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달한간식 [697944] · MS 2016 (수정됨) · 쪽지

2016-12-05 13:11:13
조회수 18,884

(꿀팁) 예비 대학생을 위한 알바 유형 총정리 -1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9935370

1. 음식점(서빙)

헬이다. 특히 사람 많은곳은 그냥 죽었다고 보면 된다. 그 중 핼오브헬은 고깃집으로......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만약 가고 싶으면 시급 만원 이상 주는곳으로 가라. 하지만 서빙은 외모를 좀 보는편이다 ㅜㅜ


입사난이도 ☆☆☆

시급 ☆☆ ~ ☆☆☆

업무강도 ☆☆ ~ ☆☆☆☆



2. 음식점(주방)

일반 개인식당은 잘 채용 안 하고. 레토로트 유형으로 가져와 조리하는 빕스나 아웃백 등의 프랜차이즈 음식점에서 주로 채용한다. 주로 하는 일은 짬이 안 될때는 식기세척, 좀 짬이 차면 간단한 콜드(샐러드 등)쪽 일, 더 짬이 치면 핫(파스타 등)을 맡게 된다. 물론 지점마다 차이가 있으니 그 점은 감안 해야하며 그중 식기세척일때가 제일 헬이라 어머니의 애환에 대한 이해심이 생기며 학업에 대한 열의가 생기게 된다. 좋은점은 패밀리 레스토랑을 할인 받아 갈 수 있다는 점?? 참고로 남는 음식 못 먹는다. 다 버리게 한다. 조리중에 간본다고 먹는것도 못 한다 ㅜㅜ


입사난이도 ☆☆

시급 ☆☆☆

업무강도 ☆☆☆☆



3. 과외

말이 필요있나.... 추가적으로 필요한 노력 대비 시급이 세다. 선생님 소리 들어가며 일 해서 좋다. 다만 여기에 맛 들리면 다른 노동에는 적응 못 한다. 


입사난이도 케바케

시급 ☆☆☆☆☆

업무강도 ☆(시급대비 강도가 낮음)



4. 놀이공원

에버랜드나 롯데월드 같은곳이며 꿈과 환상의 공간답게 무척이나 재미있을것 같다. 하지만 그 끔과 환상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는 얼마나 많은 노동이 필요한지 깨닫게 된다... 놀이공원은 무척이나 넓고 보직도 많아 케바케가 심하지만 전반적으로 업무강도가 좀 있고 많은 사람들이 함께 지내다 보니 인간관계로 스트레스 받는 일이 종종 있다. 어떤곳에서는 텃세도 부리는듯. 그래도 사람 좋아하고 놀이공원에 대한 낭만이 있는 사람들에겜 좋은곳이며 대기업이 운영하다 보니 시급 같은건 잘 맞춰준다.


입사난이도 ☆☆☆

시급 ☆☆☆

업무강도 ☆☆ ~ ☆☆☆



5. 영화관

영화관에 대한 로망이 있는 사람이 있는데 실제로 좋은 근무지라고 생각한다. 영화를 한달에 10편(cgv기준) 무료로 볼수있고 매점도 50프로 할인 되는 등 복지가 상당히 좋다. 근무도 주3일 혹은 4일 5시간 근무라 유동적으로 스케쥴 조정도 가능하다. 그러나 편한만큼 시급은 최저시급 수준이며 영화관 알바가 하는 대뷰분의 일은 청소라 생각했던 일과는 다를 수 있다. 하지만 위에 편하다규 써놓은건 흥행하는 영화가 없는 비수기일때의 이야기고..... 내부자들 캡틴아메리카 같은 초흥행영화가 두세편 겹치면 죽어난다.... 더 최악인건 주토피아 같은 어린 영화가 흥행할때..... 즉 영화관 알바의 업무강도는 영화의 성패에 따라 늘쭉날쭉하다. 그래도 좋은 근무지라 입사경쟁률이 치열하며 외모가 반듯하고 깔끔하게 생긴 사람을 선호한다.


업무강도 ☆ ~ ☆☆☆☆

시급 ☆

입사난이도 ☆☆☆☆



좋아여 많이 주면 2편에서 계속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