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ug8p4KtBwLlFN [656055] · MS 2016 · 쪽지

2016-10-08 21:00:13
조회수 665

연대인문 저처럼쓰신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9312632

국가 개인으로 나눠 썼어요 가나랑 다
표에서도 앞에 두 그래프는 뭔가 국가적 차원이고 뒤에꺼는 개인적차원인거같아서..그렇게 나눠서 쓰고요
나머지는 기억이잘... 의식의흐름기법대롴ㅋㅋㅠㅠ
하지만 틀렸겠죠 너무 표면적 접근이라....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한번에 화이팅 · 679911 · 16/10/08 21:08 · MS 2016

    오 저도 그렇게 했어요ㅠㅠ

  • 7ug8p4KtBwLlFN · 656055 · 16/10/08 21:12 · MS 2016

    오 신기신기 근데 전쫌 빈약했어요ㅜㅜ 님이라도 합격하시길

  • 한번에 화이팅 · 679911 · 16/10/08 21:19 · MS 2016

    저 2번에서 조금 분석이 살짝 부족하고 메시지 던지는거에 힘을 더 쓴거 같아서 쫌 그게 아쉬워요ㅠㅠ 님도 잘쓰셨을겁니다!!

  • 151617 · 637617 · 16/10/08 21:09 · MS 2015

    저는
    가 명길 아저씨는 이익 위해 평화 상헌 아저씨는 이익 위해 평화x
    나 이익 위해 평화
    다 이익 위하면 평화x
    가와 나다 차이는 이미 갈등이 일어난 상태와 갈등이 아직 일어나지 않았을 때 전략으로 차이를 잡았고 이걸 2번 국방비로 연결시켰구요
    그리고 나다로 명길아찌랑 상헌아찌 평가하면서 1번 문제 끗
    둘 다 천이백자씩 꾹꾹 담느라 손 터지는 줄 알았어요ㅠㅠ..하지만 저랑 비슷하게 생간한 사람 없는 것 같아서 찌랭..

  • 7ug8p4KtBwLlFN · 656055 · 16/10/08 21:13 · MS 2016

    오 완전 신박한데요? 제가볼땐 완전 잘ㅆㅡ신듯

  • 밖효신 · 567995 · 16/10/08 21:14 · MS 2015

    제글 사진찍었는데 평가해주실수있나요?

  • 151617 · 637617 · 16/10/08 21:20 · MS 2015

    저는 제시문에 주체가 둘ㄹ이면 둘로 나눠서 보라구 배워서..사실 무리수 부분 적어두신 것 빼고는 이해를 못하겠어요ㅠㅠ
    힣..평가는..저희가 어떻게 교수님들 심중을 이해하겠어요 열심히 최저 맞춰서 다 같이 송도로 갑시다~~

  • 한번에 화이팅 · 679911 · 16/10/08 21:18 · MS 2016

    와 ㄹㅇ 참신해요 창의성 많이 본다는 연대에서 이렇게 쓰셨으면 진짜god..

  • 151617 · 637617 · 16/10/08 21:24 · MS 2015

    확실히 국가개인이 많더라구요 핵심을 잘 뽑아내신 분들bb 최저로 마무리 잘해서 다들 좋은 결과 나오길~~~

  • 그 길에서 · 553882 · 16/10/08 21:17 · MS 2015

    저 그얘기 차이점 2에 썼어요 가와 나는 국가와 개인을 분리해서 논한다, 다는 국가와 개인을 크게 다르지 않게 본자

  • 7ug8p4KtBwLlFN · 656055 · 16/10/08 21:24 · MS 2016

    그렇게 보는게 더 정확할것 같네요 전 단순히 국가 개인으로만ㅜㅜㅜ

  • 그 길에서 · 553882 · 16/10/08 21:25 · MS 2015

    근데 전 앞에 제시문 핵심 분석은 엉망 진창으로 해서 ㅋㅋㅋ 2번도 여기 분들이랑 아예 다르게 썼어요 엄청 심플하게 ㅋㅋ

  • 7ug8p4KtBwLlFN · 656055 · 16/10/08 21:30 · MS 2016

    전 제시문 핵심분석에서 민주주의를 빼먹었어요 뒤에서 쓰긴한것같은데 엄청난 감점ㅋㅋㅋ5초던에 발견했어요 결론은 망....

  • 한번에 화이팅 · 679911 · 16/10/08 21:27 · MS 2016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한번에 화이팅 · 679911 · 16/10/08 21:24 · MS 2016

    문제 2번에서 사회적 메시지 적으신 분 있나요??

  • 151617 · 637617 · 16/10/08 21:26 · MS 2015

    사회적 메시지면 분석하구 a나b국가는 이래야한다~라는 의견 쓰는 거에요?

  • 한번에 화이팅 · 679911 · 16/10/08 21:28 · MS 2016

    예 저는 a국가가 그 평화수치? 그게 낮으니까 a국가의 평화수치를 올리기 위한 방법을 좀 서술했느데

  • 151617 · 637617 · 16/10/08 21:36 · MS 2015

    저는 a국가가 물질주의인데 b와 똑같은 GDP등에도 불구하고 국방비에 두배ㅣ가까이 쓰니 자원 부족. 그래서 다 처럼 국가 내 외로 눈이 넘어갈 확률이 크고 민주주의 성숙도도 낮아서 주체적으로 갈등의 손익 파악 못하고 여론 같은 힘에 휩싸여서 평화가 위태로워질 거라고 쓰고.
    국방비가 높다는 건 주변에 위협적 요소가 있다는 건데 국민들이 손익관계를 잘 파악하고 주체적으로 판단해서 잠재적 위협을 경제적 협력으로 바꿀 수 있다면 a국의 높은 물질추구도 평화에 기여할 수 있다고 썼는데



    다시 보니까 비약킹이네욬ㅋㅋㅋㅋ정시 준비해야겠다ㅠㅠㅠ훌쩍훌쩍

  • 7ug8p4KtBwLlFN · 656055 · 16/10/08 21:28 · MS 2016

    저는 물질주의낮은게 평화로 이어지고 국방비 감소로 이어질 수 있으니까 국가 a는 우선적으로 물질주의 의식을 바꿔야 된다 정도? 비약이 좀 심한것 같네요

  • 한번에 화이팅 · 679911 · 16/10/08 21:31 · MS 2016

    저는 메시지를 너무 길게 한거같아요ㅠ 나름 유기성 챙겨본다고 물질주의 의식을 개선하는 방안 이후 제도와 법을 통해 민주주의 성숙도를 높이는 기반을 두고 이후 물질주의가 개선된이후 민주주의가 성숙해지면 (나)에서 주장처럼 전쟁과 같은 부분에 반감이 증가해서 국방비 지출 주는 것은 자명해서 평화지수 그거 올라갈수있다 이렇게 쓴거 같으데 메시지가 너무 긴거 같네여..

  • 한번에 화이팅 · 679911 · 16/10/08 21:32 · MS 2016

    좀 논리비약이죠ㅠ 많이 이상한가요

  • 7ug8p4KtBwLlFN · 656055 · 16/10/08 21:35 · MS 2016

    아니에요 자기 생각을 잘 녹여쓴것 같네요 제가 교수님은 아니지만ㅜㅜ 무슨과세요?

  • 한번에 화이팅 · 679911 · 16/10/08 21:37 · MS 2016

    저는 국어국문이요!! 아닙니다... 9평은 연대 최저 미달이에요 님은 꼭 붙으실겁니다

  • 7ug8p4KtBwLlFN · 656055 · 16/10/08 21:43 · MS 2016

    전 영문과에요 이젠 수능 열심히 준비해서 같이붙어요!!!

  • shubitz · 647989 · 16/10/08 21:31 · MS 2016

    전 아예 서론 첫문장에 세 제시문이 공통적으로 이익과 손해의 관점에서 평화를 접근한다고 쓰고 비교기준 2개잡고 그중하나는 이중비교까지 써서 기어이 원고지 끝까지  제맘대로 썼어요...... 저만의 세계에 빠졌었나봐여....하하!!

  • 7ug8p4KtBwLlFN · 656055 · 16/10/08 21:36 · MS 2016

    헐 저는 쓸말이 없어서 800자 간신히 넘겼는데 님이 더 나으신듯

  • shubitz · 647989 · 16/10/08 21:40 · MS 2016

    전 오히려 글자수땜에 걸리기도 해여...연습때도 글자수 미달만 찍다가 실전에선 처음으로 분량초과.... 진짜 자기자신도 알다가도 모르겠는데 논술은 대체 어뜨케 쓰라는건지!!ㅜㅜ!! 여튼간에 님도저도 수고하셨어요^^

  • 151617 · 637617 · 16/10/08 21:37 · MS 2015

    저도 이익과 손해ㅠㅠ하이파이브!!

  • shubitz · 647989 · 16/10/08 21:38 · MS 2016

    우와애어아아아 하이빠이브!!!!!!!! 진짜 반갑습니다!!!!! 우와....진짜 너무 반갑네요 ㅜㅜㅜㅜ 합격기원★!!

  • 151617 · 637617 · 16/10/08 21:39 · MS 2015

    비비디바비디!부!

  • shubitz · 647989 · 16/10/08 21:41 · MS 2016

    저 진짜 오르비 님들하고 완전 다르게 써서 ㅋㅋ 진짜 망연자실이었는데... 그래도 저랑 같은 생각하신분이 계신다는거에 한숨 돌리고 가요 ㅎㅎ 수고하셨고 수능대박납시다♥

  • 정상모정수환 · 560462 · 16/10/09 16:48 · MS 2015

    이익과 손해가 어떤건가요
    저는 이익과 평화 같이 가능 가.나//불가 다
    이렇게 썻는대
    여기서 가/나 또 쪼개서 비교하려 했는대 저기까지 쓰니까 원고지 4칸 남아서.. 4줄이 아닌 4칸..
    가는 완전한 평화가 아니고 나는 완전한 평화다 쓰려고 했는대 4칸남아서 실패..

  • shubitz · 647989 · 16/10/09 17:34 · MS 2016

    어 거의 비슷해요! 전 다행히 다쓰고 4칸남은거같아요ㅋㅋㅋ
    전 상호이익이란게 나인가? 제시문에 있어서 그게 실현될 수 있는가 로 가.나/다 잡고 거기서 이중비교로 한 나라의 희생이 있을때 실현되는 가/희생이 발생하지 않고 온전한 두 나라의 상호 이익 실현 나
    로 잡았어요
    그리고나서 풍요의 상태(즉 이익이 많고 손해가 적은 상태)가 과연 평화의 상태로 볼 수 있는가로 다시 가.나/다
    (기준점 2개 잡았어요)

  • 정상모정수환 · 560462 · 16/10/09 17:55 · MS 2015

    가.나/다 잡고 거기서 이중비교로 한 나라의 희생이 있을때 실현되는 가/희생이 발생하지 않고 온전한 두 나라의 상호 이익 실현 나
    이걸 쓰고 싶었는대 칸이 없어서 시간도 얼마 없고.. 진짜 알아도 못쓰는게 한이었네요..ㅠㅠ 아는대 못쓰는 슬픔..

  • shubitz · 647989 · 16/10/09 18:06 · MS 2016

    ㅜㅜ 그래도 고생많으셨어요! 저도 이중비교를 이번주에 급하게 배운거라 쓰면서도 긴가민가 했는데 그래도 저랑 비슷하게 생각하신분이 계시니 다행이네요..ㅎ 연대에서 뵈어요!(일단 저부터...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