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2물2 [563273] · 쪽지

2015-04-18 05:21:05
조회수 3,954

아인슈타인 연애편지 공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5897043

               

아인슈타인 연애편지 공개, 첫사랑 마리 빈텔러에 “나는 불행한 남자”





아인슈타인 연애편지 공개 (사진=방송캡처)
아인슈타인 연애편지 공개한 스위스 베른역사박물관

‘아인슈타인 연애편지 공개’

아인슈타인 연애편지가 공개됐다.

지난 14일(현지시간)부터 일주일간 스위스 베른역사박물관은 아인슈타인이 첫사랑에게 쓴 것을 포함해 약 100점의 편지를 특별 전시한다.

스위스 베른역사박물관에 따르면 아인슈타인은 스위스 아라우의 아르고비안 주립학교에 다니던 17세 때 첫사랑 마리 빈텔러를 만났다. 이후 소년 아인슈타인은 하숙집 주인의 딸이었던 마리에게 자주 편지를 쓰며 사랑을 키웠다.

그러나 이듬해인 지난 1896년 아인슈타인이 대학에 진학하고 마리도 교편을 잡으러 이사를 가면서 사이가 멀어졌다. 이들은 한동안 왕래했지만 곧 아인슈타인이 연락을 끊고 싶어했고 마리는 아인슈타인을 “잔인하다”라고 비난하기도 했다고.

이에 전시된 아인슈타인의 연애편지 중에는 조각조각 찢겨진 것들이 있다. 박물관이 전시를 앞두고 편지를 이어 붙여 복구하는 데만 수 년이 걸렸다. 박물관은 전시실에 “아인슈타인이 냉랭해지자 마리가 편지를 찢었을까?”라는 안내문구를 붙여뒀다.

또한 아인슈타인은 지난 1903년에 결혼했지만 아내와 사이가 좋지 않자 마리에게 계속 편지를 보내 그리움을 토로했고 아내가 둘째 아이를 임신했을 때인 지난 1910년에도 “매 순간 당신을 생각한다. 나는 정말 불행한 남자다”라는 편지를 보내기도 했다는 것.

베른은 아인슈타인이 상대성이론을 완성한 곳으로 베른역사박물관의 아인슈타인 상설전시에는 50만 명이 다녀갔다고 알려졌다.

아인슈타인 연애편지 공개 소식에 네티즌들은 “아인슈타인 연애편지 공개, 아인슈타인의 사랑이라니 신기하다”, “아인슈타인 연애편지 공개, 편지는 왜 찢어진걸까”, “아인슈타인 연애편지 공개, 아인슈타인은 왜 연락을 끊은 거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스타엔 신현정 기자 choice0510@starnnews.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쁜남자ㅠㅠ
근데 사진은 왜이렇게 상관없는걸 해놨대

근데 여자분도 편지 다 찢고도 다시 평생 간직한거보면 되게 좋아하신듯..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15&aid=0003309271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