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성한중
성인문vs중대경영...
#서성한중 #성균관대 #중앙대
  • 2512gkrqjs
  • 작성일 12-02-03 13:33
  • IMIN 401114
  • MS 0000
  • 조회수 7,155
http://orbi.kr/0002714246

http://orbi.kr/0002714246

이글을 내twitter로 보냅니다 이글을 facebook으로 보냅니다
성대인문이랑 중대경영 붙었는데 고민됩니당 ㅠㅠ
중대는4년반액장학생이고요...
성대가면 중문에 복전할려고요!
아깐 급하게 써서 조금 더 덧붙일게요..ㅎㅎ

원래 제 꿈이 경영관련이거든요
어쨌든 어딜가나 적성안맞다거나 이런건 아닐거같아요 인문은 ...괜찮겟죠?
암튼 고민하는게 간판이냐 과냐 이건데
나중에 졸업하고 취업할때 상경계 공부한 게 더 유리하다그래서 어른들은 다 중대경영을 가라 그러시고
아무래도 또래친구들 저도 조금 성인문이 끌리긴해요
가서 중어중문배우고싶은데 그런다음에 복전으로 경영 배우면 괜찮을거라 생각하거든요 저는?
근데 또 엄마나 어른들은 복전이 생각보다 어렵다그러시고,
또 기업에서 복전한 전공을 제대로 인정안해준다고도 하는데...
진짜에요 이게?????????
만약에 그렇다면 중대 경영을 가야할것같지만...

아무튼 다음주가 접수라서 ㅠㅠ 급하네요 마음이 ㅠㅠ

성대인문과는 점수 차이 꽤 날텐데요

중대경영은 한대인문정도 아닌가요(동일나군최초상) 한대인문이랑 비교해야 맞을텐데;

저라면 점수 아까워서라도 성대갑니다
성대급이랑 중경외시랑 점수격차가 더 심해질것같다는 느낌도 있고요

그냥 제 생각입니다 다른사람들 의견도 들어보세요

2012/02/03 IMIN: 400555 IP: 211.♡.218.20 MS: 0000

에이...

요새 중앙대경영이면 한양대 경영과 비슷합니다

배치표도 그렇고요

물론 서성라인은 높지만...

서성인문정도 성적이면 중앙대나 한양대 경영가는것이 장기적으로 좋을듯...

왜냐하면 중앙대는 두산그룹이 투자하고 있는 장점이 있죠

2012/02/03 IMIN: 376143 IP: 183.♡.62.214 MS: 0000

제가 알기로는 한경이랑 중경이랑 차이 꽤 큰 것 같던데요

2012/02/04 IMIN: 357133 IP: 58.♡.171.195 MS: 0000

배치표상 중앙대와 한양대경영은 비슷합니다

서성 경영은 높지만...

2012/02/04 IMIN: 376143 IP: 221.♡.120.186 MS: 0000

배치표말고요 실제입결 말하는 거죠ㅋㅋ

2012/02/04 IMIN: 364840 IP: 221.♡.11.103 MS: 0000

32원더
3

중경과 한경 입결 이번에 나온 것들 비교해 보니, 가군에서 한쪽이 높으면 나군에선 한쪽이 높은 식이라서 둘다 비슷하더라구요. 제작년부터 같은 현상이 되풀이 되고 있습니다.

2012/02/05 IMIN: 328401 IP: 175.♡.200.147 MS: 2010

63뭥米
9

저라면 중대경영 .... 점수차이나도 그냥 맘편히 뭐 복전이런거 신경안쓰고 경영가서 학점잘받고 열심히 다니고싶음.

2012/02/03 IMIN: 373537 IP: 115.♡.233.154 MS: 0000

무조건 성대 갑니다

2012/02/03 IMIN: 347094 IP: 211.♡.25.220 MS: 0000

또또 오르비의 학벌조장 분위기 나오네요
적성에 맞춰서 가세요

2012/02/03 IMIN: 325759 IP: 222.♡.79.2 MS: 0000

인문가서..중문을 전공진입한다는 보장이 없으니까..복전도 보장없구요...(둘다 학점이 잘 나와야하니..)성대나 중대나.. 뭐간판은 거의 차이가 없으니 경영하고 싶으면 중대 가시는거고 인문학 다 상관없다고 하심 성대 가시는거구... 학벌 조장하시지좀 마세요 사회나오면 성대 나왔다고 해서크게 간판 먹고 들어가는것도 아닌데/ 중대나 성대나 ㅡㅇㅡ 킁

2012/02/03 IMIN: 352354 IP: 121.♡.204.27 MS: 0000

그러게요...

그리고 요새 중앙대는 두산이 재단이 된이후로 문과는 한양대와 비슷해질 정도로 올라왔죠

물론 성대는 삼성인수 15년이 넘어가면서 먼저 꾸준히 발전하고 있습니다만...중앙대도 성대처럼 발전하겠죠

2012/02/03 IMIN: 376143 IP: 183.♡.62.214 MS: 0000

원서라인이 좀 이상하군.

2012/02/03 IMIN: 344014 IP: 116.♡.192.60 MS: 0000

좀 더 고민해봐야겠지만 중경도 나쁘지 않은데요,,
상경계가 강세고 게다가 장학금도 있으니까요,
복전도 좋지만 확실한건 아니고, 그만큼 다른곳에 투자할수 없다는것도
생각해봐야합니다.
입시가 진흙탕이되면서 성대 중대차이는 지금보다 훨씬 미미해질
가능성이 높죠,

통학시간이나 적성도 고려해보구요,,

지금 점수높다고 성인문가라식은 아닌듯하네요

2012/02/03 IMIN: 290101 IP: 175.♡.17.48 MS: 0000

본인의 적성따라 가세요.

맨날 복전하면 되지요~ 이런 소리 하시는 분들 많은데 아직 뭣도 모르고 하는 소리들 입니다.

막상 대학 들어가면 본인의 좋아하는 학과로 들어간다고 해도 학점 따기 쉬운게 아닌데

님 같은 경우 경영을 애초에 목표로 잡고 있었으면서 성인문으로 들어가서 공부 한다고요?

고등학교때나 중학교 때 님이 싫어하는 과목들 들은 경험이 있겠죠? 그 때 그 과목 얼마나 점수 잘나오셨습니까?

이처럼 본인의 적성에 맞는 학과 안들어가면 그 학과에서 좋은 학점 받는 것도 매우 힘들어지는데

복전까지 하게되면 정말 힘듭니다.


제 주변 친구들 중에서도 한 급 높여서 가는 대신 중문,철학, 사학 이런 곳 간 애들 있는데
애초에 전과, 복전한다고 했었는데 거기서 공부하는 내용 재미도 없다보니 성적도 안나오고 그거 때문에 대학생활도 안좋아지고, 전과나 복전도 실패하고 그런 애들 많았습니다.


단순히 점수 높다고 점수에 맞춰서 학교 간다... 단순히 그런 것들 때문에 대학 선택하는 시기는 지났다고 생각되네요.

2012/02/03 IMIN: 399398 IP: 175.♡.153.43 MS: 0000

그리고 기업에서 복전을 인정해 줍니다.

다만 기업의 입장을 생각해 보세요.

'4년 내내 기업,경영과 관련된 상경계열 출신인 인재들도 넘치는데 왜 1-2년동안 몇 강좌들만 들어 복수전공한 사람을 뽑아?'

아마 이렇게 생각하는 기업들이 많을겁니다.

즉 복수전공하면 복수전공 안하는 것보다는 확실히 강점이죠.

다만 그걸로 다른 상경계열 인재들과 경쟁하기에는 힘듭니다.

자신만의 강점과 스펙을 더 쌓아야죠.

오르비에 보니까 복전과 관련되어서 '기업에서 제대로 인정 안해줍니다' 라는 말이 있는데

왜 그럴까...? 이렇게 기업의 입장에서 한 번 생각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12/02/03 IMIN: 399398 IP: 175.♡.153.43 MS: 0000

제 생각에는 중대경영이 나을듯!!!

2012/02/03 IMIN: 330145 IP: 110.♡.59.223 MS: 0000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2/02/03 IMIN: 389983 IP: 119.♡.69.220 MS: 0000

ㅋㅋ댓글들보니 재밌네요 중대가라는분은 중대생1명(추정까지2명)+성대인문예비2명+중대쓴1명으로 구성 되어있네요ㅋㅋㅋ

오르비가 이런곳입니다 ㅋㅋ 상식적으로 생각하세요 여기엔 님을 정말 생각해서가 아니라 자기쪽에 좋게말하는게 대부분이죠 그리고 수험생이나 재학생 입장에서 전망이어떻느니 취업이어떻느니 정확히지도 않구요 카더라통신이 대부분이구요

오르비는 훌리들이랑 정보없는 수험생들이 대부분이니 정보왜곡도심하죠 유동성많은 4갤이나 어른한테 물어보는게 정확해요

2012/02/03 IMIN: 400555 IP: 211.♡.218.98 MS: 0000

멋진 분석력이다 ㅋㅋㅋ

2012/02/04 IMIN: 364840 IP: 221.♡.11.103 MS: 0000

최곱니다.

2012/02/06 IMIN: 400526 IP: 123.♡.179.24 MS: 0000

솔직히 위에 꽤 많은 분들이
어떠한 목적을 가지고 댓글을 다신거같은데...

하나 덧붙이자면, 성대로 안가면 올해 3월이 되는 순간부터 (혹은 그 이전부터)
계속 후회하실듯.

2012/02/04 IMIN: 178295 IP: 1.♡.174.94 MS: 0000

아나 ㅋㅋ
내위에 자기도 훌리면서 훌리드립치고 잇네 ㅋㅋ

2012/02/04 IMIN: 352066 IP: 211.♡.71.167 MS: 2010

저라면 후자 ㅋㅋ 이건 뭐 취향인듯

2012/02/04 IMIN: 350977 IP: 124.♡.49.203 MS: 0000

어른들 말씀 잘들으라는 소리가 괜히 있는게 아니에요..

지금 입장에선 성대와 중앙대 차이가 엄청나게 커보이죠?
무슨 입학점수 조금이라도 높은데가 훨씬 더 좋은데 같죠?

근데 입학점수는 전혀 상관없어요.. 대학도 전혀 상관 없어요.

본인이 어떻게 무엇이 미래에 되는지가 중요하죠.

2012/02/04 IMIN: 323003 IP: 203.♡.85.23 MS: 0000

근데 그렇게 따지면

중앙대 들어갈 사람도 굳이 중앙대가 아니라 건대 가야되는거 아님?

어짜피 입학점수는 전혀 상관없고 대학도 전혀 상관없고 본인이 어떻게 무엇이 미래에 되는지가 중요한거니까.

2012/02/05 IMIN: 178295 IP: 1.♡.174.94 MS: 0000

성대 복전 시스템 잘되있기로 유명합니다.
본인이 노력만 한다면 인문이라도 메이저과 진입 후 경영 경제 복전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솔직히 저라면 점수 아까워서라도 성인문 꼭 가겠네요.

2012/02/04 IMIN: 357133 IP: 58.♡.171.195 MS: 0000

적성이 경영이고, 중대경영이면 성대인문정도에 고민할 필요가 있나요. 중대경영이 취업면에서는 훨씬 유리하다고 봅니다.

2012/02/04 IMIN: 399927 IP: 122.♡.216.167 MS: 2012

원서라인이....ㅋㅋㅋㅋ
저라면 성대인문이네요
어문+상경을 복전으로 하면은 기업에서도 어느정도 쳐준다고 하고....
아무래도 서성한이니까요

2012/02/04 IMIN: 387485 IP: 175.♡.191.20 MS: 0000

중대 성대랑 상관 없는 사람으로써 성대 인문이 중대 경영보다 나은게 무엇인지. 복전할 마음이면 차라리 반수를 하고말지
적성도 아닌 인문 성적 잘나오게 만들고 전공 하나 더 만드는게 더 힘들듯. 물론 자기가 좋아한다면 그리 하겠지만 적성이 경영인데 뭐하로 성대 인문 가서 삽질 하려고 하세요. 성대 사과 , 경영 (비적성) vs 중대 최상위과 (적성) 이렇다면야 닥 성대인데
인문가려고????? 상당한 의문입니다.

2012/02/04 IMIN: 389983 IP: 119.♡.69.220 MS: 0000

32원더
4

비슷합니다. 맘 편한 곳으로 가세요.

2012/02/05 IMIN: 328401 IP: 175.♡.200.147 MS: 2010

* 비밀글 입니다.

2012/02/05 IMIN: 373835 IP: 121.♡.138.100 MS: 0000

저라면 성대 ㅋ 주요 대기업 경영지원 대부분 컷이 서성한+외대어문 그리고 기타대임....

금융권이나 IB 리서치 가실려고 해도 성대가 훨씬 유리 왜냐면 정보의 질부터 다르거든요.

그냥저냥 대기업 취업하실 생각이면 중경이 좋겟지만

좀더 고급 일자리를 얻고 싶으시다면 성인문이 아무래도...

2012/02/05 IMIN: 124031 IP: 121.♡.4.182 MS: 2005

그건 그렇치가 않아요. 금융권 리서치팀에 성대인문 출신 보다는 중대경영 출신이 많아요. 상경계 출신들로 넘처나는대 오히려 인문출신들이 들어 오기 힘들지요. 적성에 따라 가시면 되요. 중대랑 성대랑 랑 사회인식 그렇게 차이나지 않아요. 그리고 지금 입결은 그렇게 큰 의미가 없어요. 아마 내년 정시 20%, 그이후 10% 이렇게 되면, 더욱더 의미 없어 질 겁니다.

2012/02/05 IMIN: 399927 IP: 122.♡.216.167 MS: 2012

38니거
7

성대 인문 재학생입니다. 성대가 복전 잘되있고 비젼좋고 저도 자부심 느끼고 보통 이런글이 올라오면 저희 학교 오라고 하고싶습니다. 그러나, 적성이 경영이시라면 경영학과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실제로 중대도 좋은 학교이고 복전이라는 것은 원전공을 적어도 기반과 심화를 합쳐 40학점정도 이수해야 하는 것입니다. 성대 인문도 좋은 선택이나 저는 중대 경영을 추천합니다.

2012/02/05 IMIN: 342554 IP: 211.♡.15.40 MS: 2010

제가 어학연수중에 여행을 했는데, 우연히 같은 호스텔 같은 룸에 한국인이 들어왔어요.

중대 경영다니는 학생인데, 영어도 잘하고 사교성 좋아서 저에게 먼저 인사하고 그러더라구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 혼자 여행하고 밤에 들어오고 하는거 보니까 부지런해보이더군요.

기업에서는 대학이름보다, 개인의 성실함, 사교적, 활동적인 면을 중요시 한다는 것을 느낀 저로써는,
그분도 잘 되었을 것이고요^^,

어딜가나 공부도 공부지만 다양한 사람과 이야기하고다양한 경험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경영이 취업에 유리한건 사실입니다. '기업'에서는 학교간 네임벨류는 고3 수험생들 처럼 큰차이가 있는건아닙니다.

2012/02/05 IMIN: 323179 IP: 121.♡.72.31 MS: 0000

성인문.

2012/02/05 IMIN: 321538 IP: 61.♡.34.11 MS: 0000

입결 성 인문 > 중 경 인 것은 맞는 것 같은데, 적성이 경영이시라면 경영 가시길 정말 권장합니다.

2012/02/06 IMIN: 400526 IP: 123.♡.179.24 MS: 0000

저도 성인/한경 이렇게 쓸려다가 성대 인문이 사실 가면 좀 막막합니다

그래서 마지막날에 봐꿔서 실패지만 중경/한경써서 중경붙고 한대 예비네요

2012/02/06 IMIN: 295686 IP: 14.♡.247.155 MS: 0000

제 취향으로는

연.고 인무 < 서성 경영
서성 인문 < 한양 경영
한양 인문 < 중앙 경영 뭐 이런 순서입니다.

2012/02/06 IMIN: 277656 IP: 118.♡.233.201 MS: 0000

도대체 궁금한 건... 적성이 경영이니 뭐니는 대체 어케 압니까?
그저 경영이나 상경계열이 길이 많아서 끌리다 보니 그게 적성인 것 같습니까?
도대체 경영학이라는 학문을 조금이라도 배워보지도 않은 예비대학생보고 적성 맞춰가라니요...
이런 무책임한 말이 어딨나.. 세상에;;;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성대 인문이 나아 보이네요.

2012/02/07 IMIN: 212051 IP: 119.♡.184.93 MS: 0000

'개인적으로' 이런게 취향이나 적성 아닌가요 ?

2012/02/07 IMIN: 295686 IP: 14.♡.247.155 MS: 0000

그게 어떻게 적성인가요. 제가 성대 인문이 낫다는 말이 그럼 적성대로 말씀 드린건가요?

적성이라는 의미를 모르는가보네요...

2012/02/09 IMIN: 212051 IP: 119.♡.184.93 MS: 0000

그정도에 감도 없으면 사람도 아니지요. 인문과 기업에 관련한 부분은 엄연히 다른데..

2012/02/08 IMIN: 389983 IP: 119.♡.69.220 MS: 0000

인문학에 대해서 배워보기라도 했나요? 아님 기업에서 사회생활을 해본 아이들인가요? 도대체 무슨 감이요? 그런 어디서 줏어들은 걸로 그것도 감이랍시고 드립치고 있는게 웃긴건데?

2012/02/09 IMIN: 212051 IP: 119.♡.184.93 MS: 0000

오바하고있네. 고등학교때 자신이 어느정도 흥미가 있는지 감도 없나.
본성나오네ㅋㅋㅋ 당신이 ㅗ 같다고 남들도 .같다고 생각하지마요. 님 감없는거 다아는사실

2012/02/10 IMIN: 389983 IP: 119.♡.69.220 MS: 0000

아무리 등신이라도 기업경영과 인문학 에 대해서 간접적으로라도 체험은 하는거 아닌가.
설령 비문학 지문만 하나 읽어도 이런건가 싶을텐데.
그러면 TV에서 나는 어디어디에 흥미가 있어서 어디에 가고싶다 하는 당신보다 머리좋고 훌륭한 그 학생들은 다 등신들인가? 그래서 고등학교때 법관되고싶다고 서울대 법대 가서 25살에 사법고시 합격한 내 아는형은 어디서 주어들은걸로 자기 과 결정한건가? 참 한심한사람이네.

2012/02/10 IMIN: 389983 IP: 119.♡.69.220 MS: 0000

* 비밀글 입니다.

2012/02/10 IMIN: 322006 IP: 121.♡.48.194 MS: 0000

* 비밀글 입니다.

2012/02/10 IMIN: 322006 IP: 121.♡.48.194 MS: 0000

저는 경영이 좋긴한데.... 성대랑 중대 간판차이가.. 성대갈듯해요.. 어문계열로만 안빠지면 됨 ㅠㅠ;

2012/02/13 IMIN: 391812 IP: 112.♡.106.85 MS: 0000

#서성한중
 공지 77Operatorsicon운영자 2011/07/11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3/24 16:47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3/23 14:40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3/15 14:17
 공지
#자유게시판 #이주심사 #공지   제111차 에피/센츄리온 심사 결과 (17년 02월) 9578 8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3/09 14:13
 공지 59Operatorsicon비둘기관리자 02/24 19:19
2611411 54댕채연1 03/27 15:21
2611371 6ol9jGhCSvkxU7c 03/27 13:21
2611355
#서성한중  학종의 불편한 진실.txt 425 19
345e4twDkN6g7TIW 03/27 12:45
2610950 23사자찡 03/26 22:31
2610527
#서성한중  성대 다니시는 분 ㅠㅠ 300 3
26킹팬텀 03/26 16:42
2610391
#서성한중  연고전같은거 부럽다 376 11
23사자찡 03/26 14:09
2610281 26킹팬텀 03/26 11:46
2610258
#서성한중  나두 썸타고시프당 99 6
23사자찡 03/26 11:20
2610197 36MC THE MAX 03/26 09:27
2610183 34귀여운재성이 03/26 08:16
2610039
#서성한중  3모 칭찬받고싶다 287 3
13떡갈비 03/26 01:43
2609968 345e4twDkN6g7TIW 03/26 00:49
2609729 23사자찡 03/25 22:17
2609509 31우리태준 03/25 18:42
2609379
#서성한중  반수러 인강 추천좀.. 330 5
35Managersicon탈출헤이봅시다 03/25 15:34
2609221 19연고한공18학번가자 03/25 12:34
2609132
#서성한중  다시생각해봐도 116 2
23사자찡 03/25 10:01
2609129 23사자찡 03/25 09:55
2609093
#서성한중  큰일났다.... 115 1
23사자찡 03/25 08:28
2608332 23사자찡 03/24 19:09
2608041 51eyedrope 03/24 12:42
2607907 15망고빙수 03/24 02:17
2607893 15Asd약약 03/24 01:51
2607552
#서성한중  한양대 에리카, 광운대 297 4
1까막까치 03/23 21:46
2607520 23사자찡 03/23 21:13
2607458 23사자찡 03/23 20:00
2607444 41자몽복분자 03/23 19:34
2607414 41자몽복분자 03/23 18:47
2607294
#서성한중  대선후보 344 8
51eyedrope 03/23 14:39
2607252 1qxDng14eShAbcH 03/23 13:06
2606846 23사자찡 03/22 22:24
2606699 41당파양근 03/22 19:37
2606331 23라떼맛고구마 03/22 01:03
2606174
#서성한중  오늘의 한양대 902 17
41당파양근 03/21 23:49
2606013
#서성한중  학교다니기힘들다 231 2
23사자찡 03/21 22:21
2605810 22T5uMUCIicLVsFn 03/21 17:26
2605620 38MIRAE☆ASSET 03/21 09:00
2605587
#서성한중  에리카 다니는데요~ 5829 45
19mRQpztB5POXAZE 03/21 02:16
2604849 61고속성장 03/20 10:48
2604115
#서성한중  반수.... 239 2
23사자찡 03/19 20:37
2603992 23사자찡 03/19 18:24
2603981 2브루노말쓰레기 03/19 18:16
2603955 23사자찡 03/19 17:43
2603648 41자몽복분자 03/19 10:44
2603581 14한양공17 03/19 04:05
2603097 5Shyu 03/18 22:32
2602638 32냉정과열정사이 03/18 12:46
2602575 17^--^// 03/18 11:00
2601955 32냉정과열정사이 03/17 16:22
2601909 27sonmi7654 03/17 14:08
2601830 16jason100 03/17 10:23
2601807 29에이엔 03/17 08:30
2601594 5Shyu 03/16 23:30
2601422
#서성한중  서강대 최대장점 993 5
23망월 03/16 21:14
2601174
#서성한중  내 어릴적.... 902 18
63StarsiconD&T제헌 03/16 13:07
2600910
#서성한중  인생 살맛나네요 161
32냉정과열정사이 03/16 00:04
2600865 61고속성장 03/15 23:44
2600726 15dSsrcATwF8bHmh 03/15 22:17
2600668 45Managersicon맥도리아 03/15 21:14
2600421 38붉은노을과너 03/15 13:16
2600381
#서성한중  월 100만원짜리 독서실 2118 25
35픂퓨 03/15 11:32
2600312 8z7ZQ59xum3Xkah 03/15 04:50
2600188 29앙한양띠 03/15 00:25
2600176
#서성한중  파란만장한 하루였다 112 1
32냉정과열정사이 03/15 00:19
2600141 8반수성공!! 03/14 23:55
2600130
#서성한중  한양대 로스쿨.. 360 5
24무료하 03/14 23:50
2600034
#서성한중  학생증 인증 514 6
41당파양근 03/14 22:54
2599948
#서성한중  너무 피곤하다 91 2
32냉정과열정사이 03/14 21:59
2599878 45Managersicon맥도리아 03/14 20:55
2599614
#서성한중  오늘자 냥대 학식.lunch 677 13
38MIRAE☆ASSET 03/14 12:26
2599608 41자몽복분자 03/14 12:03
2599597 16jason100 03/14 11:25
2599563 32냉정과열정사이 03/14 08:49
2599392
#서성한중  이게최선일까요.. 168
2whitepalace 03/14 00:12
2599231 2한양대반수생 03/13 22:49
오르비 게시판 및 회원 관리법(Horus Code)<
<br class="Apple-interch
<strong style="font-style: inherit; font-
메가스터디 * EBS 수능특강</s
본 제111차 심사는 2017년 2월에 접수된 신청에 대한 결과입니다.심사 신청은&nbsp;1) Epi : http://orbi.kr/core/market?v=epioptimus2) Centurion : http://orbi.kr/core/market?v=centurion에서 해주시면 됩니다.3월 31일까지 신청하시면 (3월 전체 신청 건에 대해) 보통 4월 10~15일 정도에 처리됩니다.E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알림 화면으로 들어갑니다.&nbsp;iOS 10 부터는 홈 화면에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를 하면 왼쪽에 있는 알림 영역이 나오죵맨 밑에 있는 &quot;편집&quot; 을 누르면&quot;오르비&quot; 위젯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최신버전 앱르비가 깔려있어야 하겠죵
문과기준몇등급정도 나와야 해요?국어 좀 못한다고 쳤을때 전과목 몇나와야 하죵..
97년생 재수해서 동국대공대 들어오긴했는데 형들도 빨리 여기 탈출하라하고 조금 실망스럽네요..? 재수때 참고로 6평 22121 9평12111 받았는데 가능성 있을까요? 그리고 언제부터 해야되죠? 막막하네요 조언부탁드립니다ㅠ 아 그리고 영어 자신있는데 절대평가되는게 얼마나불리한가요ㅠㅠ
학종이 공정성 논란으로 지금 절라게 뚜드려맞고 있다고해도어쨌든 일반고 다니는 평범한 가정 학생들에게는 가장 유라한 입시 제도라는거.학종이 문제많다고해서 학종을 줄이고&nbsp;논술전형이나 정시비율을 늘렸다가는일반고는 계속 불리해져서 낙오되고 도태될수밖에 없음.
신기
컴공이랑 소프트웨어학과가 합쳐졌더고 그러던데 그럼 복수전공 못 하나요? 성대 상경대 입학 후 컴공 복수전공 하려고했는데 ㅠㅠ
ㄹㅇ루...
그럼 경영학과 입학시 컴공 복전 못 하나요?
ㅈㄱㄴ 아니면 다른분이 정리한거라도.. 문과는있는데 이과는없네요.
푸는 방법 아는 분?ㅠㅠㅠㅠ
국어 93 백분위 97~96수학 76 백분위 90영어 84생1 50지1 50표점 백분위(?)99.01표점 백분위보고 기분은 좋았는데 항상 3월은 의미없다, 과탐빨이다, 지금은 표점에 의미두지 말아라 라고 들으니까 괜히 우울해져요.. 누가 칭찬좀 ㅠㅠ... 조언도 환영합니다
매년 성균관대 논술전형때마다성대 문과에다가 원서 넣어놓고도..서울의 성균관대가 아니라 1호선 타고 쭉 내려가서 수원에 있는 성균관대역에 내려서논술보러 가는 학생들 꼭 몇명씩 나옴 ㄷㄷ그리고 학교측도 이때를 대비해서 항상 논술시험지를 인쇄해놓고고사장을 따로 만
대강이라도...
관심이 생겨서 질문해봅니다
4월부터 반수 시작하려고 하는데수학가형 , 화학 인강 추천좀 해주세요2017 수능은 수학 2 화학 3 떴습니다.작년엔 수학은 현우진t &nbsp;화학은 박상현t 인강 들었었는데&nbsp;수학은 만족했지만 화학은 개인적으로 불만이 많았어요화학은 고석용, 윤도영t 정도 생각중인데 조언좀 해주세요 ㅠ수학도 현우진t 말고 추천하고 싶은 강사가 있다! 하시면 추천해주세요!
17수능 난이도정도에소 몇점정도받아야할까요?융전은 핵빵꾸난것같았고화공은 고대 화생공이랑 전전사이에 껴있던데ㄷㄷ
논술1장덕에 인생이 바뀐드듯
끵 힘드러
어제 히오스 안함....
옷이 없는디 상관읎나여
나 이대 나온 여자야.영화 대사가 괜히 있는게 아닌가 보네요.ㅎ
작년에 입시결과만보면서울대 7명 의치한 14명연고대 20명씩? 정도인데(중복이어서 아마 좀 많이 겹칠듯...! 재수생 포함입니다)내신 몇등급쯤 나와야 연고/서성한 학종 가능ㅇ할까요..ㅠ작년하고 올해 수준은 거의 비슷하거나 저희학년이 좀 더 잘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아는
점수를 어느 정도 받아야하나요?? 수의대 한의대를 꿈꾸기는 했는데 로스쿨이 갑자기 끌려서요ㅠㅠ
요즘 한양대 에리카가 군기 이야기로&nbsp;말이 많아서 궁금해졌는데요.&nbsp;제가 진로를 한양대 에리카 로봇 공학과 아니면 광운대학교 로봇학부를&nbsp;갈 생각이였는데,&nbsp;외부에서 보기에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는 광운대에 비해 요즘 더 이미지를 안좋게 본다고 하더라고요. 사실인가요??
헤헤...
막상 학교다니니 그냥 다들입어선지 무덤덤...ㅋㅋ
A선생님 방법으로 해서 성적이 올랐고 그래서 교재는 수능기출이되 설명 스탈은 그 분 스탈+제스탈인데 이것두 표절?일까요.. 교재는 저작권땜시 안될거같구여 물론 걸리진 않겠지만 그걸 떠나서 이런식의 모방도 저작권 침해?일까 싶네여
간신히 구한 노베이스 고2 남학생의 성적을 끌어올려서 입소문으로 그 일대를 평정하는 것밖에 답이 없는것인가.. 남은 시간은 한달, 중간고사에 내 수강생 수가 결정되겠구만
이번 각당 대선후보들 출신대학이 서울대가 압도적으로 많나요?서울대-심상정.유승민
서성한 전화기다니는 새내기입니다현재 반수 예정이고 강대 주말반 대기하고있어서&nbsp;학원 들어가기전에&nbsp;전과목 수특을 조금씩 풀고있는데요수학을 풀어보니까 풀긴 다 풀겠더라구요근데 개념학습 안하고 문제만 푸니까 뭔가 불안해서..수학 개념강좌 인강 추천좀 부탁드릴께요17수능은 2930틀려서 92점이었습니다
거짓말....
헷갈리네...
작년 현역때 문과로 수능 응시했다가 공대가고 싶어서 재수를 자연계로 돌려서 하고 있는 재수생입니다...수능을 망치고 재수할려고 정시는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부모님께서 몰래 원서 넣으신게 되서 지방대 공대를 교차지원으로 가서 일주일 정도 다니다가 3월 중순쯤에
제곧내
흐어
제가 수학을매우못했는데6월9월 3,4 &nbsp;맞고 수능때3개찍은게 맞아서 1등급나왔어요. 그래도다른과목은 대성 모의고사기준 항상 1이고 화생은 백분위99를 놓쳐본적이없는데 미끄러졌네요ㅠㅠ&nbsp;근데 제가 의대에가고싶습니다중대간호도 저에겐과분하지만 어렸을적부터꿈인 의대에꼭가고싶네요...&nbsp;어떻게생각하시나요? 반수해서 수학만파면 가능할까요? 그리고3,4진동하는 수알못 공부를 어떻게할까요?
과잠 뒤에 해당 과 이름을 그대로 적지 않고,+@를 하거나 변형해서 쓰는 과를 조사하고 있습니다예시)기계공학은 MECHANICAL ENGINEERING 입니다만,한양대 기계는 &#39;Nothing &nbsp;moves without mechanical engineering&#39;을 써오고 있습니다&nbsp;다른 학교 다른 과 제보받아용
똥군기 때문에 아직도 분을 못삭여서 그냥 커뮤니티 배회하다가 오랜만에 들어왓습니다. 그 해양과 개x년 정말...오르비에 에리카 쳐서 똥군기로 어떻게 욕먹고 있나 보는 중에 상당히 어이가 없는 글을 많이 보네요.우선&nbsp;http://i.orbi.kr/00011451076/에리카-분들
응답자) 강민혁 오픈크리에이터즈 대표, 고영하 고벤처포럼 회장, 김경진 대구경북과학기술원 교수, 김미균 시지온 대표, 김석일 충북대 교수, 김성수 연세의료원 의료정보실장, 김승수 한국퀄컴 전무, 김인중 한동대 교수, 김정수 공영DBM 대표, 김진경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나름 지금 애교심 있다고생각하고마음에 안드는건아닌데&nbsp;의학계통이 너무 가고싶네요 ㅠㅠ아무래도 도전하는게 맞겠죠?ㅠㅠ
맞는듯요...진짜 허물없이 모든걸말해주고 그냥 둘이만 잇어도 암것도 의식안하고 막말해주는?대학에서 사귄친구들이랑은 확실히 먼가 다르네여
고2문과입네다친구가 수시면접에서 경제학과는 경제관련 심화면접을 한다고 경잘알이어야 된다고 하는데.. 진짠가요?진짜면 뭐 얼마나 알아야되는거죠..?
한심하게 보일수도 있겠지만...과!잠!이었네용~~헿
ㅈㄱㄴ
우리학교(한양대서울)도 이번에 커리어개발특강을 하였을때 학장님과 외부강사분들이 하는말이 에리카도 하나의한양! 이라는 소리를 계속했거든요.... 이번에 홍익대도 통합되는거보고 살짝겁나네요 ... 에리카분들비하하는 발언일수도있는데 한양대출신중에 잘되는사람도 많은데 &nbsp;특강에서 굳이 에리카사람을 예시를들어서 에리카도 동문이다 라는 &nbsp;발언하는거보면.... &nbsp;ㅠㅠ
안녕하세요. 거두절미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면제 내신이 약 4등급 대이고, 학생부 스펙은 거의없으며 서울에 있는 자사고에 다니고 있습니다. 모의고사는 약 2~3등급나오는데요제가 가고싶은 학교는 한양대 생명공학과 이며, 못해도 중앙대 이상은 가고싶습니다.여기서 저
총엠때 마지막으로 하고이젠 다음 새내기 들올때까지 영영 안한대요 룰루
편의점알바하는데 옆에알바분이 말이없네요 핸드폰만붙잡고계셔요처음오신날 몇마디해본게 다인데 그냥 아무말도 하지말까요이런분위기는첨이라 당황스럽네요혹올수는 이미했어요..
행복하고싶다 ^연애하고싶다 ^^
초ㆍ중등교사 임용시험에 합격하고도 발령을 받지 못한 교사가 5,000명이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다. 16일 교육부에 따르면 지난 1일 기준 전국 총 5,024명의 초ㆍ중등 임용시험 합격자가 새 학기인데도 학교 발령을 받지 못했다. 임용 대기자(3월 기준)는 2015년 4,999명에 달
재수생입니다.고3땐 화1을 선택했고 올해는 수능화학이 너무 어려워서 물1을 선택했습니다.물1지1 선택자라 과학논술을 하긴 해야겠는데 극소수 빼면 아예 있지를 않고생명과학은 배운 &nbsp;적도 없으며 물리논술은 과목특성상 솔직히 너무 부담스럽습니다...그래서 화2
혹시 올2등급 받으면 한양대학교 생명공학과 기회균등 정시로 가능성 있을까요? 정보가 너무 없어서요.. 혹시 한양대학교 아니더라도 기회균등 정시 있는 대학교 정보있는 분이나 가신분 있으신가요?? 궁금합니다
어디가서 대학부심부리기에는지방 사람들은 거의 몰라서 fail나도 고3 후반되서 알게된터라, 모른다해도 뭐라 할말이 없다.주변에서 성대 한대 갔다하면 "오 그래도 잘갔네."하는데서강경 갔다하니까 "아 그래...? 잘됐다 야" 하는데딱봐도 모르는 눈치. 어디갔는지 묻지를 말등가...재단 위기등으로 현실을 빨리 자각하고 본인 능력의 필요성을 시작부터 느낄 수 있다.
...
하하알바만 빼면 ㅡㅡ
미국 언론들은 대학순위뿐만 아니라 직업순위도 발표를 하는데, 인터넷에서 많이 언급되는 곳이 월스트리스저널과 US뉴스같다. 두곳의 직업순위조사결과가 좀 상이한데...US뉴스를 보면 1위가 치과의사이고 그밖에 10위까지 의료인들이 대부분이고 하여간에 간호사 등등 의료
서성한 - 1% 초반?중앙대 - 1% 후반?경외시 - 2% 초반?건동홍 - 3% 중후반?맨날 배치표만 봐서 그런지.. 감이 전혀 안 오고.. 오르비 눈팅하다 본 건 있어서 막 써봤는데 많이 다른가요
학교에서 열린 정말 특별한 설명회 갔다왔어요ㅎㅎ이게 무엇인지는 아무것도 말할 수 없지만 이런걸 제공해 줄 수 있는 이 학교에 다녀서 정말 행복합니다 ㅎㅎ지금 열심히 공부하시는 현역/N수 여러분&nbsp;열심히 공부해서 꼭 서울대 가세용~
제가 2015년 2월에 졸업을 했는데.. 나이로 치면 4수죠 ㅎㅅㅎ..대학 모집요강에 찾아보면 지원자격에 졸엽년도 제한은 없더라구요..그럼 나이 상관없이 지원 가능한거죠?혹시 주변에 4수 한의대 수시 넣으신 분 계신가요? ㅠㅠ
한학기 400만원짜리 도서관ㅎㅎㅎ 독서실다니듯생활중.중대도서관에서 서강대샤프써버리기~~☆☆
방송/언론 쪽으로 가고 싶은데서강대에서 학사 석사 따도 서울대 못이기나요
제 지인분중 한분이 예전에 연대법대였는데 무조건 설법아니면 답없다고 재수하셨던거 기억나는데, 한양로스쿨나오먄 낄 자리 없나영?
아닌가? 파란풍파인가?쨋든인생~
정말 꼭 꼭 꼭!!!!!!반수하셔서 최소한 연고대는 가세요물론 연고대 내에서도 상경계의 메이저로스쿨 진학 숫자가 많긴 하지만 일단 비스카이에 비해 먹고들어가는 점이 많답니다법조계에서 비서울대 차별, 넖게는 비스카이 차별은 법조인이 되고 난 후의 문제니 일단 제쳐둔
안녕하세요 한양대 인문을 다니고 있는 사람입니다. 정시로 한대 인문을 오게 되었는데요. 한양대라는 타이틀이 지금은 너무 좋습니다... 근데 문제가 있어서 질문드릴려구요... 한대 인문에서 한양대 로스쿨을 가고싶은데 이게 가능할지를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로스쿨에 들어가서라도 추후에 삶에서 법조계는 서울대 미만잡이라는 얘기도 많구요... 꿈을 접어야하는지 고민이 되서 질문드립니다...
한 통장에 체크카드 세 개와 학교 두 개가 엮여있음...주변에 로스쿨 합격하고 학생증 받아오고 자퇴한 사람 있는데그렇게 해볼까.. 학생증 컬렉터 컨셉으로
내일은 숨 좀 돌려야지
한양대근처 야경 멋있네요막 불빛이 빤짝빤짝 하고 여기저기 번쩍번쩍함그리고 마지막 하이라이트로 한양대마크+한양대학교 공과대학 &nbsp;이라는 네온싸인까지!!오늘도 갓양뽕에 취해욧~
0.5
헤헤 ㅎㅆㅎㅅㅅㅂㅅㅎㅎㅎㅎㅎㅎㅅㅅㅂ...ㅠㅠㅠ 술이 웬수다 진짜
https://www.usnews.com/education/best-global-universities/south-korea
관계 유지하려고 먼저 연락하거나 하는 것도 없고이렇게 대학생활하니인간관계에서 별 고통 안받는듯
제가 지금 다른 친구랑 내신이 공동 1등인데요이번 3학년 1학기 내신으로 이과 서울대 지균이 정해집니다.그친구는 의대 목표인데도 투과목을 한다고 하네요 지균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것 같습니다.저도 지금 생2를 하고 있구요이런 상황에서 물론 제가 잘해서 내신 1등을 하
우선 작년 수능은&nbsp;국어 백분위 96 2등급 외에는 전부 1등급 컷에 걸린 점수였어요..&nbsp;와중에 탐구 백분위 테러맞아서.. 쫄아서 낮춰썼는데.. 후회가많이 남네요..&nbsp;아마 휴학은 못할 듯 하여, 공부 시작하려하는데 인강은 꼭 들어야할까요????&nbsp;아.. 그리고 문과입니다.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