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페르마 [553350] · MS 2015 · 쪽지

2015-10-03 18:44:41
조회수 2,056

연대 인문논술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6596989

재재..? 예술적 성취에 있어서 노력충vs재능충

가-노력중시
나/재능중시
다-둘다중시

라-도표. 최상위권은 노력시간 같은데 결과차이 결국 재능도 중요 노력은 필수 노력안함-지방 오케스트라
노력함-서울 오케스트라

라로 평가하기 가 not bad but 재능간과
나-쓰레기
다-very good 이렇게 적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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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r페르마 · 553350 · 15/10/03 18:46 · MS 2015

    대충 이렇게 적고 세세한거는 다의경우 아버지의 체계적 교육 가는 단순한 줄타기 노가다 교육

    다-교육으로 성취감. 가-회의감(왜 사람앞에서 줄타기 못하게 하는지...)

  • 피램 · 476057 · 15/10/03 18:54 · MS 2013

    저랑 똑같으시네요 ㅋㅋㅋㅋ 아 좀 쉬웠던거 같아서 차별적 요소를 찾아야할거 같은데 ㅜㅜㅜ

  • 블랙레밸 · 526597 · 15/10/03 19:03 · MS 2014

    저는 가다 나
    전자는 예술적 성취 노력으로 달성 가능
    후자는 재능이 꼭 필요

    2번에서 차별적 요소 찿는 게 관건일 것 같아요

  • 상향주의 · 594067 · 15/10/03 19:11 · MS 2015

    저도 1번은 이렇게썻어요!

  • 대학갈때V하자 · 553882 · 15/10/03 19:10 · MS 2015

    전 (가)는 '주로 후천적' 노력 (나)는 '완전히' 선천적 재능 (다)는 '선천적' 환경 재능 + '후천적' 교육 노력

  • 대학갈때V하자 · 553882 · 15/10/03 19:11 · MS 2015

    전 세글 공통점쓸때 (가)도 완전한 예술적 성취가 아직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렇게써서 아 망한듯요

  • 소우우르 · 599172 · 15/10/03 19:15 · MS 2015

    저도 이거썼어요ㅋㅋㄱㄱ나ᆞ다는 이미 성취된 자들의 사례고ㅋㅋㅋ

  • 대학갈때V하자 · 553882 · 15/10/03 19:16 · MS 2015

    공통점 무리수만 안뒀어도 괜찮았을텐데 에휴

  • Lil Boiii · 589820 · 15/10/03 19:14 · MS 2015

    저는 서렌 ㅈㅈ

  • 서연고16학번! · 581998 · 15/10/03 19:15

    인문 쉬웠나요?

  • 소우우르 · 599172 · 15/10/03 19:17 · MS 2015

    거기에 저는 나는 교육자체를 부정했지만 라에서 3번째잘한사람이 교육자이고 대학기관도 교육기관이므로 교육을 부정한 나는 잘못 이것도 썼어요 ㅠㅠㅜ

  • mr페르마 · 553350 · 15/10/03 19:21 · MS 2015

    뭔가 그럴듯해보이네요.. ㅠㅠ

  • 대학갈때V하자 · 553882 · 15/10/03 19:19 ·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피램 · 476057 · 15/10/03 19:21 · MS 2013

    1번
    공통점:'빼어난'예술적 성취를 위한 방법
    차이점:가나 단일적 접근 다 통합적 접근(선천+후천)
    가나를 다시 가는 후천 중시 나는 선천 중시
    그리고 가랑 다가 후천을 중시하는 공통점
    가는 자연적성취(객기없어지길 기다림)
    다는 인위적성취중시(규칙적이고 체계적 교육)

    2번
    라:전반적으로 노력 성취정도 비례
    but 수상연주자와 전문연주자라는 '빼어난' 성취를 위해서는 선천도 필요(표에서 수상 전문 사이에 큰 차이x)
    가->전반적경향으론 논지타당
    그러나 빼어난 성취를 위한 선천적요소 간과
    나->빼어난 성취를 위한 선천적요소 강조 굿
    그러나 전반적 경향을 설명불가
    다->전반적 경향과 빼어난 성취 모두 포괄하는 짱짱맨


    이렇게 썼네요ㅜㅜ 2번에서 유기적으로 쓰려고 엄청 노력했어요

  • 레미엘 · 477189 · 15/10/03 19:29 · MS 2013

    이거 합격냄새

  • 피램 · 476057 · 15/10/03 22:12 · MS 2013

    ㅜㅜㅜ 그렇게 말씀이라도 해주셔서 감사해요

  • Codeo · 567990 · 15/10/03 19:30 · MS 2015

    와... 이게 정답인듯
    진짜 잘쓰셨네요!!

  • 대학갈때V하자 · 553882 · 15/10/03 19:31 · MS 201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대학갈때V하자 · 553882 · 15/10/03 19:32 · MS 2015

    님 완전 잘쓰셨어요 ㅠ ㅠ 마

  • 학생12 · 382860 · 15/10/03 20:27 · MS 2011

    저는 이것도 적었는데 어떤가요?
    전반적으로 저랑 비슷하네요 ㅎㅎ

    제시문 (다)에서 '생존적 투쟁과의 결합' 있길래
    제시문 (라)의 상위 3개 집단은 음악관련 직업 - 생존투쟁관련
    하위 집단인 동호회 연주자 - 단순한 취미생활에 불과
    고로 상위 3개 집단이 더 뛰어난 연주실력을 가지게됨.

    또 , 제시문 (다)에서 아버지의 사랑과 관심이 모차르트에게 큰 영향을 주었다고 했으므로 수상 연주자가 전문 연주자와 연습량 비슷함에도 더 뛰어난 연주실력 - 수상한것 - 대중들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음. 이렇게 적으면 논리적 비약인가요?

    따라서 제시문 (다) 는 타당하다고 평가.

  • 피램 · 476057 · 15/10/03 22:12 · MS 2013

    으으..전 다른분들의 창의적인 답안을 평가할 능력이 없습니다ㅜㅜㅜ 전체적으로 말은 되는거같은데요? 연대논술이 원래 우기기니까 충분히 타당성 있어보여요

  • Alyss · 335924 · 15/10/03 21:13 · MS 2010

    무슨 과 쓰셨어요?

  • mr페르마 · 553350 · 15/10/03 21:27 · MS 2015

    낮은학과에요../ ㅠㅠ. 인문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