:39
2575214 27Devil Soup 02/20 19:03
2575069 36통계와한의 02/20 16:38
2575068 38PuraVida 02/20 16:35
2575064 37코박스 02/20 16:28
2575061 28sXHOdSeEtqhFLg 02/20 16:24
2574881 37코박스 02/20 11:42
2574717 34뉴뉸누 02/20 02:53
2574666 36ManagersiconSNU CEE 02/20 02:14
2574575 34뉴뉸누 02/20 01:29
2574474 32너를 위한 의사 02/20 00:54
2574420 3111월의 기적 02/20 00:31
2574289 34뉴뉸누 02/19 23:42
2574272 19코코볼 02/19 23:32
2573963
#서울대  대치러셀 157
10쿄쿄아배밍 02/19 20:27
2573925 18No mercy 02/19 20:02
2573764
#서울대  임상심리학 기초 80
29인생이란무엇인가 02/19 17:34
2573623
#서울대  설컴vs고사국 1123 16
10Banapp 02/19 15:03
2573580 22하늘의빗자루 02/19 14:17
2573480 12허버법 02/19 13:01
2573468 25의대 19학번 02/19 12:52
2573438 31Epi-orbisersicon8th Atomos 02/19 12:31
2573365 39SEOULDAE 02/19 11:13
2573353 31Epi-orbisersicon8th Atomos 02/19 10:54
2573178
#서울대  안주 추천점여 360 16
35커피엔도넛 02/19 02:53
2573006 32너를 위한 의사 02/19 00:56
2572987 22롤러코스터 02/19 00:48
2572966 35커피엔도넛 02/19 00:40
2572957 41울트라반수생 02/19 00:36
2572946 41울트라반수생 02/19 00:33
2572926 41울트라반수생 02/19 00:24
2572886 30헤네시스 02/19 00:08
2572729 3111월의 기적 02/18 23:05
2572716 34뉴뉸누 02/18 22:55
2572672 26슬기로운생활 02/18 22:31
2572564 28갸우봄욱 02/18 21:19
2572497 61고속성장 02/18 20:24
2572431 173tZL750dpbcVh9 02/18 19:09
2572141 61고속성장 02/18 14:26
2572091 18jazznred 02/18 13:30
2572013
#서울대  생1지2vs지1생2 331 9
34Coco. 02/18 12:32
오르비 게시판 및 회원 관리법(Horus Code)<
옯-하!앱르비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실행시켜서 오른쪽 아래 보면 GOAT 생김&nbsp;(아직 iOS만 반영되고, 안드로이드는 심사중입니다 조만간 업뎃 될거에요)누르면 GOAT글이 뜸아래 있는 DeepFeed 는 지금 가장 인기 있는 글을 먼저 보여주는 거고Deep2Feed 는 그동안 내가 읽었던 글들을 바탕으로 관심 있을만한 글 추천해 주는 것임예전 모아보기는 바로 옆 버튼 누르면 됩니다옵세시브 하드 옯창의 경우는 예전처럼 모아
<span style="background-c
<span style="font-family: Arial, Helvetic
안녕하세요.오르비를 운영하는 무브 주식회사가 오르비 모의지원을 업그레이드 해줄 개발 인턴을 구합니다.통계학 관련 분야 석사 이상 학력을 보유하고 있거나 기계학습 분야 경험이 있는 분 우대합니다.인턴 기간은 2개월이며, 본인이 연장 근무를 원하며 근무 성과도 좋다
메가스터디에 EBS 수능특강 상륙!!<p style="tex
제목 그대로요이전 수능 10 수능 처럼 혹은 그 이전에 수리 가형 시절에&nbsp;1컷 80점 70 점대일 시절난이도로 나온다면단순 기출.개념 을 완벽히 해서는 1등급을 받기 힘든가요?수학 올림피아드 영역까지 공부가 되어있는 상태여야하나요?
영어가 절평으로 되어서정시에서 몇몇 의대는 3과목만 반영 (국수탐 3과목 반영비율 100%) 그리고 영어는 가산점 부가 혹은 감점 이렇게 적혀있는데요.그럼 정시에서 의대에서 3과목만 반영한다는건가요?영어 1등급 10 점영어 2등급 9.5점 일 경우영어 2 등급 9.5점 받으면 의대가긴 힘든가요?
현역 서성상경vs삼수 연고상경현역 연고상경 vs 3수 서울대상경현역 서성상경 vs 재수 연고상경
후배한테 술강요안함 ㄹㅇ 너 그만먹어야겠다 이러고 술게임할땐 웬만한건 살려주고 아니면 선배들끼리먹임(마시고싶으면 마시는식)장기자랑도 하기싫으면 안해도됨 군기같은게 아예없어서 좋았음마임(율동같은느낌)을추는데 재미는 있지만 저질체력인 난 힘들었음과별로 게임했는데 체교과한테 그냥 발림(체교과 전체1등 우리 전체꼴등)다른과애들이랑 하이파이브할 기회가 있었는데 커플링 낀 사람이 좀있었어서 부러웠음 공부도잘하고 이성친구도있고 ㄹㅇ 부러움
궁gold....
꼭. 관악구 아니어두. 그 근처에서 여자둘이놀만한곳 있을까요분위기좋은 카페나 맛집이나...이미지 사진 찍을데...
물1은 고정.(2017 1등급이구요)생1은 옛날기출풀면 1 2 등급 왔다갔다했던거같아요(수능은 생2치고 망함)반수할건데 지1을 새로시작하는게 낫나요 생1을 다시 시작하는게 낫나요?
ㅈㄱㄴ.다양한 분야를 골고루 독서 vs 진로 관련된 것만 독서어떻게 독서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고 생기부에 좋을까요?
누구인가요?
(플래너가 양식을 만드는게 약간 번거로워서&nbsp;다시 메가스터디 플래너로 바꿨습니다.^^)&lt;전체 틀 요약&gt;&nbsp;공부시간 : 8시간&nbsp;휴식시간 : 8시간 ( 식사 2시간 + 휴식 6시간 )숙면시간 : 8시간 ( 집 6시간 + 독서실 2시간)하루 요약
현재 강남대성 다니고 있는 재수생입니다올해 생2를 다시 해보려고하는데 (재미있고 저한테 맞는거 같아서요)강대에 생2가 두 분이 곜시는데그중 한분이 정수민 선생님이시더라구요정수민 선생님 현강 평이 좋길래 마침 잘됐구나 싶었는데대치동에서 수업하는 거랑 강대 수업이랑 차이가 많이 나나요?지금 고려중인건 윤도영t 최수준 t 정수민t 셋 중 한분인데어느분 하는게 제일 낫나요?그리고 시대인재 서바이벌 할 계획인데 개강이 언제인가요?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40점 만점입니다.학과 --- 평균점수(커트라인 : 내신 1등급 기준)&lt;1985&gt;물리 --- 320(309)의예 --- 317(307)제어계측공 --- 316(308)전자공--- 316(283)미생물 --- 315(306)&lt;1986&gt;전자공 --- 321(298)물리 --- 318(288)제어계측공 --- 317(3
340점 만점입니다.학과 --- 평균점수(커트라인 : 내신 1등급 기준)&lt;1985&gt;법 --- 315(306)경제 --- 313(296)사회 --- 307(298)경영 --- 307(297)영문 --- 307(295)&lt;1986&gt;법 --- 316(305)경제 --- 313(296)영문 --- 308(292)외교 --- 308(292)
실수로 한시간 더쟀네요 ㅜ 매일열시간넘기시는분들 진짜리스펙..
1. 한의사 현대의료기기 사용시 국민건강 해칠까 걱정 된다는 글에 대하여.....&gt;&gt;&gt; 이러한 걱정은 한의사 협회나 정부에서 진단용 현대의료기기 사용시교육 강화를 통해 충분히 해결 된다고 봅니다.(참고:한의사들이 사용하려는 진단용 현대 의료기기
ㅈㄱㄴ평 좀
SKY 수시로 가는데 봉사활동 적는 칸 비어져있으먼 타격 크나요ㅠㅠ방학때 병원 봉사 한거 입력하고 싶다고 담임선생님께 아무리 요청해도 안 적어주시네요ㅠㅠㅠ
삽자루 선생님한테 삽으로 엉덩이 10대 맞겠습니다
등록추정 표본누백은 고속분석기 누백 기준(수학가형, 수학나형)누백에 해당되는 점수는 분석기 참고p.s) 한양대, 관동대 오류 수정
친구가 서울대철학보다 서강대경영이 더높다고해서요;;서울대제일 낮은과도 서강경영보다높죠?
덕분에 이런 규칙적인 시간표가 탄생..
스무스 ㅅㅅㅅㅅㅅㅅㅅ
전승기원...
ㅈㄱㄴ
지난주 총계... ㅜㅜ 원래 45~50은 나오는데 이틀 거의 버린게 엄청크네요
올해 반수하려고 하는데요 강대 주말반 등록한상태입니다사탐 작년에 사문 한지 했었는데 올해도 그대로 할 생각입니다.강대 주말반 다니다가 6월부터 재종으로 옮길려고 하는데대성학원 강의만으로 괜찮을까 해서요따로 인강 안들어도 될 정도인가요?? 아니면 6월부터 들을까요?
설대 연대 항공대다들 파란색인데 무슨색을 깔아야 할지 애매해서걍 흰색으로 매우 심플하게 만듦(사실 그냥 제 취향)
&lt;전체 틀 요약&gt;&nbsp;공부시간 : 9시간&nbsp;휴식시간 : 7시간 ( 식사 2시간 + 휴식 4시간 )숙면시간 : 8시간 ( 집 7시간 + 독서실 1시간)하루 요약 문구 : &quot; 시작이 반 이상이다. &quot;기상 ~ 숙면(예정)시간 : 오전 7시 반 ~ 오
1년 뒤쳐진다는 생각때문도공부를 미친듯이 해야한다는 압박감 때문도 아니라많은 것을 포기하고 달려야 한다는 게,그 끝에 내가 포기한 것보다 가치있는 무언가를 올해도 얻지 못할 수 있다는 게,사랑하는 사람한테 사랑한다고 할 여유조차 주지 않는다는 게힘드네요. 올해 잘 버티고 내년에는 우리 모두 더 크게 웃을 수 있길.힘냅시다 힘냅시다
보통 하루 일과가 8시부터 22시까지 진행이 되는데요 실제로 그 중에서 식사시간이 적게 잡아도 1시간이고 수업시간이 6시간은 되니까 개인공부 할 시간이 7시간 이하로 잡히는데요 재수 해보신 분은 어떻게 하셨나요 잠을 줄이거나 그냥 수업에 집중하는 방향으로 가셨나요
중학교때놀다가 고등학교때 기숙사학교들어와서 고1때 공부해서 언수외 231까지 올렸는데 고2때 핸드폰게임에 빠져서 신명나게 놀다가 수학 가형 4뜨고 언어3뜨길래 망했다싶어서 나형돌려야되나 생각했습니다. 수학을 계속 독학으로 하다가 과외를 하게됬어요.설대재학중인
이번 기회에 확률과 통계 뿌시겠음 ㅋㅋㅋㅋ!!!!!!!!!!!!!!!!&nbsp;
학교에 없어서리...
어떤가요?행정실에서 교수랑 상담해야하는데 괜찮나요신입생부터 자퇴라고 하면..끄어억
17수능 기준으로 서울대 공대 중하위과 정시 평백이 어느정돈가요??아 그리고 수학2컷이라고 하면 나머지과목이 어느정도일때 갈수있는지 궁금합니다
필수 교양이나 전공필수같은것좀 알려주세요생물학/화학 같은거 교양으로 들어야하면교수님이랑 시간도 좀 알려주세요부탁드립니다^^
일단 등록한 학교는 중대 간호입니다. 긱사 떨어지고 나니 눈에 뵈는게 없네요ㅋㅋㅋ아오ㅠ&nbsp;고민을 하게 된 계기는 현역 때 생각치도 못했던 대학을, 그리고 학과를 성적에 맞춰 집어 넣은 것에 대한 깊은 아쉬움 때문입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주변 친구들이 죄다
원래 이과인데 어쩌다 보니 문과로 다시 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입니다.올해 수능을 보려 하는데 워낙 오랜만에 준비하다 보니 어떤 교재가 있는지 잘 모릅니다.수학 개념은 필요 없고 21, 29, 30번 문제만 대비하면 되는데일단 아는게 자이스토리 밖에 없어서 자이스토리
두 집단중 누가 더 영향력(힘)이 쎄다고 생각하세요?집단1(의견이 일치된)대통령+국회의장 포함 국회의원 280명 (압도적 다수)+대법원장 포함 대법관 8명 (압도적 다수)+헌법재판소장 포함 헌법재판관 8명 (압도적 다수)(행정, 입법, 사법 권력 모두) = (국가의 모든 것을 다 바꿀 수 있음.)=(경제 제도 등 모든 것을 바꿀 수 있음.)<span style="color: rgb(220,
.
현재 우리나라 정치인 중 영향력 누가 제일 쎄다고 생각하세요?정치인 중영향력 누가 가장 쎈지순위대로 1위부터 3위 까지 각자의 개인적인 생각을 말씀해주세요.
현역 고3입니다.인터넷 자체를 끊고 싶어서요.백날천날 오르비들어와서 칼럼 몇개 읽고 학교가서 멋있는 척하고..이짓거리도 스스로 너무 짜증나고 질리면서,남들 대학갈 때 저는 부러움 가득찬 눈으로 바라보고만 있을 거라 생각하니&nbsp;끔찍해서 잠이 안오네요.그동
어제 한 분이 쪽지로 물어보셨는데 그에 대한 답변입니다. 노베이스 분들이 보시면 좋을 거 같아서 올려드립니다.일단 모든 문제를 찍는다는 건 진짜 노베이스라는 건데요 그러면 당연한 얘기지만 개념을 공부하셔야죠. 인강을 들으셔도 좋고요 교과서를 사서 읽고 풀어보는
현역 고3입니다 ...어머니 가방에 지퍼백에 싸서 ㅠㅠ 넣어두고 왔어요.그래서 그런지 한눈 안팔고 1시간더 공부한듯....친구들 보곤 액정 깨졌다 그러고 이제 웬만해선 안만나려고요 ㅠㅠㅠㅠㅠ애초에 이렇게 할 걸 그랬어요.이제부턴 열공빡공할꺼에요!!!!! 화이팅!!!!!!&nbsp;
&lt;전체 틀 요약&gt;&nbsp;공부시간 : 3시간&nbsp;휴식시간 : 11시간 ( 식사 5시간 + 휴식 6시간 )숙면시간 : 10시간 ( 집 8시간 + 독서실 2시간 )하루 요약 문구 : &quot; 봄날은 온다. 이렇게 살면 안 온다. &quot;기상 ~ 숙면(예정)시간 :
쉬엄 쉬엄
ㅠㅠㅠㅠㅠㅠ부모님한테 맡겨놀까요?ㅠㅠㅠㅠㅠㅠㅠ친한선생님한테?ㅠㅜㅠㅜ밍ㅠㅜㅜㅠㅠ
과탐 응시해야하나요?
낼부터 대치러셀 바자관 연고대반 들어가는데여담임쌤이랑 분위기 괜찮나요?ㅜㅜ
조정식쌤 목동 러셀 현강생인데요. 갑자기 현우진쌤 수업듣던중에 쌤이 등장해어요 이렇게!
임상심리학 기초에 도움이 돼는 책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여러분의 선택은!?
대학나온다고 취직되는것도 아니구.. 다만 약간 자격요건 이정도로 볼듯 인서울 건동홍이랑 부산경북정도까지로 해서 아 이정도면 교육시키면 알아듣겠지 하는정도? 사회생활 할때 의사소통 되겠지 정도로 끊고.. 그리고 학벌을 못믿는 기업들이 자기들만의 입사시험 같은거
성균관대 기계공 휴학 후 현역 공군입니다.서울대/의대/경한 라인 목표로 수능공부중입니다.의견좀 부탁드려요1. 서울대 공대(자과대) -&gt; sky 로스쿨 -&gt; 검사테크 혹은 변호사&amp;변리사 등록 후 개업&nbsp; &nbsp; &nbsp; &nbsp;
공식적인 곳에서 서울대학교 꺼하고 충북대학교 꺼 자소서 양식 구하려는데 안 보이네요ㅠㅜ입학처에도 없고..
둘 다 ㅈ같이 힘드니까 싸움 ㄴㄴ
신입생인데 시간표 엄청 고심해서 짜고있는데 며칠째 결정도 못내리고ㅠㅠㅠ파피루스가 그렇게 좋다는데 지금 회원가입 안받는다네요ㅠㅠ진짜 급하구 정말로 필요한데 잠깐이라도 파피루스 계정 빌려주실 분 찾습니다..진짜 검색만 하고 아무것도 안 할게요!쫌만 도와주세용&nbsp;ㅠㅠ
수강신청이 2월 21일까지라는데제가 전화찬스로 붙어서 새터 오티도 다 못가고 수강신청이고 뭐고 아무것도 모르는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급합니다... 선배님들 제발.. ㅠㅠㅠ
술먹을때 어떤 안주가 좋을까요.?
&lt;전체 틀 요약&gt;&nbsp;공부시간 : 4시간&nbsp;휴식시간 : 12시간 ( 식사 4시간 + 피드백 5시간 + 휴식3시간)숙면시간 : 8시간 ( 집 7시간 반 + 독서실 30분 )하루 요약 문구 : &quot; 15,3,6 할 수 있다. &quot;기상 ~ 숙면(예정)시간 :
같은 대학 같은 과여도 만나기 힘들어요?만난다는게 뭐 마주치기 등등
저는 당황하거나 불안할때 손톱을 물어뜯어요심각한건 아닌데 고쳐야겠어요 ..
서울대 미만 잡^^ 서울대 미만 잡^^ 서울대 미만 잡^^ 서울대 미만 잡^^ 서울대 미만 잡^^ 서울대 미만 잡^^ 서울대 미만 잡^^ 서울대 미만 잡^^ 서울대 미만 잡^^ 서울대 미만 잡^^ 서울대 미만 잡^^ 서울대 미만 잡^^ 서울대 미만 잡^^ 서울대 미만 잡^^ 서울대 미만 잡^^
앙 관악띠
서울대 정외과나 경제학과가서 공부 열심히 해서 나라의 유능한 인재가 되서 나라 개혁할거라는 생각만 듬결론 : 서울대 미만 잡^^ 서울대 미만 잡^^ 서울대 미만 잡^^ 서울대 미만 잡^^ 서울대 미만 잡^^ 서울대 미만 잡^^ 서울대 미만 잡^^ 서울대 미만 잡^^ 서울대 미만 잡
4수 이상 있나요?정원 늘린다면서 정시 좀 늘리지 수시만 겁나늘림;
어제,아래 3시간씩밖에 &#39;안&#39; 해서 못올렸어요 ㅜㅜ 못한게 아니라 안한거라 아쉽네요. 오랜만에 친구연락와서... 대신 일요일까지 해야져!!
놀만큼 논듯.왜 어른들이 놀 땐 확실히 놀고, 공부할 땐 제대로 공부하라그런건지 알겠음. 1년묵은 스트레스 2주동안 신나게 날림ㅋㅋㅋㅋ정신적으로 안정감도 많이들고! 멘탈도 강해지공ㅎㅎㅎ올 3학년은 열심히 살꾸에요ㅠㅠㅠㅠ&nbsp;울고 징징대고... 이제 그만하고
제가 연대 vs 제주의(결국 서울대 추합전화받고 빠졌습니다) 고민을 하고 잇을때 어떤분이 쪽지를 보내셔서 제주의가 별로라는 어투로 쪽지를 하셔서 1년더 공부를 하여 다른의대로 가는걸 추천하시더라고요그러더니 다음날 되니까 갑자기 제 예비번호를 물어봐서 뭐지?? 하고
&nbsp;가발쓰고 거적때기 입고 거지인척 돈구걸하기.이때 아이가 있는 학부모한테 천연덕스럽게 천원만 달라고 구걸부모가 마지못해 천원을 꺼내주고 가면서 아이에게"너 공부 안하면 저런사람 된다"회심의 미소를 지으며 달려가"으아쥼마!!!""아니 이사람이 왜이래""이것죰 보쇼!!!"그리고 가방에서 주섬주섬 꺼내는 신분증과 서울대 입학증서.Kiaaaaaaaaaaaaaaa~~~~~~~~!!!!!!!
가정) 아래 중에 한 곳을 가야하고, 앞으로 직업은 고등학교 교사로 한정(임용고사 합격 보장)1) 생물교육과 vs 물리교육과 ... 저라면 전자. 개인적 취향2) 역사교육과 vs (일반)사회교육과 ... 저라면 전자3) 영어교육과 vs 국어교육과 ... 저라면 후자서열놀이 아니고 그냥 과목 선호도 묻는 거(저라면 수의대? X)
연치vs단국의??
서울대 물리에 509점에 합격으로 기재된 그곳 점공표본이 있는데...가군에 바로 앞등수 합격최저점보다 8점 정도 낮은 점수로 최초합격했다는 표본인데...나군은 연세대인데 자기보다 높은 점수가 예비 15번대 이상으로 가득차 있는데 혼자 최초합격했다고 초반부터 허위로 써
이과생인데요. 올해 수능 볼건데서울대는 한국사, 제2 외국어 필수 인가요?&nbsp;
유베는 생1만있고 지1은1학년때 학교에서 살짝함 학교가 툭이하게 융합과학안하고 물1지1맛보기로 지1은 우주쪽만함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