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돌파 [466119] · MS 2013 · 쪽지

2014-12-21 16:59:20
조회수 11,948

서울대 경영학과 vs 경제학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316371

이번에 서울대 정시 지원하는 학생인데 경영 경제가 너무 고민입니다. (점수는 둘다 가능해요 훌리 아니에요 ㅠㅠㅠ)

처음에는 통계 지망이었는데 이과더라구요. 그래서 별 생각없이 경영 가려고 했는데, 주변 어른들 친구들 선배들 조언 많이 듣고 하면서 경제쪽으로 마음이 좀 기울었습니다. 그런데 또 원서접수 시기가 되니까 다시 고민이 되네요.


학부 커리큘럼은 물론 오르비에 있는 비교글도 다 찾아 봐서 학풍? 성향? 이런 것도 대충 감이 잡힙니다. 

 그런데 아무리 읽어 봐도 정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이런 질문을 하면 많은 분들이 '하고 싶은 대로!'라는 조언을 해주시는데 문제는 둘다 마음에 들어요 ㅠㅠ


먼저 간단하게 입장정리를 해보면


경제학은 경영학보다 배움에 더 깊이가 있다는 점과 수학을 잘하면 메리트가 크다는 점에서 맘에 들어요. 그런데 또 내가 학자 스타일은 아닌데 과연 재밌을까? 이런 생각도 들어요.


경영학은 바로 써먹을 수 있다는 점과 전공 선택에서 좀 웃기는 말이지만 학과생활이 더 재밌을 것 같다는 점 (ㅋㅋㅋㅋㅋ..)에서 맘에 들어요. 그런데 좀 공허하다는 생각도 들고..


돌아보면 이게 다 진로설정이 구체적이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 같네요.

진로는 금융공기업이나 외국계기업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는데, 보통 금공은 경제가 유리하고 사기업은 닥경영이다 이렇게들 말하잖아요. 그런데 이게 그렇게 유의미한 차이인지 궁금합니다.

지금 경제 경영 7:3정도로 기울었는데 그래도 4년 어쩌면 그 이상을 배울 내 전공 선택하는 데에 더 많이 고민해보고 더 많은 의견을 들어봐야 후회가 없을것같아서 무의미할 수도 있는 글을 남겨봅니다.

제 배경지식에 오류가 있다면 정정 부탁드리고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