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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르비] 무브-오르비 개인 정보 취급 방침 (11판)
   작성일 | 04-08-12 21:23         작성자 | 77Operatorsicon운영자         IMIN | 1         조회수 | 238,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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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브-오르비 개인정보 취급 방침 (11판)


제1조 개요
  무브 주식회사 혹은 오르비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존중하고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통상의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취급 방침은 “회사”가 제공하거나 운영하는 “앱 혹은 웹 사이트, 그리고 이 앱 혹은 웹 사이트에 연결되는 사이트와 부속 사이트”(이하 “사이트”라고 합니다)와 이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에 적용됩니다.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1. “회사”는 회원 가입 양식을 통해 아이디, 닉네임, 비밀번호, 이메일, 핸드폰 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 집주소를 입력 받습니다. “사이트” 혹은 “서비스”에 따라, oAuth 등 인증 양식에 따라 이 항목들 중 일부를 입력 받거나 수집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IP주소, 쿠기,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기록, 기기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서비스 이용 도중에는 모바일 서비스 특성상 단말기에 관한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 한하여 온라인 승급 심사 양식(AMSPI)을 통해 혹은 “과외시장” 서비스를 통해 모의고사 혹은 수능 성적 정보, 학력을 입력받을 수 있습니다.
  4. 일부 “서비스” 혹은 컨텐츠 이용 과정에서 관련 법률 준수를 위해 본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중복가입확인정보,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아이핀 번호, 내외국인 정보가 본인인증 페이지를 통해 수집될 수 있습니다.
  5. 재화, “서비스”, 기타 저작물 등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결제 정보 입력 창을 통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2) 핸드폰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3)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4) 상품권 이용시 : 상품권 번호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1. “회사” 및 이용자들 상호 신뢰를 제고하기 위해
  2. “사이트”에서 재화, “서비스” 및 저작물, 정보 등을 제공 및 배송하기 위해
  3. 불량, 부정이용 회원의 “사이트”, “서비스” 접근 제한을 통해 쾌적한 정보 교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4.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을 보존하기 위해
  5. 불만 등 민원을 처리하고 고지사항을 전달하기 위해
  6. 관련 법규가 특정 컨텐츠의 이용을 연령에 따라 제한하는 경우 본인 인증을 위해
  7.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고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의 통계학적 특성을 분석하기 위해
  8. 이벤트 정보 및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광고성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4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하지만, 본 조가 지정하는 특별한 경우에 한해서는 아래 보존 이유를 위해 명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2. “회사” 내부 방침에 따라, 부정 가입, 징계 기록 등 “서비스” 이용 기록을 보존함으로써 부정 가입 및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탈퇴한 회원의 핸드폰 번호를 1년 간 보존합니다.
  3.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에 의거, 보존 필요가 있는 개인정보는 법규가 지정하는 기간 동안 보관하며,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회사”는 해당 개인 정보를 이용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과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 간 보관합니다.
    2)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은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라 5년 간 보관합니다.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3년 간 보관합니다.
    4) 관련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나 조사가 진행 중인 경우 해당 수사 혹은 조사의 종료시까지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5)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 채무 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 관계 정산시까지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6)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6개월 간 보관합니다.
    7) “사이트” 방문 기록 내지는 “서비스” 이용 기록은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6개월 간 보관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고지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본 조가 지정하는 특별한 경우에 한해 예외로 합니다.
  2.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간에 로그인 혹은 회원 가입 정보가 공유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일종으로 “오르비”, “아톰”, “개9”, “루미”, “오르비 과외시장”은 회원 가입 정보를 공유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1. “회사”는 재화 등의 배송을 위해 제이비물류 주식회사에 배송을 위한 개인정보를 위탁하며 회원 탈퇴 혹은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이용합니다.
  2. “회사”는 결제 처리를 위해 KCP와 다날, 카드사(현대, 롯데, KB, BC, 삼성, 신한, 외환, 하나SK, 씨티, 농협, 광주, 전북, 제주, 수협)에 결제를 위한 정보를 위탁하며 회원 탈퇴 혹은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이용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사용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대한민국 법규가 규정하는 사항을 위반한 회원의 개인 정보를, 수사권이 있는 관계 당국에 전달 혹은 통보합니다.
    2) “사이트”의 규칙 위반을 입증하거나 검증하기 위하여, 해당 규칙을 위반한 혐의가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담당 관리자가 참조합니다.
    3) “회사” 혹은 “사이트”와 제3자 혹은 타사와 공동으로 진행되는 행사, 이벤트의 추진 과정에서, 해당 회원의 사전 동의 혹은 요청이 있을 경우, 유관자에게 행사 진행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일부 개인정보 항목을 전달 혹은 통보합니다.
    4) 승급신청서(AMSPI)의 허위 기재 여부 확인을 위하여 해당 회원의 연락처 혹은 주소로 해당 회원의 신분을 확인하기 위한 접촉을 시도하거나, 각 대학의 각 학과에 재학 중인 특정 회원에게 승급신청서 상 소속 항목의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1) “회사” 혹은 “사이트” 내에서 발생한 분쟁으로 인해 특정인이 사건 유관자의 정보를 요청하더라도, 해당 특정인에게 적법한 영장, 수사권 내지는 정보 요청권이 있지 않은 이상,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지인의 개인정보를 요청하는 회원 혹은 이용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필요하다고 생각될 경우 개인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1)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회사” 혹은 “사이트”와 관련된 법적 절차에 따라
    2) “회사” 혹은 “사이트”의 권한과 재산의 보호를 위해
    3) “사이트”의 운영진이나 회원 혹은 이용자의 개인 신변을 보호해야 하는 시급한 상황인 경우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와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본 개인정보 취급 방침이 지정하는 바에 따라 지체 없이 혹은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전자화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동원하여 파기하며, 서류 상의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파쇄하거나 소각합니다.

제9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불허하며, 이용자가 만 14세 미만 아동으로 밝혀질 경우 강제 탈회처리 합니다.
  2.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아직 강제 탈회처리되지 않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탈회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탈회한 이용자에게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3. 이용자 혹은 아직 강제 탈회처리되지 않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하려면, "사물함" - "회원정보수정"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탈회는 "회원정보수정" 우측 하단의 "회원 탈퇴"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관리와 보안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사이트”는 모든 네트워크에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을 설치하여 접근을 제어하고 있습니다.
    2) 데이터베이스는 물리적으로 단절된 망에 존재하여 외부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3) 모든 임직원의 클라이언트는 백신을 의무적으로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P2P 프로그램 등 보안 취약성을 유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는 SSL 프로토콜에 의해 암호화하여 “사이트”로 전송되게 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5) “회사”가 보유하는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최신의 암호화 기술을 이용해 저장되어 있어, 최악의 경우 정보가 유출되더라도, 현재의 복호화 기술로는 해독할 수 없도록 하였으며, “사이트” 개발자나 관리자도 복호화(해독)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개인정보 보호 및 취급 관련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7) “회사”는 퇴사 또는 부서 이동 등 개인정보 취급자가 변경될 경우 즉시 해당 계정을 통한 개인정보 접근 권한을 말소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이루어지며, 입사 및 퇴사 후 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9)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정보 유출 방지에 대한 보안서약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수집 주체의 권리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의사에 따라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로부터 탈퇴할 수 있으며, 탈퇴 후 개인정보는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정하는 바에 따라 파기합니다. 유출된 개인정보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개인정보 분쟁조정 위원회에 개인정보 분쟁 조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분쟁 조정 신청 절차와 방법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http://www.privacy.go.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또는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또는 02-580-0533)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또는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또는 02-392-0330)

제12조 쿠키의 사용
  1. "회사"는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사이트" 운영에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인터넷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크기의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 단말기의 저장장치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쿠키를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쿠키를 통해 전해지는 모든 정보는 익명으로 제공 및 처리되며, "회사"는 개별 쿠키가 제공하는 정보가 어떤 사용자로부터 전송된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3. 쿠키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는 통합된 형태로 수집되며 개인정보와 연결되지 않습니다.
  4. "사이트"는 쿠키를 사용하여 "사이트"의 일 방문자 수, 시간대별 방문자 수, 방문자의 인터넷 브라우저 분포, 방문자의 운영체제 분포 등을 수집할 수 있으며, 이 정보를 사이트의 유지 보수 및 발전,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인터넷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할 수 있게 하거나,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Edge의 경우 브라우저 닫기 버튼 밑의 ... 을 클릭 - "Settings" 클릭 - "View advanced settings" 클릭하여 "Cookies"의 설정을 변경하면 됩니다. Chrome의 경우 우측 상단의 석 삼(三)자 모양 메뉴버튼 클릭 - "Settings" - "Show advanced settings ..." - "Privacy" - "Content settings" - "Cookies" 의 설정을 변경하면 됩니다. Internet Explorer의 경우 메뉴바의 톱니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 - "Internet options" 클릭 - "Privacy" 탭 클릭 - "Settings" 밑의 "Advanced" 버튼을 클릭하여 쿠키에 관한 설정을 변경하면 됩니다. 쿠키 설정을 변경하는 방식은 PC/Mac, iOS/Android/Windows Mobile 등 플랫폼에 따라, 그리고 각 브라우저에 따라, 그리고 각 브라우저의 버전에 따라 모두 다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용하고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의 도움말을 참조하십시오.
  6. 쿠키를 거부할 경우 "사이트"의 모든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될 것이라고 "회사"는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13조 면제
  1. “사이트”나 “서비스”와 연계되어 있는 제3사의 개인정보 관련 행위, 해태, 취급방침에 대해서는 제3사가 책임을 집니다.
  2. “회사”와 “사이트”는 대한민국 서울에 위치하고 있으며, 비록 대한민국을 제외한 지역에서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을지라도, 모든 “서비스”가 대한민국을 제외한 지역에서 이용 가능한 것은 아니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대한민국 내로 제한할 권리가 있고, 만약 “사이트”의 이용이 허가되지 않은 지역에서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해당 지역의 개인정보보호법 혹은 그에 준하는 관련 법규에 따른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게시와 개정
  1. 현 개인정보 취급 방침의 내용에 추가, 삭제, 수정, 변경이 있을 경우 이용자가 이를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하이퍼링크로 게시합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사이트” 초기화면의 공지사항 혹은 그에 준하는 게시판에서 본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2. 변경 전 개인정보 취급 방침은 현 개인정보 취급 방침의 끝에 첨부하여 열람할 수 있게 합니다. (10판부터 적용)
  3. 변경된 개인정보 취급 방침은 고지일로부터 7일 후에 발효됩니다. 개정기록은 개인정보 취급 방침의 마지막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 이후에도 “사이트” 혹은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것은 변경된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동의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변경된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사이트” 혹은 “서비스”를 이용해서는 안 되며 탈퇴하여야 합니다.
  4. 개정된 개인정보 취급 방침은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5조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및 책임자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개인정보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혹은 담당 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 사항에 대해 통상적인 시일 내에 회신해 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 박하니 팀장 (070-4353-3537, orbi.cs@move.is)
  -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이광복 재무이사 (privacy@move.is)


개정기록
1판 2004. 8. 12. 21:21
2판 2005. 7. 26. 08:04
3판 2008. 6. 23. 17:43
4판 2008. 8. 13. 20:00
5판 2008. 11. 28.
6판 2010. 1. 11.
7판 2010. 3. 25.
8판 2012. 4. 13.
9판 2012. 9. 26.
10판 2015. 4. 6.
11판 2015. 8. 17.









=== 이하 개정 전 개인정보 취급 방침은, 10판 이후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제14조에 따라 공개하는 것이며, 현 시점에서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습니다. ===






무브-오르비 개인정보 취급 방침 (10판)


제1조 개요
  무브 주식회사 혹은 오르비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존중하고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통상의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취급 방침은 “회사”가 제공하거나 운영하는 “앱 혹은 웹 사이트, 그리고 이 앱 혹은 웹 사이트에 연결되는 사이트와 부속 사이트”(이하 “사이트”라고 합니다)와 이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에 적용됩니다.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1. “회사”는 회원 가입 양식을 통해 아이디, 닉네임, 비밀번호, 이메일, 핸드폰 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 집주소를 입력 받습니다. “사이트” 혹은 “서비스”에 따라, oAuth 등 인증 양식에 따라 이 항목들 중 일부를 입력 받거나 수집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IP주소, 쿠기,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기록, 기기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서비스 이용 도중에는 모바일 서비스 특성상 단말기에 관한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 한하여 온라인 승급 심사 양식(AMSPI)을 통해 혹은 “과외시장” 서비스를 통해 모의고사 혹은 수능 성적 정보, 학력을 입력받을 수 있습니다.
  4. 일부 “서비스” 혹은 컨텐츠 이용 과정에서 관련 법률 준수를 위해 본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중복가입확인정보,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아이핀 번호, 내외국인 정보가 본인인증 페이지를 통해 수집될 수 있습니다.
  5. 재화, “서비스”, 기타 저작물 등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결제 정보 입력 창을 통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2) 핸드폰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3)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4) 상품권 이용시 : 상품권 번호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1. “회사” 및 이용자들 상호 신뢰를 제고하기 위해
  2. “사이트”에서 재화, “서비스” 및 저작물, 정보 등을 제공 및 배송하기 위해
  3. 불량, 부정이용 회원의 “사이트”, “서비스” 접근 제한을 통해 쾌적한 정보 교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4.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을 보존하기 위해
  5. 불만 등 민원을 처리하고 고지사항을 전달하기 위해
  6. 관련 법규가 특정 컨텐츠의 이용을 연령에 따라 제한하는 경우 본인 인증을 위해
  7.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고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의 통계학적 특성을 분석하기 위해
  8. 이벤트 정보 및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광고성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4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하지만, 본 조가 지정하는 특별한 경우에 한해서는 아래 보존 이유를 위해 명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2. “회사” 내부 방침에 따라, 부정 가입, 징계 기록 등 “서비스” 이용 기록을 보존함으로써 부정 가입 및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탈퇴한 회원의 핸드폰 번호를 1년 간 보존합니다.
  3.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에 의거, 보존 필요가 있는 개인정보는 법규가 지정하는 기간 동안 보관하며,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회사”는 해당 개인 정보를 이용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과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 간 보관합니다.
    2)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은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라 5년 간 보관합니다.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3년 간 보관합니다.
    4) 관련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나 조사가 진행 중인 경우 해당 수사 혹은 조사의 종료시까지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5)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 채무 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 관계 정산시까지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6)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6개월 간 보관합니다.
    7) “사이트” 방문 기록 내지는 “서비스” 이용 기록은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6개월 간 보관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고지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본 조가 지정하는 특별한 경우에 한해 예외로 합니다.
  2.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간에 로그인 혹은 회원 가입 정보가 공유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일종으로 “오르비”, “아톰”, “개9”, “루미”, “오르비 과외시장”은 회원 가입 정보를 공유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1. “회사”는 재화 등의 배송을 위해 제이비물류 주식회사에 배송을 위한 개인정보를 위탁하며 회원 탈퇴 혹은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이용합니다.
  2. “회사”는 결제 처리를 위해 KCP와 다날, 카드사(현대, 롯데, KB, BC, 삼성, 신한, 외환, 하나SK, 씨티, 농협, 광주, 전북, 제주, 수협)에 결제를 위한 정보를 위탁하며 회원 탈퇴 혹은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이용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사용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대한민국 법규가 규정하는 사항을 위반한 회원의 개인 정보를, 수사권이 있는 관계 당국에 전달 혹은 통보합니다.
    2) “사이트”의 규칙 위반을 입증하거나 검증하기 위하여, 해당 규칙을 위반한 혐의가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담당 관리자가 참조합니다.
    3) “회사” 혹은 “사이트”와 제3자 혹은 타사와 공동으로 진행되는 행사, 이벤트의 추진 과정에서, 해당 회원의 사전 동의 혹은 요청이 있을 경우, 유관자에게 행사 진행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일부 개인정보 항목을 전달 혹은 통보합니다.
    4) 승급신청서(AMSPI)의 허위 기재 여부 확인을 위하여 해당 회원의 연락처 혹은 주소로 해당 회원의 신분을 확인하기 위한 접촉을 시도하거나, 각 대학의 각 학과에 재학 중인 특정 회원에게 승급신청서 상 소속 항목의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1) “회사” 혹은 “사이트” 내에서 발생한 분쟁으로 인해 특정인이 사건 유관자의 정보를 요청하더라도, 해당 특정인에게 적법한 영장, 수사권 내지는 정보 요청권이 있지 않은 이상,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지인의 개인정보를 요청하는 회원 혹은 이용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필요하다고 생각될 경우 개인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1)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회사” 혹은 “사이트”와 관련된 법적 절차에 따라
    2) “회사” 혹은 “사이트”의 권한과 재산의 보호를 위해
    3) “사이트”의 운영진이나 회원 혹은 이용자의 개인 신변을 보호해야 하는 시급한 상황인 경우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와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본 개인정보 취급 방침이 지정하는 바에 따라 지체 없이 혹은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전자화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동원하여 파기하며, 서류 상의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파쇄하거나 소각합니다.

제9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서비스 이용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받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관리와 보안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사이트”는 모든 네트워크에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을 설치하여 접근을 제어하고 있습니다.
    2) 데이터베이스는 물리적으로 단절된 망에 존재하여 외부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3) 모든 임직원의 클라이언트는 백신을 의무적으로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P2P 프로그램 등 보안 취약성을 유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는 SSL 프로토콜에 의해 암호화하여 “사이트”로 전송되게 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5) “회사”가 보유하는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최신의 암호화 기술을 이용해 저장되어 있어, 최악의 경우 정보가 유출되더라도, 현재의 복호화 기술로는 해독할 수 없도록 하였으며, “사이트” 개발자나 관리자도 복호화(해독)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개인정보 보호 및 취급 관련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7) “회사”는 퇴사 또는 부서 이동 등 개인정보 취급자가 변경될 경우 즉시 해당 계정을 통한 개인정보 접근 권한을 말소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이루어지며, 입사 및 퇴사 후 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9)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정보 유출 방지에 대한 보안서약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수집 주체의 권리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의사에 따라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로부터 탈퇴할 수 있으며, 탈퇴 후 개인정보는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정하는 바에 따라 파기합니다. 유출된 개인정보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개인정보 분쟁조정 위원회에 개인정보 분쟁 조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분쟁 조정 신청 절차와 방법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http://www.privacy.go.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또는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또는 02-580-0533)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또는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또는 02-392-0330)

제12조 쿠키의 사용
  “사이트” 방문자가 쿠키를 수락하는 경우, 방문 당시 사용하던 컴퓨터에 쿠키가 제공되거나, 사용자가 이전에 “사이트”를 방문한 적이 있다면 서버가 쿠키를 읽습니다. “사이트”는 쿠키를 사용하여 “사이트”의 일일 방문자 수, 시간대 별 방문자 수, 방문자의 인터넷 브라우저 분포, 방문자의 운영체제 분포 등을 수집할 수 있으며, 이 정보를 사이트의 유지 보수 및 발전을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를 통해 전해지는 모든 정보는 익명으로 제공 및 처리되며, “회사”는 개별 쿠키가 제공하는 정보가 어떤 사용자로부터 전송된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쿠키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는 통합된 형태로 수집되며 개인정보와 연결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쿠키를 전면적으로 혹은 선별적으로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면제
  1. “사이트”나 “서비스”와 연계되어 있는 제3사의 개인정보 관련 행위, 해태, 취급방침에 대해서는 제3사가 책임을 집니다.
  2. “회사”와 “사이트”는 대한민국 서울에 위치하고 있으며, 비록 대한민국을 제외한 지역에서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을지라도, 모든 “서비스”가 대한민국을 제외한 지역에서 이용 가능한 것은 아니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대한민국 내로 제한할 권리가 있고, 만약 “사이트”의 이용이 허가되지 않은 지역에서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해당 지역의 개인정보보호법 혹은 그에 준하는 관련 법규에 따른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게시와 개정
  1. 현 개인정보 취급 방침의 내용에 추가, 삭제, 수정, 변경이 있을 경우 이용자가 이를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하이퍼링크로 게시합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사이트” 초기화면의 공지사항 혹은 그에 준하는 게시판에서 본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2. 변경 전 개인정보 취급 방침은 현 개인정보 취급 방침의 끝에 첨부하여 열람할 수 있게 합니다. (10판부터 적용)
  3. 변경된 개인정보 취급 방침은 고지일로부터 7일 후에 발효됩니다. 개정기록은 개인정보 취급 방침의 마지막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 이후에도 “사이트” 혹은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것은 변경된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동의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변경된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사이트” 혹은 “서비스”를 이용해서는 안 되며 탈퇴하여야 합니다.
  4. 개정된 개인정보 취급 방침은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5조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및 책임자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개인정보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혹은 담당 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 사항에 대해 통상적인 시일 내에 회신해 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 박하니 팀장 (070-4353-3537, orbi.cs@move.is)
  -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이광복 재무이사 (privacy@move.is)


개정기록
1판 2004. 8. 12. 21:21
2판 2005. 7. 26. 08:04
3판 2008. 6. 23. 17:43
4판 2008. 8. 13. 20:00
5판 2008. 11. 28.
6판 2010. 1. 11.
7판 2010. 3. 25.
8판 2012. 4. 13.
9판 2012. 9. 26.
10판 2015. 4. 6.















오르비의 개인 정보 취급 방침 (9판)



제정 2004년 8월 12일 21시 21분
개정 2005년 7월 26일 08시 04분
3개정 2008년 6월 23일 17시 43분
4개정 2008년 8월 13일 20시 0분
5개정 2008년 11월 28일
6개정 2010년 1월 11일
7개정 2010년 3월 25일
8개정 2012년 4월 13일
9개정 2012년 9월 26일


I. 개요
II. 개인 정보의 수집
III. 수집하는 개인 정보의 항목
IV. 개인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V. 개인 정보의 사용
VI. 개인 정보의 파기 절차와 방법
VII. 개인 정보의 관리와 보안
VIII. 개인 정보 수집 주체의 권리
IX. 쿠키의 사용
X. 정책의 변경
XI. 개인 정보 보호 관리 책임자 안내




I. 개요

오르비는 9등급 실명인증회원(Orbiser) 이상의 권한을 가진 모든 회원(이하 "정규 회원")들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통상의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습니다. 오르비 운영진은 회원들이 사생활을 침해받지 않을 권리를 존중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제도적.기술적인 안전 장치 및 관리 방침을 세워두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오르비의 정규 회원들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과 제반 조건, 예외, 방침 들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는 오르비의 기본 서버, 즉 orbi.co.kr, orbi7.com 또는 orbi.kr의 URL을 통해 제공되는 인터넷 서비스에만 적용되며, 오르비에 귀속된 기타 온라인 사이트 혹은 오프라인 환경에서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와 같은 예외적인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환경에서의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관해서는 해당 환경의 유관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감사합니다.




II.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오르비는 운영진과 회원 그리고 회원들 간의 상호 신뢰를 제고하고 오르비 및 유관 웹 사이트에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0등급 실명인증회원(Orbiser)의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아울러 특정한 성적 조건을 충족시키는 회원에 한해 50등급 에피옵티무스회원(Epi-orbiser) 혹은 30등급 센츄리온회원(Centurion)으로의 승급을 허용하므로, 해당 조건을 만족시키는지 여부를 판정하기 위해 성적 정보를 기재받습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설명은 http://orbi.kr/core/campaign/epi 혹은 http://orbi.kr/core/campaign/centurion 에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의 승급 신청 및 회원 등급 구분은 상호 간의 신뢰를 운영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로 간주하는 오르비 운영진에 의해 2002년 7월에 처음 도입되었으며, 2008년 11월에 개편 및 자동화되었습니다. 실명으로 신원을 확인 한 후 쓰기 권한을 부여하는 제도가 오르비의 제반 환경을 쾌적한 수준으로 유지하는 데 있어서 큰 도움을 주고 있기 때문에, 오르비 운영진은 이 제도를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습니다. 만약 의도적으로 혹은 미필적인 고의로 개인 정보 항목의 하나 이상에 대하여 허위 사실을 기재했을 경우 오르비 운영진은 이 문서에 언급된 방식으로 해당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III. 수집하는 개인 정보의 항목

수집하는 개인 정보 (필수 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실명,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 집주소, 핸드폰 번호

수집하는 개인 정보 (선택 항목)
직업, 출신학교, 전화번호, 홈페이지 주소, 자녀 정보, 성적


오르비는 10등급의 실명인증회원(Identified Member)으로서의 ID를 발급 받기 위한 온라인 가입 양식, 50등급 에피옵티무스회원(Epi-orbiser) 혹은 30등급 센츄리온회원(Centurion)으로 승급하기 위한 온라인 승급 심사 양식을 통해 상기 정보를 수집합니다. 서버는 회원의 접속 IP를 수집합니다. 이상의 정보는 운영진에게 공개되며, 타 회원에게의 공개 여부는 가입 화면에서 본인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IV. 개인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하나, 다음 정보에 대해서는 하기 이유로 명시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부정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탈퇴한 회원의 핸드폰 번호를 1년 간 보존

국가가 지정하는 관계법규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규가 정하는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이 경우 오르비는 해당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기간은 하기와 같습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을 5년 간 보존하며,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을 3년 간 보존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을 6개월 간 보존
*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웹사이트 방문기록을 6개월 간 보존

10등급 실명인증회원(Identified Member)의 개인 정보는 탈퇴 즉시 소거하되, 핸드폰 번호는 탈퇴시점으로부터 1년 간 보관합니다. 상기 정보들을 보관하는 이유는, 벌점 누적으로 강등당한 후 탈퇴한 계정의 소유자 명의로 즉시 재가입하여 벌점을 말소하는 편법을 방지하기 위함과 동시에, 탈퇴한 회원의 사이트 내 행위로 인해 법적 분쟁이 발생할 경우 최소한의 증거를 보존하기 위함입니다.
50등급 에피옵티무스회원(Epi-orbiser)이 작성한 승급신청서는 본 문서 하단에 기재된 개인 정보 담당자에게 요청할 경우 소거합니다. 승급신청서가 자동으로 소거되지 않는 이유는, 10등급 회원을 50등급으로 승급시키는 과정이, 담당 관리자에 의해 수동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승급신청서를 소거하는 과정은, 마치 오래 전 친구에게서 온 메일을 하나하나 검색하여 삭제하는 것과 같습니다. 50등급 회원의 개인 정보 중 AMSPI에 기재되지 않은 모든 정보는 10등급 회원과 마찬가지로 탈퇴 즉시 소거하며, 핸드폰 번호는 탈퇴시점으로부터 1년 간 보관합니다.

단,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회원의 회원탈퇴 시도 혹은 승급신청서 소거 요청이 있더라도 회원탈퇴를 거부하거나 승급신청서 상의 일부 개인 정보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 오르비 내에서 대한민국 헌법 혹은 국내에서 공인된 기타 법률이 규정하는 사항을 위반한 회원의 개인 정보를, 수사권이 있는 관계 당국에 전달 혹은 통보하기 이전에
△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오르비 혹은 오르비 웹 사이트와 관련된 법적 절차가 검토 혹은 진행 중일 때
△ 오르비의 운영진이나 회원 혹은 방문자의 개인 신변을 보호해야 하는 시급한 상황인 경우




V. 개인 정보의 사용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서 개인 정보가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오르비 내에서 대한민국 헌법 혹은 국내에서 공인된 기타 법률이 규정하는 사항을 위반한 회원의 개인 정보를, 수사권이 있는 관계 당국에 전달 혹은 통보합니다.
△ 오르비의 규칙 위반을 입증하거나 규칙 위반 여부의 검증을 위하여, 해당 규칙을 위반한 혐의가 있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담당 관리자가 참조합니다.
△ 오르비와 제3자 혹은 타사와 공동으로 진행되는 행사의 추진 과정에서, 해당 회원의 사전 동의 혹은 요청이 있을 경우, 유관한 제3자에게 행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일부 개인 정보 항목을 전달 혹은 통보합니다.
△ 오르비는 승급 신청서의 허위 기재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각 대학의 각 학과에 재학 중인 특정 회원에게, 승급 신청서의 실명 항목과 소속 항목의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오르비의 관리자는 승급 신청서의 허위 기재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해당 회원의 연락처 혹은 주소로 해당 회원의 신분을 확인하기 위한 접촉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한편 다음과 같은 경우에 대하여 오르비는 회원들의 개인 정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오르비는 오르비 내에서 발생한 분쟁으로 인해 특정인이 사건 유관자의 정보를 요청하더라도 해당 회원의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 오르비는 지인의 개인 정보를 요청하는 회원 혹은 방문자에게 오르비 회원의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 오르비는 개인 정보 처리를 제3자 혹은 제3사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오르비는 법적으로 또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필요하다고 생각될 경우 개인 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오르비 혹은 오르비 웹 사이트와 관련된 법적 절차에 따라
△ 오르비 혹은 유관 회사, 웹 사이트 그룹의 권한과 재산 보호를 위해,
△ 오르비의 운영진이나 회원 혹은 방문자의 개인 신변을 보호해야 하는 시급한 상황인 경우




VI. 개인 정보의 파기 절차와 방법

회원이 제출한 개인 정보는 회원 탈퇴 등의 사유로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져 본 문서의 개인 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조항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해당 개인 정보는 법규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전자화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동원하여 파기하며, 서류 상의 개인 정보는 분쇄기로 파쇄하거나, 소각합니다.




VII. 개인 정보의 관리와 보안

오르비는 회원이 앞서 언급된 방식으로 제공한 개인 정보를, 앞서 나열한 제한된 예외 사항 이외에는 사전 동의 혹은 허락 없이 제3자 혹은 타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오르비는 회원들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기술적.관리적인 안전 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오르비는 모든 네트워크에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을 설치하여 접근을 제어하고 있습니다.
△ 데이터베이스는 물리적으로 단절된 망에 존재하여 외부에서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 모든 임직원의 클라이언트는 백신을 의무적으로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신속하게 엔진을 업데이트합니다. 임직원의 클라이언트에서는 P2P 프로그램 등 보안 취약성을 유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 개인 정보는 128비트 SSL 프로토콜에 의해 암호화하여 오르비로 전송되게 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 오르비의 개인 정보 중 비밀번호는 최신의 암호화 기술을 이용해 저장되어 있어, 최악의 경우 서버로의 해킹 시도로 인해 모든 정보가 유출되더라도, 현재의 복호화 기술로는 해독할 수 없도록 하였습니다. 비밀번호는 오르비 관리자, 개발자도 해독할 수 없습니다.
△ 오르비는 회원의 개인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업무 특성상 개인 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 개인 정보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 상 개인 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퇴사 또는 부서 이동 등 개인정보취급자가 변경될 경우 즉시 해당 계정을 통한 개인 정보 접근 권한을 말소하고 있습니다.
△ 개인 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개인 정보 보안, 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개인정보취급자들이 항상 최상의 보안 마인드를 가지도록 합니다.
△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 정보 유출 방지에 대한 보안서약서를 작성하고 있으며, 사내 보안 시스템을 통해 직원에 의한 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 정기적으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른 이행 사항 및 조항 준수 여부를 검사하고 있습니다.
△ 개인 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이루어지며, 입사 및 퇴사 이후 개인 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VIII. 개인 정보 수집 주체의 권리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의사에 따라 오르비로부터 탈퇴할 수 있으며, 탈퇴 후 개인 정보는 본 개인 정보 취급 방침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유출된 개인 정보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개인 정보 분쟁 조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분쟁 조정 신청 절차와 방법은 개인 정보 보호 종합 지원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privacy.go.kr/wcp/dcl/cmt/cflCommittee.do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IX. 쿠키의 사용

오르비 회원 혹은 방문자가 오르비에 방문할 때, 해당 사용자가 쿠키를 수락하는 경우, 방문 당시 사용하던 컴퓨터에 쿠키가 제공되거나, 사용자가 이전에 오르비를 방문한 적이 있다면 서버가 쿠키를 읽습니다. 오르비는 쿠키를 사용하여 오르비의 일일 방문자 수, 시간대 별 방문자 수, 방문자의 인터넷 브라우저 분포, 방문자의 운영 체제 분포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 정보를 사이트의 유지 보수 및 발전을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쿠키를 통해 전해지는 모든 정보는 익명으로 제공되며, 오르비는 개별 쿠키가 제공하는 정보가 어떤 사용자로부터 전송된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쿠키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는 통합된 형태로 수집되며 절대 개인 정보와 연결되지 않습니다.
개별 사용자는 웹 브라우저(예: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 브라우저 메뉴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에서 쿠키 관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X. 정책의 변경

오르비는 본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할 때마다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날짜가 누적되어 문서의 상단에 표시됩니다. 오르비는 개인 정보 취급 방침의 변경 내용을 회원 혹은 방문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오르비 웹 사이트에 게시하고 초기 화면에서 하이퍼링크를 제공합니다. 개정된 개인 정보 취급 방침은 개정 후 공지 시점으로부터 7일 후에 발효됩니다.




XI. 개인 정보 보호 관리 책임자 안내

개인 정보에 대한 의견 혹은 불만 사항이 있으면 다음 개인 정보 보호 관리 책임자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오르비는 방문자 혹은 회원 여러분들의 요청과 의견을 수렴하여 더 나은 사용 환경을 구축하는 데 힘쓰겠습니다.

성명 : 이광복
이메일 주소 : cfo@move.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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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에피] 오르비스 에피옵티무스의 표어의 의미와 정신 Operatorsicon운영자 1 05. 8. 14 4.4 15402
27 [에피] The Epioptimus Advantage 에 관한 안내 Operatorsicon운영자 1 05. 7. 1 4.2 20846
26 [에피] 오르비스 옵티무스의 이분화 정책에 대한 안내 Operatorsicon운영자 1 05. 4. 12 3.5 31538
25 [오르비] 명예점수와 그에 따른 등급 및 아이콘(장갑) 변화 안내 (1판) Operatorsicon운영자 1 10. 6. 18 3.2 7616
24 [오르비] 오르비스 옵티무스 포인트 시스템 (2판) Operatorsicon운영자 1 10. 6. 18 3.4 53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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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오르비] 무브-오르비 서비스 이용 약관 (5.4판), 루미 서비스 이용 약관 (2판), 루미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2판) Operatorsicon운영자 1 04. 12. 11 3.0 416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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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오르비] 오르비스 옵티무스의 운영 대상 Operatorsicon운영자 1 03. 2. 15 3.0 47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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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오르비] 오르비스 옵티무스의 성장 과정과 연혁 (2000 ~ 2010) Operatorsicon운영자 1 03. 2. 15 3.6 50601
5 [오르비] 오르비스 옵티무스 회원등급제도 안내 (10판) Operatorsicon운영자 1 02. 11. 30 2.8 67491
 
[오르비] 는 '오르비스 옵티무스' 혹은 '오르비' (orbi.kr) 로 알려져 있는 모 사이트에 관한 안내 및 관리 지침, 법규, 규약을 다루고 있는 게시물이며, [에피] 는 '오르비스 에피옵티무스' 로 알려져 있는, 오르비스 옵티무스 내의 폐쇄
본 게시물은 이주심사와 관련된 지시 사항과 정보 및 오르비스 에피옵티무스 이주 약관, 그리고 이주심사 및 입장허가 절차를 담고 있습니다.오르비스 에피옵티무스 이주 약관 (50등급 우수 회원) 초안 2005.10.7개정 2005.10.16문구수정 2008.7.19등급수정 2008.12.29인증수
다음 자격 조건을 만족시키는 오르비스 옵티무스 회원은 오르비스 에피옵티무스로 이주할 수 있습니다. 이주 유형 : 03-i  다음의 모든 조항을 만족시키는 자. 1. AMSPI 제출 시점으로부터 만 1년 이내에 실시된 임의의 교육청 주관 모의고사 혹은 대성, 중앙(유웨이), 종
오르비스 에피옵티무스의 개인 정보 보호 정책제정 2005년 10월 8일 4시 00분개정 2006년 3월 7일 0시 12분(이 정책은 오르비스 옵티무스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부분적으로 기반하고 있습니다) I. 개요 II. 개인 정보의 수집 III. 개인 정보의 사용 IV. 개인 정보의 관
오르비스 에피옵티무스의 운영 원칙1.00판 : 2005년 10월 8일 오전 3시 16분 고지 오르비스 에피옵티무스는 다음의 운영 원칙에 의하여 운영됩니다. 이 운영 원칙들은 향후 의사 결정 및 회원 관리 과정에서 판단 근거로 참조될 것입니다. 1. 엄격한 관리  오르비스 에피
오르비스 옵티무스 – 오르비스 에피옵티무스 시스템 연혁 (텍스트판)최종 업데이트 2008. 6. 29.2000년2000. 12. 13. * ‘오르비스 옵티무스’ 조어, 포털 사이트 ‘다음(Daum)’에 온라인 커뮤니티의 일종인 ‘카페’의 형태로 오르비스 옵티무스 개설. 운영자 이광복 취임
. 오르비스 옵티무스가 Factio Alumnum Summorum (라틴어: 최상위 수험생 모임) 이라는 표어(Catch phrase)를 가지고 있듯이, 오르비스 에피옵티무스도 그에 준하는 두 개의 표어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의 하나는 L’obligation supérieure au droit이며,
 지난 4월 12일에 안내하였던 바와 같이 (참조) 우리 오르비스 옵티무스 운영진은 지난 2006학년도 제1차 모의대학수학능력시험 (2005. 6. 1.) 에서 우수한 학업 성취도를 보인 오르비스 옵티무스의 기회원들을 대상으로 오르비스 옵티무스 내의 반폐쇄적·제한적 공간인 오르
 오르비스 옵티무스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 항상 오르비스 옵티무스를 아끼고 찾아주시는 회원 및 방문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우리 운영진은 오르비스 옵티무스의 이분화 정책 (오르비스 에피옵티무스 개설 정책)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 합니다. 우리 오
Seong-Joon PARK is the managing director of Wizet Corporation. He is in charge of total management of Orbis Optimus and its affiliates. Before joining Wizet Corporation, PARK was a partner and managing director of Boston Consulting Group and a director o
무브-오르비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조 목적   이 무브-오르비 서비스 이용 약관(이하 "약관"이라고 합니다)은 무브 주식회사 혹은 오르비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앱 혹은 웹 사이트, 그리고 이 앱 혹은 웹 사이트에 연결되는 사이트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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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르비스 옵티무스는 최상위권 수험생을 위한 입시·학업·생활·놀이 사이트로서, 최상위권 수험생들과 최상위권으로 도약할 잠재력과 의지가 있는 수험생들을 위해 운영진이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이러한 수험생들이 회원으로서 학습 정보를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하는 공간
 ORBIS OPTIMUS 는 라틴어로 "최상위 모임, 최상위 세계"를 의미합니다.  버전 7.0 (2002년 7월)까지 ORBIS OPTIMUS 의 캐치 프레이즈였던 "Ye Circle of Intelligentzia"가 바로 이 뜻입니다.  현재 ORBIS OPTIMUS 의 캐치 프레이즈는 "Factio Alumnum Summorum"으로 바뀌었고 이는 "최상위 학생 모임"이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2000 오르비스 옵티무스는 인터넷 포털인 Daum의 비공개 카페로서, 2000년 12월 13일에, 오르비스 옵티무스 대표이사 이광복 씨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커뮤니티의 개설 목적은, 2001학년도 수능에서 390점 (400점 만점) 이상을 받은 수험생들 간에 입시 정보를 공유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