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동 [309234] · MS 2009 · 쪽지

2014-02-26 20:53:44
조회수 8,018

2015 E-solution 소개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384750


오늘자로 제 책이 예판에 들어갔습니다. 예상 일정보다는 조금 늦게 나오긴 햇지만
기다려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선 책에 대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이 책은 어떤 책인가?

이 책은 수능 영어영역 고난도 유형에 대한 개념+문제집입니다. 빈칸추론과 글의 순서 및 문장 유형(문장 삽입 및 무관한 문장)에 대해서 다루는 책입니다. 단순히 기출 문제를 나열해 놓은 책은 아니고, 개념설명 및 예제 등으로의 설명+기출문제+연습문제로 하나의 소단원 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작년과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

작년에는 문제집의 측면이 강했던 반면, 올해 책은 개념서로서의 면모가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추상적 글을 대비하는 단원의 경우에도 작년에는 1pg의 개념설명이 있었다면 올해는 훨씬 많은 pg 및 예제 및 연습을 통해 추상적 글을 읽는 태도에 대해 교정해줄 수 있습니다. 이 단원 뿐만 아니라 다른 단원에도 공을 들였습니다.

3. 페이지

총 392pg(본문 193pg. 해설지 199pg)이며, 해설지는 책 속의 책 개념으로 들어있습니다.

4. 어떤 등급이 풀면 좋은가?

한계치로 잡아서 '빈칸추론만 틀리는 3등급'이 최소한이고
저는 2등급 및 1등급을 예상 독자로 잡았습니다.

5. 문제 구성은?

빈칸추론의 경우는 기출문제와 연습문제로 나누어져 있고, 연습문제는 예년 E-solution 및 EBS 변형, 자작 문제를 포함하여 89문제입니다(CODE 6의 빈칸모의고사 포함). 그 외 유형의 경우 연습문제는 예년 교육청 및 전년도 EBS 변형+자작문제가 고루 섞여있습니다.


6. 단원 설명


 각 단원에 대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대단원 위주로 설명을 하겟습니다.


CODE 1-대용어

CODE 1~3은 빈칸추론에 대해서 다룹니다.

CODE 1은 제가 설명하는 빈칸추론의 기초에 해당되며, 대용어를 통해 글을 어떻게 읽어야 하며
또한 정답은 어떤 식으로 존재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대용어란 같은 단어를 다른 것으로 표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출 및 연습문제로 이러한 대용어의
개념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단원은 Multi-Blank(연결사)에서도 대용어가 정답의 근거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며, 이 단원에 대하 대비도 다룹니다.

CODE 2-핵심문장

이 단원에서는 평가원이 요구하는 '글의 핵심을 읽고, 논리관계를 파악하는 법'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훈련합니다. 평가원에서는 가시적인 근거를 줄 뿐만 아니라 실험을 다루는 지문과 같이
논리적 관계에 대해 이해하는 지문에 대해서 수험생이 어떻게 읽어야 하고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하는지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오답의 코드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기존 오답의 코드는 부정표현에 집중했던 반면에 올해는 오답의 코드가 상/하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CODE 2에서 다루는 상편에서는 부정표현 및 평가원에서 만드는 정답 및 오답 선택지의 원리의 틀을 잡아줍니다. 단순히 귀납적 측면을 넘어서 연역적 측면까지 관통하려고 노력을 한 단원입니다.

CODE 3-추상적 글의 태도

3단원이 가장 어려운 단원입니다. 이 단원에서는 어려운 문제들에 대해 집중적으로 훈련합니다.

기존 제가 E-solution을 집필 또한 각종 활동을 하면서 '어려운 글을 공부하지만 어려운 글을 종래에 또 틀리게 된다'라는 딜레마를 벗어나기 위해 고심하면서 작성한 단원입니다.

오답의 코드 하편에서는 이번 수능 35번이나 11수능의 극악 정답률과 같은 문제들이 '왜 정답률이 20%밖에 될 수 없는지'에 대해 공부하며, '오답을 유도한 선택지가 어떤 방식으로 더 어려워지는지'에 대해 공부합니다.

추상적 글의 태도의 경우 '글의 주제는 하나다' 라는 대전제로 모든 글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를 훈련합니다. 단순히 독해를 넘어서 '의미를 파악하는' 단계까지 훈련하기를 요구하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여러분은 추상적 글에 대해 읽는 태도를 교정하거나 정답의 근거를 확실히 잡을 수 있습니다.

CODE 4-Visual Sentence

글의 흐름을 파악하는 유형 중 문장유형(무관한 문장 및 문장 삽입)에 대해 공부하는 단원입니다.

대단원 제목이 말하는 것처럼 가시적 근거를 찾는 훈련을 중점으로 둔 단원입니다. 평가원의 정답 근거는 어떻게 명백하게 주어지고 있는지 이 단원에서 훈련하며, 종래 고질적으로 이 단원을 틀린다면 명쾌한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다고 봅니다.

CODE 5-글의 순서 유형

글의 순서 역시 '논리적이며 가시적인 근거'가 존재한다는 전제하에 근거들을 설명하고, 이런 근거 찾기를 집중적으로 훈련하는 단원입니다. 기출 문제 및 연습문제를 통해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단원의 경우 맛보기에 개념설명을 올려놧으니 이 부분이 약한 분들은 인쇄 후 읽어보셔도 무방합니다.

CODE 6-실전의 태도

이 단원의 경우 '실전 빈칸추론 훈련'에 가까운 단원입니다. 고난도 빈칸모의고사 2회분(총 12문제)가 들어가 있으며, 앞에서부터 순차적으로 훈련했던 분들이 최종적으로 CODE 적용 훈련을 하고 약한 부분이 있다면 피드백 할 수 있게 구성된 단원입니다. 또한 실전에 대비하기 위해 어떤 식으로 공부해야 하는지도 간단히 말하고 있습니다.

7. 기출과 연습문제 비율은?
정확히 세어보지 않았지만 기출 문제보다는 연습 문제의 수가 더 많습니다. 약 1:2~1:1.5의 비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타 질문은 댓글로 적어주세요! 잘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오르비 아톰 링크: http://atom.ac/books/359-E%2Bsolution%2B2015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