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dino [578599] · MS 2017 · 쪽지

2017-01-18 16:55:37
조회수 3,869

무휴학 반수로 성적 올리는 법!! (문과) 2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0779895

슬슬 정시도 마무리되고 저를 포함해서 다들 합격 발표에 맘 졸이고 있을 때네요!! 무휴학 반수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시던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게 중대에서 표점 534로 올린 팁 조금 풀게요!! 


1부는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10091400 여기로!!


저는 교과서랑 EBS 위주로 (진짜) 공부하는 성격이라 수능 준비할 때 "기출문제-EBS-정리노트" 만 보면 충분하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EBS 공부 관련 얘기를 좀 해보려고 해요!! 반응 괜찮으면 3부로 다른 이야기 이어볼게요~ 인간관계라던가... 어쨌든 오늘은 EBS!


1. 국어

국어 EBS를 다들 얼마나 보시나요?? 아마 문학 연계 때문에 문학 조금 보시지 않을까 싶은데 저는 국어 EBS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봐요. 국어는 문제 질이 가장 중요한데 특히 문학 같은 경우 지나치게 지엽적이거나 애매한 문제가 나오기 쉽거든요. 이건 다른 문제집에도 공통으로 문제되는데 EBS도 예외는 아니에요.. 국어 문학은 제가 1부에서도 언급했지만 수능 기출을 계속 돌리면서 그 난이도에 적응하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너무 어려운 문제는 고민없이 패스!!

비문학은 양치기 할때 건들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요. 정작 본인은 비문학을 안봤답니다. 무휴학 반수라고 함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는게 관건인데 EBS 문제 풀기는 남는게 적어서..

그나마 쓸만한게 화작문 파트에요! 특히 문법 같은 경우 문제 푸는 시간도 오래 안걸리고 하니 하루-이틀 날잡아서 문법 부분만 찢어서 다 풀고 오개념 정리하는 식으로 문법 끝낼 수 있어요. 물론 그 다음엔 심화 문제를 찾아볼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그 정도만 하면 문법에서 틀릴 일 없다고 확신하는 바라..


1줄 요약 : 시간이 없는 무휴학 반수러는 국어 EBS 풀 때 화작문 위주로!!


2. 수학

수학 EBS는 양치기 할 때 좋아요. 특히 수능완성은 책도 얇고 이뻐서 들고 다니면서 풀기 좋아요. 제가 공부할 때는 수학을 수능완성만 풀었는데 (그래서 수학 점수가...) + 심화 문제를 좀 더 풀어야 할 것 같아요!! 제 수학 점수가 누구한테 조언할 수 있는 점수가 아니라서.. 그치만 무휴학 반수는 시간이 생명!! 수학에 시간을 무작정 쏟을 수만은 없답니다~ 취약 유형을 몇개만 골라내서 체크하는 방향으로의 공부도 괜찮을 것 같네요. 어쨌든 수학은 문제를 풀어야 하는 것인데 돈도 없고 시간도 없는 반수생은 수능 기출플러스, 수능 완성, 수능 n제를 (수특은 조금 기본적인 것 같아서 뺐어요) 푸는 것도 괜찮아요. 


1줄 요약 : 양치기 할때 EBS 활용!!


3. 영어

영어는 절평이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으나... 지문 연계보다는 영어 실력이 중요하잖아요? 굳이 EBS로 영어 공부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그치만 굳이 EBS 말고 쓸만한 문제집이 있냐하면 그것도 아니고.. 그래서..

1) 기출문제돌리기

2) EBS 해설 읽어보기 (이렇게만 해도 소재를 기억할 수 있어서 시험장에서 실질적 도움 받을 수 있어요!! 제 추천은 여기까지)

3) EBS 문제 풀어보기 (좀 더 열심히 해보겠다면)

4) 자기가 취약한 유형으로 변형 문제 만들어보기 (고3 때 했었던 방법인데 무휴학과 병행하기엔 부담이 좀 있죠..)

이렇게 해보는 건 어떨까요? 저는 2번 까지 추천합니다! 어디까지나 무휴학 반수의 꽃은 효율성! 이란걸 잊으시면 안돼요.. 만점 받겠다? 휴학 하세요.


1줄 요약 : EBS 해설 읽어보면 은근 도움 된답니다


4. 사탐 & 제2외국어

자신의 선택과목이 소수 과목이라면 특히!!! 사탐과 제2외국어는 의지할게 EBS밖에는 없어요. 1부에 사탐 공부법 자세히 소개해 놨는데, 저 같은 경우엔 사탐을 반수때 새로 하나 해야해서 시간을 거의 사탐 7 :제2외국어 2 : 국영수 1 로 쪼갰던 것 같은데.. 그렇지 않으시다면 시간을 줄일 수 있으니 개이득!! 수특 수완을 아끼지 마세요. 반수시니깐 개념 처음부터 할 필요는 없고.. 수능 기출플러스 수특 수완 3권씩 사세요. 그래서 풀고 오답하고 또 풀고 오답하고 그러면서 오개념 따로 정리하고 하면 EBS는 전부 정복하게 되잖아요? 그 담엔 자기가 직접 정리하면서 스스로 개념의 공백을 찾아보면 조금 더 공부가 쉽답니다. 최대한 현역 때 했던 사탐을 활용하되 사탐은 만점 안나올것 같다? 과감히 버리세요 사탐빨로 가야한답니다~


1줄 요약 : EBS 세번씩 보세요! 수능기출플러스도 꼭 보구!!


다른 팁들은 3부를 쓰게 된다면 이어볼게요!! 무휴학 반수러 + 모든 18수능 응시생 + 지금 정시 기다리는 분들 화이팅!!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고통받고싶다 · 578165 · 17/01/18 17:20 · MS 2015

    저도 국어 ebs 화작문만 풀었던 점 공감되네요. 제가 느끼기에 수학은 어려워질것 같기에 ebs수학 지저분하지만 한번은 풀어봐야될 것 같아요. 영어 ebs는 연계 비중이 떨어졌고 연계되도 간접 연계라소 중요성이 많이 내려가서 비연계로 잘 풀 수 있다면 굳이 외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 NoVE · 709204 · 17/01/18 18:51 · MS 2016

    와 정말 감사합니다. 올해는 꼭 성공할께요!!

  • 설대가고싶다 · 714394 · 17/01/19 10:42 · MS 2016

    저도 무휴학 반수 생각 중인데 고민되네요ㅠㅠ 3편 기대하겠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