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동 [309234] · MS 2009 · 쪽지

2016-09-17 04:49:41
조회수 7,266

SD FINAL 모의평가 FAQ 및 소개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9173569


(저번에 썼다 보강하여 다시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S.D FINAL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작년까지는 S.D 모의평가만을 내었습니다.

그러나 FINAL을 원하시는 수험생분들도 많았고, 또 9평 경향을 반영하는것도 큰 의미가 있을 것 같아 이렇게 FINAL을 추가적으로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총 7회분의 모의평가를 만드느라 정말 정말 힘들었던 관계로 ㅠㅠ.. 아마 내년에는 FINAL은 내기 힘들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두 모의고사 모두 최선을 다한 작품이니 어느 하나만을 취사선택하기보다는, 두 모의고사 모두 풀어주길 바라는 제 개인적인 바람이 있습니다 ㅎ


모의고사가 나오기 전에는 비밀로 했던 작업들이라, 이번에 모르시는 분들도 많았으리라 생각해봅니다.

그래서 이렇게 정식으로 글을 작성해봅니다!


1. 총 몇 회분인가요?

3회분입니다.


2.  연계방식은 어떤가요?

직접연계와 간접연계 모두 존재합니다. 제 모의고사들은 다 이렇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의파악 문항은 평가원과 마찬가지로 간접연계 위주로 제작하였습니다. 다만 목적 및 심경은 FINAL에서는 예년 문항을 사용했던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 난이도는 어떤가요?

평균적으로 SD가 SD FINAL보다는 좀 더 어렵습니다.  그러나 SD FINAL에서도 '약점을 집중적으로 파는 킬러문항'들이 간혹 존재하니, 이 점을 참고하시고 구매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정리하자면

SD: 회차마다 컨셉 및 난이도에 차이가 존재. (ex. 어떤 회는 11,14 B형 급. 어떤 회는 평이)

SD FINAL: 출제의도상 균등한 난이도. Killer 문항들 중 일부가 꽤 난이도가 높음. 


물론 개인마다 FINAL을 풀어도 회마다 체감 난이도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9평 경향 반영되었나요?

배점 및 장문에서 6평 경향과 9평 경향을 모두 혼합했습니다. 또한 예년 수능기출에서 나온 유형도 조금씩 반영했습니다(ex. 장문 빈칸의 실험적 유형이 아니라 전형적 유형). 다음과 같이 반영되었습니다.



다음과 같이 한 회에서는 첫 장문에서는 3점은 6평의 배치, 그러나 묻는 선지는 전형적 유형들로 배치를 하였습니다. 두번째 장문은 9평 유형을 반영하였습니다. 이런 식으로 반영했습니다. 


5. 재사용 문항 존재하나요?

SD FINAL은 예년 재사용 문항이 SD 보다 많습니다(SD는 거의 없습니다)

재사용 문항 종류: 목적, 심경 일부, 요약 일부, 장문

입니다. 단 장문은 지문은 동일하지만 문제 유형을 올해 경향에 맞춰 조절했습니다.


구매시 꼭 참고 바랍니다.


6. 등급컷은 어떤가요?

개인마다 점수 편차가 있기 때문에, 제가 일률적으로 등급컷을 정하기는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똑같이 9평에서 좋은 점수를 받으신 분들이 계신데, 어떤 분은 그날 컨디션, 자신의 약점 등에 따라서 SD 모의 1회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지만, 다른 분은 97점을 받은 경우가 존재합니다.


따라서 등급에 연연하기보다는 실전 연습에 초점을 맞춰 훈련하시기 바랍니다.

실채점을 하게 된다면 atom 부교재창 등에 기록할 예정입니다. 



올해도 좋은 모의평가로 평가받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수험생 여러분을 도울 수 있는 좋은 교재가 되길 바랍니다.


링크

SD FINAL: http://atom.ac/books/3535

SD: http://atom.ac/books/3448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