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대
경찰대VS고대자전
#경찰대 #고대문과
  • 29로99
  • 작성일 14-02-07 06:04
  • IMIN 481869
  • MS 0000
  • 조회수 4,155
http://orbi.kr/0004322918

http://orbi.kr/0004322918

이글을 내twitter로 보냅니다 이글을 facebook으로 보냅니다

고대자전 가서 행시준비나 로스쿨쪽 생각했는데, 주변에서 경찰대를 추천합니다. 경찰대도 적성에 맞아 고민중입니다. 후회없는 선택을 하기 위해...

경찰대

2014/02/07 IMIN: 436053 IP: 182.♡.183.151 MS: 0000

25godwjd
3

경찰대

2014/02/07 IMIN: 463088 IP: 180.♡.52.26 MS: 0000

3110scar
12

저라면 자전이요. 물론 경찰대를 가시면 그 이후는 어느 정도보장되기에 50초반까지는 중산층이상의 삶을 거의 확실히 누리실수 잇어요. 근데 쫌 야망있으시면 님이 원하시는 행시나 로스쿨 가셔서 좀 더 한계점이 높은 삶을 사세요. 개인적인 소견입니다!

2014/02/07 IMIN: 433204 IP: 39.♡.28.150 MS: 0000

자전이 선택의 폭이 넓다고 판단되네요.. 경대도 놓치고 싶지 않지만, 본인의 의지가 강해뵈여서 미래를 생각하면 자전 훨씬 선택의 후회를 줄일 수 있을 듯합니다.. 물론 최종의 의사결정이야 본인이 판단해야하지만~~~

2014/02/07 IMIN: 487745 IP: 118.♡.116.197 MS: 0000

경찰대
경찰대가 적성에도 맞다면 거기서 행시준비 하세요. 그런사람 꽤 있던데

2014/02/07 IMIN: 493383 IP: 39.♡.10.149 MS: 2014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4/02/07 IMIN: 446718 IP: 223.♡.186.92 MS: 0000

행복한 고민이네요.
어디서나 본인이 공부하기 나름입니다만...
다양한 교육 혜택를 통한 야망을 키운다면 경찰대추천

2014/02/07 IMIN: 491179 IP: 58.♡.61.208 MS: 0000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4/02/07 IMIN: 397105 IP: 203.♡.207.87 MS: 0000

당연히 경찰대죠ㅋㅋㅋ행시나 로스쿨쪽을 바라본다면 더더욱ㅋㅋㅋ

2014/02/07 IMIN: 477545 IP: 118.♡.223.208 MS: 2013

56Epi-orbisersicon딘테
10

대기번호 받으신 분들 많을 거 생각하면, 스스로 찾아보고 결정하는 게 더 좋을 것 같네요.

2014/02/07 IMIN: 418219 IP: 220.♡.135.91 MS: 2012

경찰대에서도 행시, 로스쿨 준비 하실 수 있습니다.

2014/02/07 IMIN: 383625 IP: 14.♡.218.138 MS: 2011

경찰대,고대 어느쪽이 입결이 높은가요? 설대 다음이 경찰대? 아닌가요?

2014/02/07 IMIN: 491179 IP: 39.♡.44.107 MS: 0000

이분 고대 자전 예비 3번 아닌가요?

2014/02/07 IMIN: 493390 IP: 125.♡.90.206 MS: 0000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4/02/10 IMIN: 491179 IP: 175.♡.2.79 MS: 0000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4/02/07 IMIN: 359677 IP: 125.♡.90.206 MS: 0000

경찰대도 적성에 맞는데 왜 고민하시는지? 본인이 정말 가고싶은 학교와 꿈꿨더 학교생활이 가능한 곳으로 가세요 두곳 모두 행시와 로스쿨 준비는 좋을거에요

2014/02/07 IMIN: 482130 IP: 121.♡.222.125 MS: 0000

그리고 로스쿨준비한다면 고자가 더 나을듯요 경찰대에서 로스쿨 가려면 5천이상 내고 나와야되는데 고대 4년학비나 이거나 다이다이 근데 고대에서 장학금 받으면 오히려 고대가 경제적 그리고 고대출신들 로스쿨에 많이 가니까요

2014/02/07 IMIN: 482130 IP: 121.♡.222.125 MS: 0000

와 댓글 무섭다.... 행시와 로스쿨 준비면 고려대 자전을 더 추천하는게 보통이죠. 여기서 어떻게 당연히 경찰대란 반응이 나옴....

이해관계 개무섭 ㄷㄷ

2014/02/07 IMIN: 436335 IP: 121.♡.147.48 MS: 0000

ㅋㅋㅋㅋㅋ 행시와 로스쿨이잖아요 그러면 당연히 고자전이죠. 경찰대가서 공부하려먼 의무복무 끝내고 와야돼요. 커리큘럼 잘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세요. 입결 말구요

2014/02/07 IMIN: 401402 IP: 223.♡.180.55 MS: 2012

경찰대. 일단 취업이 보장됨

2014/02/07 IMIN: 481340 IP: 58.♡.115.155 MS: 0000

7izkia
6

행시 로스쿨쪽은 고대가 나을듯 하고 진짜 위의 분들 말대로 취존인듯해요 근데 저는 선택의 폭이 넓은 고대를 추천... 굳이 경찰대가 아니더라도 경찰간부가 될수있는 길은 잇음

2014/02/07 IMIN: 441133 IP: 39.♡.10.106 MS: 0000

위의 분 말씀도 일리있음. 근데 경찰대 적성에 맞으면 경찰대 ㄱ. 굳이 경찰대 아니라도 경찰간부 될순 있지만 경찰대 졸업하면 경위(경찰서장바로아래직급)부터 달고 하고 주변에 간부들 죄다 선후배임

2014/02/07 IMIN: 481340 IP: 58.♡.115.155 MS: 0000

28골든
3

솔직히 대학 오면 느끼실겁니다.
생각보다 일반대학에서 스펙트럼 넓은 메리트를 누리기엔 험한 장애물이 엄청 많다는거....제가 다시 이 같은 선택의 기로에 잇다면 경찰대가서 그걸 기반으로 뭔가 인생 계획을다시 세워보겠습니다...잘 결정하세요

2014/02/07 IMIN: 460310 IP: 117.♡.15.210 MS: 0000

경찰이 정말 하고싶다 - 경찰대

그외 - 고대자전

경찰대의 학비 공짜 등등의 혜택만 보시고 경찰대 가신분들 대체로 후회하시더라구요 경찰대는 일반대학보다는 사관학교에 가깝구요 분위기도 엄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경찰대에서 로스쿨을 가려면 의무 복무를 포기하고 가야되기때문에 약 5000만원 정도를 물어내야 하구요,,, 의무복무 6년을 하면 나이가 많아서 로스쿨 입학에 지장이 있습니다.

경찰대의 얼차레, 군대식의 분위기와 시스템 등을 이겨내고 경찰이 꼭 되고싶다면 경찰대, 그렇지 안다면 고대 자전이 나아 보입니다.

2014/02/07 IMIN: 493390 IP: 125.♡.90.206 MS: 0000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4/02/07 IMIN: 493390 IP: 125.♡.90.206 MS: 0000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4/02/07 IMIN: 493390 IP: 125.♡.90.206 MS: 0000

여긴 고대자전 예비받은분이 더많습니다..
당연히 다들 경찰대추천하겟죠
저는 고대자전추천

2014/02/07 IMIN: 431443 IP: 121.♡.17.143 MS: 2012

경찰대에서 행시준비하게 되면 군대때문에 지장받을 일이 없다는 점도 고려해보시길. 인정하긴 싫어도 군대다녀오면 머리가 조금 굳잖아요...

2014/02/07 IMIN: 298589 IP: 115.♡.217.60 MS: 0000

고대가 스펙트럼이 넓어봤자 취업인데, 일반 공사기업 취업이 경간부보다 낫다고 하기엔 애매하죠.

경찰대가 스카이급 위상을 갖게 된 데에는 졸업 후 7급 공무원 즉시 임용이라는 혜택이 있기 때문이고요.


로스쿨이야 상대적으로 진학이 수월하나 행시는 붙으면 좋지만 떨어지면 뒤가 없습니다.

명문대 나오고도 고시 낙방해서 인생 꼬이는 케이스 많죠. 그래서 고시낭인이 사회적 문제가 된 것이고요. 그럴 바에야 경찰이 적성에도 맞는다고 하니 안정적인 미래가 보장되는 경찰대에 진학해서 행시 준비하는 게 여러모로 고대보다 낫다고 보는데...

작년에 경찰대 사시 합격자 수가 7명입니다. 전체 대학 중 열번째로 경희대와 같은 수죠. 경찰대 한 해 정원(120명) 생각해 보면 상당한 겁니다. 이제 사시 없어지면 그 인원들이 행시 공부하겠죠. 행시 패스하고 다시 경찰로 복귀하면 경위에서 2계급 올라가는 경정부터 시작하는데... 게다가 고시 출신 경정 임용자는 거의 예외없이 총경 승진하고요.

2014/02/07 IMIN: 383625 IP: 14.♡.218.138 MS: 2011

경찰대 재학중에 행시, 사시 패스하시는 분은 거의 드물구요, 대부분 경찰대 졸업후 경찰(경위임용) 포기하고 sky 출신처럼 고시 공부 해서 붙으신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여기서 떨어지면 그야말로 고시 낭인되는거죠. 경찰로 일하면서 고시준비는 시간부족으로 사실상 불가능하구요. 경찰대는 행시, 로스쿨 가기위해 가는 곳이아니구요, 애초에 경찰을 키우기 위해서 만든 학교입니다. 그만큼 경찰대 졸업하고 경찰 안하고 고시준비 or 로스쿨로 가려는 사람에게 디메릿을 줍니다. 의무경찰 안하면 경찰대에서 4년간 누린 학비, 기숙사비, 품위유지비 등을 합쳐서 학생이 학교에 5000만원 정도 돈 내야하고, 군대도 가야하죠. 계속 경찰했으면 기동대 소장인가로 군대를 갔겠지만요.

2014/02/07 IMIN: 493390 IP: 125.♡.90.206 MS: 0000

임용포기가 아니라 휴직하고 고시공부하는 케이스가 많다고 알고 있는데 아닌가요?

그거 때문에 국감에서 문제가 되기도 했었고...

가사, 육아, 질병, 대학원 진학 등을 이유로 휴직하고 고시공부해서 많이들 합격한다고 하던데요.


실제로 로스쿨은 휴직이 가능한 대학원으로 지정돼 있지 않아 육아 등을 이유로 휴직하고 몰래 다니는 경우도 있다고 하고요.

2014/02/07 IMIN: 383625 IP: 14.♡.218.138 MS: 2011

결국 꼼수를 부려야만 하네요

2014/02/07 IMIN: 482130 IP: 121.♡.222.125 MS: 0000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4/02/07 IMIN: 493390 IP: 125.♡.90.206 MS: 0000

ㅋㅋㅋ 경찰도 엄밀히 말하면 취업이죠.
고 정경 가서도 경찰 하고싶으면 경간 시험보면 됩니다. (물론 경찰대 카르텔 때문에 경찰대 만큼은 올라가지 못할 수도, 비 경찰대 쿼터에서는 우수 학벌이기 때문에 승진 잘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왜 고정경 정도 되는 사람들이 경찰간부에 지원을 많이 안하는 지는 성자께서 고민해보셔야 될거 같네요.

2014/02/08 IMIN: 490120 IP: 113.♡.32.82 MS: 0000

저는 군대문화가 싫어서 고대자전이요 ㅠㅠ

2014/02/07 IMIN: 472990 IP: 118.♡.89.143 MS: 0000

여기있는 사람들 수험생이라서 다 제대로 모르고 카더라 통신에서 들은 것만 말하고 있어요ㅋㅋ
정말 진지하게 알고 싶으면 고대 자전 선배, 경찰대학 선배들에게 직접 물어보세요.
그게 진짜 정보니까요~

2014/02/07 IMIN: 416058 IP: 210.♡.119.202 MS: 0000

47ManagersiconSEDS
7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4/02/07 IMIN: 340126 IP: 220.♡.171.229 MS: 2010

29Deki
4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고려대 재학중인 여학생이구요 (잠시 경찰대 추합권인 동생의 아이디를 빌려서 글을 써보겠습니다.)
제가 경찰대는 법학과 행정학과 있는것만 알고있고요 무슨 과목을 공부하는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요
로스쿨이나 행시를 준비하신다면 고려대에 진학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저같은 경우 고대 와서 4.4 이상의 학점을 유지하고 있고 고시를 생각중인데요. 사실 저 학점 유지하면서 고시 공부를 병행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더라구요. 대학이 만만하고 쉬워보이지만 또 좋은 학점 받기 위해서 성실히 수업듣고 과제하다보면 굉장히 지쳐요. 그래서 휴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학기중에는 최대한 고시관련 수업을 많이 듣고 2년정도 휴학을 계획하기로 정했습니다. 고시에 도움되는 수업을 듣기 위해 경제학과나 행정학과를 이중전공 하려고 생각중입니다.
일반대학 다니는 저도 고시공부 병행하기가 이렇게 힘든데, 경찰대에 가면 사실 고시공부는 굉장히 힘들 것 같습니다.더더욱 힘들겠죠. 우선 들을 수 있는 과목이 많은 것도 아니니 고시 공부를 따로 병행하는 것은 커녕 고시와 관련된 과목을 다양하게 수강해보는데에도 제약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경찰대가 애초에 경찰 육성을 위한 학교이다보니까요... 또한 경찰대에 가면 개인시간을 내기가 정말로 힘들어서 학교 외 다른공부를 할 시간이 보장이 될런지요.. 무엇보다 단체 기숙사 생활에다가 방학 기간도 일반 대학보다 짧을테고 마음대로 휴학을 할 수 있는것도 아니구요. 남학생이라면 경찰대 졸업 후에 군문제도 있을텐데, 의무복무 6년을 채우고 로스쿨에 진학하면은 나이 문제가 있고, 의무복무 6년을 채우지 않는다면 군대 미필상태인데 그 상태로 로스쿨이나 고시 준비하면 심적 스트레스 많을거에요.
경찰대 졸업후에 고시나 로스쿨을 가겠다... 이건 의대 간 후에 로스쿨 가겠다는 말이랑 비슷한 것 같아요. 의대에서도 공부 열심히 해서 학점 잘 받고 하면 로스쿨 갈 수 있겠지만 두 대학의 특성이나 계열? 이 너무 다르다는 말이에요.
무엇보다도 님이 다른학교도 아니고 고대랑 고민을 하신다면.. 고대가 행정고시 서울대 바로 다음인거 아시죠? 로스쿨도 절대적이고요. 선배 인프라도 잘 되어있고... 사회적 영향력도 있고요...
선택은 님이 하시는거지만 도움 되시라고 한말씀 올려보았습니다. 궁금함 어느정도 해소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14/02/07 IMIN: 362698 IP: 61.♡.15.185 MS: 0000

잘못된 정보가 있어서 수정해드립니다. 졸업 후 기동대 생활을 2년하고 나오면 군필이 됩니다. 즉 다시 말하자면, 졸업하고 기동대 생활을 2년하면 의무복무 기간이 4년이 남고, 군필이 됩니다. 여기서 다른 길로 나가고자 한다면 4년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불하게됩니다. 즉 6년 의무복무기간을 채우지 못한다면 약 4000후반대의 금액을 지불해야 하지만, 군필로 기동대 생활을 한다면 4년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불하게 됩니다.

2014/02/07 IMIN: 457592 IP: 123.♡.50.15 MS: 0000

29Deki
0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4/02/07 IMIN: 362698 IP: 61.♡.15.185 MS: 0000

고대 나온다고 6급 공무원 쉽지 않습니다.행시 사시는 말 할 것도 없구요
당연히 행시나 로스쿨을 생각하신다면 고대를 가야지요.
연고대다니면서 경찰대를 가기위해서 재수를 하지만 연고대를 가기 위해서 경찰대에서 재수를 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2014/02/07 IMIN: 423877 IP: 115.♡.137.161 MS: 0000

연고대가기위해서경찰대에서재수안하면 반대도잘없을듯한데요..??

2014/02/08 IMIN: 404025 IP: 220.♡.235.43 MS: 2012

있긴 있다던데요.. 자퇴하고 하는 사람들 있다던데요..ㅂ

2014/02/08 IMIN: 482130 IP: 117.♡.8.66 MS: 0000

근데 고대나와서 행시되는 사람 정말 극소수아닌가요? 작년에 고려대에서 행시합격자 44명이고 사시합격자는 41명이랍니다... 참고하세요~

2014/02/07 IMIN: 472990 IP: 118.♡.89.143 MS: 0000

23tjsqn
1

말그대로 극소수입니다. 고대에서 될 수도 있겠죠,지방대 나와서도 되는 사람있으니까요.
그렇다고 쉽게 보는것은 큰 오산입니다. 고대 인원이 몇 명입니까 한 번 헤아려 보세요.
사시인원은 줄어들고 더 어려워 집니다. 고시에 자신있으시면 고대, 아니면 경찰대를 권하네요
윗 분 말씀대로 연고대를 가기 위해서 경찰대에서 재수를 하지는 않습니다.

2014/02/07 IMIN: 381834 IP: 115.♡.137.161 MS: 2011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4/02/07 IMIN: 446718 IP: 203.♡.208.113 MS: 0000

이런시기에이런글
뭐하러올리신건지
의도를알수없네요
이건뭐
고대자전추합대기자와경찰대추합대기자들간의
올림픽같군요ㅋ

2014/02/07 IMIN: 446718 IP: 203.♡.208.113 MS: 0000

본인이 알아서 판단해야....하는 것 아닌가??

2014/02/07 IMIN: 487745 IP: 220.♡.179.192 MS: 0000

서울대랑 경찰대 붙으신분 있었는데 경찰대 간 경우도 있는데요.... 경찰대학

2014/02/07 IMIN: 439657 IP: 39.♡.159.66 MS: 0000

고대 가시면 후회할 일 크게 없는데 경찰대 가서 후회하면 너무 늦어요.(원웨이의 단점)

2014/02/08 IMIN: 407667 IP: 113.♡.32.82 MS: 0000

회원에 의해 삭제된 코멘트입니다.

2014/02/08 IMIN: 437690 IP: 124.♡.65.111 MS: 0000

#경찰대
 공지 77Operatorsicon운영자 2011/07/11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3/28 10:03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3/24 16:47
 공지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3/23 14:40
 공지
#자유게시판 #이주심사 #공지   제111차 에피/센츄리온 심사 결과 (17년 02월) 11891 10
74Operatorsicon컨텐츠관리자 03/09 14:13
 공지 59Operatorsicon비둘기관리자 02/24 19:19
2611492 45wjdqls1229 03/27 18:26
2610181 16송파의영광 03/26 07:55
2610171 18dkflrkeh 03/26 04:47
2607134
#경찰대  경찰대 441 3
30Managersicon불타는 메로나 03/23 01:34
2606607 45wjdqls1229 03/22 16:58
2605970 45wjdqls1229 03/21 21:31
2605730 35설정외17 03/21 14:13
2605727 31ManagersiconJUST DO IT™ 03/21 14:08
2604756
#경찰대  실험 126
39헤네시스 03/20 02:01
2604347
#경찰대  홍대충개극혐 626 12
48Que sera sera 03/19 23:09
2603924 26오버워치하는재수생 03/19 17:05
2603661 42shootingstar2113 03/19 11:12
2602728 22햇살1790 03/18 15:33
2601556
#경찰대  경찰대 354 4
36의미 03/16 23:10
2601459
#경찰대  마크 103
24신B™ 03/16 22:00
2600758 19프린스턴 03/15 22:43
2597428 38이과가야지 03/11 22:49
2596700
#경찰대  정치글 심리가 뭐임? 287 13
35 03/11 01:59
2595170 24할리할리할리퀸~ 03/09 21:21
2592564 43시바 03/06 22:34
2591430 21오이디푸스 03/05 20:19
2591026
#경찰대  반수생인데 300 1
9dIQ9UcW2LMF8Tl 03/05 12:55
2590515 30중서연고서성한경외시 03/04 23:09
2589446 35Epi-orbisersicon푸에고 03/03 23:04
2588981 45wjdqls1229 03/03 11:39
2588496 30Managersicon불타는 메로나 03/02 21:17
2582689
#경찰대  고민있어요.. 135
33g.o.a.t 02/26 13:40
2582680 33g.o.a.t 02/26 13:30
2581181
#경찰대  작년 경대 1차컷 440 3
29서울대사회학과 02/25 10:00
2577532 31두산중공업 02/22 17:10
2575665 17전국수석이목표 02/21 00:15
2575428
#경찰대  저같은분 있나요 125
24sjeieid 02/20 22:17
2574717 43뉴뉸누 02/20 02:53
2574575 43뉴뉸누 02/20 01:29
2574289 43뉴뉸누 02/19 23:42
2572914 66수생 02/19 00:19
2572716 43뉴뉸누 02/18 22:55
2569465 14Is9ZD7rbVwLpJC 02/16 21:06
2566399 61Masillersicon시베리안 냥 02/14 21:39
2564691 39따리라란 02/13 16:48
2562576 45wjdqls1229 02/12 01:45
2561995 15qf4jwPbR1dOHyG 02/11 20:20
2561829 10경대가자 02/11 17:37
2558890 12노력만이 살 길 02/09 21:26
2558890 12노력만이 살 길 02/09 21:26
2557655 30정문폭파범 02/09 00:11
2556960 16제복18 02/08 18:05
2554601 46skdichnenejk5527 02/07 06:18
2554133 26쌍지리충 02/06 23:28
2550977 43뉴뉸누 02/05 00:19
2550941 43뉴뉸누 02/05 00:03
2550756 43뉴뉸누 02/04 22:28
2548939 35설정외17 02/03 19:53
2546736 41Epi-orbisersiconOver Pace 02/02 11:06
2545121 22살아야만했어보란듯이 02/01 14:27
2544814
#경찰대  입학처 일해라... 538 3
22살아야만했어보란듯이 02/01 09:14
2544326 40오르비보단홀애비 02/01 01:04
2543756
#경찰대  경찰대 청람교육 805 2
36deoxyribose 01/31 21:13
2543234 30대학가기힘들어 01/31 15:06
2542479 37김탱구 01/31 02:09
2537137 51Epi-orbisersicon이리나 01/28 02:10
2531361 22Epi-orbisersicon 01/25 16:52
2529844 37Epi-orbisersicon정시충123 01/24 18:14
2529538 14LZkc826mRdHXYQ 01/24 15:02
2529402 35설정외17 01/24 13:12
2526999
#경찰대  경찰대 질문 720 9
18생윤사황 01/23 11:50
2524415 48Epi-orbisersicon세미프로반수생 01/22 00:20
2524262
#경찰대  경사관준비 317 7
27dideocks 01/21 23:10
2521433 48Epi-orbisersicon세미프로반수생 01/20 15:26
2520106 57Akaodkd 01/19 23:00
2518693
#경찰대  제복인 경찰대 강의 922 13
26경찰대가야져 01/19 02:13
2518069 61Masillersicon시베리안 냥 01/18 22:00
2513203 29PrideofSeoul 01/16 20:03
오르비 게시판 및 회원 관리법(Horus Code)<
4월 2일까지만!&nbsp;#메가스터디 신규 가입하면&nbsp;&hearts; 던킨도너츠 &amp; 플래너 &amp; 교재 &amp; <spa
<br class="Apple-interch
<strong style="font-style: inherit; font-
본 제111차 심사는 2017년 2월에 접수된 신청에 대한 결과입니다.심사 신청은&nbsp;1) Epi : http://orbi.kr/core/market?v=epioptimus2) Centurion : http://orbi.kr/core/market?v=centurion에서 해주시면 됩니다.3월 31일까지 신청하시면 (3월 전체 신청 건에 대해) 보통 4월 10~15일 정도에 처리됩니다.E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알림 화면으로 들어갑니다.&nbsp;iOS 10 부터는 홈 화면에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를 하면 왼쪽에 있는 알림 영역이 나오죵맨 밑에 있는 &quot;편집&quot; 을 누르면&quot;오르비&quot; 위젯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최신버전 앱르비가 깔려있어야 하겠죵
검찰에 너무 권력이 집중되는 폐단을 시정하겠답니다경찰수사권 독립..경찰의 오랜 숙원인데..문재인정권 들어서면 경찰은 훨씬 좋아지겠네요
수능만큼은 아니지만 좋은 문제들이 꽤 있네요 ㄷㄷ 풀수록 머리가 물렁물렁해지는 느낌이 든다고 해야할까나
시험 다 실패 했는데나가 죽어야 하나요?깔끔히 공부 접고 공장 들어가는것도 생각중인데계속해서 악순환 이여서 돌아버리 겠네요( 인생 자체가 피곤함)주변에 극적인 사례 없나요?물론 순경 시험이 그렇게 난이도 있는 시험이 아닌데멘탈 나가고 , 자존감은 낮아질대로 낮아지다보니공부하는것 그 자체에도 영향을 주네요&nbsp;한마디씩만 해주세요
영알못은 경찰대 힘든가요?
제목 그대로요 대입전형은 세가지로 단순화학생부교과&nbsp;학생부종합&nbsp;수능이렇게 세가지로 단순화하고수시는 단계적으로 축소한다지금 이 말중에는 틀린게 없는거 맞죠정시비중 50퍼만으로라도 늘여주면 좋겠네요지금 대세론 문재인이 다음 대통령 거의 확실한데정시비중 늘리는 정책 찬성한다면문재인 찍어야겠네요
경찰대에 확인해봤는데..아직 미정이랍니다3월말쯤 공지한답니다
여러분의 선택은??!!!!
모집요강 찾다가 발견... 경쟁률 하락 예상합니다..ㅋㅋ
홍대충은 나다
수능 기출처럼 쉽게 구할수가 없네요ㅠ
수능 대비로 풀 건데.....듣기로는 수학1에서도 문제가 나온다더라구요~ 혹시 수학1 과정에서 문제가 많이 나오나요?? 또 수능 수학에 맞게 수학1 간단히 배운 수준이면 그 문제들을 풀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1, 경찰대는 수시지원 횟수, 정시 지원횟수에 포함되지 않지요?2. 경찰대 합격해도 정시에 지원할 수 있지요?3. 경찰대 체력검사에 5종목 중에 &nbsp;한종목이라도 최하점(1점) 받으면 탈락이잖아요.&nbsp; &nbsp;체력검사에서 탈락되는 경우가 어느 정도 있는지요?
영알못인데 포기해야하나요ㅠㅠ
사관학교나 경대는 &nbsp;그 이름에 s 그런 마크 없나요?
작년에 강대에서 재수한 인문계 학생입니다. 수능은 서울대 점수(경제제외프패) 나왔었고 경찰대 최종합했습니다. 학원생활, 학습, 재수 반수 계획 등 아무거나 질문 받습니다! 편하게해주세요~ㅎㅎ
이과 고3 &nbsp;학생 입니다 문과로 &nbsp;돌리지 않고 준비하기에는 무리가있나요?이번 3모는 평백 96 정도 나올것 같습니다. 현 실력과 시점에서 경찰대 준비를 시작하면 늦을까요?
그냥 궁금함
작년 영어 2등급컷이고 &nbsp;사관시험보려는데용메가패스랑 대성패스 있는데 &nbsp;명학t 신택스 듣고 리로직 들으면. 문제 빨리 풀리나요?아님 은선진쌤 나논독 들을까요
그래서 더 비참한 문레기 ㅠㅠㅠㅠㅠㅠㅠㅠ재수가 답인건가 ㅠㅠㅠㅠㅠㅠㅠㅠ
경찰대나 카이스트같은 곳에 다니다가 의대에 붙으면 퇴학하고 나갈때 돈물어내야 되나요?또 물어낸다면 얼마정도 물어내야 되나요?
연대 기계공 임다. 수시납치였음서울대는 몰라도 연대는 1학기부터 휴학이 안되서 지금 그냥 다니고 있는데휴학반수 한다 가정했을때 경찰대 시험 합격할 수 있을까요?
고난도 수학문제집이 필요해서 서점가봤는데마침 얇고 좋아보이는 경찰대 기출문제가 있길래 책을 집었음딱 봐도 겁나 어려워보임 ㄹㅇ 문제가 거렁뱅이 같아 보이는게 아랍어 구불구불거리는거 같길래아저씨한테 돈 던지고 가져와버림그리고 하루에 10문제만 풀자! 하고 책 넘겼는데방금 목표가 하루에 5문제로 바뀜 ㅜㅠㅜㅜ아니 마플에서 볼 때는 경찰대 문제도 좀 더러울뿐 그리 어렵진 않던데 이것들은 왜이런거야
이제 대학교로 갈 사람은 갔을테고, 수험생 집단이 싹 바뀐 시점이네요.저는 경찰대학 졸업생이며, 여기서 눈팅을 꽤나 자주 해왔습니다.경찰대학 지원자들이 궁금할 만한 사항에 대해 제 &#39;주관적인&#39; 생각을 한번 써보고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문답을 통해
그러고보니 경찰대 1차시험이 5개월도 안남았네요경찰대입시는 잘 아시다시피1차시험성적+고교내신성적+체력면접점수+수능성적이렇게 네가지가 합산되어 최종합이 결정됩니다그해에 수학이 어려우면 이과생이 많이 합격하고그해에 국어 영어가 어려우면 문과생이 많이 합격하
2017학년도 문제보다 어려운가요?커트가 점점 올라간다고 들어서요그리고 2011학년도에도 고사시간이 60분이었나요
실모풀다가...수학가형..... 어떤문제....거르시나요??? ..&quot;이런문제는 걸러도 되겠다...&quot; 이런거 있으신가요??? 저는 작년 대성파이널 수학가형 &nbsp;1회 30번이랑 2회 21번 진짜 이해안되네요...ㅠㅠㅠ 답지봐도 이해가 안되요....ㅠㅠ&nbsp;
대성 파이널 모의고사 작년꺼 풀고있는데.....21 30번 답지 봐도 이해가 안되네요...ㅠㅠㅠ 대성꺼 여기분들이 믿고 거르는 거라고 하던데...진짜 그런가요???왜그런지에 대한 이유도 궁금합니다...ㅠㅠ
대충 아시는분 있으신가요????
제목 그대로요이전 수능 10 수능 처럼 혹은 그 이전에 수리 가형 시절에&nbsp;1컷 80점 70 점대일 시절난이도로 나온다면단순 기출.개념 을 완벽히 해서는 1등급을 받기 힘든가요?수학 올림피아드 영역까지 공부가 되어있는 상태여야하나요?
1년 뒤쳐진다는 생각때문도공부를 미친듯이 해야한다는 압박감 때문도 아니라많은 것을 포기하고 달려야 한다는 게,그 끝에 내가 포기한 것보다 가치있는 무언가를 올해도 얻지 못할 수 있다는 게,사랑하는 사람한테 사랑한다고 할 여유조차 주지 않는다는 게힘드네요. 올해 잘 버티고 내년에는 우리 모두 더 크게 웃을 수 있길.힘냅시다 힘냅시다
여자만나고싶은데 접점이 아예없는것..일상도 집 학교 피방뿐이라 여자랑 접점이 아예없네요ㅎㅎㅎㅠㅠ물론 잘생기면 이런환경에도 여친생기겠죠ㅎㅎ?답은 헌팅인가..
현역 고3입니다.인터넷 자체를 끊고 싶어서요.백날천날 오르비들어와서 칼럼 몇개 읽고 학교가서 멋있는 척하고..이짓거리도 스스로 너무 짜증나고 질리면서,남들 대학갈 때 저는 부러움 가득찬 눈으로 바라보고만 있을 거라 생각하니&nbsp;끔찍해서 잠이 안오네요.그동
현역 고3입니다 ...어머니 가방에 지퍼백에 싸서 ㅠㅠ 넣어두고 왔어요.그래서 그런지 한눈 안팔고 1시간더 공부한듯....친구들 보곤 액정 깨졌다 그러고 이제 웬만해선 안만나려고요 ㅠㅠㅠㅠㅠ애초에 이렇게 할 걸 그랬어요.이제부턴 열공빡공할꺼에요!!!!! 화이팅!!!!!!&nbsp;
ㅠㅠㅠㅠㅠㅠ부모님한테 맡겨놀까요?ㅠㅠㅠㅠㅠㅠㅠ친한선생님한테?ㅠㅜㅠㅜ밍ㅠㅜㅜㅠㅠ
진짜 나 포함 많은 아이들이 제대로 된공부도 아닌 시험 100점, 1등급 맞을려는 공부를 중학년 3년 고등학교3 내내 그거에 쩔쩔매고 자신의 꿈도 모른채 그저 넴벨 대학 만을 꿈,목표에 두고 쫒아가니.. 취준생이 그렇게 높고, 청소년 자살율이 높은거 아니냐?공부잘해서 SKY
놀만큼 논듯.왜 어른들이 놀 땐 확실히 놀고, 공부할 땐 제대로 공부하라그런건지 알겠음. 1년묵은 스트레스 2주동안 신나게 날림ㅋㅋㅋㅋ정신적으로 안정감도 많이들고! 멘탈도 강해지공ㅎㅎㅎ올 3학년은 열심히 살꾸에요ㅠㅠㅠㅠ&nbsp;울고 징징대고... 이제 그만하고
경찰대 1차 수석 불합격한양대 국문 수석 불합격 ㅎㅎㅎ &nbsp;&nbsp;솔직히 꼴찌로붙는거보다 수석으로 떨어지는게 더나은듯..ㅜ
어떤가요소방간부도 이미 있는데 소방학교도 있으면 어떨까요재난시 컨트롤타워가 되어줄 고급 소방 인력 양성어떨까요현재 경찰대학하고 유사한 체제로 운영
이번에는 좀 제대로 준비하려 하는데...
경찰대 청람교육을 받고 있는 후배여러분또 훈련때문에 걱정하고 계실 학부모님들정말 잘 결정하셨습니다경찰대 정말 좋습니다한해 두해 지날수록 더욱 더 좋아지실거예요입시가 끝나기 전엔 글을 못쓰고댓글로만 의사를 밝혀왔지만입시가 끝났으니 속시원히 말씀드립니다경찰
저는 경찰대에 합격한 후 등록을 포기한 이과생입니다.현재 경찰대 추합이 100번대를 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어째서 이과생은 경찰대를 포기하는지 이유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혹시 이과생이면서 경찰대에 지원하고 싶어하는 후배들이 있다면 꼭 읽어주길 바랍니다.1. 수능
경찰대 준비하는 예비 고3입니다. 지금 기출 첨 풀어보는데 영어 절반풀었는데 25가 나갓네요 ㄷㄷ&nbsp;다들 곽동령하시는데 곽동령 인강이 어떻게 그리 좋은건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처음 글을 써 보네요... 저는 인천 소재 한 고등학교를 재학중인 예비 고2 입니다. 지금 경찰대를 생각하고 있는데 공부법이 너무 막연(?) 한 것 같아서요..그래서 합격하신 분이나 준비중이신 분들께 공부법 조언을 듣고 싶어서 왔습니다... 제&nbsp;계획은
안녕하세요 처음 글을 써 보네요... 저는 인천 소재 한 고등학교를 재학중인 예비 고2 입니다. 지금 경찰대를 생각하고 있는데 공부법이 너무 막연(?) 한 것 같아서요..그래서 합격하신 분이나 준비중이신 분들께 공부법 조언을 듣고 싶어서 왔습니다... 제&nbsp;계획은
*2011 반수실패까지난 중딩때 반등수 37명 중 33등에 전교등수 450명 중 350등대까지 내려갈 정도로 공부완 거리가 먼 사람이었다.내신 60%로 인문계 고등학교를 들어갔고, 고1 2 내내 모의고사 평균 5~6등급만 맞아왔다.&nbsp;고3 들어서는 이과생이었지만 공부를 하도
재수생 신분으로 졸업식에 가니까 약간 씁쓸하면서도 3년 동안 학교에서 있던 생각도 나고 싱숭생숭 하네요 ㅎㅎ 이제 고3 되는 분들도 힘내시고 재수
1차에서 몇분 빠지셨나요??
만약 서울대(문과)와 경찰대 둘다 붙으면 어디 가는게 낫나요?저는 서울대가 낫다고 생각하는데 여러분들의 생각 좀 써주세요! 각각의 장단점도 써주시면 더 감사하고요
오늘할일을 내일로 미루지말까요내일로 미룰까요ㅠㅠ심지어 수업 복습도 대츙함ㅠㅠㅠㅠㅠ정승제 별로 안좋아하긴하는데 그쌤이목표를 줄이든가 잠을 줄이든가 그건 제 선택이랬는데ㅠㅠㅠㅠㅠ잘까요 말까요?내일 계획은 독서실 아침에 가는거임....학원 자습실을 가든지ㅠㅠ
학원쌤이 문학약하다니까 현대산문의 모든것에 나온 작품들 계속 읽으라 하심랍비 문학의 흐름 강의 듣는데 과연 모든것을 읽어야하나 이런생각이 갑자기 듬!!!!저 문학 처음 공부하는데 ㅋㅋ(그동안 개퍼놈)학원쌤 시키는대로 하고 랍비 수업 시험때 적용하는걸로 해야할까요?제가 글읽는 속도가 느려서 고민됨ㅠㅠㅠ할까요 말까요?댓글로 조언좀ㅠㅠ
과학기술이 ㅆㅎㅌㅊ라서 나쁜국어 독해기술? 그거 사서 풀려그러고지금은 국어는 꿈틀이랑, 예비 매3비 풀고있는데오늘 꿈틀 6지문, 예비매3 3지문 풀었음.많다고 생각했는데 참고푸니 풀만함ㅎㅎ!!!!남들보다 더 많이 열심히해야ㅠㅠ 성공도 일찍 올것같아서 한계좀 찍어보구싶은데 몇지문이 적당할까요???댓글좀주데염ㅎㅎ
어디가세요????
이미 의대를 붙어서 아쉽지만 준비한게 많아서 합격증은 꼭 받고 싶네요..오늘 전화 와서 상의해 본다고는 했는데 1차 추합이 아닌 이상 합격증 같은건 없는거지요?ㅜㅜ
모두들 행복하세요^^태그~
내 차례인데 왜 전화를 안하니
그냥 굇수여야되나요... 공부법이 따로있나요
경찰대 청람교육 머리 안자르고 가면 어찌되는지 아시는분??청람교육이 다른학교 추합발표보다 빨라서 일단 들어가려는데 머리안자르고 들어가면 바로잘리나요?
아시는분 계시면공유좀 해주셔요..~~
그 해커스 텝스?? 그정도 수준인가요?경찰대 준비할건데 일반 수능단어장+ 텝스 노랭이로 어휘를 준비할지아니면 어휘끝 5.0을 볼지 고민되네요
주관적인 예측글이니 수험생분들께선 참고만 하세요.결론부터 말하자면, 평년과 유사한 난이도로 나올겁니다.1차시험의 주요 변별력은 보통 수학인데, 영어가 수학에 준할만큼의 변별력을 가진 해는 근 8개년중 2011학년도, 2015학년도 두번뿐입니다.2011학년도는 합격 커트라
태그
1월 초중반에 경찰대학 등록기간동안 입학등록을 했었는데타 대학을 가게되서 등록포기서를 내려고 하는데요원서접수사이트에서 나중에 포기서로 수정 가능한줄 알았더니 아니더라구요;;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되나요 제가 직접 경찰대학에 전화해드려야하나요?청람교육 입
이번에 서울대 경영 합격했습니다.독학재수 하려고 하다가 재수종합학원가서 배운게 많이 도움됬던것같네요.이번에 서울대 경영하고 경찰대를 둘다 합격하게 되서 어디가야할지 고민인데 조언해주실 수 있나요
계신가요?
경찰대에 관심이 생겨 스스로도 알아보고 있는 중이지만&nbsp;직접 준비해보신 분들에게 질문 하고 싶습니다 !&nbsp;경찰대 준비기간은 평균적으로 어느정도인지&nbsp;인터넷강의 는 어떤걸 들으셨는지 궁금합니다 !
일전에 파란배경 올렸다가 하얀 배경이나 교호 박아달라고 하신 분들이 있어서 올립니다하얀 배경하얀 배경+ 한글로고파란배경+ 한글로고<i
올해 삼수하면서 경사관 준비할려고하는데경찰대 수학범위가 문과범위라고 얼핏들어서...이거 진짜면 부가적으로 준비할게 더 생겨서&nbsp;이과생에겐 수능공부에 마이너스일까요???경찰대랑 사관이랑 난이도 범위 차이 많이나요???&nbsp;그리고 경사관 영어 어법문제 대비는&nbsp;어법끝같이 수능 어법 심화서보면 커버 가능한가요???그밖에 경사관 꿀팁이나 경험담좀 풀어주세요 님들 ㅠㅠ&nbsp;
경찰대학 홈페이지에 일러스트레이터 파일이 올라와 있더라고요사실 밑에 경찰대학 글씨도 빡 박고젊은 경찰관이여 조국은 그대를 믿노라이거 박아보려고 했는데 포토샵이 계속 꺼지네요 부들부들 리얼 개 빡침일단 올립니다하얀 배경 원하시는 분이나밑에 글씨도 박아주세요! 하시는 분 혹시 있나요
뭐뭐가 있나요?&nbsp;
경찰대 제복인북스 강의 혹시 수강하셨던분들이나 준비하시는분들도움많이되셨나요?
의대는 본과땐가 뚫어준다는거 같던데다른 특수대는 어떤지 궁금해요!
물론 전 안 넣음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