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body [665707] · MS 2016 · 쪽지

2016-09-13 18:10:13
조회수 1,507

15분 시간 남기기 논란! 듣보의 스킬 적용 해설 강의 링크!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9142288


스킬이란 독인가 약인가?

스킬로 시간을 얼마나 줄일 수 있나?

스킬을 비하하는 강사 = 글의 종류와, 전개 방법, 논리적 읽기를 무시하는 경우이고

스킬을 강조하는 강사 = 상위권을 위험에 빠트리고 학생들을 실패케 할 가능성이 있다.

진정한 스킬 기법이란?  스킬이 통하지 않는 경우와, 선택적 적용 방법까지 가르쳐야 한다.



스킬은 비난의 대상은 전혀 아니고, 그렇다고 맹신의 대상도 아니지만

각 문제별 다른 접근법을 통한 시간이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유용한 도구적 수단이라는 사실은 분명하고

여러 가지 유형에서 통하고, 그 효과 또한 대단하다는 점이다. 


스킬이 위험한 방법이 아니라

잘못 가르친 스킬이 학생들을 망치는 것일 뿐이다!




9월 모의 문제 전체에 대한 스킬 적용 풀이법을 보고

적용상 주의해야 할 문제까지 살펴 보자.

​주의할 점은 위 시간 소요는 유형별로 정해진 것이 아니라,

지문의 종류와 전개 방식, 논리성 여부, 선택지 구성 방식....등등...

다양한 요소들이 변수로서 영향을 미친다는 점.

스킬이라고 해서 획일적인 적용을 했다가는 피해를 볼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아래 설명을 들으면서 생각해 보시길...



18~30번까지    :  잡설 포함 1시간 정도  


복사가 안되니 다시 링크로

http://blog.naver.com/okzone62/220812028253

위 표에서 시간 단축이 가능하다는 부분들만 골라서 보시던지~



31~45번    : 잡설 포함 70분 정도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9&aid=0000285255

2003년 매일경제 신문 기사 내용 : 여러 학생들이 걸음마 때고 뜀박질 배우던 시기 정도

위 기사 내용 중 "각 유형별 풀이법"이라는 것이 "스킬 적용 풀이법"             



욕설을 하건 비하나 비난성 댓글을 쓰건 상관은 없구요.

시간이 부족하거나, 스킬에 대해서 전혀 모르거나, 스킬을 배웠지만 스스로 적용이 완되는 학생들은 그냥 '어그로? 끌려는 잡소리' 정도라고 생각을 하고라도 들어 보시길


가능하면 위 내용을 다 들은 학생들의 경우는 바로 기출이건 다른 모의고사건 바로 적용을 해서 풀어 보시길


*******************

*** 파일의 후반부 장문 5문항이 2분 남진만에 모두 답이 나오는 부분이 시간초과 짤려서, 현재 분할 재편집 중이니 바로 다시 올리겠음.

꼭 들어볼만한 시간 단축 기법 부분의 문제 유형들은 (이번 9월의 경우는)

18~30번  ++++  41~45번 부분은 꼭 보는 것이 도움이 될 듯 싶어서... 첨언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nobody · 665707 · 16/09/13 18:14 · MS 2016

    위 동영상 복사가 안되니 링크로 처리합니다.
    http://blog.naver.com/okzone62/220812028253

  • 초아해요 · 671146 · 16/09/13 18:19 · MS 2016

    SD 모의 간접광고 인가요? 역시 고퀄 SD모의

  • 유대종 · 681163 · 16/09/13 18:23 · MS 2016

    ㅋㅋㅋ 댓글나올둘알았다

  • 초아해요 · 671146 · 16/09/13 18:24 · MS 2016

    okz도 인정한 SD모의!!! 아톰에서 절찬 판매중

  • 양갱긩긩 · 665666 · 16/09/13 18:30 · MS 2016

    스듀에서 홍보좀 많이 하래여????

  • nobody · 665707 · 16/09/13 18:38 · MS 2016

    스듀는 올해로 이별 합니다~
    대형 인강에 관심이 없답니다~

  • 양갱긩긩 · 665666 · 16/09/13 20:00 · MS 2016

    저도 영어를 못해서 해석을 못해도 스킬로 가보자는 생각에 다른 선생님의 스킬강의를 들어봤는데
    결국 제가 느낀것은 본질적으로는 내가 정확히 해석하며 빠르게 읽어나가는 능력이 중요하지 스킬같은 능력은 물론 잘 읽고 잘 푸는 분들에게 독이 된다고 생각 되지만  실력이 부족하면 그냥 정확히 해석하는게 최고라 느낌여 물론 심정이나 그런부분은 단어 몇 부문으로 추론가능하지만 다른부분은 좀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평가원이 뭣하러 긴지문을 넣어서 문제를 만들까요??

  • 여름사바나 · 669617 · 16/09/13 18:33 · MS 2016

    평가원에서 요지유형으로 낸 문제를 스스로 이건 주제제목형 글이에요라고 하며 푸는방식 잘봤습니다

  • 채연이는사랑입니당♡ · 673198 · 16/09/13 18:33 · MS 2016

    영상 잘봤는데.. 영어 2등급 상위에서 1등급 학생들은 써먹을수 있을듯합니다. 그런데 3등급 이하 학생들은 못써먹을듯 하네요. 구문분석도 제대로 안되는 학생이 대다수여서요..그런데 강의 내용 그래도 건질꺼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딴 글에서 욕하는거.. 비판정도는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아버지뻘이신 선생님이신데.. 덧글에 대놓고 욕하시는분들은.. 자제하셔주셨으면 좋겠어요 ㅜ .. 저도 어제 똥글이라고 덧글 적었었는데 1등급 학생들은 이렇게 해서 어느정도 써먹어도 괜찮을듯해요..

  • nobody · 665707 · 16/09/13 18:46 · MS 2016

    유형별 차이는 있지만 어느 정도 기본 되는 4등급까지 효과가 큰 편이고,
    실재 강의 OT에서 "시간 여유 있는 2등급 이상은 들을 필요 없다" "시간이 문제가 되는 3~5에게 권장한다"는 쪽이었습니다.
    다른 학생들 이걸 들르라는 미끼로 오해 마시길...
    이거 하나만 소화하고 말아도 큰 차이 없을테니까...

  • 채연이는사랑입니당♡ · 673198 · 16/09/13 18:52 · MS 2016

    선생님 근데 4등급은 시험장에서 해석하기도 바쁜데 스킬적용할시간이나 있을까요? 그냥 아무리봐도 1등급학생들이나 강의가 맞을듯한데.. 그리고 저정도는 스킬이 아니라 대부분 1등급은 저정도는 알듯한데..

  • tokamk · 559771 · 16/09/13 18:38 · MS 2015

    하도 자신있어 하시길래 뭔가 봤더니 어디서 나온 자신감이었는지 황당할 따름입니다.. 밑에서부터 읽는게 nobody님이 자신있어 하던 '스킬'인가요? 빈칸도 빈칸언저리 한문장 읽어보고 이게 답이라는데 전혀 공감이 안되네요..

  • nobody · 665707 · 16/09/13 18:42 · MS 2016

    목적-요지-분의기... 몇 문제만 보고 평가를 하신득 하군요

  • tokamk · 559771 · 16/09/13 18:44 · MS 2015

    네. 1,2편 초반부 보다 시간낭비 같아서 껐네요. 님이 그토록 자신있어하던 부분나오는 시간대 알려주시면 다시 봐볼게요:)

  • nobody · 665707 · 16/09/13 18:50 · MS 2016

    볼 가치 없으니 건너 뛰심 됩니다.
    일부 참고할 대상이 있으면 하면 되는 거겠죠

  • 전역시켜주세요 · 406605 · 16/09/13 18:43 · MS 2012

    이번 9평듣기빼고 다 맞았는데 저도 저렇게 비슷하게 푸는데
    이게 스킬이라고하니...혼란스럽네요;;;;
    다만 저는 쫄보라그런지 영상에서 보여주신 텍스트보단 살짝 더 읽어요

  • 채연이는사랑입니당♡ · 673198 · 16/09/13 18:45 · MS 2016

    ㅇㄱㄹㅇ.. 스킬은 아닌듯 영어 고정1 인데 그냥 이렇게 읽음..스킬은 아닌듯

  • 세지덕 · 569972 · 16/09/13 19:32 · MS 2015

    ㄹㅇ 솔직히 주제문 찾기는 답이 딱 보여서...

  • tokamk · 559771 · 16/09/13 18:46 · MS 2015

    실제 수능장 가면 후달려서 저런식으로 절대 못할듯.

  • nobody · 665707 · 16/09/13 18:48 · MS 2016

    스킬을 스스로 체화한 경우라고 봐야겠죠.
    물론 안전성을 위해서는 더 읽어 주는 것이 권장 사항이죠

  • 세코리 · 523107 · 16/09/13 19:40 · MS 2014

    본질을 안 택하고 스킬강의 사는 3등급 밑은 없길..

  • nobody · 665707 · 16/09/13 19:50 · MS 2016

    스킬강의 홍보용이 아님. 스킬은 위에 링크된 것만 듣고 나머지는 알아서 처리하시길..
    위에서 언급을 해도 장사치로 오해를 하는 학생들이 있는 것 같아서 언급을 함.
    진담임... 들으려면 ... 듣보 맛보기는 위 내용으로 충분하니
    다른 강사들 것 듣기 바람

  • 왕자 · 600009 · 16/09/13 20:15 · MS 2015

    문법까지 보다가 중간에 껐어요..
    주장같은 경우 마지막에 나오는 게 보통이지만 어렵게 나왔을 땐 아닌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마지막만 읽기보다는 마지막에 나올 확률이 높다는 걸 머릿속에 인식을 하면서 읽는 정도가 좋은 것 같아요.
    마지막 문장만 봐서는 도저히 이해하기 힘든 문제가 한번씩 나오거든요..

    그리고 어법도 그 문장만 읽어서 바로 답이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조금만 어렵게 나오면 흐름을 파악해야만 맞출 수 있는 문제가 나오더라구요.
    이번 문법 문제에선 크게 상관없었을지 몰라도 만약에 실전에서 흐름을 알아야하는 문제가 나왔는데 이 방식 그대로 그 문장만 보고 읽다가 멘붕이 오면 더 큰일이 날 것 같네요..

    뭔가 특별한 강의인가
    살짝 기대는 해봤지만 제가 옛날에 들었던
    강의랑 다른 걸 전혀 못 느꼈어요 그래서
    전 제 원래 방식에 더 확신을 가지게 됐어요

    제가 사실 옛날에 스킬위주로 공부하다가
    크게 데인 적이 있거든요 ㅎㅎㅎ 이런 스킬은
    문제를 풀 때 글의 구조파악이나 문제유형 파악정도로만 사용하고 그냥 정상적으로 처음부터 읽고 내용파악해서 문제 푸는 게 전 더 나은 것 같아요!
    특히나 수능날은 평소보다 더 긴장이돼서 그냥 지나가던 부분도 한 번 더 보게 되는 날인데 스킬에 의존하다가는 제심장이 터져버리고 말거에요...
    아무튼 감사합니다.

    아 저는 9월에 선생님 기준으로는
    비정상적인 1등급 받았어요 ㅎㅎㅎ
    선생님이 누군지 전 전혀 몰랐고 선생님에 대해선 전혀 반감이 없는 상태였는데
    순수하게 제목이랑 글 내용 때문에 들어가서 댓글 달았던 사람이에요 ㅎㅎㅎ오해하지 마세요! 아무튼 강의찍으시느라 수고하셨어요!

  • nobody · 665707 · 16/09/13 20:44 · MS 2016

    님의 방법도 평도 모두 맞습니다.
    스킬이 획일적이지 않고 여러 가지 변수들의 영향을 받는다는 이유가 그거구요.
    문법도 그문장 안에 단서가 없는 것은 당연히 드러나는데, 그것까지 설명할 이유는 없는 문제였었구요.
    스킬이라는 것이 기본적인 공통점이 있기에 엄청난 차이를 기대하긴 어렵겠구요.

    비정상... 일 부분은 제가 제목을 쓸 때 "스킬을 좀 적용했다면" 이라는 단서를 달지 않아서 님처럼 오해를 한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나중에 들어서 알게 됐구요.

    오해는 없고 비난성 글을 썼다고 할지라도 그것 하나의 의사 표시이니 수용은 해야하는 거겠구요. 반감 느낌이 드는 내용이 아닙니다.
    원하는 곳 골인 바랍니다~

  • Iudex · 492642 · 16/09/13 20:46 · MS 2014

    다 필요없고 제대로 정확하게 읽고 풀면 남는 시간과 관련없이 100점 나옴

  • miracle7 · 651640 · 16/09/14 02:46 · MS 2016

    이게 리얼팩트.. 크 역시 삼눈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