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511425] · MS 2014 · 쪽지

2014-07-25 18:56:32
조회수 1,428

적분 / 부정적분 / 정적분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4722491

각각의 의미를 잘 모르겠어요



미분이 < 잘게쪼개는 > 거고 적분이 < 잘게쪼갠걸 다시 함치는 > 건가요 ???????

그럼 부정적분은 뭐고 정적분은 뭐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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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young · 472746 · 14/07/25 19:07 · MS 2013

    교과서나 개념서를 읽으세요... 거기에 정말 자세하게 설명되있으니...
    이런건 굳이 오르비에 물어볼 필요도 없는건데

  • 수학귀여미 · 508957 · 14/07/25 19:10 · MS 2014

    제가이해시켜드릴게요

  • 메롱 ㅎㅎ · 509501 · 14/07/25 19:11

    미분은 쪼개는게 아니라 매우 좁은 범위의 변화율을 알아내는 거죠
    한석원쌤이 말씀했듯이 미분은 잘게 쪼개는 게 아닙니다 ㅎ

  • 수학귀여미 · 508957 · 14/07/25 19:11 · MS 2014

    일단 부정적분은 간단히 미분의역연산이죠

  • 수학귀여미 · 508957 · 14/07/25 19:11 · MS 2014

    실시간으로알려드릴게요

  • 수학귀여미 · 508957 · 14/07/25 19:12 · MS 2014

    차원이동의개념으로본다면 미분은 한차원을 낯추는거고 적분은 한차원을 높힌다고 봐도되요.쉽게말하면 선을 면으로,면을선으로만드는게적분이죠

  • 수학귀여미 · 508957 · 14/07/25 19:13 · MS 2014

    기본적으로 적분을배우는이유는 엄청많지만 그중에 실생활에접목시켜서 말하자면 적분없이는 우주여행이불가능하고ㅇ우주선을 원하는데로이동시키는것도불가능합니다

  • 수학귀여미 · 508957 · 14/07/25 19:14 · MS 2014

    부정적분 정적분을 나눠서 설명드릴게요

  • 수학귀여미 · 508957 · 14/07/25 19:15 · MS 2014

    부정적분은 간단히미분의 역연산입니다.

  • 수학귀여미 · 508957 · 14/07/25 19:15 · MS 2014

    일단 기본적인 적분하는방법은 님이직접익히셔야하구요

  • 송송송s · 499949 · 14/07/25 19:15 · MS 2014

    적분에 부정적분 정적분이있는거에요. 적분의 기본 증명을 아예 못보신것같네요. 시간내서라도 항번보시는게 좋아요. 모의고사 문제로도 나올정도로 중요해요

  • 수학귀여미 · 508957 · 14/07/25 19:16 · MS 2014

    정적분은 구분구적법과 상당히 연결고리가많고 현재 고등학교교과의적분은 리만적분법을 다루고있죠

  • 수학귀여미 · 508957 · 14/07/25 19:17 · MS 2014

    뭐 리만적분이라는 어려운용어는사용하지않고 말하자면 님이아는데로 잘게쪼개서 더한다는게 직관적으로잘이해하고계신겁니다

  • 수학귀여미 · 508957 · 14/07/25 19:19 · MS 2014

    즉,현재우리가 교과과정에서 사용하는 리만적분법(구분구적법)은 ,리미트시그마 그거 알고계시죠?그 뜻그대로 잘게쪼개서 더하는것이고 그렇게이해하시면됩니다

  • 수학귀여미 · 508957 · 14/07/25 19:20 · MS 2014

    참고로 차원이동의 개념으로써ㅜ적분은,원래 x에대응하는y값이 선인데 그게 정적분시 면적으로바뀌죠?

  • 수학귀여미 · 508957 · 14/07/25 19:22 · MS 2014

    고로 1차원이 적분을통해2차원으로이동했다고 볼수있죠.

  • 수학귀여미 · 508957 · 14/07/25 19:22 · MS 2014

    뭐 논술을준비하신다면 구분구적외에 원통법이나 여러 타적분들도 아시는게좋아요.하다보면 재밌더라구요

  • 수학귀여미 · 508957 · 14/07/25 19:24 · MS 2014

    흠 뭔가궁금한게있으시다면 쪽지주세요.1시간마다5분씩쉬는데 쉴때마다확인하겠습니다

  • yyzz · 372092 · 14/07/25 19:29 · MS 2011

    리만적분은 소구간 내 임의의 함숫값을 취해도 그 극한값이 같다는 적분 정의고
    고교수학 교과서에 정리된 정적분에 대한 정의는 코시가 출판한 저서 해석학 강좌(cours d analyse) 에서 정의한 적분 정의입니다.

  • 수학귀여미 · 508957 · 14/07/25 19:33 · MS 2014

    어엇!저는 현역인데 수학이 재밌어서 혼자 책도읽고하면서 익힌거라 엉성한부분이있는거같네요.limiting process 를 거쳐 구간을0으로보냈을때의 극한갑을구하는게 리만적분이라고 배웠거든요

  • 수학귀여미 · 508957 · 14/07/25 19:37 · MS 2014

    아닌가요?리만적분에대해 대충ㄷ들어논상태에서(제가 다니던 교육시설에서 저렇게가르켜줬어요) 교과과정의 구분구적을배웟는데 거의 일맥상통하는부분이 많더라구요.다른건가요??

  • yyzz · 372092 · 14/07/27 13:09 · MS 2011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보통 소구간을 나누어 최댓값을 함숫값으로 취한 급수와 최솟값을 함숫값으로 취해 구한 급수는 같고 이것이 정적분 Int[f(x),{a,b}] 라고 고교수학에서 정의하는데 소구간 내 최댓값과 최솟값을 취하지 않고 그 사이 임의의 값을 취해서 적분해도 같다 라는 적분정의입니다. 쉽게 말하면 샌드위치 정리에 의해 당연히 성립하는 정의죠.

  • 수학귀여미 · 508957 · 14/07/27 13:20 · MS 2014

    제 부족한지식에 피드백을주셔서 대단히감사합니다.
    그런데 중학생땐 영재교육도받고 조력자도있었는데 고등학교들어오고 아예 정석과 기출집으로 독학만해서 피드백이부족한데 앞으로종종 질문드려도되겠습니까?물론 교과과정보단 순수하게궁금한 내용에 대해서 종종 물어보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