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lennium [647790] · MS 2016 · 쪽지

2016-07-24 18:40:20
조회수 1,276

은선진t 들으시는분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8815498

그 쌤이 하란대로 읽다가

글의 첫부분에 주제가 명확히 보이면
바로 빈칸으로 내려가서 답 써도 되나요?

나논독에서 막 이건 30초이상 읽으면 안되죠~ 이럴때
그건 주제만 보고 바로 찍어야 나오는 시간 같은데... ㅜㅜ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고대인의의지 · 673523 · 16/07/24 18:43 · MS 2016

    30초 컷은 그게 맞죠 저도 그렇게 해요 근데 내려가면서 역접나오는지는 확인하고 갑니다. 예시 많은 지문일수록 앞 뒤 보고 주제 나오면 바로 빈칸 가는데.. 전 오히려 구문 어려운게 나왔을 때 쌤 말씀처럼 넘어가다 그게 중요한 거였을 경우가 걱정되네요

  • 둘둘태태 · 454800 · 16/07/24 18:46 · MS 2013

    강의력은 정말 좋으신데 은선진선생님이 독해하실때 논리전개패턴이란게 역접 반복 예시가 잇는데  반복 예시할때 문맥으로 파악하라는게 무슨뜻일까요

    초반에 반복된주제에서 다음문장으러 갈때 순접이면 그 주제 틀안에서 하고자하는말을 하는건가요??

      예를들어 커피는 많이먹을수럭 몸에 좋다고 하고 다음문장에서 커피는 생산품중에서 가장많은 비율을 차지한다라는 문장이나오면 먼가 연결이안되는데 이문장을 말하고자하는게 몸에좋아서 사람들이 많이찾아서 생산량이 늘어난다 이렇게 추론하는건가여??

  • 고대인의의지 · 673523 · 16/07/24 18:50 · MS 2016

    솔직히 저는 선진쌤T듣고 이득 많이 봤지만 첨부터 쌤 강의 들었으면 되게 뜬구름 잡는 느낌이었을 거 같아요. 근데 권규호쌤 국어 비문학 보고 유기성에 대해 알고난 후 은쌤이 말씀하시는 논리독해가 그 방향이구나란 걸 느꼈어요. 같은 말의 반복 그게 핵심입니다.

  • 둘둘태태 · 454800 · 16/07/24 18:51 · MS 2013

    같은밀읜벅이랃게 와닿지가ㅡ않네요 저 위의ㅡ커피예시처럼 말이다른데ㅜ같은말이라니 ㅠㅠ

  • 고대인의의지 · 673523 · 16/07/24 18:52 · MS 2016

    즉 A A A라는 말을 A B C라고 형태만 바꿔서 말하는 거죠. 시에서도 그 구절만 떼놓고 보면 이해가 안 가거나 오해할 소지가 있는 구절도 위에서 정서가 슬픔이면 그에 맞게 해석하잖아요? 그런 느낌입니다.

  • 둘둘태태 · 454800 · 16/07/24 18:53 · MS 2013

    근데 가끔씩 주제문제에서 반복하다가 더 구체화되는 문장이잇잖나요?? 그럼 그때 주제가 바뀌는건가요

  • 고대인의의지 · 673523 · 16/07/24 18:56 · MS 2016

    간단히 말해 순접=주제가 강화되니까 주제가 같은 것 역접이면 주제가 달라지는 것 이렇게 보시면 될 거 같아요

  • 고대인의의지 · 673523 · 16/07/24 19:03 · MS 2016

    그 문제 번호가 몇번이죠? 이명학쌤한테 들은 기억이 나는 걸로 보아 EBS인가요? 아님 기출?

  • 고대인의의지 · 673523 · 16/07/24 18:54 · MS 2016

    저 커피 예시는 두 문장밖에 없어서 잘 모르겠는데 얘기하는 포커스가 다른 거 같습니다. 그래서 커피를 먹는다라고 하지 않았으니 그 부분은 자의적 해석깉은데요 저 두 문장만 있다면요

  • 둘둘태태 · 454800 · 16/07/24 19:01 · MS 2013


    혹시 나논덕 l1겨재에서 수컷다람쥐 암컷다람쥐 지문기억나시나요??

    그지문에서ㅜ수컷은 가족에서 떨어져살고 암컷은 그 가족들과 산다는 얘기하고 반복하다가 갑자기 친족 경고얘기로 대조를하는데 이건 주제가 ㅏ바뀐건가요

  • detergente · 512409 · 16/07/24 19:13 · MS 2014

    죄송한데 두분다 은쌤 들으시면 질문 하나만 할게요~ 작년 수능 94였고 6평도 아슬아슬하게 일등급이어서 은쌤 들을까 생각중인데 5.0부터 필수적으로 들어야되는건가요??

  • 고대인의의지 · 673523 · 16/07/24 19:16 · MS 2016

    전 작년 수능은 2 올해 6평 1인데 7부터 들으셔도 될 듯 틀리는 문제도 가끔씩 있네요. 근데 극 초반부분은 엄청 쉬워요

  • detergente · 512409 · 16/07/24 19:17 · MS 2014

    5부터 안들으면 내용뜨고 그런건 없을까요ㅠㅠ?

  • 고대인의의지 · 673523 · 16/07/24 19:19 · MS 2016

    사실 제가 5.0을 안 들어서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첨부터 들으면 이해 안될수 있겠다 싶긴 한데 님이 1등급이시니 알아서 깨달을 수도 있을거 같아요

  • 고대인의의지 · 673523 · 16/07/24 19:20 · MS 2016

    문맥이란 거 자체가 좀 뜬구름 느낌인데 스스로 이해하는 게 더 많았네요 저는

  • 고대인의의지 · 673523 · 16/07/24 19:18 · MS 2016

    다만 그 부분도 들으시면 좋은게 쉬운거에 적용이 바로바로 되니 거기서 얻은 아이디어를 토대로 어려운 거 까지 확장시키는 느낌입니다. 작년 수능 오답률 1 2위가 7.0 lv1에 있어요

  • 고대인의의지 · 673523 · 16/07/24 19:09 · MS 2016

    문제 번호 기억 하시나요?ㅎㅎ 본 거 같긴 한데 지문을 봐야 알 듯

  • 둘둘태태 · 454800 · 16/07/24 19:29 · MS 2013

    30번입니다

  • 고대인의의지 · 673523 · 16/07/24 19:46 · MS 2016

    이 문제에서 말하는 큰 주제는 2개인데 1. 다람쥐 남 여 구분 2.alarm 얘기 1번에서 밑밥을 깔아놓은 덕분에 2번으로 자연스레 논지가 진행되죠. 즉 2번이 현상이라면 1은 그를 뒷받침하는 논리라고 보시면 될듯해요. 1번없이 2번만 말하면 독자 입장에선 왜?? 이렇게 될테니까요.

  • 둘둘태태 · 454800 · 16/07/24 19:53 · MS 2013

    그럼 어떻게 받아들여야하나요 ㅠㅠ 한글에 주제는 하나가 아닌가요??

  • 고대인의의지 · 673523 · 16/07/24 19:59 · MS 2016

    글로 하니 설명하기가 어렵네요 ㅠㅠ 제 전달력이 딸리는듯 죄송합니다. 큰 주제는 하나죠 저 지문 같은 경우는 다람쥐 알람얘기가 주제인데 단순히 암컷 다람쥐는 친족하고 떨어지면 알람안해라고 툭 던지면 글의 완성도가 떨어지잖아요? 원리-현상으로 그래서 글을 구성한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A가 말하고 싶은 거라면(주제라면) B C는 A를 강화시키거나 반대말이거나 둘 중 하나라고 보시면 되요

  • 둘둘태태 · 454800 · 16/07/24 20:02 · MS 2013

    근데 딱 주제앞에나와잇고 순접으로 반복예시면 이해하긱쉬운데 이지문처럼 갑자기 하고싶은말나오면 그걸 캐치하기가 힘들던데 물론 이지문은 좀 쉬워서 가능하겟는데 ㅠㅠ

  • 둘둘태태 · 454800 · 16/07/24 20:02 · MS 2013

    어떻게 캐치하죠??

  • 고대인의의지 · 673523 · 16/07/24 20:15 · MS 2016

    문장은 주제를 돕거나 반박하거나 둘 중 하나다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헷갈리는 문장이 있을때 적용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경험이 많이 쌓여야 하는 부분도 있어요

  • 둘둘태태 · 454800 · 16/07/24 20:53 · MS 2013

    하 근데 선지처리에서 님 l2 32번문장에 주제가 아이는 스텝바이스텝으로 문제를해결한다고 나오고 이게 주제잖어요 근데 선지보면 이얘기가 없던데 ㅠㅠ 선지는 어떻게 처리해야항까요 ㅠ

  • 왜다존대한대 · 604258 · 16/07/24 19:29 · MS 2015

    문맥으로 뜻을 파악하는거랑 paraphrasing이랑 비슷한거 아닌가요?

  • 의대으대의대 · 595299 · 16/07/24 19:44 · MS 2015

    걍 다읽고푸셈 시간 안모자라요ㅋㅋ

  • 도리도리(道理道理) · 677752 · 16/07/24 19:55 · MS 2016

    만약 강의 들을 거라면, 기본 5.0은 듣지 않아도 되니까, 논리독해 7.0 레벨 1,2,3을 들으면 된답니다.

    논리독해를 차곡 차곡 쌓아서 경험이 많이 붙으면, 문두의 1~2문장만 읽어도, 어떻게 전개가 될 지 보일 때가 있을 거랍니다. 거기에 맞춰서 바로 답으로 갈 수도 있어요.

    쉬운 문제일 경우에는 말 그대로 1~2문장만 보고 정답을 써도 정확해요. 불안감으로 쓰는 게 아니라, 당연하다는 마음으로 쓰게 될 거예요.

  • 둘둘태태 · 454800 · 16/07/24 19:57 · MS 2013

    근데 가끔씩 주제문제에서 반복하다가 더 구체화되는 문장이잇잖나요?? 그럼 그때 주제가 바뀌는건가요

  • 도리도리(道理道理) · 677752 · 16/07/24 19:56 · MS 2016

    그리고 기계적으로 꼼꼼하게 읽으면 모자랄 수도 있지만, 논리전개패턴으로 소재/주제 파악해서 중요한 부분만 세밀하게 읽고, 나머지 부차적인 부분은 빠르게 훑고 지나가는 게 시간 절약에 도움이 된답니다.

  • 둘둘태태 · 454800 · 16/07/24 19:58 · MS 2013

    빠르게 훑고 지나간다는
    기준이 머죠?? 그냥 무슨뜻인지
    몰라도 되는건가요?? 붕뜬식으로 해도되나요

  • 고대중문과 · 654904 · 16/07/24 20:31 · MS 2016

    앞에서 주제 잡으면 뒤에 나올 내용이 뻔하기 때문에 그냥 슉슉슉 넘어가는게 됩니당
    일부러 마지막으로 건너 뛰는게 아니라 자연스럽게 그렇게 됨

  • 둘둘태태 · 454800 · 16/07/24 20:44 · MS 2013

    님 혹시 나논독l2들으시나요 32번에 보면 역접다음에 아이들은 스텝바이스텝과정으로 문제를해결한다고 나오고 이게 주제잖아요?? 그래서 반복인줄알고 슉읽다가 선지보니까 없어서 당황햇는데ㅡ어떻카져

  • 고대중문과 · 654904 · 16/07/26 00:04 · MS 2016

    그 주제문 찾으셨음 선지에 답이 보이셔야 할텐데 ㅠㅠ3번에 children's play as problem solving이 정확히 그 문장 반복이고요 뒤에 with minimal intervention이 긴가민가하더라도 나머지 1245가 아예 말이 안되기때문에 3번 고를 수 밖에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